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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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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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머신 탑 판테온 . 강제캐리의 대명사 .

- LoLMinK(2015-03-27, 조회수: 2482)

안녕하세요  !!

 

 음.. 일단 편하게 음슴체로 가겠슴다 ..

 

 

  판테온 잡고 수직상승 한 유저로서

 

 

여러분과 함께 비법을 공유하고자 함 .

 

전시즌 실버 3에서 마무리 했는데 이번시즌 마저

 

배치고사 2승8패로 브론즈 3에서 시작함..ㅠ

 

 

  하지만 !!

 

 판테온 잡고 현 티어 골드 2 MMR1600대임

 

지금 부터 그 과정을 소개 하겠음 .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공격력 +0.43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공격력
    +10.62
  • 쿨감소
    -7.47%
총 가격 : 14,451 IP

룬.. 시즌 2때부터 판테온을 간간히 쭉 해서

 

현재 완성된 판테온을 만들기 까지 수많은 룬을 써보고

 

바꾸어 보고 해봤음 .

 

모든 룬을 써본 결과 이룬이 닥 최강 .

 

 

방관과 공격력 그리고 쿨감까지 가추어진 판테온은 라인에서 두려울게 없음.

 

방어가 없다고 걱정하시는 분들 많을 거라 생각 됨 .

 

생각을 해보시면 됨 ㅋㅋ.

 

판테온의 스킬 특성상 판테온은 이기적인 딜교환을 하는 챔프임 .

 

1. 멀리서의 창짤

2. 유리한 각에서의 w진입후 e로이어진 q

3. 궁으로 떨어져 압도적인 선공권을 가지고 콤보 시작 .

 

룬에서 만큼은 판테온에게 방어는 사치 ......

 

속는셈 치고 써보시면 다른 룬들과 체감 확 오실거임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30

 

 

혹은

 

오펜21 디펜9 (다른 방식)

 

오펜21/유틸9

 

다 써보았는데

 

이게 제일 무난..

 

 

 

미드로 가시게 된다면 유틸에 있는 룬 친화력 까지 찍은

 

오펜21 유틸 9 추천함 .

 

 

탑이라면.. 이게 갑

이건..진리 !

 

 

텔 선호하시는 분들은 텔 드셔도 상관은 없다만

 

 

라인에서 킬따고 충분한 이득본후 라인 밀어놓고 미드 로밍 + 용 이득 가져가시며 플레이해도

 

텔 못지않은 효력 있다고 확신함 .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짤날리다가  4분의3이상의 피가 남았다 해도 타워와의 거리가 있다면 과감한 킬각이 나옴 .

 

콤보는 짤짤이휴 Q와동시에 W 평e Q추노후 Q  점화  ㅃ

 

스킬 활용 팁

 마나관리에 있어 힘겨워 히시는 분들이 있으실 테고

적이 플라스크나 천갑 5포 사오면 부담되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알고 있음 .

절대 걱정 안하셔도 됨 .

 

마나관리 관련은 아래 운영란에 적겠음.

 

 

 

3래벨에 E보다는 Q가 훨신 이득 . 이게더 이기적인 딜교 성립 가능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누가오든 어느라인이든 롱소 2포1포로 시작 .

 

앞서 말한 바 같이 마나관리 . 판테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듬 .

 

롱소 2포 1포로 라인에 도착 .

 

 

1랩에 짤을 얼마나 넣느냐가 제일 중요함 .

 

1랩에 적이 사거리 내에 있다고 그냥 날리시면 결국 cs먹다가 얻어맞고 집가는건 님들임 .

 

1랩때 창짤은 근접 후 평타와 동시에 날려줌 .

 

전 1래벨에 딱 3번 Q를 써줌 .

 

cs먹다가 평 Q . 이후 또 평Q . 그리고 또 Q

 

원거리 챔프다 ? 그래도 물론 평타가 어렵다 한들 Q는 딱 3번 날려줌 .

 

중요한 2랩.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는데 .

 

2랩때 쇼부를 볼 수 있는 챔프가 있는 반면 참았다가 3랩에 각이 나오는 챔프가 있음 .

 

음.. 챔프도 챔프지만 그건 적유저 기량..?

 

 

2랩때 과감히 w진입후 평 Q 해주시면 뎀지에 놀라 집가거나 허깅 예약석 예약하러 감 ㅋㅋ.

 

3래벨때는 무조건 E가 아닌 Q !!!!!

 

반피 이하 혹은 살짝 이상이라면 과감히 QW평 Q 평 점화 Q 해주셈 .

 

300원 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이 쥐녀석이 HELL NUMBER ONE ...


얘는 텔들고 와도 점화든 판테온 솔킬 땀 .

얘가 탑에 온다면 판테온 안감 ㅋㅋㅋㅋ

제가 랭겜에서 빵테 선픽 박는데

만약 럼블 선픽나오면 탑 양보함 ㅋㅋㅋㅋㅋ.


9 : 1 비율로 불리함 .

