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제 원거리 포식자 정글의 시대가 갔습니다
(원거리 챔피언은 4번째 평타에 2타)
미드 케일이나 해볼까요? 하하
가벼운 티어 인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체력 +8x4
- 레벨당 체력 +1.34x5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체력+152.6
- 쿨감소-14.90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징벌
(Reckoning)
- 마나 소모: 70/75/80/85/9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대상을 강타하여 60/110/160/210/260 (+1.0 추가AD)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40/45/50/55% 늦춥니다. 또한, 신성한 열정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 사정거리: 650
- 신성한 축복
(Divine Blessing)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아군 챔피언을 축복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18/21/24/27/30% (+0.07AP%) 높이고, 60/105/150/195/240 (+0.45AP)의 체력을 치료합니다.
- 사정거리: 900
- 정의로운 분노
(Righteous Fury)
- 마나 소모: 45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케일의 공격 사거리가 10초동안 400 증가하는 동시에 기본 공격시 20/30/40/50/60 (+0.2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공격 시 주변 적은 20/30/40/50/60 (+0.2/0.25/0.3/0.35/0.4AD)(+0.2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범위: 300
- 중재
(Intervention)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케일의 성스러운 빛이 대상을 감싸며 2/2.5/3초 동안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 사정거리: 90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무빙 실수해서 파열맞고 에어본되는 순간
게임을 진다고 보면됨;
w끄앙! 맞으면 케일은 ㅈㄴ 침묵해야되는데 마저가 없어서 너무 아픔;
한타기여도가 초가스가 우월해서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야하는데
6랩이후에 최소 한번이상 따주지 못하면 그래도 케일이 불리할정도로 힘듬.
라인전을 이기려면 E를 피해야 되는데
파밍하면서 E피하기가 쉽지가 않음.
그렇다고 딜교환을 강제로 걸수라도 있느냐?
Q맞고 W깔리고 E맞고 R맞으면 걍 뒈짐.
궁도 못써보고 뒤진적 많음;
픽창에서
'하나님 상대가 나보다 더럽게 못하기를 빕니다'
ㅇㅋ?
이 양심없는 챔피언은 두 가지 모두를 보유함.
왜 카운터 픽인지는 제이스 좀 한다는 분들이랑 탑이건 미드건 라인전 해보면 암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똥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전히 잘크면 스노우볼 굴리는거 빠르고
화려한 플레이 잘낼수있지만
라인전에서 똥망하면
그런거 얄쨜없음
라인전에서 압도해버리자.
그분은 이제 가시고 고인이 되시았습니다...
패면 이깁니다.
카사딘의 q딜로는 케일의 e딜을 버틸 수 없어요
q딜 먹이고 e쓰고 따라가면서 패주면 +300골드
초반 1~2랩 타이밍을 조심하자.
이 타이밍은 상대 정글러가 첫 정글몹을 리쉬받고
버프몹을 잡은뒤 미드 2레벨 갱킹을 올 수 있는 타이밍이면서도 케일이 가장 갱킹에 취약할 타이밍임.
이 타이밍에 갱 당해버리면 복구하기 힘드니까
1분 와드 박아놓은거 잘 활용하는게 중요.
기본적으로 유령을 더티 파밍해주고 템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면 늑대도 파밍해줌.
많이많이 남김없이 잘 먹고 템 뽑고 레벨링하면 됨.
빠르게 9레벨 찍고 의 상위템 올려서 맵장악 하기 시작하자.
는 기본적으로 쌓이는 스텍이 2개고 쿨타임이 짧아서 저거 한개 올린 것만으로 맵에 3개의 와드를 박을 수 있어서 시야석 안부러움.
이거 올리고 안올리고는 상당히 차이가 크니까
250원 아까워하지말자
2개면 150원임;
와드사고 박을때는 밑에꺼 참조.
미드 위쪽 와드 위치.
미드 아래쪽 와드 위치.
