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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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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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서포터] 탱키한 레오나 ~ 핵심만 적음

- Freetenshi(2015-04-22, 조회수: 4674)

팀에 탱커가 없다구요? 

내가 메인탱커가 된다.

[2014.10.23] [골드3] 시즌4 공략 작성

[2015.3.31] [플레4] 시즌5 공략 작성

[2015.4.12] 공략 방향 설명 추가

[2015.4.21] 조언을 받아 후반 공격형 룬 1차 수정










- 공략설명  - 

저의 공략은 아군을 지키는 레오나보다는 팀파이트에서 적진에 파고들어 서브탱커로써 버텨주며 강력한 CC기 기반으로 아군 정글,탑이 적의 딜러는 빠른시간안에 제거하여 유리한 팀파이트가 열리도록 지향 하였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레오나의 탱키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한타를 시작하더라도 레오나가 탑,정글이 들어올떄까지 버텨주지 못한다면 던지는것이나 다름없기 떄문입니다.

특성은 유틸에 투자를 많이 하지않고 방어
룬은 공격과 방어로 나누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초반 라인전과 한타에서의 탱커로써 충분히 강한 면모를 보여줄것입니다. 
단 제공략의 단점은 말리면 정말 이도저도 아니게됩니다. 
특성은 주로 퍼센트 위주가 많아서 후반을 바라보았고 , 룬은 고정이 많아서 라인전을 위주로 찍었습니다. 
만약 라인전을 이긴다면 레오나는 서브탱커가 아니라 메인탱커 급의 탱키함을 가집니다.
 
이 공략은 플레~실버 유저들을 목표로 작성했습니다.

공략에 수정 사항이나 내 생각은 다른것 같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검토하겠습니다.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1. 일반적인 룬
선택한 룬
  • 공격력 +0.95
    x3
  • 방어 +0.91
    x6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방어
    18.24
  • 체력
    72.00
  • 마법 저항력
    12.06

 가장 일반적으로 쓰기좋은 룬입니다. 
 
표식에 공격3개를 쌍관으로 바꿔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방어력이 18~20 정도면 라인전에서 적합하다고 봅니다. 
- 챔프 이해도가 낮으신분에게 추천드립니다. 














 2. 상대방이 올AD 일때 
선택한 룬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방어 +0.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7.27
  • 체력
    217.08

 상대방이 올 AD 일때 들어줍니다. 
 
방어력만 투자하는것보단 성장체력 넣어주는것이 훨씬 효과가 좋더군요. 











 3. 초반 공격형 룬 
선택한 룬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방어 +0.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00
  • 방어
    19.08

 초반형 공격룬으로서 1~3렙에 강합니다. 
 
- 쌍관은 6렙부터 확실히 쌍관이 더좋아집니다. 하지만 그전까지는 공룬이 훨씬 강합니다. 
- 초반에 라인전의 우의를 가져가기 위한 룬 입니다.
- 평타를 많이 넣는 상황이 나올것 같을때 주로 들어주는 룬입니다. 

















 4. 후반 공격형 룬 
선택한 룬
  • 방어구 관통력 +0.9, 마법 관통력 +0.6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체력 재생 +2.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10
  • 마법 관통력
    5.49
  • 방어
    17.52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재생
    2.70

후반형 공격룬으로써 6렙 이후에 강합니다. 
 
- 상대방이 초반 방어가 심해서 6렙에 한번에 순삭해야하거나 
- 레오나 패시브를 이용해서 딜교를 짧게 치고 빠져야하는 상대에게 들어주면 좋습니다. 
천공의검이 끊겨도 패시브는 적용되기 때문에 이또한 쏠쏠한 딜교가 됩니다.












표식 : 고정방어 , 쌍관 , 공격력 
인장 : 고정방어 , 성장체력 , 고정체력 , 고정체력재생
문양 : 성장마저 , 고정마저 , 고정방어 
정수 : 방어력 , 고정체젠

이 룬들말고는 조합할만한것들은 없다고 봅니다. 