마오카이
얘는 마오카오좀 해본 사람이라 하면 어려움 .
HELL 까지는 절대 아닌데 서로 못따거나 판테온이 라인 운영 밀림.
피흡에 있어 창짤 맞아준만큼 어느새 피도 차있고 .
그뿐 아니라 .
Q짤 하다가 W 진입하려하면 얘가 땅찍으면서 밀쳐냄 . 딜도 안들어가고 스턴도 안먹힘..
하트시커 갈리면 스네어로 씹음... T^T

그래도 솔킬 따일만큼 위험한 녀석은 아니나 이득보기 참 부답스러운 챔프 .

6.5 : 3.5 비율로 불리함.
사이온
사이온..!

얘는 6:4정도로 사이온이 이긴다고 생각이듬 .

진짜 당구좀 친다는 사이온이면 라인전이 헬이 되나 .

그렇지 않다 한들 라인전은 충분히 할만하고 솔킬도 노려볼만 하지만

그러지 못한 판이 더 많았다고 기억이 남 .

그리고 다른 챔프와 달리 유일하게 한타때 막지 못하는 챔프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ㅋㅋ
진짜
말이
필요
없음 .

미니언 아가들 끼고 싸워도 딜교 10 이득;
걍 뭘 쓸 필요가 없음 .
얘 만나면 cs 3배로 벌릴 자신 있음 .
피오라
좀 논다는 오라 누나 .
잘하는 피오라들 딜교 하는거 보면 흠칫 할때도 있지만.
피오라 장인들도 많이 만나보고 수많은 피오라들 많이 상대해봤는데 .
진 기억이 없음 .
6랩후에도 딜교 이김 ..
6랩전 ?
피오라 Q 구경 못함 .
헤카림
요즘 많이 나와서 적었음 .

말..

얘는 진짜 쉬움 .

텔 점화
유체화 점화

다양한 루트로 접근하는 말녀석이긴 한데

빵테 저녁밥임 .

Q짤 하면 헤카림이 맞으면 맞는거고 돌진하는 녀석들도 있는데

이 말이 돌진후 딜을 넣으려면 우리 미니언웨이브 쪽임 .

딜넣고 빠지려 할때 W 후 Q E 추노후 또 Q

그럼 그뒤로 돌진안함 .

솔킬 따기도 엄청 쉬운 녀셕 .


이 외에도 위에 적은 힘들다는 3녀석 빼면 다 쉬움 .

 

리븐 : 6랩전 아는 리븐들은 E로 Q 무력화 시킬텐데

         이때 님이 이걸 아셔야함 .

         리븐 E 보다 빵테 Q 가 쿨 훨신 짧음 .

         리븐이 쉴드로 씹으면 Q쿨 오자마자 쫒아가서 Q 꽂고 돌아오셈.

         6랩때 리븐이 풀피로 궁키고 스턴걸라고 하면 스펠 아끼지말고

         ㅌㅌ하셈 . 그거한번 빠지면 또 궁없는 리븐 발라주면 됨 .

 

 

 

이외에 나머지 챔프는 빵테의 딜교를 버티지 못함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앞서 적은듯이 마나관리가 제일 중요한 판테온 !

 

 

중반 운영법

 

 탑에서 이득을 충분히 봤다면 라인을 밀고 핑와를 사서 부쉬에 박은뒤 적와드 지웁니다 .

핑와 건들지도 못하게 털려 있는거죠 이 상황은 .

그리고 미드로밍 ~~

 

바텀까지 가신후 용 챙기고 복귀 .

 

이건 진짜 기본중의 기본 .

 

 

후반 운영법

 

 저는 올딜템 판테온입니다 .

딜탱 판테온 존중은하나 전 비추합니다 .

W진입해서 한명죽이고 녹는다는 편견 가진 분들이 많은데 .

전 항상 팀내 딜량 압도적 1등합니다 .

한타 때 원딜이 사거리 내에 있다고 무모하게 W진입 마시고

눈치보다가 팀들이 내가 W진입을 했는데 내가 죽는것을 막아줄 상황이 되겠다 싶을 때

W 써주시고 하트시커는 무조건 적많이 마추는게 당연히 좋갯죠 ?

탱템 아무리 두르고와도 시커 맞으면 사르르 녹음 ..;

한타에서는 Q보다는 E임

하트시커 잘 쓰는게 엄청 중요한데 ..음 이건 진짜 경험의 차이 같음 .

Q짤 하다가 평타로 후려 패며 뒤로 뺴며 E 날리구 막 그래야함 .

 

제일 중요한건 W는 확실할때 .

한명 죽이고 죽는게 판테온의 임무가 아니다 !

적을 다 죽이는게 판테온의 임무다 !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필자가 글솜씨가 뛰어나지 못해 글이 어지러울수도 있을텐데

 

다 읽어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

 

막 엑셀 많이 받고 그런게 목적이 아니라

 

그냥 저도 엄청 저랭에서 힘들었는데

 

어쩌다 보니 운좋게 지금 엄청 많이 올라왔구

 

그래서 그냥 공유 하고 싶었음. ㅋㅋ

 

음... 꿀빠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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