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6
3
5/8
트페/미드/정석/공략

- 수정플라스크(2015-10-31, 조회수: 11322)


최대한 정석적이고 무난한 공략이 되도록 노력하며 작성했습니다.




1. 트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궁의 기동성으로 로밍, 잘라먹기, 운영 등에 특화된 챔피언입니다.

스릴넘치는 라인전과 쌓이는 솔로킬, 스노우볼링 등의 제드, 르블랑 스타일의 플레이어들은 트페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라인전과 파밍 그리고 뛰어난 맵 리딩과 정곡을 찌르는 아군 지원. 그것이 트페입니다.


2. 트페와 팀 조합

잘 컸다는 가정 하에 트페는 의외로 딜이 강력하나 다른 ap챔피언들과 마찬가지로 탱커에게 약합니다.
또한 그들의 강인함은 골드카드의 스턴을 1초로 줄여버립니다.
탱커를 녹이는 베인 등의 지속 딜러, 혹은 탱커가 크기도 전에 게임을 끝낼 괴물과 함께라면 금상첨화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가장 정석적인 룬입니다.

 

그리고 다른 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격속도룬/쌍관룬

비추천. 깡 마관룬이 가장 좋습니다.

 

3. 방어룬

AD상대로

 

4. 고정체력룬.

고정인지 성장인지는 취향 차이일 뿐이죠. 저는 성장체력입니다.

  

5. 마저룬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다면 고정과 성장마저를 4:5 정도로 섞은 룬을 따로 만들어 두시고,

없다면 첫템으로 음전자 망토를 가는것도 좋습니다. 마침 음전자 망토의 가격이 50g 줄었습니다.

어쨌든 명심해야 할건, 트페는 방심하다 훅갑니다.

 

6. 고정주문력룬

난 유틸보다 라인전이다 싶으면 가주세요. 그리고 점화+주문력룬+도란링이면 은근히 킬각도 나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아마도 가장 정석적인 특성.

근데 인벤에 공략쓸때 마스터리가 옛날거로 나오네요. 바꾸는법좀 알려주세요..



그리거 방어특성 개편으로 9포인트만 투자해서 불굴을 찍을 수 있게 됐는데 (상대편의 cc기가 많은 한정적인 상황에서) 유용하다고 봅니다.


추가로 신속을 회복력 대신 찍을수도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양산형 트페 스펠. 라인전 말림 대처. 그리고 로밍.


Ghost(유체화)까놓고 말하면 점멸 하위호환인 유체화.

무빙에 자신 있으면 유체화+점멸로 기동력있는 플레이를 보여줍시다.


Ignite(점화)점화는 존재만으로도 상대 라이너에게 위협입니다.


Heal(회복)이속증가 옵션이 좋아서 간간히 쓰는 편입니다. 힐이 점화에 까이는게 좀 아쉽죠

 
barrier(방어막)

요새 제가 많이 쓰는 스펠인데, 가끔 상대가 방어막을 생각하지 못하고 다이브하다가 골드카드맞고 타워한테 맞고 역관광당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탈진보다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힐도 마찬가지)

 

Exhaust(탈진)

제드같은 순간딜에 목숨거는 애들이 나오면 되도록 들어주세요.

탈진의 적절한 타이밍은 높은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그러고보니Cleanse(정화)를 빼먹었군요.

지극히 뻔한 멘트지만 cc기 많으면 가줍시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이긴 하지만 라인전이 터졌다면 버티기 위해 w를 몇개 더 찍어줄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이 털렸다면 블루카드의 회복량 증가와 골드카드의 스턴시간 증가, 낮은 q의 마나 소모량으로 버텨야 합니다

스킬 콤보

Pick a Card(카드 뽑기)Wild Cards(와일드 카드)딱히 말할건 없군요

스킬 활용 팁

Loaded Dice(속임수 주사위)딜스킬도 달랑 2개뿐인데 패시브마저 딜에 도움이 전혀 안되죠

그래도 템빨을 매우 많이 타는 트페에게 소소한 돈을 공급해줍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처음 시전하면 덱을 섞고, 다시 시전하면 다음 공격을 강화해줄 카드를 선택합니다.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0.5AP)(+1.0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50/75/100/125/150의 마나를 회복시켜줍니다.
붉은색 카드는 공격 대상 주변에 있는 적에게 30/45/60/75/90 (+0.5AP)(+1.0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5초간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이건 진짜 소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다른 챔프들 도주기라 생각하고 써주세요.

