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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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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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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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다이아] 뽀삐? 뽀삐!

- 서민의힘(2015-03-22, 조회수: 3661)

안녕하세요 NED 시민입니다

 

뽀삐를 열심히 해왔고

그랬기에 제가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합니다.

그럼 들어가기 전에 뽀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뽀삐의 기본스텟

1. 체력
ㄱ. 1렙체력 전체 123위중 63위(중)

 1랩체력은 흔히 스텟좋은 원딜러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근접챔프치곤 체력이 적은편

 

ㄴ. 18랩체력 전체 123위중 74위(중하)

 18랩체력은 위로는 리산드라 아래로는 카르마가 있습니다.

 근접챔프인데 AP챔프와 견줄만한 체력량으로

 근접챔프인데반해 체력이 매우부족한편

 

2. 마나

ㄱ. 1랩 마나 전체 123위중 102위(최하)

 노코스트, 기력챔프를 제외하면 꼴찌입니다.

 매우매우 마나가 부족한편

 

ㄴ. 18랩 마나 전체 123위중 103위(최하)

 아트록스의 패시브량이 마나취급

 노코스트, 기력챔프제외 꼴찌


3. 공격력

ㄱ. 1랩 공격력 전체 123위중 6위(최상)

 근접챔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잭스 말파와 같은 공격력 수치입니다.

 

ㄴ. 18렙 공격력 전체 123위중 12위(최상)

 성장공격력도 준수한 편입니다.

 잭스 말파와 같은 성장력입니다.

 

4. 공격속도

ㄱ. 1랩 공격속도 전체 123위중 62위(중)

 공격속도는 중위권이다만

 같은 순위에있는 챔프가 보통

 스킬딜링이 쌔거나, 탱커거나, 공속을 올려주는 스킬이 있는 반면

 뽀삐는 없기 때문에

 조금 뼈아픕니다.

 

ㄴ. 18랩 공격속도 전체 123위중 27위(상)

 성장공격속도는 매우 준수합니다.

 후반을 바라보고 플레이하게되는 뽀삐입장상

 나이스입니다.


5. 방어력

ㄱ. 1랩 방어력 전체 123위중 6위(최상)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로 1랩 방어력을 + 15 더 보충할수있는 뽀삐에게

 1랩 방어력이 높은것은

 뽀삐가 초반싸움을 더 유리하게 할수있는

 기반을 마련해줍니다.


ㄴ. 18랩 방여럭 전체 123위중 1위!(최최상)

 18랩시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5랩 방어력 + 35 를 더 보충할수있는 뽀삐에게

 18랩 방어력 1위라는 것은 크나큰 이점입니다.

 원딜에게 직접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을 쓰고 잡을시에

 상대 원딜보다 훨씬더 유리한 고지에 서있을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6. 마법저항력
ㄱ. 성장마법저항력이 없는 뽀삐에게 순위는 무의미합니다.
 성장마법저항력이 없다는것은 
 후반부 상대 AP누커에게 그만큼 약하단 소리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방탬을 두르지않는 뽀삐에게는
 서폿딜링마저 아프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7. 이동속도
ㄱ. 이동속도 역시 순위는 의미가 없습니다.
 기본이속이 가장 빠른챔피언이 355입니다.
 그에 뽀삐는 345의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꽤나 준수합니다.

기본 스텟으로 알아본 뽀삐
1. 뽀삐는 근접챔프 치곤 기본스텟이 좋지않다
2.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의 영향으로 체력량이 적다.
3. 마나가 매우 부족하다.
4. 누구보다 AD에게는 튼튼하다.

5. 파일럿의 성향에 따라
공격적으로도, 방어적으로도 활용할수있다.

이 모든 특성을 활용하는 뽀삐
지금부터 천천히 파해쳐 보겠습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OR이라고 되있는는 부분은
둘중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마저를 2개드셧으면 다른거1개
1개드셧으면 2개 드시면 됩니다.

기본 AD상대룬                                          기본 AP상대룬
X 9             X 9
OR                                                      OR
X 9             X 9          
X 9             X 9
X 9             X 9
X 2             X 1 OR 2
X 1             X 1 OR 2
OR                                                      OR
X 1             X 1 OR 2

쉬운 AD 상대룬                                         쉬운 AP상대룬
X 9             X 9
X 9             X 9
X 9             X 9
X 2             X 1 OR 2
X 1             X 1 OR 2
OR                                                      OR
X 1             X 1 OR 2

스왑해서 버티는룬
X 9
OR
X 9
X 9
X 9
X 1
X 2



방관룬은 초반에 효율이 별로 없기 때문에
잘 생각하셔서 드시면 됩니디.

굳이 방관룬을 사용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룬을 꼭 이렇게 들지 않으셔도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기본적으로 21/9/0을 듭니다.

상대가 짤짤이 스킬이 하나라도 있다면
양날의 검을 빼시고
약점 노출을 찍으시면 됩니다.