미드 양 사이드에 저렇게 와드를 박는 이유는
와드 1개로 3면을 바라볼수있고
적 정글러의 동선 파악도 수월해지기 때문임.
팁. 1
라인전 단계에서 최대한 죽지 않는게 중요.
아군 라이너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행동임.
상대 정글러가 갱킹에 실패하면 반대쪽 라인에서는
적 정글러의 모습이 드러났으니 라인을 공격적으로 가져갈수있고
아군 정글러는 정글루트를 다시 설계할수 있음.
팁. 2
미드 양쪽 시야를 확보해 두고 유령과 늑대를 먹어주면서 아이템을 뽑음.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우월한 라인유지력을 바탕으로
상대 미드를 먼저 집에 보내고
아군 정글러를 콜해서 2인이서 용을 먹어도 됨
혹은 공속빠르니까 상대 미드타워 밀어버려도 되고.
팁. 3
은 가 있어서
미드에서 정글러의 1대1 교전이나 탑의 2대2 구도에서
상대 미드 라이너보다 빠르게 합류를 할 수 있음.
라인 클리어도 빠르기 때문에 미드 라인을 밀어놓고 탑이나 바텀으로 로밍각을 잡아주자.
상대가 와드를 언제 박는지 기억해 둿다가 그 와드가 지워지는 타이밍에 로밍을 가면
10에 9는 성공함.
팁. 4
를 키고 라인을 밀기 시작할때에 상대 미드는 이 를 킨 시점이 강하다는걸 알고
사리는 경우가 있음.
이럴땐 잽싸게 라인을 밀어주고 뒤로 빠져서 탑이나 바텀 라인을 살펴본뒤
로밍각이 나오면 로밍을 가도록 하자. 로밍각이 안나오면 그대로 유령이나 늑대를 먹어주면 됨.
앞에서 괜히 깔짝이다가 와드 없으면 갱당해 뒤지기 십상임.
별거 없음.
빠른 이속을 바탕으로
탑 바텀 라인 밀어놓고 팀에 합류하면 됨.
라인 좋으면 지던 게임도 어쩌다 보면 뒤집을 수 있고
더 손해볼 상황을 최소한의 손해로 끝낼수 있음.
중요한건 혼자 다니다가 짤리는 일은 없어야댐.
상대보다 먼저 빠르게 뭉쳐서 다니는게 좋고.
를 활용해서 여기저기 시야를 밝히는게 중요함.
미니맵이 밝으면 짤릴 위험도 줄어들고
상대 동선이 다 파악되니까 중립몹 컨트롤도 상당히 편해짐.
기회가 되면 상대 정글을 계속 빼먹자.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원딜 옆에서 같이 상대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원딜과 함께 녹여버리는 것이고
상대방에게 물리지 않는 포지션을 잘 잡아놓고 로 아군을 지원하자.
템 잘나오고 잘 큰 상태면 그냥 상대 주 딜러 물어버리면 됨.
평평평에 안죽는 미드, 원딜 본적 없음.
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간격유지임.
상대의 스킬에 대해서 알고 쿨타임까지 계산해서 딜교환을 할 수 있으면
완벽한 미드 라이너가 되지만 은 그냥 상대 스킬의 사거리와 범위를 잘 파악해서 나 자신의 평타사거리로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플레이가 필요함.
시간이 나면 공략을 한번 더 보는것보다
여타 다른 챔피언 공략들을 보면서 스킬 구성에 대해 이해도 해보고
직접 플레이 하면서 이 챔피언의 약점이 뭔지 그리고 강할때와 약할때가 언제인지 아는게 좋음.
그래야 로 상대하기 편함.
자기만의 챔피언 상대 노하우를 얻는 것도 좋음.
다른 사람의 생각은 단지 참고서 정도 역할을 할 뿐임.
챔피언별 상대법은 차차 업데이트할 예정
룰루 ★★★☆☆
라인클리어도 빠르고 솔킬도 잘 안내주고 마저없는 케일에게 꽂히면 라인전 버티기 힘듬.