예를 들어 상대방이 6렙인데 파밍하려고 가까이서 w쓰는건 자살행위입니다.

상대방은 w가 빠지면 무조건 들어올겁니다. 가까이서 w함부로 쓰지 마세요.

그리고 w돌리고 카드를 바로 뽑기보단 몇 바퀴 돌리다가 뽑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걸 응용해서 블루로 막타치려고 돌리는척 하다가 막타는 평타로 먹고 스킬은 상대방에게 날리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는 투사체가 느려서 골드카드에 도움 없이는 맞추기 힘들죠.

근데 골드카드는 사정거리가 짧아서 맞추기가 힘듭니다. 답이 없네

상대방이 cs에 신경쓸때 슬적 던지면 맞긴 합니다만, 말로는 설명하기 힘드네요

몇가지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타워철거할때 q써주면 평타에 리치베인이 묻어서 좀더 빨리집니다.

대치중에 포킹할수도 있습니다. 워낙에 느려서 맞추긴 힘들지만

라인클리어할땐 레드카드+q면 미니언들 딸피만 남습니다. 평타로 마무리하면 되고요,


Stacked Deck(속임수 덱)이건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상대방에게 견제할때마다 꼭 4스택을 돌리라는건 프로게이머도 못하는 입롤 입니다. 한가지 있으나마나한 팁을 드리자면 스택을 3스택까지 돌리시고 골카를 날리면 4스택이 됩니다. 그다음 한대 더때리는 방법입니다.

근접챔피언들 상대로는 e를 2렙에 찍어서 평타견제를 강화할수도 있습니다


Destiny(운명)Gate(관문)상대 서폿이 얼마나 와드를 빽빽하게 박아놨든 씹고 로밍갈 수 있습니다. 엄청난 장점이죠

그리고 궁을 못쓰더라도 이득입니다. 상대 라이너들은 트페가 무서워서 함부로 라인 못밀고 딜교도 못합니다.

또한 궁쓴다음 날아가기 전에 맵리 한번 해주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라인전할때 마나관리 잘해야됩니다. 갓 6렙 찍었을때 궁타고 날아갈려해도 마나가 없어서 못가는 경우 있습니다.

그래서 첫 귀환때 마나포션 한두개 사는거 추천.

 

궁극기를 찍어도 줄어드는건 쿨타임과 마나소모 뿐이므로 교전이 잦지 않으면 궁을 나중에 몰아찍어도 좋습니다.

피드백을 받아 수정


밴시의 장막을 벗기거나 은신챔피언을 감지하는데도 써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무난한 초반 빌드는 리치베인 - 존야의 모래시계 정도.

하지만 유동적인 변경이 필요합니다.


1. 제드 등을 상대로는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첫귀환 후 어떤 템을 살지 고민하실거라 생각하는데

 

Sheen(광휘의 검)가장 추천하는 템입니다. 딜이 확 쎄지고 마나관리도 좋아집니다. 방어관력 능력치가 없다는게 유일한 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라인 복귀를 조금이나마 빨리 할 수 있어요. 쿨감도 꿀같은 능력치죠. 비교적 초반에 올려주세요.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심연의 홀을 위해 가끔씩 사는 아이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가성비 좋음. 다만 광휘의 검에 비해 좀 밀립니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라인전이 위태로울 때 갑니다. 하지만 로밍갔을 때 노딜이라 위태로워질 수 있음.


상대에 따라 과감하게 딜템을 포기하고 방템먼저 살짝 올리는 유동성도 필요합니다.


