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21
9
0
미입력
3/5
★시즌2부터 뽀삐잡은 뽀빠돌이 썰 (Top with 티아멧)

- 안마해줄까요(2015-04-10, 조회수: 8547)

 

 

 

말 그대로.

 

시즌2 오픈할때 롤을 시작해서 가난함에 500ip 챔들만 샀지만

 

그 중 남들 안하는건 뽀삐 밖에 없더라.

 

'이걸 왜안하나' 싶은 생각에 쓰다보니 집착하게 됨.

 

시즌2때 정글, 서폿으로 500판 이상했고 그후로는 탑으로 간간히 했는데

 

 

롤에도 트렌드가 있듯이 그간 버프&너프 없이 마냥 가만있던 뽀삐가 최근에 자주 보이면서

 

게임내에서 웃기지도 않는 템트리를 올리면서 '뽀삐 짱짱걸!'하는 걸 하도 많이 보게되서 글을 쓰게 됨.

 

 

어쩌다 뽀삐잡고 뽀삐 왕쌘데? 하는 인스턴트 같은애들 공략말고.

 

 

뽀삐 올드빠돌이가 뽀삐잡고 탑가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랴줌.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598 IP

 

*빨강룬

 

올공룬.

 

순간 딜교나 타워끼고 cs먹을때나 무난한 올공룬을 추천. 

 

그밖에 쌍관룬 정도 추천하지 다른건 비추.

 

 

 

*노랑룬

 

올방룬. 이견 없을거라 생각하고 넘어갑.

 

 

 

*파랑룬

 

마저룬. AP챔프 상대로는 당연.

 

성장마저룬. AD챔프 상대로 감. 뽀삐가 패시브 좋고 궁있고 뭐있다 해도 결국엔 근접딜러. 상대가 정말 서폿까지 AD가 아닌이상 파랑룬에 쿨감, 주문력 이런거 가지 말고. 성마저. 쿨감은 템으로 잡는편이 남.

 

상대가 ap딜이 강력하지 않거나 섞여있는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위 둘 중 선택.(ex. 잭스, 쉬바나, 문도, 쉔 등)

 

 

 

*왕룬

 

빨강과 마찬가지 이유로 공룬.

 

다른건 쳐다도 안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각자 쓰는 근접딜러룬 쓰면 됨.

 

 

cf. 뽀삐가 주문연성은 많이 발동시킬 수 있어도. 무기연성으로 이득볼건 별로 없음.

스펠로 할말이 많음.

 

게임중에 Cleanse(정화) 들고오는 뽀삐들이 많이 보이길래 베스트 공략들 봤더니 다 클린즈 추천이네?

써놓은 이유봤더니 뽀삐 패시브가 점화에 취약하니까 상대가 죽일려고 점화걸면 클린즈쓰고 역관광해라..

 

이게 상대가 뽀삐 조금만 알면 이런일이 생길까?

 

물론 뽀삐 패시브 특성상 도트딜에 취약해. 뽀삐 카운터는 티모, 신지드다. 같은 개소리가 괜히있는게 아냐.

 

하지만. '클린즈 들면 상대가 호구가 아닌이상 솔킬은 절대 안내줘 ㅇㅋ?'

 

클린즈 들었는데 상대가 솔킬을 내줬다? 그건 상대가 킬각이다! 하고 점화를 걸고 맞다이 하거나.

점화걸고 다이브를 치거나 등 어떻게든 무리를 한건데.

그 정도로 뽀삐에 대한 이해도 없고 상대 스펠확인도 안하고 들어올 정도의 실력이면. Heal(회복)들어도 이기고 barrier(방어막)들어도 이겨ㅇㅋ? Exhaust(탈진)도 좋고. 역관광 노릴꺼면 다른 스펠 많아.

 

왠만하면 Ignite(점화). 없던 킬각도 만듬.

 

적이 킬각이 잘 안나오는 챔 일때 (주로 원거리챔)Teleport(순간이동)도 Good.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찍는 순서? 중요하다.

 

 

뽀삐는 주력스킬을 유동적으로 올릴수있는 챔프중 하나.

 

상대챔에 따라 다른데 이왕 적는김에 초반라인전. 즉 상황별 상대법도 적어봄.