1. 일반적인 레오나 ( 출처 : Leona Roxy )
OFFENCE
0
초기화
DEFENCE
23
초기화
UTILITY
7
초기화
0/1
0/4
0/4
0/1
0/1
0/3
0/3
0/1
0/1
0/1
0/1
0/3
0/1
0/3
0/3
0/1
0/1
0/3
0/1
0/1
2/2
0/2
2/2
0/2
1/1
3/3
0/1
1/1
1/1
3/3
3/3
0/3
0/1
1/1
1/1
0/1
4/4
0/1
1/1
0/1
3/3
0/3
1/1
3/3
0/1
0/1
0/3
0/1
0/3
0/1
0/1
0/1
0/3
0/2
0/1
0/3








*설명*
유틸과 룬을 어떻게 건드는것이 강하면서 탱키함을 갖을수있을까? 라는고민이 많았습니다. 
많은 시행착오를 거친결과 공격에 포인트를 투자하는것은 쓸대없는짓이라는걸 깨달았구요. 
방어와 유틸에 얼마나 분배 하는가 였습니다. 

예전에는 비스킷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Leona Roxy님이 0/23/7을 쓰신다는것을보고 한번 사용해보았는데요. 
0/21/9랑 라인유지 차이는 크게없지만 0/23/7보다 한 체감 5% 정도 많이 달더라구요. 

0/9/21도 , 0/13/17 등 사용해봤지만 정말 0/23/7과 비교도 안되게 물몸입니다.  
유틸에 많이 투자한 레오나는 초반 2렙싸움이 정말 버겁고 이후에 원딜의 편한 cs농장을 위해서 앞에서 알짱거려주는짓도 상당히 부담으로 옵니다. 뭐 다이아 이상은 정말 레오나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어서 유틸에 많이 투자하는것은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공략 보시는분들은 골드이하이지 않을까싶네요. 그래서 0/23/7을 추천드리는겁니다. 

 탈진은 원딜 방어용으로 매우좋습니다. 한타할때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ㅎㅎ 
                 힐 , 점화 보다 탈진이 최강입니다. 고민말고 탈진드세요. 탈진은 이해도가 많이 필요합니다. ㅋㅋ 

 아군 원딜이 힐이 아닌 스펠을 들었을때 들어주면 나쁘지않습니다. 
                
 점화 레오나가 좋다고 하시는분 있는데요. ( 선택은 자유죠 )
              소라카 같은 약한몸이지만 라인유지력이 강한 챔프 일때 들어줍니다.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레오나 스킬별 노하우 

tip.1 날라가는 도중에  쓸수 있기때문에 타이밍 모르시는분은 도중에 써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tip.2 제일 끝에 있는 대상에게 날라가지만 그 도중에 챔프들이 끼어있으면 끼어있는 챔프들도 잠시 속박판정이 적용됩니다. - 챔프들을 최대한 끼워서 맞추세요. 

tip.3 멀리서 쓸수록 속박 시간이 길어요!! 

+ 어떤분이 천공의검 판정에 대해서 물어보셔서 테스트후 정확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제압판정과 속박판정 반반씩 들어갔습니다. ( 정화로 풀리지 않았습니다. )

천공의검을 맞을때는 속박판정이고 레오나가 날라올때부터는 제압판정으로 들어갑니다. 

저희 툴팁에는 행동제한이 아니라 이동불가 라고 되어있어서 속박이라고 편하게 설명드리는겁니다. 

tip.4 한타에서는 (w) 스킬을 가장 많은 유저에게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패시브가 적용되기 때문이죠

tip.5 도주기로 사용해보세요. !! 도주기로도 엄척나게 좋은 스킬임을 알게되십니다. 