3. 기타 2순위 템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모렐로노미콘)성배는 비추고 모렐로는 나름 쓸 만 하나 리치베인을 따라오진 못하는 듯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위의 쿨감템들 갔을때 쿨감신 대신 가주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흥할때 존야 대신 2코어로 올려서 이속으로 유린하세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빅토르 상대로 가끔 올림. 적이든 아군이든 ap가 많을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시즌 6에 광휘의 검과 리치베인에 쿨감 10%가 추가된다고 하는데 어떤 변화를 줄지 기대되는군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트페의 슈퍼하드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투사체만 던지는 챔프들한테 매우 강합니다.
제드
더러운 그림자
아지르
강한 라인전과 말도 안되는 왕귀력을 보유했습니다
...만 너프먹고 다시 관짝으로 달려가는 중입니다.

근데 그렇게까지 고인은 아니고 천상계?용 챔피언이 된 것 같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라인전 쉬움
카서스
역시 무빙만 계속하면 쉬움
카타리나
라인전은 쉬우나 방심하면 안되는 챔피언
고맙게도 탱커메타로 인해 사장된 챔피언들중 하나. 이젠 나오는걸 보기도 힘들다.

그 외 챔피언 별 상대법

요새 라인전하다 느끼는건데 예전같은 하드카운터들이 많이 사라져서 오히려 라인전을 이기는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남은건 피즈, 야스오 정도? (시즌 4때의 암살자메타는 지옥 그 자체였다)


사실 하드카운터라도 조금만 조심하면 솔킬은 잘 안따입니다. 다만 당신이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픽한 만큼
상대방 갱에 많이 취약합니다. 트페 픽해놓고 상대 정글러한테 따였다고 아군 정글러한테 정치질하지 마십시오.
그럴거면 안따이게 라인전 강캐나 도주기 있는 챔피언을 픽하던지요.
결론은 주의 또 주의하라는 겁니다.


현재 메타와 추세에 맞는 챔들언들로 리스트를 재구성했습니다.
고인들은 옆에 를 붙여놓았습니다. 다만 고인의 기준은 티어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Syndra(신드라)
첫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수정 플라스크)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라인전 허벌나게 쎄니까 사리면서 파밍하면 됩니다. 6렙 극히 조심



LeBlanc(르블랑)
첫템(수정 플라스크)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신드라처럼 라인전 강캐이지만 라인전 제외하곤 답이 없는 신드라와는 달리 기동성이나 로밍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파밍만 하다가 르블랑이 사라지면 아군에게 주의핑을 폭풍같이 찍어주고 여차하면 궁으로 따라가면 됩니다.
 


Yasuo(야스오)
첫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Lich Bane(리치베인)
초월적인 하드 카운터.
불행히도 현재 가장 많이 보입니다. (그게 트롤이든 실력자든)

라인전을 이기는것이 불가능한 수준이나, 정글러라는 변수가 있습니다.
갱에 취약하므로 갱을 불러주시되(안불러도 야필패 따려고 정글러가 알아서 옵니다), 변수창조에 능한 야스오이므로 너무 무리해서 따려하진 마시고, 특히 미니언 타고 날아다닐땐 조심하세요.
라인을 어느정도 당기고 계속 짤짤이 견제를 합니다. 야스오가 돌진해오면 무빙으로 q피하고 골드카드로 대응해줍니다.
바람의 장막에 씹히지 않기 위해 바로 던지지는 마세요



Zed(제드)
첫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과거에 게임만 하면 제드가 나오던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간간히 나오는 수준이군요.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쉴 새 없는 무빙으로 표창을 하나라도 더 피하는 것. 그리고 한 대라도 더 치는 것
6렙타이밍에 체력이 3분의 2 아래라면 제드가 궁각을 재려 할텐데,
귀환하고 정글러한테 커버 맡기거나 갱콜에서 골드카드 페이크로 따내줍니다.
(골카를 들고 q를 날리던가 앞무빙을 한다던가, 골카를 뽑기 직전에 평타를 날린뒤 골카를 뽑는다던가.
제드의 카운터는Exhaust(탈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 두개입니다

 

Fizz(피즈)
첫템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나Lich Bane(리치베인)정도.
약간 AP 제드같은 느낌?
제드의 표창같은 원거리 견제기가 없어 평타견제가 수월합니다.
특히 2렙까지는 거리조절을 잘만 하면 디나이도 가능하고
제드와 마친가지로 골카 페이크를 쓰거나 위급할땐 골카를 들고만 있고 던지지는 마세요 (제드도 동일)