 

 

근접챔프 상대

 

스킬 순서 :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or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나머지 1개(*3렙때 꼭 스킬 3개가 다 찍혀있게.)-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선마

 

1렙때는 항상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q를 찍어야 상대가 견제를 해도 평q로 맞딜을 할수가 있음.

 

2렙때는 상황을 봐야되. 왠만하면 라인을 당기는데 혹시 라인을 밀고 있어서 겡이 오거나. 2:2싸움이 날 것 같거나.

아니면 상대가 뽀삐에 대해 경험이 부족해보이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상대가 뽀삐를 상대할 줄 알면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

 

뽀삐에 대한 경험이 뭔소리냐? 이건 상대무빙을 보면 바로 나오는데

 

 

case1. 뽀삐는 강아지아냐? (뽀삐가 원하는 호갱님)

 

위치선정이 벽꿍에 대한 긴장감이 없음. 간만보면 충분히 벽꿍 넣을것 같음. 혹은 타워앞마당까지 뽀삐 압박.

이런놈들은 라인 당겨놓고 타워안에서 cs열심히 먹다가 타워어그로 끄는 순간 Flash(점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으로 타워안으로 쳐넣으면 최소 스펠 빠지거나 Ignite(점화)로 킬도 쉽게 땀.

 

 

case2. 나도 왕년에 뽀삐 고수. (뽀삐ㅎ)

 

뽀삐 상대할 줄 아는 놈들은 벽꿍각 절대 안내줌 ㅇㅋ? 나만해도 뽀삐 만나면 벽꿍 안나올각으로 계속 무빙.

 

패시브의 위력도 알아서 피가 적다고 방심도 안함.

이렇게 상대가 뽀삐를 상대할줄 알 때 Cleanse(정화)들면 솔킬 못 딴다는 말이 이 말.

 

점화들어도 딸까 말깐데. 클린즈들고 호갱님만 기다리시겠다? ㄴㄴ해.

이런놈들 상대로는 2렙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가 무난. 절대적인 스텟 공15 & 방15를 올려버리기 때문에 벽꿍에 연연하지 않고 딜교가 가능하고 공15 & 방15면 롱소드&천갑 입은것 보다 더 높은 능력치.

 

뽀삐가 패시브와 함께 3렙안에 승부를 띄울수있는 이유중 하나.

 

 

★ 중요 : 뽀삐는 초식으로 알려진 초반강케. 상대방이 방심하기 쉽지만 1랩때도 쌔고 2렙때도 쌔고 3,4렙 때도 쌤.

하지만 그후로 6전 까찌는 q스킬의 딜이 크게 늘지 않기 떄문에 우세를 점하기 힘든데 그전에. 즉 4렙전에 솔킬을 한 번 따려는 시도는 꼭 해보는게 좋음. (킬을 노릴꺼면 플라스크보단. 도란세트나 롱소드 스타트가 당연.) 

 

 

 

원거리챔프 상대

스킬 순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or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나머지1개-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2렙)-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라인전 끝날때까지)-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마스터

 

 

복잡하지? 당연. 뽀삐 초본데 상대가 원거리이면 라인전은 고통. cs절하면서 먹어야함.

 

뽀삐가 원거리챔을 상대하는 법이 몇개 있는데. 영업기밀이긴한데 알랴줌.



csse1. 퍼블은 내꺼

 

시작아이템 : Long Sword(롱소드), 도란세트   &  스펠 : Ignite(점화)

 

1렙 때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찍고 강하게 딜교를 하는 방법. 일단 원거리챔 상대로는 부쉬가 내집 ㅇㅋ?

 

1렙부터 부쉬 들어가서 적당히 cs탐내는 척 접근. 상대가 cs먹는 타이밍에 접근하면 Best.

 

상대 윗쪽 부쉬 통해 접근하자마자 붙어서 평평평. 일단 올공룬에 근접, 원거리챔 스탯차가 있기때문에

 

상대가 이놈 왜이러지 하면서도 쫄아서 뺌. 빼는 타이밍에 열에아홉은 상대쪽 벽에 벽꿍각이 보임. 그럽 벽꿍 넣고

 

마저 평평평. 간단하게 최소 반피이상 깜.