를 무빙으로 피하면 라인전 이기는거고 못피하면 지는거임.
나한테 가 꽂혔을때 최대한 좌우 무빙 열심히 해주자.
룰루도 상당히 당황하면서 를 나에게 맞출 확률이 상당히 줄어듬.
르블랑 ★★★☆☆
너프먹었다!
할렐루야!
이 년이 로 들어오면 미쳤나? 하고 쓰고 그냥 따라가서 줘패버리자.
범위가 팍 줄어서 무빙 조금만 해도 피할수 있으니까 쓰고 쫓아갈때 로 순간적으로
이동속도 확 늘리고 좌우무빙 한번 해줘서 르블랑이 에 이거 한번 쓰는순간 라인전은 그대의 것이요.
팀원들은 와 케일님 개잘하시네! 를 외쳐줄꺼임.
리산드라 ★☆☆☆☆
딜이 팍팍 깎여 내려가서 케일이 상대하기 너무나 쉬움.
이 친구는 이제 미드에서 만나면 ㅈ밥.
미니언 뒤에있다가 만 맞지않으면 케일이 ㅈㄴ유리. 사거리가 상당히 짧은 편이라 미니언 뒤로 스플래쉬 데미지를 통해서 맞추려고 할텐데 미니언 뒤에 없으면 리산은 그냥 손가락만 빨음. 빠진 리산드라는 이제 케일에게 로 열심히 맞는 일만 남거나 혹은 로 뒤로 빼는 일만 남아있음. 라인전 갱호응이 덕분에 무지하게 좋은 챔피언이므로 와드없을때는 가벼운 딜교만 해주면 됨.
한타 대치구도에서 리산이 로 들어올때 눈치를 잘봐야댐.
이새끼가 과연 어떤새끼한테 을 꽂을까? 하고 말이야.
상대 조합의 핵심에 을 꽂아서 아무런 힘을 못쓰게 하는게 리산의 역할이겠지?
서폿이 가 아닌이상 서포터한테 쓰는 놈은 없어.
보통은 처럼
살아있을때 물기 힘들면서 파괴력이 큰 녀석들한테 을 쓴다고.
그럼 이제 케일이 해야할 행동은 단순하지.
위의 예시를 든것처럼 아군에 저런녀석들이 살아만 있다면 상대 조합을 모조리 쓸어 담을 수 있으면
쟤네들한테 걸어주는거고, 아니면 그냥 나한테 쓰고 빠르게 리산을 녹여버리는거지.
리산이 못큰 상태면 딜 더럽게 안나오니까
맞은 애한테 를 가볍게 걸어주면 됨.
말자하 ★★★★★
케일의 유일한 장점인 빠른 라인클리어가 무색할 정도로 라인클리어가 좋은 편.
침묵에 채널링 스킬이라고는 하나 2.5초를 묶어버리는 까지.
에 옮지 않게 주의 하면서 라인을 말자하보다 빠르게 미는게 라인전 포인트!
에 묻은 미니언이 죽을때 가까이에 있는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 옮겨가므로
묻은 미니언에 가까이 가지말자.
될수있는한 를 빠르게 뽑고 2번째로 를 뽑으면 이제 말자하는 두렵지 않은 챔피언!
딜이 안나올것같지만 를 가서 말자하의 을 빠르게 풀어버리는게 중요.
말자하의 패시브인 는 가 묻은 미니언 혹은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는데
콤보를 맞게 되면 순식간에 사그라드는 나의 체력을 볼수 잇음
근데 을 간다면? 에 걸리자마자 빠르게 풀어버리고 쓰고 패게 되면
스킬 다 빠진 말자하는 ㅈ밥.
한타때 말자하의 에 걸린 아군에게 를 씌워주면 됨.
