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6명
89.1% (41표)
0% (0표)
10.9% (5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0
41/46
제드 1위 챌린저 3100-- physicalcarry

- D남(2015-04-04, 조회수: 75892)

physicalcarry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598 IP
저는 항상 이 룬을 끼고 플레이합니다.

방관룬이 효율이 좋지 않나요? 라는 질문은 하지 말아주세요. 좋은거 압니다.

취향대로 착용하세요.

솔직히 룬 때문에 게임지고 이기고 거의 없습니다. 

룬 맞춘다고 IP 낭비하지 마시고 실력을 늘리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묻지마세요.

룬이랑 같습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기본적으로 Q는 상대를 목표로 사용합니다.

상대가 거리를 벌리며 Q 맞을 각을 주지 않는다면,

무리해서 Q로 견제하기보다는 라인을 미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1레벨 라인은 무조건 미는게 라인전을 수월하게 이끌어 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상대의 견제기를 맞는다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물론 무조건 다 맞아줘야 되는것은 아닙니다.

롱소드 + 3포션을 시작했기 때문에 보통의 AP미드라이너보다는 포션이 한개 더 많고

상대가 평타견제를 하다보면 오히려 아군 미니언에게 공격당해 비슷한 딜교환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미는데 도움도 되구요.

팁! : Q를 미니언 안 맞추고 트루딜 주겠다고 무리해서 각잡아 쏘시지 마시구 미니언과 함꼐 맞추시면
라인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상대가 예상치 못하게 Q를 맞을 수 있습니다.


2레벨
 1레벨에 라인을 밀었기 때문에 2레벨 스킬은 W를 찍어야 갱킹으로부터 안전해집니다.

상대 정글이 보이거나, 미드 쪽에 위협이 없다고 판단이 되면 W-Q 콤보로 라인이 밀려 CS를 먹고 있는

상대 라이너를 견제해줍니다.

반대의 경우에는 Q만을 사용해 견제, 파밍을 하다가 정글이 올 경우 W로 도주하시면 됩니다.

팁! : 2레벨 스킬은 반드시 W인것은 아닙니다. 상대가 근접챔프이거나, 라인을 밀지 못하게 된 경우
E를 찍어 타워앞에온 미니언을 파밍하는 것이 좋습니다. ex) 야스오, 리븐

3레벨 ~ 5레벨

 W를 찍었다면 E를, E를 찍었다면 W를 찍고 상대방에게 W-E-Q를 확실히 맞출 수 있다면

바로 사용하시면 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힘들기 때문에 W-E만 사용하신뒤 슬로우에 걸린 상대에게

Q를 침착히 날리시면 됩니다. 여기서 Q를 두발 맞추게 된다면 앞으로 굉장히 라인전이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6레벨
 자신과 상대가 모두 집을 가지 않았을 경우에는 내가 견제를 잘해서 상대체력이 적다고 가정하고,

W-E-Q 콤보로 상대에게 견제를 하고, W의 지속시간이 끝날때쯤 그림자를 타고 상대방에게

(그림자를 탔을때 평타사거리안에 상대방이 있으면 평타를 한대 치고 궁을 쓰세요)
R-E-점화-평타-Q-평타-R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시사용┘

여기서 만약 내 피가 부족하거나 상대 타워 안쪽이라면 R-E-점화-평타-R 하시구 남은 그림자를 이용해 침착히 Q를 맞추세요

!팁 : 궁으로 킬각을 잡을떄 상대의 CC기를 궁으로 씹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W를 통해 도약하지 않고 깡R을 썼다면, 바로 R을 눌러서 상대방의 예상 스킬을 피해보세요.
예를들면 제라스의 E를 R이 시전되자마자 R을 바로 눌러서 피하고 W로 도약해서 잡는것입니다.


7레벨~
 초반 운영방법의 길은 남이 제시해 줄 수 있지만 중후반부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본인의 스타일대로 초반 운영을 바탕으로 이득을 챙겨나가세요.

로밍을 가셔도, 미드에서 솔킬을 내셔도, 더티파밍을 하셔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이후의 공격템이 몽둥이가 아닌 빌지워터인 이유는 보통

제 운영방식대로라면 첫 귀환시 6이 지났기 마련인데 그 때 빌지워터를 사면

빌지워터의 슬로우를 이용한 킬각이 쉽게 나옵니다.