 

 

이걸 1렙때 라인 가자마자 해도 되고  아니면 첫 웨이브때 라인밀면서 호구처럼 맞아주다가

2렙 찍을 타이밍에 해서 마지막 평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Ignite(점화)Flash(점멸)다쓰며 퍼블 노려도 됨.

 

 

 

csse2. 안전제일주의. Love&Peace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수정 플라스크) &  스펠 : Teleport(순간이동)

 

1렙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찍고 근거리 미니언 살살 먹으면서 가운데 부쉬로 들어감. 

 

원거리 미니언 먹을때 w키면서 들이대는척 하면서 먹음. w스킬키는 모션이 보이기 때문에 상대도 쫄아서 견제도 덜먹고. 방15 올라서 평짤딜을 줄여줌. 후에 못먹는거 버리면서 라인을 당김.

2렙 혹시모를 겡호응이나 타워 쳐넣기를 위해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찍어주고 계속 라인 당기고 맞아주면서 크면 됨.

 

 

 

스킬순서. Q2렙 이유.

 

 

인벤 챔피언 능력치 랭킹에서 뽑아온. 4, 6, 10렙 챔피언 채력 랭킹 TOP5임.

이걸 왜 뽑았냐. 뽀삐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최대 채력 8%를 주딜로 먹고사는데. 더 찍을수록 쿨감1초와 최대채력비례 대미지 상한을 높여줌.

 

계산하기 쉽게 10%로 대충 때려잡아도 1렙q는 상대방 채력이 750, 2렙q는 1500, 3렙q는 2250 은 넘어야 최대딜을 낼수 있다는건데.

 

위에 채력랭킹 탑5안에 랭크된 애들만 봐도 4렙 평균 채력 900, 6렙 1100, 10렙 1500임.

 

즉 이론대로라면 q2렙만 찍어도 중반까진 쿨1초씩 밖에 차이가 안난다는 결론이 나오는데.

 

 

 

그럼에도 상대가 근접챔일 경우는 상대도 딜을 넣으려면 붙을 수 밖에 없고. 맞다이를 할 경우 쿨마다 q를 넣을수 있기

 때문에 주력딜링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를 선마하는게 좋음.

 

 

하지만 상대가 원거리챔이다? 이런 애들은 당연히 거리를 안주려고 할텐데 그런 애들 상대로 1초씩 쿨만 줄어드는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기 보단 접근할 기회를 열어주는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에 포인트를 투자해야함. 라인전 끝날 때쯤 다시 q를 올리면 Best.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아이템

 시작아이템은 스펠과 함께. 시작아이템은 픽창에서 상대챔보고 스펠과 함께 정하는거다.

 

1. Ignite(점화)&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근접챔프 상대. 혹은 원거리 챔프상대로 2렙 킬을 작정했을때.

 

2. Teleport(순간이동)킬을 따기 힘들것같은 원거리 챔프상대.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평짤챔프상대(ex. 니달리, 케넨)

                                                                  &(수정 플라스크) : 그외 (티모, 블라디, 럼블 등)

 

 

핵심은 티아멧

 

이 공략에서 젤 중요한 부분. 다 읽기 귀찮으면 여기만 보면됨.

 

 (티아맷 (근접)) 난 뽀삐잡음 열에 아홉은 선티아멧간 후에 Trinity Force(삼위일체) 올림.

 

 

이유? 뽀삐 해본적 있으면 종종 할수있는 생각이 '난 존나 쌘데 팀이지네?'

 

이게 종종? 아니 자주 일어나는 이유가 뭘까? 뽀삐의 약점이 뭘까?

 

 

일단 뽀삐가 쌘건 당연. 왕귀형케릭의 전형으로 트포들고 궁있는 뽀삐는 무서울게 없음.

문제는 어디있느냐. 문제는 바로 '뽀삐의 라인푸쉬력'에 있음.

 

 

라인푸쉬력이 하나도 없는 뽀삐로 보통 선트포 갈텐데. 돈모으고 모아서 힘들게 트포 띄워도 라인정리가 좀 나아지나?

 

그래도 라인미는건 똑같음 평평평q 평평평q 시간도 한참. 마나도 쪾쪽.