말자하도 생각이 있으면 올린 새끼한테 절대 안씀 ^^
갱호응 존나 오지게 좋으니까 양쪽에 와드 꼼꼼이 설치하고 적 라이너 얼굴 보자마자 바로 빼자.
점멸궁 걸리면 빼도박도 못하고 가버림.
적 정글러나 서포터 혹은 탑솔러의 직선갱에도 순식간에 당할수 있으니까 조심 또 조심.
모르가나 ★★★☆☆
케일 여동생임.
몸매 굿.
라인전에서 로 한번에 라인 쭉 밀어버리는데 이번에 너프먹었지? 하하
을 절대 네버 맞지 않도록 계속 무빙해주면서 라인밀면 됨.
저거 맞으면 훅감. 계수 엄청 높으니까 마저 없는 케일은 저거 한대에 반피까임.
를 먼저 쓰지 않고 로 평타를 계속 치면서 모르가나가
를 빼기를 유도했다가 를 쓰면 솔로킬.
을 맞았다면 시간을 잘 재다가 2번째 데미지가 들어오기 전에 로 그 피해를 없애자.
스턴 시간이랑 시간이랑 비슷해서 멈춘 상태에서 훅 가버리는 사태를 방지해줌.
이후에 로 강인함이랑 마저 챙기자.
벨코즈 ★★★★★
노답.
이건 서포터가 아님.
선마하고 라인 밀어제끼는데
대처불가.
접근하면 맞고 가버림.
진짜 말 그대로 가버림.
한타에도 로 광역딜을 부어 넣는데 로 절대 커버불가.
닷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이 녀석은 몸이 종잇장같이 약한게 단점인데
접근을 허용하지 않고
그냥 멀리서 만 쓰는 놈이라
단점도 아님 그냥.
정글러가 와서 한 3번쯤 따주면
케일이 라인전은 어떻게 딜로 그냥 이길듯.
선마로 cc 최대한 늘리고 한방한방 딜을 강하게 하자.
블라디미르 ★★★★☆
케일의 성장마저가 삭제되고 주문력 계수까지 너프먹었기에 미드라인에서는 블라디를 상대하기 상당히 힘들어졌음.시작인 블라디라면 몸이 약해서 상대하기 편하지만 를 들고온다면
정말 짜증남.1랩부터 딜교환에서 밀리려고 하는 케일의 나약한 모습을 구경할 수 있음.
가 없을때는 절대 킬내려고 무리하지말고 라인밀고 빠른 더티파밍으로 성장하거나 탑 바텀 로밍가주면 됨.
다른 라인 빠르게 키우면 블라디가 라인에서 프리 파밍해도 ㅈㄴ 수동적인 병@신이라 할 수 있는거 없음.
대신 다른 라인 망하면 ㅈ댐.
빅토르 ★★★★★
도데체가 이 챔프는 어떻게 상대해야 할지 답이 안보임.
평에 맞으면 마치 내가 케일 자신이 된것처럼 뼈에 사무치는 딜이 들어오고
때문에 딜교환자체를 거부하며
를 맞는 순간 지옥의 라인전이 시작됨.
정말 열받음.
이 챔피언을 상대로 라인에서 버티는 것만으로도 흰 머리카락이 생기는 것 같음.
너프점 시발. '내가 진짜 손가락에 너무너무 자신이 있다' 가 아니라면 그냥 닷지하자. 5분 까짓거 기다려주면 됨.
사실 그냥 1픽형님한테
'빅대장' 밴좀
하면서
밴해달라고 징징대면 댐 ㅋㅋ
스웨인 ★★☆☆☆
다리장애인임.
6랩이전에는 타워안에 미니언을 몰아넣는 형식으로 상대가 가능하지만
갱호응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므로 미드 양 사이드에 와드를 박아놓고
적한테 갱당해서 기껏 딜교환 잘 해놓은거 망치지 말고 미니맵을 잘 보자.
를 맞았을때는 오지게 아프니까 그냥 뒤로 쭉 빼면 됨.