그래서 로밍을 많이 다니신다면 EQ 비율을 맞추시거나 E선마 올려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 라인을 밀은 상황에 상대방 정글이 돌아서 갱을 왔다면 상대방 정글을 E맞추어서 속박과 스턴을 맞추고 아군 타워 쪽으로 튀는용으로 많이씁니다. )

( *주위* 아군 원딜이 너무 깊이 들어가있었다면 E먼저 쓰지마시고 Q로 묶어주시고 상대방 정글이 아군원딜로 추격기를 쓸떄 E로 묶는용으로 사용하셔야합니다. 그래야 아군 원딜 생존률이 올라갑니다. ) 


*스킬이든 아이템이든 언제나 유동적으로 쓸줄아야합니다.


1. 최고 기본 

평  ( 와드지우기용으로 매우 잘씁니다.)


2. 6렙이전 기본 이니쉬 

(상대 도주기없거나 , 킬각 나올거 같으면 탈진) 

만약 상대방이 도주기가 좋은챔프면  바로 갑니다. 


3. 6렙이후 기본 이니쉬

평(무빙)탈진 평평 

주의 Q->R넘어가는 지점에 평캔느리신분!! 상대방 점멸로 빠져나갑니다.

애초 평타 안넣는게 낳을수도 있습니다.


4. 선궁 이니쉬 

 반드시 노린 대상은 스턴을 넣어야하고 나머지는 슬로우 걸리면 좋은것입니다. 

평 가장 잘큰 딜러에게 탈진 <-이것만 해주면 팀원이 알아서 다잡습니다. ^^ 

W를 빨리써줘서 방어용보다는 공격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레오나가 선궁을 쓴다는것은 이번 교전에 이길자신이 있다는것이기에 방어보단 공격용으로 사용하는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고정 아이템
2코어템 선정
아이템 빌드
 



레오나는 미카엘을 언제 가야하는가?

 간혹 미카엘을 꼭 가야 한다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템이긴합니다. 
 하지만 레오나가 미카엘을 간다는것은 탱키함을 포기하는것입니다. 
 
 그렇기에 레오나가 탱키함을 포기하더라도 미카엘을 가야할때는 언제일까? 라는것을 연구해봤습니다. 
 상대방이 아리 , 모르가나 , 럭스 , 리산드라 , 피들  정도 일듯 합니다. 
 예외) 설령 적챔프중에서 강력한 cc기가 있더라도 아군에 메인탱커 or 이니쉬가 없으면 탱탬으로 갑니다. 
 
 또한 아군의 조합도 따져봐야합니다. 우리팀이 방어형인가 공격형인가 를 말이죠. 
 하지만 저의 레오나 이상향은 강력한 cc기와 긴 사거리의 이니쉬로 적딜러의 봉쇄가 가장 이상적으로 봅니다. 
 아군딜러는 알아서 살아남야죠 !!! 

 물론 !! 렝가 , 제드 , 탈론 , 피즈 같이 암살챔프가 있을때는 예외입니다. 

 +레오나의 탱키함을 잘살리기위해서 미카엘을 선택해서 가는겁니다. 미카엘은 서풋의 필수다 하면 차라리 레오나 말고 룰루,잔나,나미 와 같은 챔프를 하는게 낳지않을까 싶습니다. 
기동신,시야석,산악 이후에 어떤 코어템을 갈것인가?

서포터는 2코어템올리고 3코어템 갈떄쯤에 이미 게임은 굳어져 가고있습니다. 
그렇기에 2코어템이 정말 중요한데요. 
이 2코어템을 어떻게 갈것인가? 를 잘 생각해보셔서 유동적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벤시나 란두인을 2코어템으로 저는 잘가지않는편입니다. 이유는 너무비싸기 때문에 나오는속도가 너무나도 오래걸리기 때문입니다. 
저는 산악을 올리고 다음코어템을 가기때문에 이미 체력은 충분한 편이라고 볼수있기에 차라리 가갑이나 미카엘을 가는편이죠 그런데 요즘 메타가 AD라서 가갑을 가는상황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요. 
정말 가갑에 산악만 나오더라도 엄척나게 탱키함을 느끼실수있습니다. AP AD 애매하시다면

AP가 조금더 잘큰편이라면 망령의두건 까지만 가시고 가갑을 갑니다. 
AD가 잘 컷을때는 가갑부터 갑니다. 