치명타를 올려주는 뽀삐를 갈때는
분노를 하나 빼시고
광란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고정 불변
스펠은

상대가 점화를 드는 챔프거나
하드 CC기가 있으면 무조건 Cleanse(정화)


회복력이 쩔거나
회복력이 쩔거나
회복력이 쩔면 무조건 Ignite(점화)

나는 텔포를 잘쓰거나
탑에서는 도저히
라인전을 이길꺼같지 않을때 Teleport(순간이동)


남은건
둘중하나
1.Ghost(유체화) 2.Flash(점멸)
취향에 맞춰서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찍는것은 항상 유동성있게 찍어야하지만
뽀삐는 더욱더 그래야합니다.

근접AD챔프들을 상대할때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한줄요약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선마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후마

근접AP챔프들을 상대할때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
한줄요약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선마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후마


원거리 챔프들을 상대할때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
한줄요악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를 번갈아가면서 하나씩

※중요
이렇게 찍다가도
한타가 일어날거같으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를 찍고 있더라도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를 찍어주는걸로 바꾸면 됩니다.
이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원딜물기가 편해지기 때문이죠.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의 사용
보통은 우리팀 진형으로 들어오는 탱커를 향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가 먼저물려 피가 순삭당해 체력이 얼마 남지않았으면 딜이 상대적으로 약한 
서폿을 향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 피가 많고 상대 원딜을 잡아야 할때는 원딜을 향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절때로 AP누커를 향해 사용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시작아이탬의 선택지는
제가 자주 가게되는것이 1번에 적었습니다.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꺼같습니다.
선택지에 있다고 간탬을 또가는 멍청한짓은 하지 맙시다.

1. 시작아이탬
항상 아이탬은 유동성있게 가라고하지만
저는 시작아이탬만큼은 유동성이 없습니다.

중 택1

1.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2. 0.5코어
0.5코어는 보통 정해져있는 편입니다.

중 택1

1. 일반
Sheen(광휘의 검)

2. 상대AP
Hexdrinker(주문포식자) -> Sheen(광휘의 검)

3. 1코어
1코어의 선택지 역시 2가지가 있으며
0.5코어 선택에 관계없이

중 택1

1. 탐식먼저
Phage(탐식의 망치) -> Zeal(열정의 검) -> Trinity Force(삼위일체) -> 1.5코어
2. 광휘먼저
Zeal(열정의 검) -> Phage(탐식의 망치) -> Trinity Force(삼위일체) -> 1.5코어
3. 얼건 트리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 (얼어붙은 건틀릿) -> 1.5코어

4. 1.5코어
신발의 선택지 입니다.
3티어 신발까지 올리셔도 됩니다.

3티어 신발 선택지는
왜곡, 민첩성, 민병대, 격노

중 택1

1.보통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2코어

2.이속이 더필요할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2코어

3.말렷을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 -> 2코어

5. 2코어
나왓을때 뽀삐의 가장 강력한 타이밍인 2코어입니다.
대략 25분쯤 나오는것이 보통이며
그전에 나오면 매우 쌜껍니다.

중 택1

1.보통
Zeal(열정의 검) -> (스태틱의 단검) -> 3코어

2.원딜 잡기 힘들때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3코어

3.그냥 내가 핵잘컷을때
B. F. Sword(B.F. 대검) ->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3코어

3.얼건갓는데 우리팀에 탱커없을때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Pickaxe(곡괭이)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3코어

6. 3코어
나왓을때 뽀삐가 빛나는 시기입니다.
32~36분사이에 나오는것이 보통이며
그전에 나왓을시에는 매우 강력할것입니다.

중 택1

1. 2코어에 스테틱 갓으면 보통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4코어

2. 2코어에 요우무 갓으면 보통
Zeal(열정의 검) -> (스태틱의 단검) -> 4코어

3. 상대가 뽀삐가 마딜인것을 인지하고 마방탬을 둘럿으면
OR
얼건, 얼망갓을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4코어

4. 이부분에서 흥했으면
B. F. Sword(B.F. 대검) ->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4코어

7. 4코어
게임이 마무리 되가는 단계이며
이부분에서 뽀삐는
코어탬보단 파일럿에 성능에 갈립니다.

중 택1

1. 닥치고 딜링
B. F. Sword(B.F. 대검) ->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5코어

2. 마방탬을 둘둘 두르는게 보이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5코어

3. 딜링보단 추노가 더 필요해질때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Pickaxe(곡괭이)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5코어

4. 클린즈 가지곤 CC기를 풀기엔 너무 많을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후 위의 1택

8. 5코어
딜탬보단 방탬이 훨신 효율이 좋은 타이밍입니다.

1. 이속 공격 방어 다잡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B. F. Sword(B.F. 대검) -> (헤르메스의 시미터)

2. 시미터 보단 튼튼해지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3. 탱킹, 추노가 더 필요해질때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Pickaxe(곡괭이)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상 보통의 최종아이탬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Ninja Tabi(닌자의 신발)(얼어붙은 건틀릿)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등이 될수 있습니다.