한타에 기여하는 방식이 케일과는 완전히 차이나므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수있다면 그러는게 좋지만 보통은 로밍으로
다른라인을 풀어주는 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함.
으로 빠르게 로밍을 가자.
한타할때 스웨인을 잘 주시하고 있다가
걸린 아군에게 씌워주고 스웨인에게 걸면 케일의 역할 끝.
가 스웨인의 주딜이고 타겟팅 스킬이라 케일이 한타때 해줘야할 역할을 찾기가 매우 쉬움.
신드라 ★★★★☆
스킬 사거리가 하나같이 전부 길고
무빙 캐스팅이 되는 챔피언이라 매우 ㅈ같음.
보통의 AP메이지들은 스킬을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챔피언이 경직되는데
신드라는 그런게 없음.
그게 챔피언 특성임.
라인전에서 최대한 를 피해주자.
까딱 실수해서 솔킬을 내준다면 라인전이
극 지옥이 되기때문에 라인클리어만 해주고 멀찌감찌 서있는게 좋음.
신드라의 를 맞고
로 이어지는 콤보에 당하면 이게 뭔 딜이냐 소리나온다.
구체 뒤에 있지 않는게 신드라의 을 맞지 않는 센스.
한타페이즈에 접어들어서 신드라가 으로 타겟팅하는 아군에게 를 쓰는 건
너무나도 쉽기때문에 라인전을 어떻게든 실점없이 잘 버티는게 중요함.
아리 ★★★☆☆
기동성이 케일에 비해서
상당히 우월하기 때문에
라인전은 조금 까다로움.
아리의 가 날아올때 좌우무빙으로
첫는 맞아주더라도 뒤이어 오는 는 맞아주지말아야댐.
저거 맞으면 딜교성립이 안된다.
한타 페이즈에 눈 크게뜨고
아리의 에 맞는 아군 챔프에게 걸어서 안죽게 하자.
아지르 ★★★☆☆
너프할때 온갖 칼질을 다 당해서 그런지
라인전은 너프 전보다야 확실히 할만해짐.
깔면 접근 안하는게 중요하고
파밍할때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가 딜교찬스.
쓰고 살짝 옆으로 빠져서 맞을 각 안내주고 빠르게 접근해서 쓰고 지금까지 쌓인
한을 한번에 풀어주자.
아지르는 몸이 약한 편이라 케일 딜이 꽤 쎄게 박혀.
다이브는 절대 하지말아야 됨. 맞고 에어본 뜨고 에 한번 더 뜬뒤
홍콩감.
초중반 이후 단계부터 역시 스킬구성의 차이 때문에 한타에 기여하는 면이
아지르가 케일보다 월등하니 라인전에서 이득 볼 수 있으면 보는게 좋음.
아칼리 ★★★☆☆
미니언막타를 치러 올때 최대한 견제를 해주면 됨.
그리고 6랩이후에는 그냥 딜교를 걸지말자.
케일은 대쉬기가 많고
지속딜링을 넣는 챔피언에게
상당히 취약한 면모를 보여줌.
로 3번씩이나 추격이 가능하기에
로 고작 2초딜을 막는것으로는 라인전에서 한계를 보임.
거리조절을 잘 하면서 라인클리어만 해주고 더티파밍ㄱㄱ.
어짜피 한타가면 케일이 월등함.
아군 딜러한테 중재걸고 아칼리 때려잡으면 그만임
애니 ★★★★★
케일픽 하지마셈.
는 너프되도 좋고 은 즉발스턴이라 쓸 여유 안줌.
스턴시간이 너프 되서 를 빠르게 올리거나 가 답임.
애니비아 ★★★★★
6렙 이전 미니언 먹기가 힘든 챔피언이기 때문에 빠르게 라인푸쉬를 해서 미니언 격차를 벌릴것.
갱호응 장난 아니니까 와드 잘 박을것.
에 공속감소 붙어있어서 맞딜교 성립안됨.