레오나 W스킬 능력을 생각하면서 템을 가시면 좋습니다. 
체력은 산악으로 충분하다는거!! 잊지마세요. 

올 AD 



































 
나 미

 나미는 어렵지 않은 상대입니다. 
 엄척난 물몸이라서 원딜 버리고 나미를 순삭하시면됩니다. 
 
 - 밀물썰물 견제가 심하게 들어올것입니다. 너무 이상하게 자리 잡지마시고 
   기회가 나오면 한번에 팍들어가야합니다. 
   어정쩡하게 밀물썰물 맞다보면 라인전 힘들어집니다.

 - 보통 나미가 레오나 상대로 방어적으로 가기때문에 킬각 보기는 힘드실겁니다. 



룰 루

 룰루는 유틸형 서풋중에 최상급 서풋 입니다.
 레오나가 딱히 해줄수있는것은 없고 아군원딜이 3렙까지 얼마나 버텨주냐 입니다. 

 - 3 렙부터는 룰루가 짤하로 나오면 확실하게 물어줘야합니다. 

 - 3렙 까지 얼마나 라인유지와 체력관리에 성공하는가가 중요합니다.

 - 룰루 가 템을 어떻게 가는지를 보고 많이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말파이트

 말파는 패시브와 Q짤로 아군 원딜을 정말 귀찮게 하는데요. 
 막상 레오나가 무는것에 성공하면 말파가 해줄수있는게 별로없습니다. 
 그저 아군원딜이 그전까지 체력이 깍이면 말파가 보통 점화를 들기때문에 우리원딜은 죽고  상대원딜을 레오나가 잡는상황이 나올수있으니 이건 아군 원딜의 경험이 중요시합니다. 

 - 2~5렙에 라인 우의를 잡아두세요. 
   6렙 이전에 원딜 지키는 능력은 없어서 상대방 원딜만 잘잡으면 이기기 수월합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레오나 최고의 카운터 챔프입니다. 
 솔직히 라인전에서 이득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 블랙쉴드가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블랙쉴드 사용후 나오는 약 10초의 시간 !!!
   그 시간에 물어야합니다. ㄷㄷ.... 

 - 갱을 부릅니다. !!!!! 솔직히 답 없어요. ㅋㅋㅋ

 - 라인전을 빨리 끝내세요. !! 


바 드

 바드는 정말 쉽습니다. 

 - Q의 스턴각만 조심하신다면 정말 질수가없이 약한 존재입니다. 

 - 와딩을 잘해 놓으셔야합니다. 
   





벨코즈

 벨코즈는 포킹만 조심하면 숴워요 ~ 

 - 라인을 땡겨서 한번에 치고들어가야합니다. 벨코즈가 백무빙이 좋아서 
   라인이 안 땡겨지면 킬각은 안나옵니다. 

 - 확실한 킬각이 6렙에 나오긴하는데요. 그전까지 라인을 버티기가 힘들더라구요. 

 



브라움

 브라움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거리 포킹형에게 까다로운 서풋이지 근접형인 레오나는 크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 Q맞은 상태에서 교전 시전하면 엄척나게 불리합니다. 무조건 Q피하면 들어가세요.  

 - 다이브는 치지마세요. 

 - 정말 치고박고 싸우는 상대인데 누구를 어떻게 때리냐가 승패가 갈립니다. 
   그거는 상황에 따라서 너무 달라져서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블리츠크랭크

 블츠는 정말 당연한 말이지만 그랩만 피하면 별거없습니다. 

 - 블츠가 원딜보다 뒤에있고 그위치가 포탑사거리 내라면 절대 들어가지마세요. 

 - 블츠도 힐도없고 근접이라서 그랩만 피하면 됩니다.

