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6.16 (+101) | 2363.16 | 마나 | 302.2 (+40.0) | 982.2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8.43 (+0.85) | 22.8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43 (+4.8) | 12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레오나 스킬별 노하우
tip.1 날라가는 도중에 쓸수 있기때문에 타이밍 모르시는분은 도중에 써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tip.2 제일 끝에 있는 대상에게 날라가지만 그 도중에 챔프들이 끼어있으면 끼어있는 챔프들도 잠시 속박판정이 적용됩니다. - 챔프들을 최대한 끼워서 맞추세요.
tip.3 멀리서 쓸수록 속박 시간이 길어요!!
+ 어떤분이 천공의검 판정에 대해서 물어보셔서 테스트후 정확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제압판정과 속박판정 반반씩 들어갔습니다. ( 정화로 풀리지 않았습니다. )
천공의검을 맞을때는 속박판정이고 레오나가 날라올때부터는 제압판정으로 들어갑니다.
저희 툴팁에는 행동제한이 아니라 이동불가 라고 되어있어서 속박이라고 편하게 설명드리는겁니다.
tip.4 한타에서는 (w) 스킬을 가장 많은 유저에게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패시브가 적용되기 때문이죠
tip.5 도주기로 사용해보세요. !! 도주기로도 엄척나게 좋은 스킬임을 알게되십니다.
그래서 로밍을 많이 다니신다면 EQ 비율을 맞추시거나 E선마 올려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 라인을 밀은 상황에 상대방 정글이 돌아서 갱을 왔다면 상대방 정글을 E맞추어서 속박과 스턴을 맞추고 아군 타워 쪽으로 튀는용으로 많이씁니다. )
( *주위* 아군 원딜이 너무 깊이 들어가있었다면 E먼저 쓰지마시고 Q로 묶어주시고 상대방 정글이 아군원딜로 추격기를 쓸떄 E로 묶는용으로 사용하셔야합니다. 그래야 아군 원딜 생존률이 올라갑니다. )
*스킬이든 아이템이든 언제나 유동적으로 쓸줄아야합니다.
1. 최고 기본
평평 ( 와드지우기용으로 매우 잘씁니다.)
2. 6렙이전 기본 이니쉬
평평(상대 도주기없거나 , 킬각 나올거 같으면 탈진) 평
만약 상대방이 도주기가 좋은챔프면 바로 갑니다.
3. 6렙이후 기본 이니쉬
평평평(무빙)탈진 평평평
주의 Q->R넘어가는 지점에 평캔느리신분!! 상대방 점멸로 빠져나갑니다.
애초 평타 안넣는게 낳을수도 있습니다.
4. 선궁 이니쉬
반드시 노린 대상은 스턴을 넣어야하고 나머지는 슬로우 걸리면 좋은것입니다.
평평 가장 잘큰 딜러에게 탈진 <-이것만 해주면 팀원이 알아서 다잡습니다. ^^
W를 빨리써줘서 방어용보다는 공격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레오나가 선궁을 쓴다는것은 이번 교전에 이길자신이 있다는것이기에 방어보단 공격용으로 사용하는것입니다.
AP가 많을때
비율 비슷할때
제가 초반에 3포를 권하는 이유는 바로 초반라인에 있습니다.
포킹형 서포터에게는 1렙 레오나가 해주는것이 무엇인가? 바로 대신 맞아주기 입니다.
몇대 대신 맞아줌으로써 2렙싸움에 밀리지않고 상대방 부쉬를 들어가 평Q평을 노려볼수도있습니다.
운 좋으면 75원 와드를 부술수도있죠.
- 라인전의 우의를 가졌을때
레오나는 선공권을 갖게 되면 상대방을 포탑거리 밖으로 빼기만하면 딜교에서 질수없는 조건이 갖춰집니다.
하지만 티어가 올라갈수록 레오나의 약점을 알고있기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쉽지않습니다.
뭐... 라인전의 우의를 가졌을때는 운영하는법은 너무나도 쉬우니 이상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 라인전의 우의를 갖지 못 했을때
초반 딜교,교전에서 패배하면 레오나는 힐도없고 포킹스킬도 하나도 없기때문에 레오나가 해줄수있는건 없습니다.
기본 이동속도도 느린편이라서 기동신발 나오기 전까지는 로밍다니는건 도박과 같은것이죠.
가장 좋은건은 라인을 땡겨서 갱을 부르는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상대방이 호락호락 당하지도 않을것일뿐더러
정글이 바텀만 봐줄수는 없죠.
1차 포탑을 빠르게 내준다.
1차 타워를 내준후 라인을 땡겨서먹고 서풋은 로밍다니면서 정글과같이 부쉬장악하고 미드갱을 찔러줍니다.
상대방이 2차타워를 노린다면 정글과 미드로밍으로 견제해줍니다.
하지만 아군의 미드,정글이 상대 미드,정글보다 약할경우
첫용을 쉽게 내줄수있기때문에 이득과 손을 따져보셔야합니다.
무조건 라인은 땡겨놓는다.
당연한것이지만 저티어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립니다.
지는 상황이면 무조건 라인을 땡겨둬야 미드,정글이 라인을 풀어줄수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6렙의 한방을 노려보세요.
레오나가 6렙에 상당히 강하기에 조금 지고있는 상황이라면 충분히 뒤집어볼수있습니다.
템차이가 많이 나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무리할때 기회를 노려보세요.
맵을 잘보세요. !!!!!
정말 저티어의 친구들이 답답한 이유는 미니맵을 못 봅니다.
미드가 로밍을 와도 맵을 못봐서 호응도 못해주거나 정글이 직선갱 할려고 오는데 딜교 시작을 안한다던지...
맵만 보게되면 레오나같은경우 궁이 사거리가 길어서 강제 이니쉬 열기 좋습니다.
만약 로밍오는데 선궁 이니쉬 못열면 그거는 챔프이해가 부족한겁니다.
아군을 지키느냐 , 적군을 공격하느냐
두가지의 선택은 당연하지만 그 판단력이 한타의 승패를 가릅니다.
뭐든 상황에따라서 크게 변합니다.
하지만 저는 방어보단 공격을 좋아합니다.
과거 판단력이 안 좋을때는 맵도 안 보고 무리한 이니쉬로 욕좀 많이 먹었지만 말이죠 ㅎㅎ...
한타 교전이 벌어졋을떄
1. 누구에게 탈진을 쓸것인지
2. 누구를 EQ로 묶을것인지
3. R은 누구에게 정확하게 스턴을 박을것인지
4. 공격받는 아군 딜러를 정확하게 산악방벽 or 미카엘 으
로 살려주는 슈퍼 세이브
이게 순간적으로 판단이 되실정도의 능력이 되시면 레오나
모스트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