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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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쿨감소-7.47%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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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그냥 Q치고 E로 평타치면서 앞무빙을 하던 뒷무빙을 하던 최대한 상대 스킬을 피하려고 하세요.
케일이 딜교 혹은 한타를 하다 무빙으로 스킬 하나 피하고 말고는 게임의 승패 나아가 티어를 가르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그리고 딜교 방식의 팁입니다. 상대 챔피언이 적 미니언에 붙어있을 경우
챔피언에 붙어있는 미니언을 때리세요. 스플래시로 40~60의 데미지가 박히고 미니언 어그로가 안끌립니다.
이 짓 몇 번 하다보면 피가 1/3 이상 깎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킬 트리를 보시면 E를 2렙찍고 다시 Q를 3렙까지 찍고 다시 E에 하나를 투자합니다. 그리고 Q선마.
그 이유는 라인 클리어에 이유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E 2레벨만으로도 라인 클리어를 남들보다 빨리 할 수 있지만
중반 이후에는 미니언 체력들이 강해져서 힘들어집니다. Q는 챔피언 상대로만 쓰는거니깐요.
그래서 6렙이후 Q를 3렙찍고 다시 E에 하나 투자합니다. E가 3레벨이되면
포탑 허깅도 원거리 3마리가 있다고 가정하면 포탑한대 -E평타-포탑한대-E평타-E평타
이렇게 3마리를 놓치지않고 먹으 실 수 있습니다. E 레벨이 2라면 마지막 미니언은 E평타 한방에는 안죽는데
포탑 한방에는 죽는, 그런 불상사가 나올 수가 있습니다.
궁극기의 경우에는 상대방의 '스킬'을 씹는다는 생각으로 해주셔야합니다. 풀피일때 써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의 가장 강력한 스킬들을 씹어주실때 쓰면 됩니다.
쓰레쉬의 Q 블리츠 Q 이런 것에 걸리면 그냥 바로 써주시고 WQ로 도망가거나 점멸까지 빼주시면됩니다.
아군한테 써줄 경우에는 우리가 도망 가는 경우에는 서포터.탑,정글 이런애들한테 써주셔도 괜찮지만
후반 한타는 나 아니면 무조건 원딜입니다.
뭐 마스터 이,렝가 같은 애들이 엄청 잘컸으면 이런 애들한테 써줘도 됩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본인 혹은 원딜한테 써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법은 마저룬 들고 최대한 버티다가 중반 이후로 넘어가세요.
중반이후는 W를 이용해 무빙을 해주시면 피하기 쉽습니다.
W를 맞고 회복용으로 쓴다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무조건 제라스 Q데미지>>케일 W힐량입니다.
못하고 피 깎이다가 킬각을 내주기 쉽습니다.
E가 없을때 CS 한두개 놓치더라도 E를 유지한채 딜교를해주시며
만약 르블랑이 W로 들어왔다. 그러면 르블랑 'E'를 무조건 피한다는 생각으로 무빙을
해주시고 QE평평평해주시면 딜교는 안밀릴겁니다. 6렙이후는 그냥 풀피여도
궁으로 르블랑 콤보를 씹어주세요. 풀피라고 궁안쓰고 버티다가 딸피때 궁쓰려 해도
점화틱맞고 사망입니다.
카시오페아 스킬 피하는 무빙이 거의 제라스급 탄막슈팅게임으로 해야합니다...
그래도 초반넘어가고 라인전끝나면 할만해집니다.
그냥 QW 맞든말든 궁켜주고 W 달려가서 Q 넣고 평타치면 되니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럴때 침착하게 백무빙 해주면서 1렙 카이팅해주면 딜교는 안밀립니다.
침착하게 백무빙 딜교해주셔야해요.
그리고 팁 하나 드리자면 야스오 패시브 쉴드차는 걸 미니언 옆에 붙어있을때
스플래시 데미지로 뺄 수 있습니다. 항상 패시브 빼주세요.
궁 타이밍은 그냥 야스오 궁 맞으면 써도 됩니다. 야스오 궁이 그 이후
추가 방관때문에 강력한 것도 있기 때문이죠. 딸피면 야스오 궁맞기전에 써주시는 게 좋겠죠? 그리고 야스오 바람장막 케일 원거리 평타 못막고 Q만 막습니다. 그래도
케일 Q가 바람 장막에 막히면 큰 손해이니 바람장막이 빠질때까지 Q를 아껴주시거나
야스오가 초근접으로 붙었을때 써주세요.
W만 가끔씩 피해주고 탈론을 말려죽인다는 식으로 견제해주세요.
