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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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1/2
[정글] 이블린, 학살자 ★5.7 증오의 가시 버프

- 핵심아이템(2015-05-11, 조회수: 6860)



















이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증오의 가시(Q)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5.6 패치로 이블린이 게임이 진행될수록 조용히 강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

                 다만, 게임 초반 난전에서는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금 더 맞서

                 싸울 수 있도록 공격 능력을 약간 상향합니다.




                --------------------------------------------------------------------------



                     Q - 증오의 가시

                기본 피해량: 30/45/60/75/90 40/55/70/85/100








                이블린의 Q 버프는 초반 정글링 뿐만 아니라 2:2 소규모 난전에서도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블린 유저에게는 소소한 꿀 버프죠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다른 룬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이렇게 들고합니다.


           정글 이블린은 초반 정글링에 AD가 많은 기여를 합니다. 표식에 공격력을 박고


           정글링에 필요한 방어력과 스킬딜에 필요한 주문력을 박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다른분들 공략엔  보다  를 선호 하시는데


            제 공략은 AP 이블린을 다루는 공략이기에 중후반부터 암살자 역할을 수행해줍니다.


           

             이것과  이것 역시 취향에 따라 둘중 골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것으로 소규모 한타에서 점화를 걸리고 살아 남은적이 많습니다.



             Ignite(점화) 점화 들어도 좋고






             Flash(점멸) 점멸 들어도 좋지만


             




              이것과  이것 둘중 하나를 고르면 개인적으론  를 선호했던 편이지만




 

             최근들어  가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져 최근에는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xhaust(탈진) 들지마세요.. 이블린 갱킹에 추적자의 검 하나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선마후  W 선마와  E 선마가 많이 갈리는데


  초반 갱에 W를 2렙이상 찍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W 어둠의 광기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

  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

  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

  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

  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공격을 적중시키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

  간이 1초 줄어듭니다.







  위에서 말한 W 보다 E 를 선마하는 이유인데요, W 패시브 효과를 보면


  4만큼의 이동 속도를 4회 중첩시키고 30%의 이동 속도를 얻으면


  2렙을 찍지 않아도 갱킹에 무리가 없는 이동 속도입니다.


 

   E 유린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총 피해량 입니다. 인벤 표기 오류입니다. 수정해주세요 인벤 !!) 35/55/75/95/115

  (+0.5AP)(+0.5 추가AD) 물리 피해 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이게 물리 피해라는 것이 후반가면 큰 작용을 합니다.


  템이 잘 나왔을 때 E 스킬이 3렙 기준 경우 게임은 중반 일 것이며


  무난하게 흘러간 게임이라면 상대는 이블린이 아파서 마법저항력 템을 몇 올리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꽤 강한 딜로 물리 피해를 입혀 폭딜의 주딜을 맡는 스킬이죠.


  TIP - 골렘에 강타를 써서 얻은 5번 공격후 얻는 스턴효과 스택도 유린 스킬로 두번 쌓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루덴의 메아리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쓸지 상위템 루덴의 메아리를 선템으로 올립니다.



 

  선템으로 가기엔 쓸지의 가격이 비싸 어렵겠지만 상대가 도주기가 없어


  계속해서 갱킹을 시도해도 된다면 에테르 환영을 먼저 구입해 갱킹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루덴의 메아리 까지는 고정으로 구입하며 그 후에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제일 무난한 상황


      공허의 지팡이


  적 AP 챔피언이 3명 이상이며 내가 녹거나 망했다.


      심연의 홀


  그 후 템트리는 존야, 가엔으로 고정합니다.


  그리고 핵심 아이템에 있는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를 9레벨 이후 꼭 업그레이드 하셔서 맵장악에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은신 상태로 와드한다고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상대정글 곳곳에 와드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세 챔피언 모두 육식 정글러 입니다.

이블린이 초반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들이고 매우 강력합니다.

초반엔 장신구를 이용하여 정글에서 만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판테온
카직스

 

 

라인 / 정글 운영법

  를  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블루 팀의 경우: 골렘 - 레드 - 블루 - 늑대 - 유령 - 골렘 순으로 먹고 귀환 후 업그레이드 합니다.


 레드를 먹을때 레드 위 쪽 부쉬에 장신구로 와드를 해두고 먹습니다.

 

 

 




 퍼플 팀의 경우: 두꺼비 - 블루 - 레드 - 골렘 까지만 먹고 귀환 후 업그레이드 합니다.


 두꺼비 시작은 정글을 오래돌수가 없어서 골렘까지만 먹고 집을 가야합니다.

 

 블루 - 늑대 - 레드 - 골렘 - 작은유령 3마리 / 블루먼저 먹고 시작하면 핑와 하나를 살 수 있습니다.


 늑대를 먹을때 벽 밑에 장신구로 와드를 해두고 먹습니다.

 

 


 업그레이드 전 무리한 갱킹은 삼가시길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이블린의 최대 장점 패시브를 이용해 직선으로 갱을 가는데 탑의 경우 부쉬를 잘 활용하여


  상대 뒤쪽까지 이동하셔서 선강타 갱킹을 시도하시면 거의 필킬이거나 플래시가 빠집니다.


  미드는 경로가 짧아 옆으로 찌르시되 최대한 상대 뒤쪽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상대 서폿이 애니나 피들 같은 경우에는 아군 봇에게 견제를 하러 라인을 밀테니


  봇 위주로 갱킹을 시도하셔도 됩니다.

 

중반 운영법

  루덴이 나왔거나 쓸지가 있을 시기에 굉장히 강력합니다.


  초반은 봇에 갱 갈 경우 갱승당할 위험이 크지만 16분쯤되면 이블린이 날뛰기 시작할 때 입니다.


  봇갱을 자주가서 터뜨려줍니다.

 

후반 운영법

   암살자 역할을 수행할 때 입니다.


   미드에 혼자 파밍하러오는 챔피언, 혼자 와드 하러오는 적 서폿 등을 암살해주고 오브젝트를 챙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항상 후진입이 기본입니다.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어그로를 끄는 동안 상대 뒷라인쪽으로 가서 적 딜러를


   녹여주고 W를 이용해 재빨리 빠져 나오는게 가장 정석이지만, 아군팀원에 특별한 이니시에이터가 없을

 

   경우엔 아군 브루저 ( ex Irelia(이렐리아) ) 탱커 ( ex Maokai(마오카이) ) 같은 챔프와 함께 이니시를 열고 상황에 따라

 

   딜러를 지키거나 적 딜러를 브루저와 함께 물어도 좋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의 핵심  루덴의 메아리가 나오기 전까지만 버티시면 그 뒤는 물 흐르듯


   편히 게임을 진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탱 이블린도 좋지만 AP극딜 이블린도 아직 꽤나 좋습니다.


   큰 장점은 극후반가도 탱블린과 달리 유통기한이 안옵니다.


   아직 미숙하지만 시간내어 글써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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