 

여기서 문제를 못느끼면 이미 문제가 있는건데. 이따 카운터픽 얘기 할때도 언급할텐데.

 

 

뽀삐가 무서워해야할건 상대한테 심하게 견제받거나 솔킬을 따이는게 아닌 상대 탑라이너의 로밍임. 

 

맘에 와닿게 예를 들어보자.

 

상대 챔프가 킬 로밍에 최적화된 Lissandra(리산드라), Rengar(렝가)임. 얘네 상대로 뽀삐가 킬을 따지는 못해도 라인을 당기며 안정적으로 파밍한다? 그러면 얘네들은 자연스래 라인을 밀어놓고 미드로 내려가서 궁으로 누구든 따고옴.

 

또 상대 챔프가 텔을든 푸쉬형탱커 Shyvana(쉬바나), Renekton(레넥톤),Rek'Sai(렉사이) 브루져 Irelia(이렐리아),Jax(잭스),Jarvan IV(자르반 4세),Vi(바이)나 퓨어탱Shen(쉔),Dr. Mundo(문도 박사)

쓰다보니까 대부분인데. 아무튼 뽀삐보다 라인을 훨씬 빨리 밀수있는 이런애들이 뽀삐를 따기 쉽지않다고 판단되면

라인을 대충밀거나 빅웨이브를 만들어놓고 내려감. 내려가서 용을먹던. 한타를 하던. 뽀삐는 선택을 해야함.

 

같이 내려가야하나? 타워가 깨질텐데? 아무튼 트포하위템 정도 띄운 뽀삐는 내려가봣자 힘이 미미하기 때문에 보통 1차타워를 지키며 cs를 먹는걸 택할텐데. 상대가 빅웨이브를 만들어놓고 떠낫다면? 그럼분명

 

'울편 탑은 뭐함? 뽀삐는 뭐함? 한타참여 안하는데 탑타워도 안밀고 뭐함?'이런 얘기 나오는데 뽀삐는 할말이 없음.

 

왜냐? 타워를 못밀고 싶어서 못민게 아니거든. 트포들고 미니언 열심히 치는데 미니언 푸쉬하는데만 한참이니까 타워도 못밀고 있지.

 

이러면 게임이 터지기 시작하는 거지. 뽀삐가 왕귀하기전에.

 

 

즉 상대가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려 하면'

뽀삐는 어떻게든 손해를 볼수 밖에 없음.

 

ㅇㅋ? 뽀삐로 탑붙박이, 탑슬아치 소리 안듣고 트포 띄운다고, 띄우고도 탑붙어있다 게임터지는거 안보려면.

 

(티아맷 (근접)) 가야함. 가서 라인푸쉬 상대방이랑 똑같이 해놓고 내려갈땐 똑같이 내려가거나 적어도 타워는 밀어야지. 

 

라인푸쉬를 못갖춘 뽀삐는 1차 밀리고 2차까지 빅웨이브가 왔을때도 똑같음.

미니언 먹을지 한타에 합류하고 2차타워 밀릴지. 또 선택해야함.

 

보통 cs욕심있으면 미니언 한참 걸려 먹다가 합류가 늦던가. 생각있으면 팀원에게 라인좀 밀어달라고 하겠지.

 

근데 둘다 구리지? (티아맷 (근접)) 하나 있으면 됨. 물론 푸쉬력이 목적이기 때문에 히드라는 No 티아멧 띄우고 바로 Trinity Force(삼위일체)감.

 

이게 이공략 포인트.

 

 

 

그 후의 아이템


 

이후에는 이미 역경의 라인전을 끝내고 어차피 뽀삐가 강력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다른 공략 따라서 꼴리는대로 올려도되는데. 그 중 몇가지만 집고 넘어감.

 

일단 신발에 관해.

 

왠만하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둘 중 하나감.

 

그리고 후반가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없는 이상 아무리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가 체력비례 데미지라도 딜이 안들어감.

 

주력q딜과 e딜이 마뎀인 뽀삐에게 후반마관은 필수.

 

그럼 (굶주린 히드라 (근접))Trinity Force(삼위일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제외한 남은 2칸을 선택하게 될 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써봄.