6렙이후 탈론이 잡겠다고 E로 들어오면 탈론이 스킬을 썻든 안썼든 그냥 바로 궁을 써주세요. 탈론도 궁빠질 수 밖에 없고 W를 써주시면서 탈론을 따라가거나
백무빙으로 카이팅으로 해주시면 무조건 딜교 승리 혹은 잡습니다.
탈론은 정말 쉽습니다. 티어 차이가 나도 이기는게 탈론입니다.
니달리의 힐만큼 케일 힐도 강력하며 후반 니달리 포킹도 케일 힐로 어느정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니달리가 Q를 맞추지않고 쿠거폼으로 딜교를 시작하려면(보통 그러면 쿠거폼으로 접근하고 근거리에서 Q를 맞추려고 합니다. 알아두세요)
적절히 백무빙하면서 Q맞추시고 평타평타평타 W도 껴얹저주시구요.
심지어 6렙이후는 일부로 창맞아주고 들어올떼 궁으로 역관광시키고 잡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니달리가 창을 맞추고 들어온다 하더라도 궁으로 그 이후 딜을 씹으면
적절히 카이팅해주면서 패주세요.
케일은 갱킹에 정말 취약합니다. 일단 그부분을 방지하게 위해서 와드 혹은 노랑와드 업그레이드를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초반 미니언 2웨이브는 무조건 최대한 빨리 밀어주세요. 케일의 1렙 라인푸쉬력은
롤 최고입니다.
그러면 3번째 대포미니언이 왔을때는 이미 라인초기화로 라인을 유지 시킬 수 있습니다.
어중간하게 밀다가는 3번째 대포 미니언 웨이브가 왔을때 라인이 밀려져 있어
갱킹맞고 사망. 또 대포미니언 웨이브때는 라인을 밀지 말아주세요. 대포 미니언 웨이브를 밀어버린다면
포탑이 대포미니언을 때리는 사이 그 다음 웨이브가 도착하여 다음 웨이브때 라인잉 밀리게됩니다.
그러면 또 갱킹맞고 사망.
케일의 능숙하다면 짤짤이 견제,딜교로 킬각을 만드신후 점멸점화를 이용하여 킬을 따시는게 최선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시다면 그냥 맞파밍만하시고 더티파밍하시면서 20분에 170개? 그정도만 드시면
알아서 적 미드보다 쎄집니다. 킬 못따도 좋습니다. 파밍만 열심히 하세요.
노랑 와드를 업그레이드하여 적 정글의 동선을 확인합니다. 적 정글의 동선을 확인한다면
우리 정글과 같이 잡아먹거나 봇,탑 싸움에 백업을 가줍니다.
중반 이상 접어가면 라인관리 그런거 없이 라인을 계속 밀어주세요. 물론 와드는 필수입니다.
라인을 민다면 보통 3가지가 있습니다. 더티파밍-타워압박-로밍
이 세가지중 적절한 것을 해주세요. 더티파밍시 후반 왕귀가 더 빨라집니다.
30분에 cs 350개 먹고 풀템뽑고 다 쓸어다녔던 경험도 있습니다.
타워 압박 시 미드 타워를 빨리 밀고 스노우볼링을 굴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럴 경우 와드를 박아도
갱킹에 취약합니다. 우리팀 정글의 역갱을 호출하세요.
로밍은 무조건 킬을 따자는 목적이 아니라 상대방이 빼게 해줘도 이득입니다. 그만큼 그 라인 라이너가 이득을
보기 때문이죠. 어차피 케일은 라인이 밀어져있어서 손해 볼것도 그렇게 없을겁니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한타때 앞에있는 탱커나 미드라이너를 원딜과 같이 조질 것이냐. 전진해서 적 원딜을 물것이냐.
이는 자신이 원딜을 물 수 있느냐 없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케일은 아시다시피 스킬 구성은 원딜과
판박이입니다. 제라스처럼 후방에서 원딜을 노릴 수도 있는것도 아니고 르블랑 처럼 순간적으로 접근해서
암살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일단 일반적인 상황에서 한타가 시작된다고 하면
우리 원딜을 공격하는 적 챔피언을 죽이세요. 그렇게된다면 자신도 원딜이라고 생각하면서
원딜과 완전히 일심동체로 한타를 해주시면 됩니다. 서포터의 역할과 원딜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거죠.
만약 원딜을 물 수 있는 상황이라면(매복이거나 원딜 노출 시)
그냥 간단합니다. 원딜 조지세요. q평평에 원딜은 빈사입니다.
지속된 너프에서 사기->일반챔 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래도 쓸만합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언제라도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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