얘는 만만한것 같아도 까딱하면 회색화면 구경하게 됩니다. (거듭 말하지만 특히 6렙)
그리고 상대 정글러의 갱을 주의, 또 주의하세요.
스펠은 Exhaust(탈진)

 
 
Xerath(제라스)
첫템Lich Bane(리치베인)나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정도
요즘은 잘 안보이는 제라스입니다.
초반에 라인을 빡세게 밀어서 제라스가 마나를 라인푸쉬에 사용하게끔 만들 수 있으나
제라스가 마나가 넉넉해지거나 블루를 먹으면 그때부터 라인전이 고통스럽게 돼요
갱콜을 적극적으로 하면 딸 각이 충분히 나옵니다 (도주기 없고 물몸에 근접전 약함.)
템은 성배 강력추천. 성배가 딜로스때문에 마음에 안들면 광휘의 검/리치베인 정도를 가주세요

 
 
Azir(아지르)古인화 진행중
첫템(수정 플라스크)
미친 사거리+미친 왕귀력
플라스크 사서 유지력으로 승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제라스급 사거리로 폭풍견제 할텐데
초반엔 플라스크 믿고 맞견제 하셔도 됩니다. 중반부턴 딜이 수준이 달라져서 라인전을 포기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스펠 Teleport(순간이동)강력추천. 라인 복귀도 좋지만, 아지르에 비해 내세울게 운영밖에 없어서 운영에 집중해줍니다.

그리고 라이엇의 영 좋지 않은 밸런싱 능력으로 인해 관짝으로 복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엇!
 
 
 
Diana(다이애나)
첫템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근접 AP 암살자들입니다.
5렙까지는 그냥 호구지만, 6렙 찍고 궁 배우면 날아다닙니다.
그래서 심연의 홀 추천. 5렙까지 열심히 견제해주고 6렙부턴 사려주세요
한타할때 무조건 다이애나 마크해주세요. 안그러면 아군 딜러들이 하나하나 쓰러지게 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한때 정신나간 DPS로 한타를 지배했던 뱀이지만 역시 알 수 없는 밸런싱으로 관짝에 복귀했습니다.
만에 하나 나온다면 스킬 무빙으로 피하면서 카시의 마나를 빼면 됩니다.
카시 궁을 모션보고 뒤로 돌아서 씹으려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눈과 손이 느려서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안정적으로 거리 안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Ahri(아리)Kassadin(카사딘)古(카사딘만)
공통적으로 6렙 이후 궁거리 주면 '순간삭제' 당합니다.
라인을 비우고 로밍 갔다간 타워가 털리거나 따라온 아리 혹은 카사딘에게 털릴 가능성이 높으므로
상대가 로밍갔을 때 타워를 밀어주거나 궁으로 따라가서 지원해주는게 가장 좋은 판단입니다. (즉, 와드는 필수)
아리는 매혹만 안맞으면 이론적으론 안죽는데,
카사딘은 q짤만 계속 쏴대도 트페가 영혼까지 털리므로 (수정 플라스크)사가서 딜교 빡세게 하는거 추천.



Viktor(빅토르)
빅토르 상대로 가장 중요한건 라인전으로서, 끝없이 딜교를 해서 빅토르의 성장을 억제해야 합니다.
굳이 트페뿐만 아니라 다른 라이너들도 마찬가지고요, 레이저를 피하는데 혼신의 힘을 쓰고 빠르게 딜교하세요.
기본적으로 (수정 플라스크)를 첫템으로 해 라인 유지력에서 승부를 보던가 실력에 자신이 있으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로 무빙하세요.

*주요 팁들

1. 쉴 새 없는 무빙으로 논타겟 스킬과 특히 중력장을 피할 것

2. 근접하면 스킬 다맞으므로 어느정도 거리를 둘 것

3. 플라스크 사서 버티며 빅토르의 마나를 뺼 것

4. 빅토르가 q를 썼을땐 쉴드/평타강화로 딜교 손해를 보므로 뒤로 빠질 것



Ekko(에코)

라인전의 경우, 견제기도 있기 cc기도 좋고 여러가지 변수도 많고 해서 쉽지 않습니다.