 

개인적으로 남은 뽀삐의 2칸중 한칸은 유틸성 아이템, 한칸은 생존용템으로 채우거나 두칸다 생존관련템으로 채우는데

 

 

딜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유틸성을 볼만함. 짧은 쿨타임의 액티브 스킬이 포인트로. 짧은 쿨감. 깨알방관등 다 깨알같지만 가격대비 버릴옵션이 없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게임하다 팀원이 뽀삐로 왜 히드라감? 몰락안가고? 물어보길래 나도 물어봄. 왜 몰락감?

왜몰락? 엑티브? 아니면 뽀삐로 공속올려서 평평평하려고? 저 액티브가 부러우면 아래 총검가면됨. 뽀삐로 게임끝나고 딜량보면 평타를 아무리 많이 친것 같아도 '적에게 준 마법데미지'가 더 높음.

뽀삐는 스킬로 딜을넣는 캐스터. 근데 평타를 주딜로 삼는 친구들에게나 어울리는 몰락.. 크리를 띄우는 인피..

물론 인피는 깡딜을 올리는 면에서 가도 나쁘진 않지만 가격을 생각할때 그 딜로 대체할 다른템이 충분하다고 생각됨. (깡딜이 높은 시미터, 멜모, 피바 등)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후반되면 궁을쓰고 들어가도 미친듯이 안잡히는 친구가 있음. 베인이라던지. 베인이라던가. 아무튼 추노를 해야될때 요우무로 이속을 올리는것도 좋지만, 액티브 CC기로 몰락같은 찌끄레기 올리지말고 올려주면 됨. 이유는

이번 시즌 뽀삐 베스트 공략에도 있던데 평소하고있던 생각과 같아서 링크함.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149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헤르메스의 시미터) : 뽀삐가 궁이있을땐 씨씨기 걱정이 별로 없지만 궁이 없으면 상대 씨씨기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뚜벅이챔이 되고마는게 사실. 궁이 없어도 상대를 물기 편하게 도와주며. 시미터까지 업 한다면 추가이속은 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오래전부터 애용했던 아이템. 뽀삐자체 패시브 특성상 피가 적을수록 점점 덜달게 되는데 피가 30%남았을때 보호막이 켜지며 딸피상태로 더욱 길게 버틸수있게 만들어줌. 그놈의 뽀삐 카운터라는 점화딜도 막아줌.

 

또 이게 중요한건데 맬모셔스의 고유기능중 보호막말고 이걸 재대로 활용하는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맬모셔스는 피가 떨어질수록 공격력이 올라감.

정확히는 피가 30%남았을때 보호막이 켜지며 공격력 95짜리 템이되는데.

 

이걸 재대로 활용 할 수있는 케릭터가 트린과 뽀삐. 뽀삐같은 경우 피가 떨어질수록 잘버티는건 둘째치더라도.

 

궁을 풀피일때 키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상대딜러를 물다가. 반피 아래로 떨어졌을때 궁을키고 계속 물고 늘어지다 빠지는 방법을 선호함.

피가 40퍼 쯤 남았을때 궁을 쓰면 맬모셔스의 공격력 증가 효과도 십분이용하면서 궁이 꺼졌을때 또 보호막이 켜지며 잡힐듯 말듯한 상황을 만들어줌. 어그로 끌면서 맞을꺼 다맞고 난살아갈수 있다는소리.

 

ap챔 상대로 라인전이 힘들다면 초반에 주문포식자를 띄우고 후반까지 이용하면 됨. 포식자 하나면 점화딜도 커버쳐서 어그로 다끌고 죽을꺼 살상황 꽤 나옴. 상대가 올ap거나 ap가 평타는 친다 싶으면 고민말고 멜모셔스 추천.

 

 

생존템

 

한타때 꼭 뽀삐의 궁에 파란불이 들어와있는게 아님. 때문에 후반갈수록 궁없는 뽀삐는 순식간에 녹아버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생존템 하나씩은 찾게되는데. 생존템 추천함.

 

Thornmail(가시 갑옷) : 적 평타비중이 강할때. 라기보단 무난 방템. 뽀삐 패시브 특성상 채력을 올리면 패시브에 셀프디스 하는격.