 - 무리하지마세요. 그러면 이깁니다. 




소 나

 소나는 포킹짤이 정말 아픈데요. 첫귀환후 킬각을 잘 노리셔야합니다.

 - 힐이 있기때문에 어정쩡한 딜교하지마시구요. 
   상대방이 무리할때 받아치실준비만 언제나 하고계시면 빈틈이 나와요.

 - 3렙 싸움하면 무조건 레오나가 이기긴하는데 그전까지 소나의 Q평짤이 원딜에게 고통을 안겨주는데요. 부쉬로 벽타기가 걸리면 쉽게 이길수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소라카

 소라카 무한한 주유소.... 당연한 상식이지만 점화들고 소라카만 조낸 패야합니다.

 - 모든걸 소라카에게 박으세요. 

 - 소라카가 천공의검 거리를 절대 안줄테니 R을 정확하게 스턴을 맞춰야만 합니다. 






쓰레쉬

 쓰레쉬가 얼마나 잘하느냐가 승패를 가릅니다.
 쓰레쉬 모스트인사람 만나면 이기기 힘듭니다. 
 
 - 쓰레쉬와 상대원딜 일자로 서있지마시고 크로스 각으로 잘 노려보세요.
 - 쓰레쉬는 레오나가 근접하지 못하도록 막는챔프이기때문에 붙는데 성공하면 딜교할만 합니다. 






알리스타

 알리 형님은... 쓰레쉬와 같이 호불호가 심한 챔프인데요. 하지만 쓰레쉬보다는 어려운 챔프  입니다. 

 - 레오나가 오히려 역관광 당하는 서풋이니 실력에 따라서 잘해주셔야합니다. 
   레오나가 들어갔을때 아군 원딜을 쿵하고 레오나에게 쾅을 하면서 조낸 패는지 확인해보세요. 이거 한번 제대로 당하면 레오나 체력이 없어서 뚜벅이 됩니다. 
레오나 최고 약점이 이니쉬는 강하지만 도주기가 취약하다는것인데요. 
그래서 그 도주할때 아군원딜의 견제로 덜맞으면서 튀어야하는데 알리는 그게없어요 !!!
정말 알리모스트인 고수 형님들 상대로 라인전 이겨본적이 없어요..... 알리 개무서움 
  - 알리가 어떤스킬을 선마하는가를 잘 보셔야 그나마 빈틈을 보게됩니다. 
  - 아군원딜의 포지션이 정말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 이건 레오나와 아군 원딜의 호흡이 진짜 엄처나게 딱딱 맞아 떨어져야 이깁니다. 
                              - 내 화면이 불타오를더라도 무조건 원딜만 때리세요. 고깃덩어리 때지마셈...!!! 
 
애니

 애니 선공을 먼저 잡는쪽이 유리합니다.

 - 누가 정확한 틈을 잘 파고드느냐가 승패가 갈립니다. 
 - 서로 받아치는것이 약하기에 선공이 포지션이 유리하게 나오죠







자이라

 자이라는 레오나가 잡기 정말 쉽다 라고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엄척 쉽지는 않으듯해요.
 기본적으로 딜량이 누커급으로 아픈데다가 사거리도 길어서 어지간히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자이라 같은경우 딱 치고 들어가서 딜교 이득보고 빠질려고하면 뒤끝이 정말 더럽죠.  

 - 궁 연관광 항시 생각하고 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화가 개인적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 아군 원딜이 얼마나 잘해주냐가 정말 중요한듯합니다.  자이라 E를 피하냐 못피하냐이죠




잔나

 잔나는 레오나 3대 카운터 챔프중 하나입니다. 

 - 조합싸움에서 밀린다면 빨리 라인전을 끝내버리는게 낳습니다. 
 - 잔나 상대로는 로밍을 신중히 가세요. 







제라스
 - 보기힘든 서풋










카르마

 카르마도 포킹이 아프지만 !!!!

 - 요놈도 물면 끝 !!!! 
 