한타의 경우, 에코한테 골드카드만 잘 박아줘도 쉽게 마크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과 한타 공통으로 궁이 딜링기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암살자들에 비하면 부담이 훨씬 덜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카운터픽 항목 참조

 

초반 운영법

라인을 한 4렙까지 팍팍 밀어주세요. 물론 상대방 라이너와 정글러가 뭔지 확인하고 밀어야됩니다.

가끔 치졸하게 3렙갱, 심지어 2렙갱도 옵니다.

그 후에는 밀려면 와드하세요. 와드 안박으면 점멸 있어도 쉽게 따입니다.

 

중반 운영법

갓 6렙을 찍었을 때 마나가 매우 부족할 타이밍입니다. 귀환하면 마나포션 한두개정도 사고 옵시다.

저같은경우는 텔을 이용해서 6렙 전에 한번 귀환을 하고 돌아오는 플레이를 자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특히 마나관리가 좋습니다.

또한 솔킬따이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상대방 미드의 궁을 꼭 경계해줘야 합니다.

(점멸+궁+점화 필수적으로 조심)

상대방이 없고 시야가 확보됐을때만 라인클리어 해주고 상대방이 있으면 타워끼고 클리어해주세요

이 때 라인전을 최소로 하시고 로밍과 잘라먹기에 집중해줍니다. (정글러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팀이 유리하다면 그냥 한타해서 이기면 되고,

팽팽하거나 역전 찬스를 노려야 한다면 시야 장악/잘라먹기/운영 에 집중합시다.

 

운영법: 1. 할 것 없을땐 시야를 장악하고 밀 수 있는 라인은 계속 밀어주세요.


2. 대치구도가 형성되면 그 대치중인 곳에서 너무 멀지 않은 라인을 푸쉬해서주세요.

상대방이 트페를 막으러 오면 트페는 궁타고 적에게 날아가 골드카드+존야로 이니시를 걸던가

오브젝트를 재빨리 먹는 등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경계해야 할건 스플릿 푸쉬하러 갔는데 4:5한타가 시작되는 겁니다. 특히 궁이 없다면 위험한데,

본인이 스플릿중인 라인에 계속 핑을 찍어 우리편이 한타를 회피하게끔 하세요.


3. 이렇게 라인을 푸쉬해놔서 라인이 좋다면 바론이나 다른 라인의 상대 타워에서 대치를 유도합니다.

상대방은 라인을 막기도, 우리팀의 바론 트라이를 막거나 다른 라인의 타워를 막기도 애매해집니다.


4. 시야가 안보일때는 과감하게 궁 키세요. 후반되면 쿨타임도 별로 안기니깐.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심하게 약한건 아니지만, 조합을 좀 탑니다.

 

기본적으로 팀파이팅은 원딜하고 약간 비슷한데 지속딜을 넣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원딜 옆에서 원딜을 물러 오는 적들에게 골카+q로 방해해주는게 정석입니다.

그리고 하드탱커들에게는 스킬딜이 박히지 않기 때문에 골카로 스턴만 먹이고 q는 적 딜러들이 맞도록 날려주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자신의 생존이 보장받는 상황에서는 과감하게 적 딜러들에게 골카를 먹이세요.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이 아직 많이 미흡하지만 지속적으로 수정할 계획이 있습니다.

혹시 오타나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 끝에 제 LOL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이겠습니다.



*추가공략: 라인전 솔킬 대처법

트페를 하다가 라인전에서 박살나는 경우가 심심지 않게 보이나요?

기본적으로 기본 능력치가 허약하고 도주기도 없으며 6렙의 취약함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라인전 강캐는 모두 카운터입니다. 솔킬이든 갱킬이든 많이 나오는데요

저는 첫템을 상대에 맞게끔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란링을 하나 더가거나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 존야, 음전자 망토 -심연의 홀

등의 아이템 트리로 안정성을 높여줄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마세요

또한 마저룬 하나 추가로 셋팅해놓으면 편해집니다. (자세한건 룬공략 참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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