한타도 애니비아가 훨씬 좋음
를 로 막아주는게 좋고 신어서 강인함 확보하는게 중요.
마저 없으면 훅간다.
그리고 빙닭나오면 왠만하면 케일 하지마셈
라인전부터 게임 끝날때까지 ㅂㄷㅂㄷ임;
야스오 ★★★☆☆
라인전 시작할때 야스오가 를 들고왔다면
강하게 딜교를 하면서 압박해주고
을 들고왔다면 라인전에서 끝까지 사리자.
2랩때 케일이 야스오한테 무조건 짐.
정글러가 킬을 따준다고 하더라도 야스오와의 라인전에서는 케일이
를 사용할 타이밍을 잡기도 힘들고 에 오히려 역관광 남.
그에 반면 를 들고온 야스오는 나오기 전까지 케일 밥.
야스오가 미니언 주위에 있을때 야스오를 치지말고
를 킨 상태에서 옆에 있는 미니언을 치면
스플래쉬데미지 때문에 이 깨짐.
는 투사체가 아니라서 야스오의 에 막히지않음.
야스오가 을 사용하면 당황하지 않고 계속 때려주는게 좋음.
는 막히니까 절대 먼저 쓰지말자.
오리아나 ★★★☆☆
오리아나 플레이어의 컨트롤 여부에 따라 쉽고 어려움이 결정됨.
보통 1레벨에 를 찍고 쉴드로 데미지를 흡수하면서 평타로 딜교환을 하는데 때문에 많이 아픔.
를 파밍하는데 사용햇을때가 딜교환 타이밍.
은 모션 보이니까 로 무시해주면 됨.
오리아나가 나보다 잘한다면 를 라인에서 까다롭게 사용하기 떄문에 선마하고 라인푸쉬하고
더티파밍하면서 골드 차이벌리는게 나음.
확실한 생존기가 없으니까 라인 당겨졌을때 정글러 콜 해볼것.
이즈리얼 ★☆☆☆☆
1랩 를 2대이상 맞으면 2랩에 평평으로 순식간에 솔킬 날수 있으니 그 구간만 조심하면 됨.
같이 성장하면 무조건 케일이 유리하고 이 나온 시점부터 이즈리얼은 케일을 이길 수 없음.
----------------요즘 룬글이즈가 뜨는데------------------------
라인전 더럽게 약한게 룬글이즈인데 성장기대력이 그만큼 높아서
6렙 이전에 강한 압박을 넣어서 더티파밍 못하게 해주는게 중요함
후반까지 게임 질질끌면 룬글이즈 포킹에 아군 라이너들 녹아나니까 미드 1차 빠르게 밀고 다른라인 지원 ㄱㄱ
제드 ★★★☆☆
만 맞아주지 않게 계속 무빙해주자.
제드와의 라인전은 이게 거의 끝임.
를 다 피하느냐 아니면
던지는 족족 다 맞느냐가 라인전 승패를 가름.
보통 하나로 케일을 맞추려고는 하지 않고
딸피 미니언에 걸쳐서 뒤로가는 데미지로 맞추기 때문에
딸피 미니언 뒤에 서 있지 말것.
가 빠지면 를 맞추고
를 쓰고 딜교를 걸어서 복날 개패듯이 패주자.
6랩 맞다이할때 제드가 을 쓰고 들어올텐데 이떄 곧바로 를 사용하지않는게 포인트.
1렙 는 지속시간이 2초이기에 를 맞고
곧바로 사용하게 된다면 표식터지는 데미지를 막을 수 없음.
1초정도 랑 로 대응해주다가 쓰면 됨.
제드가 온다고 겁먹고 올릴필요는 전혀 없지는 않고
상대가 나보다 더 개잘하는거 같다 안올리면 뒤질꺼 같다
하면 올려주자.
제라스 ★★★★★
케일픽 ㄴㄴ
짜증만 유발함.