 






타릭

 - 보기힘든 서풋










피들스틱

 - 보기힘든 서풋










잔나

 - 보기힘든 서풋
초반 라인 운영법 - 

제가 초반에 3포를 권하는 이유는 바로 초반라인에 있습니다. 

포킹형 서포터에게는 1렙 레오나가 해주는것이 무엇인가? 바로 대신 맞아주기 입니다. 

몇대 대신 맞아줌으로써 2렙싸움에 밀리지않고 상대방 부쉬를 들어가 평Q평을 노려볼수도있습니다. 

운 좋으면 75원 와드를 부술수도있죠.


- 라인전의 우의를 가졌을때 

  레오나는 선공권을 갖게 되면 상대방을 포탑거리 밖으로 빼기만하면 딜교에서 질수없는 조건이 갖춰집니다. 

  하지만 티어가 올라갈수록 레오나의 약점을 알고있기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쉽지않습니다. 

  뭐... 라인전의 우의를 가졌을때는 운영하는법은 너무나도 쉬우니 이상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 라인전의 우의를 갖지 못 했을때

  초반 딜교,교전에서 패배하면 레오나는 힐도없고 포킹스킬도 하나도 없기때문에 레오나가 해줄수있는건 없습니다. 

  기본 이동속도도 느린편이라서 기동신발 나오기 전까지는 로밍다니는건 도박과 같은것이죠. 


  가장 좋은건은 라인을 땡겨서 갱을 부르는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상대방이 호락호락 당하지도 않을것일뿐더러 

  정글이 바텀만 봐줄수는 없죠. 


  1차 포탑을 빠르게 내준다.

  1차 타워를 내준후 라인을 땡겨서먹고 서풋은 로밍다니면서 정글과같이 부쉬장악하고 미드갱을 찔러줍니다. 

  상대방이 2차타워를 노린다면 정글과 미드로밍으로 견제해줍니다. 

  하지만 아군의 미드,정글이 상대 미드,정글보다 약할경우 

  첫용을 쉽게 내줄수있기때문에 이득과 손을 따져보셔야합니다.  


  무조건 라인은 땡겨놓는다.

  당연한것이지만 저티어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립니다.

  지는 상황이면 무조건 라인을 땡겨둬야 미드,정글이 라인을 풀어줄수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6렙의 한방을 노려보세요. 

  레오나가 6렙에 상당히 강하기에 조금 지고있는 상황이라면 충분히 뒤집어볼수있습니다. 

  템차이가 많이 나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무리할때 기회를 노려보세요. 


  맵을 잘보세요. !!!!! 

  정말 저티어의 친구들이 답답한 이유는 미니맵을 못 봅니다.

  미드가 로밍을 와도 맵을 못봐서 호응도 못해주거나 정글이 직선갱 할려고 오는데 딜교 시작을 안한다던지... 

  맵만 보게되면 레오나같은경우 궁이 사거리가 길어서 강제 이니쉬 열기 좋습니다. 

  만약 로밍오는데 선궁 이니쉬 못열면 그거는 챔프이해가 부족한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을 지키느냐 , 적군을 공격하느냐 

 두가지의 선택은 당연하지만 그 판단력이 한타의 승패를 가릅니다.

 뭐든 상황에따라서 크게 변합니다. 


 하지만 저는 방어보단 공격을 좋아합니다. 

 과거 판단력이 안 좋을때는 맵도 안 보고 무리한 이니쉬로 욕좀 많이 먹었지만 말이죠 ㅎㅎ... 


마치며

 한타 교전이 벌어졋을떄 


1. 누구에게 탈진을 쓸것인지


2. 누구를 EQ로 묶을것인지 


3. R은 누구에게 정확하게 스턴을 박을것인지


4. 공격받는 아군 딜러를 정확하게 산악방벽 or 미카엘 으


로 살려주는 슈퍼 세이브



이게 순간적으로 판단이 되실정도의 능력이 되시면 레오나


모스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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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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