            때문에 여타챔과는 다르게 뽀삐에게 가갑은 무난한 방템이 될수있음.

 

ex. 18레벨 뽀삐 최대체력 2000일때 패시브는 200넘는 데미지가 들어올때 발동.

      체력을 1000정도 올린 뽀삐 채력 3000일때 패시브는 300넘는 데미지가 들어올때 발동.

 

      이게 사실 생각하기 나름인데 '그래도 채력 3000인게 더 잘버티지 않냐.' 라고 하면 맞는말.

      채력이 높으니 당연하지.

      근데 문제는 그채력 1000올리기위해 돈을 썼다는거지. 체력은 공짜가 아니지.

 

      가성비를 생각해야함. 돈써서 템을살꺼면 최대한 효율이 잘나올만한거를 사야지.

      뭐하러 돈더주고 패시브 효율을 줄임.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같은 이유로. 깡방어가 붙은 얼심인데. 가갑보다 좀더 추천함. 예전엔 가갑을 더 자주 올렸지만.

                  궁의 의존도가 큰 뽀삐에게 쿨감 20%는 꿀, 주위 적 공속감소는 덤.

                  후반가도 마나포션을 원하게 만드는 조루같은 마나통 업도 덤.

                  그 외 궁을 써서 무적일땐 가갑패시브가 무용지물이란 점을 생각해보면 가갑을 갈꺼면 얼심이 남.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50분게임이 넘어가서 막템을 고민하고 있다면..

     부활시간 50초에 한번 죽으면 넥서스의 생사. 게임의 승패가 갈리는 후반엔 어떤 케릭이든 가엔만한게 없다고 생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카운터 1순위.

아이템란에서 언급했듯이 미친듯한 푸쉬력과 로밍을 가면 궁을 이용한 확정킬 능력.

뽀삐의 접근을 봉쇄하는 하드한 CC기들 갱콜해도 딸지 의문인 스킬들.

리산 로밍으로 겜 터지는거 보기싫으면 뽀삐픽 ㄴㄴ해.
블라디미르
생각있는 블라디면 웅덩이는 뽀삐의 벽꿍을 위해 남겨둠.

즉 라인전때 벽꿍이란 없음 ㅇㅋ? 가서 q한데 치고 빠져도 얘가 치고 빨고 하는거랑 비교가 될리가 없음.

얘도 결국 뽀삐를 못잡으면 푸쉬푸쉬하고 로밍을 다닐텐데 위와 마찬가지.
라이즈
그나마 여눈, 로아를 올리며 같이 왕귀를 노리는 라이즌데. 일단 룬감옥으로 킬각이 안나옴.
e돌진하다 멈춰봄? 클린즈 들면? 안나옴.

여눈 나오기 시작한 순간부터 라이즈의 qwe 슈팅게임 시작. 라인에서 버티기도 빡샌데 라이즈도 뽀삐를 따기 힘들단걸 깨닫는 순간 텔로 로밍 시작. 위와 마찬가지.


애초에 뽀삐는 로밍이 노답ㅇㅋ?

왠만하면 카운터픽 안적는데 뽀삐카운터는 명확해서 적어봄.

 

대체적으로 로밍이 카운터.

 

그외에 힘들거나 신경써서 플레이 해야하는 친구들도 적어봄.

 

(뽀삐의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q 효율을 높여주는, 즉 탱템을 올리는 친구들은 대체로 무난함.- 라인전 한정. 로밍을 막아야함.)

 

 

 

 

Teemo(티모) : ㅎ... 뽀삐에게 티모는 일반 짤짤이 챔들하고 다름.

 

뽀삐 패시브 한번 읽어보면 틱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온단걸 알수있는데 일단 패시브가 무쓸모가 되는게 큼.


티모는 정말 편안하게 평평평q평 하고 있을텐데 그거 첨에 좀 맞아주다 보면 점점 cs에 손도 못대다 점화 맞고 그대로 골로감. 

티모가 렙이 올라갈수록 템이 나올수록 짤짤이가 점점 아파질텐데 애써 붙어도 실명Blinding Dart(실명 다트)으로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q가 씹힐수도 있음.

기지를 발휘해 초반에 따도 라인전은 똑같이 힘드니 살려면 Ignite(점화)보단 Cleanse(정화)&Teleport(순간이동)을 추천.

