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5.5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점화대신 텔이나 탈진도 좋습니다.
텔(럼블,리산드라,룰루 등등) : 우선 맞딜을 해도 이기기힘들고, 점화나 탈진을 들어도 솔킬낼 가능성이 0에 가까우며(실력이 동등에서 약간 차이날때) 6렙전 사리는데 cs 10개이내로 차이나게 먹을경우 체력이 없어서 6렙에 솔킬각을 내줄수있는경우.
탈진(리븐,제드,야스오 등등) : ad 스킬딜러이고 몸이 약하며 잠깐의 딜로스로 체력을 깎아낼수있다. 리븐이나 제드같은경우 궁을 썼을때 탈진을 쓰면 데미지 감소가 크고 야스오 같은경우는 탈진을 걸어두면 그냥 딜을 하기 애매해 진다.
이외는 점화를 듭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q 를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패치 전에는 q를 던지고 2번터치는 식의 딜교를 하면 이득을 보기가 쉬웠습니다. 헌데 패치후에는 그런식의 일방적인 딜교환은 힘들어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6렙 이후에는 상대가 거리를 줄 경우 q를 던져놓고 기다린후 q를 터트리고 다시 던지고 터트리는 q...r평qe평이나 q...r평q평e를 쓸 경우 원래 너프전의 데미지딜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만, 첫 번째 콤보의 경우 대부분 맞아주질 않죠 e를 먼저 쓸경우 상대가 속박이나 넉백같은 류의 cc를 걸고 일방적인 딜 교환을 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ex 리븐,리산드라) 우리가 대부분 시도할수있는 콤보는 2번째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것도 타이밍을 잘 보고 쓰셔야 하지만요.
우선 흡총 뽑으신 다음 빌지 뽑으시구요 신발은 흡총 뽑으신 다음 빌지 올리는 사이에 똥신 올려주시고, 총검 뽑으신 다음 신발 업글 해주세요. 헤르메스, 마법사의 신발, 이속신, 기동신중에 선택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존야를 뽑을때는 가급적 지팡이 먼저 사시는게 좋습니다. 1600원이 잘 안모이거든요.
3코어르는 데캡이 이상적이지만 말렸다 싶을때는 라일라이도 괜찮고 중간에 가면 섞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방어 아이템은 가엔을 기본으로 하되 가엔이 빠지면 밴시나 란두인으로 갈아타주세요.
그리고 상대가 리산드라나 럼블같은 ap 가 강력한 상대일 때 심홀 먼저가시면 효율 좋습니다. (한동안 주문포식자를 써봤는데, 총검 타이밍이 너무 늦게 나오더군요, 라인전은 이겨도 한타때 할수있는게 너무 적어져서 포기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단순 1대1은 아칼리가 6렙전까지는 확실히 압도합니다, 다만 6렙까지 무난하게 큰 나서스가 핑와를 들고 템을 마저템쪽으로 뽑은 뒤 궁을 켜고 아칼리와 단순 맞딜을 하면, 점화가 없다면 이기기 힘들 수 도 있으니, 6렙전에 이득을 봐두시길 권장합니다.
초반 운영법
우선 6렙 전 라인전을 말씀드리자면 정말 그냥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cs 10개이내에서 먹을수 있다면 좋구요. (물론 상대 라이너와 실력차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플레이하셔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궁이생긴후의 플레이 스타일은 들고있는 소환사 스펠에서 차이가 닙니다. 우선 점화나 탈진을 들고있는 경우, 와딩을 잘하시고 정글러 위치파악을 우선 하십시오. 우리 정글러는 커버를 올 수있는 위치에 있는지, 상대정글러는 대충 어디쯤 있는지를 파악 하셔야합니다. 두번째로 미드의 위치도 중요합니다. 상대방도 궁이 있는 타이밍이기에 3인 다이브를 올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체력이 약하고 cc에 취약한 아칼리는 정글러나 라이너가 들고있는 핑와 하나에 타워 안에서 킬을 내줄 수도 있습니다. 위와같은 요소들이 충족되어 상대방 위치와 우리 정글러 위치가 적절하다 생각할때 상대방의 스킬이 쿨일때를 노려 들어가십시오. 아칼리의 q 쿨을 기다렸다 들어가는 대쉬는 6렙타임에 가장 강력한 딜링 수단 중 하나입니다. (물론 여기서 상대방의 소환사 스펠과 캐릭의 차이가 있겠지만 그것은 다른공략에서...)
바론쪽이 중요해지는 한타 페이즈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텔을 들고있다면 스플릿을 시도 해 볼 수도 있겠구요. 한타에서 아칼리의 역할은 딜러의 삭제...가 원래 역할이었습니다. 원딜이나 미드를 q평qe로 순삭시키고 존야를 쓰면서 어그로를 끄는 그런 역할이었죠. 허나 아까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이제는 그런 순간 누킹을 기대하기 힘들어 졌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칼리의 역할 자체는 변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칼리가 앞라인 탱커를 점사해서 잡는데 특화된 챔프도 아니고, 지속딜이 우월한 챔프라 카이팅하며 빠질수 있는 챔프도 아닙니다. 스킬을 탱커에게 박아버리면 5~6초간 딜로스가 생기고 그 순간 상대의 미드나 원딜의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버립니다. 그래서 사거리도 줄었고 순간 누킹도 힘들어졌지만 아칼리의 기본 역할은 변하지 않아야합니다. 진입 방법은 아군의 이니시 에이터 혹은 상대의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를 열었을때 w의 순간 이속 증폭과 점멸 혹은 추가 이속 상승 스킬을 이용해서 원딜이나 미드에게 붙습니다. 그 다음 부터는 원래의 아칼리와 같은 방식을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텔을 들고 있을경우 입니다. 6렙전에 텔을 쓰는 경우는 라인 복귀에 한정하시는게 좋습니다. 6렙전에 텔을 타봤자 궁이 없는 아칼리로서 도움을 줄수있는것은 한정되어 있고, 6렙타임이 늦어지면 팀의 승리에 크게 관여 할 수 있는 중반타이밍이 늦게 오게 됩니다. 6렙 이후에 궁을 배운 다음엔 상대방의 싸움 위치를 잘보고 텔을 타시는게 좋습니다. 싸움이 한창이라 원딜이 피가 없다면 그 근처에 텔을 타서 원딜을 자르는 방법도 있겠고, 피가없는 적군은 요격하는 방법도 있죠, 허나 기본적으로 용싸움의 경우 텔을 먼저 타서 위치를 잡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사소통의 원할하지 못한 솔랭의 경우 내가 생각한 텔 타이밍과 우리팀이 생각하는 타이밍이 어긋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공략이라고는 하지만 시즌 3부터 하던 캐릭이 갑작스레 바뀌어서 당황스러운 찰나에 정리겸해서 끄적여 본글입니다. 피드백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