그리고 빌지워터의 생명력 흡수를 이용해 더티파밍이 쉽게 가능해집니다.

몰락과 요우무의 순서는 본인의 취향대로 사시면 됩니다. 저도 오락가락해요.

우리편의 조합이 올AD인경우에는 빌지워터-몽둥이까지만 사고

최후의 속삭임을 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템의 경우 상황에따라 조리있게 구매하세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새로운 몽둥이)
블루를 먹을시
요우무 10%+블클(새로운 몽둥이)10%+블루10%+특성5%
쿨감 35%가 되기때문에
W-E-Q 바로 사용 -> W 사라지기전에 Q 두번째 사용 가능해집니다.

후반 포킹에 굉장히 용이하므로 자주 사용하세요.

상대방이 예상하기 힘들어서 자주맞아서 피가 쭉쭉빠집니다.


마지막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나쁘지 않은데 몰락검을 가기 떄문에 별로 생명력흡수가 필요 없어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안정적으로 한타를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그로가 잘 끌리지 않습니다.
가엔이기 때문에 잘 안죽여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상대방이 포킹조합일경우, 상대방의 AP챔프가 3명이상이거나

그 외의 경우에도 높은체력과 패시브효과가 큰 탱킹역할을 해줍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잘 사용하면 좋아요. 근데 이 아이템을 가게되면
몰락검, 요우무를 포함해 액티브아이템이 3개입니다.
아마.. 사용하시기 힘들거에요.
저도 실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사용할 자신이 없다면 멜모셔스를 가는게 낫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하위템인 주문포식자가 굉장한 고효율을 보여주고
이 아이템도 버프를 먹었기때문에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밴시 AD버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요우무와 함께 크리티컬증폭, 극딜을 넣지만
최근 너프도 있고 후반 제드가 딜이 거의 부족하지 않기 떄문에
정말 딜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거의 가지않습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
궁과 함께 연계도 좋고 라인클리어능력 증폭, 생명력흡수를 통한 생존력상승, 딜증폭

할거 다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기본적으로 탈진을들고

보통 Q로만 파밍을 하기 떄문에 견제도 힘듭니다.

로밍적으로나 한타면에서나 파밍면에서나 거의 모든면에서

이기기 힘든 상대입니다.

라인전 자체가 힘든건 아닙니다. 게임이 힘들어지죠.
말자하
궁을 먼저사용하면 얘가 바로 궁을써서 궁딜을 넣기 힘들고 역킬각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갱킹을 이용하세요. 갱에 약하니깐.
마스터 이
미드에 잘 안나오는데 궁을 Q로 씹을수 있고

궁을 못씹은 경우에도 Q로 나머지 스킬을 씹을수있고

나머지 스킬을 못씹은경우에도 W로 데미지를 최소화시키고

데미지를 최소화시키지 못한 경우에도 R의 이동속도로 스킬맞추기가 너무 어려워요.

게임 이기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2레벨에 E찍으면 쉬워요
르블랑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2렙 Q-W콤보만 조심하고

3레벨 W-E-Q 견제에 성공했다면 무조건 주도권이 제드쪽에 있기때문에

유리하게 이끌어나갈수있습니다.
피즈
딜도 약하고 걍 쉬워요.

 

마치며

 제드는 꼭 화려하기보단 킬각 잘 잡고 로밍 잘 다니는게 중요합니다.


운영법에 정말 단순한 공략을 써놨지만 또한 정교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아나 여타 제드 매드무비를 보면 가소롭습니다.


괜히 스킬 멋나게 쓰면서 힘들게 킬하는데 그럴필요 없다고 생각하구요.


기초에 충실해서 킬각을 잡으세요.


다른 공략도 본 적은 없지만 아마 룬이나 특성에 장황하게 설명을 해 놨을거에요.


승리하는데 의미 없습니다. 길고 그럴듯한 장황한 글 읽어봐야 다이아 글입니다.


제드를 모르니깐 다이아인겁니다. 


하나만 알면 될 걸 셋을 알아서 실수하지 마세요.


기초를 완벽히 해서 멋없는 제드로 승리하세요.


제드, 어려운 챔피언 아닙니다. 두려워마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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