 

이친구는 그래도 로밍을 안다니기 때문에 버티고버텨 언젠가는 찢는다는 생각으로 크면 됨.

 

Trinity Force(삼위일체) , 힘들면 선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리면 두고두고 씀. 초반에 빡새면 (수정 플라스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괜찮.

 

 

 

 

 

Nasus(나서스) : 요즘 자주보이는 나서스. 같은 왕귀형이긴 하지만 스케일이 다름. 같이 왕귀하면 안됨.

               이친구도 로밍은 안가고 라인에서 파밍을 노리기 때문에 선 Trinity Force(삼위일체). 라인 밀 필요도 없음.

               라인 가운데 프리징 해두고 나서스가 미니언한테 q쓸때마다 우린 나서스한테 q. 플라스크와 패시브로 인해

              유지력은 나서스가 더 좋은데. Sheen(광휘의 검)하나만 띄워도 상당한 평q딜에 아파함.

              라인전 끝날 때까지 나서스의 머리에  'q스텍3은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한대'를 각인시키면 됨.

              킬타이밍은 Sheen(광휘의 검)뜨고  Ignite(점화)가 온일때 계속 q교환 하다보면 나서스 피가 빠지고 타워안으로 들어가 있는

              순간이 올텐데 나서스 피뻥 생각해서 피가 1/5 정도면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궁키고 다이브치고 그 이상인데 반 이하면

              궁 불들어 올때 마다 정글러 불러서 같이 다이브치면 됨.

              초반엔 롱소드하나 드는것보다 (수정 플라스크)&Sight Ward(투명 와드)스타트로 유지력을 따라잡고 안전한 견제를 하는게 더좋음.

 

 

 

 

 

Singed(신지드)  : 신지드는 우선 뽀삐로서 피해야할 라인푸쉬력을 가지고 있지만. 푸쉬를 하려면 거리를 준다는 단점이 있음.

             신지드가 거리를 줄때마다 붙어서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한대씩 넣어주면 됨.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쿨마다 넣어주면 더 좋음.

            

             굳이 평q나 벽꿍 안해도 qqqq만 넣다보면 참다 못한 신지드가 한번 던질텐데.

             쫄지말고 적당히 평q평평평하고 빠지면 결국엔 피교환.

            

             딜교가 비슷하더라도 킬주도권은 지속딜인 신지드보다 순간딜이 가능한 뽀삐가 쥐고있음.

             피교환하다 신지드 피가 반아래로 내려가면 각이보이는 순간, 벽꿍넣고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Ignite(점화)평평 하다보면 킬나옴.

             하지만 CC기가 좋은 신지드 특성상 겡이와도 킬을따기 힘들수있는데 때문에 Ignite(점화)보단 순간 신지드의

             킬각이나 도주를  막아줄 Cleanse(정화)&Exhaust(탈진)을 들어주면 됨.

 

             하지만 신지드를 강하게 압박하지 않고 프리파밍하게 냅두면 어느순간 라인만 빠르게 밀어버리고 다른데로

             가버리는 신지드를  볼 수있게 됨.(이 경우 선 (티아맷 (근접)))

 

 

 

Heimerdinger(하이머딩거) : 탑으로 오는 딩거.. 시작하자마자 인베 방어보단 라인으로 달려가 타워작업 체크후 철거.

 

               이후 타워가 깔릴때 마다 평q로 바로바로 철거해주는게 Point. 딩거의 초반 타워쿨은 상당히 길며. 

               타워가 없는 딩거의 라인 푸쉬력은 뽀삐와 오십보백보기 때문에 선 Trinity Force(삼위일체)로 킬을 계속 노려도 괜찮.

               타워를 꾸준히 없애는 작업은 라인전 내내 채력&마나소모가 꾸준하기 때문에 선(수정 플라스크)추천.

               잘하는 딩거면 니달리급으로 초반 평타딜이 주가 되기 때문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추천.

 

 

 

Olaf(올라프) : 이 형님이 방템가는 쳄프들중 예외적인데 뽀삐의 패시브는 적의 뽀삐 최대체력의 10%넘는 물리데미지,

               마법데미지를 반감시켜줌. 이 형님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는 고정데미지임.. 초가스의 Feast(포식)도 마찬가진데 반감이 안됨.