조합에 제라스를 물 만한 하드탱커나 브루저가 없다면
에 접근하기 전부터 뚜드려맞고 로 가버림.
을 사용하면 첫타를 도저히 피하지 못하겠다면
를 한번 써주고 로 이속증가와 힐을 이용해
2번째나 3번째 타를 피해주면 딸피에서도 생존 가능.
제이스 ★★★★★
사기챔피언.
케일 픽을 권장못함.
답이 안나옴; 빅토르급
상태에서 는 피하기 힘든 포킹이고
를 쓰고 를 쓰면 순간적으로 이속이 빨라지면서
로 들어온뒤 평타를 빠르게 3번치는데 마지막에는
로 순간 경직까지 유발함. 로 막을 타이밍이 로 눈에 보이기는 하지만
1렙 쿨이 100초임.
제이스는 만 써버리고 빠지면 다음 쿨에 케일을 죽일 각이 나오기 때문에
케일은 무조건 라인전을 소극적으로 변할수 밖에 없고 집 여러번 갔다오면
제이스랑 cs격차 벌어지고 타워는 먼저 깨지고
아군 라이너들은 포킹에 죽어나감.
직스 ★★☆☆☆
라인전은 쉬움.
가 케일처럼 칼질을 수십번 당해서
예전에는 케일이 직스의 밥이었지만 이젠 직스가 케일의 밥임.
를 피해주면 끝. 가벼운 좌우무빙+앞으로 가는 무빙만으로도 피할 수 있음.
라인전은 무난하게 갈수 있고 솔킬도 딸 수 있는데
중반쯤 흘러가기 시작하면 라인클리어가
롤내 최상급인 직스라서 타워 공성이 힘듬.
초반 픽창에서의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초중반 직스의 아이템이 갖추어지기 전
직스가 마나재생 아이템과 주문력 아이템을 1개씩,
즉 코어템 2개 이상 나오기 전에 게임의 판도를 아군쪽으로 가져와야 되니까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하고 전 라인으로 퍼뜨려야댐.
초가스 ★★★★★
가 너무 오피라 라인전 솔킬은 힘든 편.
최근 미드에서 떠오르는 강자였는데 다시 가라앉음 ㅎㅎ
근데 스킬 계수들이 장난아니게 높음
을 맞지않게 계속 무빙해줘야댐.
을 맞게 되면 에 걸리고
몸이 약한 케일은 바로 솔로킬 나옴. 침묵 op;
초가스 계수랑 판정 너프좀; 의 판정은 사용하는 순간
그 위치에 있었더라면 을 쓰더라도
데미지가 들어갈 정도로 사기적이기 때문에 케일픽 ㄴㄴ
카사딘
너프전 침묵 있을 시기에도 케일이 라인전 유리했었는데
온갖 너프 받은 지금은 어느 정도일까?
케일도 같이 너프먹지 않았냐 라고 반박하면 할말 없긴하지만.
이번 버프로 고사딘은 케일 못이김
케일잡고 카사딘한테 지면 케일접고 다른 챔 하거나
그곳이 자신의 티어대가 아닌거임
카서스 ★★★★☆
케일을 대표적으로 카운터 칠수있는 장판기를 가진 녀석.
절대 거리 안내줌.
접근했다가 괜히 딜교당해서 피 깎이지 말자.
을 들고오기때문에 맞다이도 절대 못이김;
로만 미니언을 먹고 로 갱호응,생존에도 도움이 되면서 으로 로밍 비슷한것까지;
포킹챔피언으로 카운터 치는게 가장 이상적인데
라인전은 그럭저럭 보통은 케일과 함께 맞파밍 구도로 가게 됨.
가 나오기 전에 1킬정도는 정글러와 함께 따주는게 가장 좋음.
카서스랑 레벨이 같고 템도 비슷하다면 무조건
케일이 밀리니까 라인전에서 이득을 어떻게든 창출하자
이 게임을 이기고 싶다면 케일픽을 안하는게 좋음
카시오페아 ★★★★☆
라인전에서 를 피해주는게 최고.