탬은 유동성있게 갈수있으며

얼건얼망탬트리는
원딜한테 직접 궁을 걸지않으면
생각보다 딜링이 적게 나올수 있습니다.


 뽀삐로는 130개의 챔피언이 다 어렵다고들하지만

 그래도 상성은 있습니다.

 벽꿍을 굳이 박지 않아도 이기는 챔프(EASY)


 벽꿍을 박으면 이기는 챔프(NORMAL)


 벽꿍을 박아도 답도없는챔프(HARD)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가장중요한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입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을 잘 사용하고 안하고가 라인전의 흥망을 가르기때문에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천천히 써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Garen(가렌)돌아라! 가렌 (NORMAL~HARD)


 Gangplank(갱플랭크)선장님 갱플 (EASY~NORMAL~HARD)


 Gragas(그라가스)술고래 그라가스 (NORMAL)


 Gnar(나르)귀여운 나르 (NORMAL~HARD)


 Nasus(나서스)풍년이로세~ 나서스 (EASY)

 

 Nunu(누누)누누히 말한 누누 (NORMAL~HARD)


 Nidalee(니달리)졸렬 니달리 (NORMAL)

 
 
Darius(다리우스)중국 무협소설 악당으로 나올법한 다리우스 (HARD)


 Diana(다이애나)HOT하게 뜨고있는 다이에나 (EASY~NORMAL)


 Ryze(라이즈)나는 빡빡이다 라이즈 (NORMAL~HARD)

 

 Rumble(럼블)요들의 힘을 실은 지옥불이다! 럼블 (HARD)


 Renekton(레넥톤)한물 가신 레넥톤 (NORMAL~HARD)


 Rengar(렝가)탑보단 정글좋아하는 렝가 (EASY)


 Lulu(룰루)제발 서폿이였으면 하는 룰루 (NORMAL)


 Riven(리븐)평캔의 대표주자 리븐 (EASY~NORMAL)


 Lissandra(리산드라)유틸성 甲 리산드라 (EASY~NORMAL)


 Maokai(마오카이)세계수 마오카이 (NORMAL~HARD)


 Malphite(말파이트)말이 싸우면 말파이트 (난이도 책정 불가)


 Dr. Mundo(문도 박사)하고싶은대로 하는 문도 (EASY)


 Volibear(볼리베어)콜라곰 볼리베어 (NORMAL~HARD)


 Vladimir(블라디미르)어서와 블라디미르 (EASY~NORMAL)


 Sion(사이온)노오옥서어스 사이온 (NORMAL)


 Shen(쉔)훌륭한 판단의 쉔 (NORMAL)


 Swain(스웨인)깽깽이 발로 기어가는데 룰루보다 빠른 스웨인 (NORMAL~HARD)


 Singed(신지드)따라가고싶은 신지드 (NORMAL~HARD)


 Akali(아칼리)너프가 슬픈 아칼리 (NORMAL)


 Aatrox(아트록스)시즌3이후로 본적이없는 아트록스 (NORMAL)


 Yasuo(야스오)3대 겉멋챔프 야스오 (EASY~NORMAL)


 Wukong(오공)2랩때 천하를 호령했던 오공 (EASY~NORMAL)


 Olaf(올라프)어머니 만수무강하시는 올라프 (NORMAL~HARD)


 Yorick(요릭)분명히 있는챔프인데 보이질않는 요릭 (NORMAL~HARD)


 Udyr(우디르)분명히 쌘데 약한 우디르 (NORMAL)


 Warwick(워윅)맨날 정글갓다 너프당하는 워윅 (NORMAL)


 Irelia(이렐리아)관심이없어 너프 안당하는 이렐리아 (NORMAL~HARD)


 Jarvan IV(자르반 4세)버거킹 홍보대사 자르반 (NORMAL)


 Zac(자크)자운형 전투 크리쳐 자크 (NORMAL)


 Jax(잭스)가로등이 제일좋은 잭스 (NORMAL)


 Zed(제드)3대 겉멋챔프 제드 (EASY~NORMAL)


 Jayce(제이스)타릭과 같은분류같은 제이스 (NORMAL)


 Cho'Gath(초가스)떠오르는 샛별 초가스 (NORMAL~HARD)


 Kennen(케넨)피카츄 케넨 (HARD)


 Kayle(케일)겉은 남자같은데 속은 여자 케일 (NORMAL~HARD)


 Quinn(퀸)둘이서 1인분 퀸 (HARD)


 Trundle(트런들)핵폐기물에서 태어나 얼음왕국에서 살고있는 트런들 (NORMAL)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롤다미어 (EASY~NORMAL)


 Teemo(티모)쥐새끼 티모 (HARD(HARD)(HARD)(HARD)(HARD)


 Pantheon(판테온)왜 빵테온인지 모르겟는 판테온 (NORMAL)


 Fiora(피오라)한때 여마이 지금은 자리잡은 피오라 (NORMAL)


 Heimerdinger(하이머딩거)처리해야할 중요한일이 있엇던 하이머딩거 (HARD)

 Hecarim(헤카림)텔포 점화가 살려준 헤카림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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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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