              '나도 초반에 쌘데. 함해볼까?' 하다가 정말 머리찍힘. 또 6이후 애써 각잡고 벽꿍 넣어도 Ragnarok(라그나로크)..

               스킬셋 자체가 라인전 솔킬은 힘듬. 역시 Ignite(점화)말고 Teleport(순간이동)를 들고 운영을 하든, 백이면 백 점화들고 도끼

               무한슬로우로 킬각이 나오니 Cleanse(정화) 들든 하셈.

 

 

 

 

Riven(리븐) : 3렙까진 크게 안밀리니 초반엔 패기만 갖고 싸우면 됨. 하지만 그후 4,5,6 쭉. 몽둥이 &티아멧 올리는

 

              리븐과 달리 트포를 올리고 q딜이 계속 크게 안오르는 뽀삐 특성상 밀릴수밖에 없음. 패시브 믿고 집 안가고

              깝치다간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로 훅갈수 있다는걸 알아야함. 리븐과의 라인전에 자신이 없다면. Ignite(점화)는 비추.

              뽀삐로 리븐을 만나다보면 '뽀삐가 아주 개호구구나'생각해서 타워안까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로 견제넣고 Valor(용맹)

              로 타워딜 받아내면서 나가는 리븐들 많이 있던데. 기회 잘잡아서 타워안으로 Flash(점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다이브 시켜주면

 

              꽁킬이나 최소 점멸 뺌. (찡긋)

 

 

 

 

Shen(쉔) : 개인적으로 이친구 Nasus(나서스)보다 싫어하는데 나서스상대 할때 처럼 거리 줄때마다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로 한대씩 쳐줘도

              Feint(닌자 방어술)Vorpal Blade(날카로운 검)&기력챔의 파☆워 유지력으로 어느 순간 내 피통이 더 적은 마법. 결국 유지력 싸움인데

              선 (수정 플라스크)가서 유지력 따라잡고 선(티아맷 (근접))으로 라인푸쉬하면서 '니 궁쓰면 타워는 내꺼'를 각인시켜 줘야함.

              차피 왕귀는 뽀삐가 하므로 Nasus(나서스)보다 부담은 덜함.

 

 

 

 

Garen(가렌) : 탱템을 두르는 가렌 특성상 체력%딜을 주는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뽀삐의 q딜을 최대한 살려주기에 순간딜교가 그리

             밀리진 않음. 하지만 텡템을 안가는 뽀삐의 특성상 가렌의 데마시아!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끔살 날수 있는데.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빠르게 띄워주면 뽀삐의 패시브까지 궁딜을 상쇄시켜 죽을 여지마저 없애줌.

              (주문포식자는 궁딜도 막아주고 점화딜도 막아줌. 가렌이 뭔ㅈㄹ을해도 마무리는 둘 중 하나임.)

 

 

 

 

Irelia(이렐리아) : 이 친구가 위에 Olaf(올라프) 처럼 고정데미지로 승부를 보는 친군데. 올라프형님과는 비교가 안됨.

           이렐은 뽀삐처럼 평범한 근접챔 상대론 당연 w선마 할텐데 주력딜 Hiten Style(비천어검류)은 쓰는 순간 티가남.

           이렐이 지금 나 w켰어 하는데 맞딜해줄 챔은  어디도 없음.

 

           한가지만 알면 됨 이렐 w쿨은 15초 고정. 6초 지속이긴한데 켜지고 꺼지는건 이펙트가 있기 때문에

           쿨만 숙지하면 됨. '미니언타고 와서 e-w(키고)평평평-q'로 딜교할텐데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1대 치고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켜고 뒤로 빼거나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미니언한테 써서 뒤로 빼면 맞아봐야 평타 2,3대.

           이렐 Hiten Style(비천어검류)쿨 돌고있는 동안 뽀삐는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로 2, 3번은 딜교가능.

           고정데미지 하나보고 이렐이 뽀삐카운터라는 말이 나오는데 애초에 카운터 축에도 못듬.

 

 

 

          

 

마치며

 뽀삐는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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