1레벨은 당연히 이기고 2레벨에 케일이 먼저 를 쓰고 딜교환을 걸면 이길 수 있음.
대신 카시가 가 아니고 을 들고왔으면 맞다이 무조건 짐.
2레벨에 킬을 못내도 딜교환 잘 해주면
'어 케일 쎄네;;' 라는 인식을 카시에게 부여해서 조금 더 편한 라인전을 할 수 있음.
카시의 은 카시를 바라보면 석화되니까 1대1에서 눈치 살짝보면서 뒤로 가는 포지션을 취한다면
은 맞더라도 스턴은 안걸림. 그러면 맞다이 이기는게 가능함.
그게 아니더라도 카시가 을 쓰는 모션이 있기때문에 반응속도 빠르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
한타를 할 때에도 카시를 항상 주시하면서 궁을 쓸것같다 싶을때 혼자만이라도 안맞는게 중요함.
카시가 아무리 쎄더라도 주 딜링기인 는 단일 타겟임. 그리고 단일 타겟스킬은 의 밥이지 ㅎㅎ.
카타리나 ★★★☆☆
적 정글러의 갱킹에만 안당하면 항상 케일이 라인주도권을 선점.
개패듯이 패면 끝
쫄지말자;
케일이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함.
탈론 ★★★★☆
칠흑의 양날도끼의 상향으로
정말 강해짐.
한타때 궁과 w로 인한 광역딜이 장난아니라서
케일로 커버치기 조금 힘듬.
침묵이 삭제되는 너프가 되서 존야를 올려서 케일의 안정감을 더해줘야댐.
라인전은 아직 안만나봐서 나중에 추가함.
트위스티드 페이트 ★★★☆☆
트페가 로밍갈 생각을 하지 못하도록 라인을 적 타워쪽으로 밀어놓는게 중요.
트페유저들도 거리조절 잘 하기때문에 솔킬각은 거의 안나옴.
괜히 딜교한다고 들어갔다가 에 일방적으로 뚜드려맞지말구
미드 양쪽에 와드박고 트페 동선파악만 잘 하시고 빽핑찍어주기만 하자.
어짜피 탑이나 바텀라이너들은 찍어줘도 안뺄게 분명하기 때문에 우리는
트페가 쓰고 로밍을 갔다고 하면 따라가는것보다
미드1차를 빠르게 밀고 2차를 압박하는게 더 좋음.
그러면 결국 자기 로밍이랑 미드 타워랑 어떤게
값어치가 있을지 선택할 수 밖에 없음
걸어가는 로밍일시에는 같이 따라가 주자.
가 있어서 합류 ㅈㄴ 빠름
피즈 ★★★☆☆
1렙부터 키고 패면 이김.
피즈는 1렙에 원거리 평타를 가진 상대방에게 선공권을 내주는 챔피언이라서
1렙부터 평타를 활용한 강한 견제를 하면서
아군 원거리 미니언을 천천히 쌓고 케일이 먼저 2렙을 달성하면
1렙인 피즈는 손가락만 빨면서 미니언이 죽는 모습을 구경해야댐.
피즈가 2렙이 된다 하더라도 원거리 미니언이 상당수 쌓여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절대 로 들어올 생각은 하지 못함.
피즈가 3레벨쯤 되면 슬슬 아군 1차타워쪽으로 라인이 당겨짐.
자연스럽게 적 정글러가 3레벨을 찍었다면 갱타이밍을 노릴시기인데
라인이 당겨지면 갱각이 쉽게 안보임.
단지 절대 를 먼저 날리지 않고 피즈의 가 빠졌을때 써주도록!
한가지 팁으로 피즈가 선로 들어올때 징벌을 날리면 피즈가 로 을 피하지 못함.
6랩이전엔 그냥 압살이지만 6랩 이후 없을때 맞으면 그대로 케일이 죽을 수 있음 조심!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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