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마법 관통력 +2.01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9.84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e
- w
- r
- w
혹은 q
- q
혹은 w
= 1킬
견제 - q
= e - w
- (q
가능시)
= q - w
#와
가 시젼시간이 있기때문에 너무 빠르게
나
를 누르게되면
가 발동되지않는다.대신
나
는 바로바로 된다.
또한 바로바로 시젼된다.
- 스킬 3번적중시 트루뎀. 벨코즈 깡딜의 근원.
- 평타를 쳐서 스택을 유지시킬수있다. 다만 쌓을순없다. 유지만 된다. 간간히 스택이 묻은 적 챔피언을 평타로 쳐주자.
평타를 치는건 모든라인전의 기본중 기본이다.
- 벨코즈가 cs파밍을 잘해야되는 이유이며 무조건 아군보다 레벨이 높아야되는 이유다.
- (레벨x10)+25가 패시브 트루뎀의 계수다. 즉 벨코즈의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적은 막을수없는 트루깡뎀을 먹어야된다. 파밍을 잘하자.
- 신기하게도 터진후 좌우 90도로 갈라지는 스킬
- 미니언 틈새, 후방 어디에 있던지 맞출수있는 논 타겟팅 스킬
- 로 발사한후 q를 한번더 누르는것 (혹은 맞추는것)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터뜨려서 90도로 갈라지게할수있다
- 첫발사로 날아가는것보다 두번째 갈라지고 나서 날아가는게 더빠르게 날아간다
- 사선방향으로 쏨으로써 원래 사거리보다 더 멀리 맞출수있다
- 같은대상이 처음 를 맞고 그다음 갈라지는 q를 또 맞을순 없다. (점멸이나 비젼을 쓴다면 모르겠지만 그럴일은 없다)
- 초반 벨코즈의 주력 견제기
- 처음날아가는 투사체와 두번째 터진후 투사체의 크기들이 좀 크고 판정도 좋은편이기때문에 상당히 좋은 스킬이다.
- 또 다른 재밌는 두번터지는 스킬 그리고 미드벨코즈의 주력 딜링스킬
- 땅에 일자로 틈이 생기고 터진다
- 첫번째 데미지보다 두번째 터지는 데미지가 더 쌔다
- 패시브를 두번
쌓을 수 있다
- 2개까지 저장가능하나 충전시간이 매우길다 - 매우길기때문에 스킬레벨 4~5레벨을 찍기전엔 무조건 1개는 여분으로 남겨놔야된다
- 움직이면서 시젼가능 무빙하면서 싸우는데 큰 도움이 된다
- 한타때 보기가 정말힘들다 시전자도 볼수가없어서 적팀이 모르는사이 많은딜을 넣을수있다 (아군도 누구딜인지 모른다)
- cc기가 존재하지않는 스킬
- 라인푸쉬력이 굉장히좋다.
- 스킬이 1레벨일때보단 솔직히 2~3레벨일때 딜교하는게 데미지가 더 많이들어간다. 극초반엔 왠만하면 아껴주자.
- 주력 생존기 및 cc기
- 그냥 에어본처럼 보이나 사실은 넉백 (뒤로 밀쳐내는)스킬이다
- 스킬콤보는 벨코즈가 매우 쌘 챔프 '처럼 보이게 할수있다'
- 평타평타가 풀히트에 성공한다면 풀피인상대도 깜짝놀랄속도로 딸피로 만들어버릴수있다.
- 상대가 벨코즈랑 가까우면 벨코즈가 시전할때 본 방향으로 밀어낼수있다 (멀리서쏴도 밀어내긴한다)
- 바로앞에 상대 정글러나 미드라이너가 붙었을때 써주면 넉백으로 역관광각이 나올때도 있고 생존확률도 매우높아진다.
- 가끔씩 밀어내는걸 계산못해서 를 썻는데 미스가 뜨는경우도 꽤 있다
- 이동하면서 쓸수없다 그리고 시전시간이 조금있다
- 미니언을 먹을때 e-w를 쓰면 마법사 미니언은 바로먹을수있고 전사미니언은 평타체력만큼 남을것이다.
- 쿨이 상당히 긴편이다. 절대 아무때나 쓰지말것. 쿨타임인동안에는 사려야한다. 갱에 매우 취약해진다.
- 벨코즈가 재밌는 이유
- 2.5초간 레이저 발사 패시브 5스택까지 쌓을수있다
- 6레벨 500이라는 무시무시한 깡딜이 존재한다 그리고 매우 길다 (근데 지속뎀)(광선이 점점 커진다)(사실상 패시브때문에 600넘짓딜이 들어간다)
- 쓰는동안 발사방향을 마우스를 움직임으로써 발사방향을 바꿀수있다
- 상대방피가 3~400대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쏴주자 (최소 점멸이나 힐, 쉴드 혹은 올스펠을 빼버릴수있다)
- 상대방의 체력이 3/4 정도라면 -
-
연계로 전쳇에 ?를 치게만들어주자
- 괴랄한 딜대신 시전중인동안 못움직이고 움직일시 캔슬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끊을수도있다. 스턴,넉백,그랩, 등등)
- 맞은대상만큼 데미지감소따윈 없다. 한타 궁3레벨에 5인궁 달성시 5명 각각에게 1100 이넘는 무시무시한딜을 퍼부어줄수있다.
- 깨알슬로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말 너무아프다. 벨코즈의 모든스킬을 단시간내에 회피및반격이 가능하며 갱에대해 거의 면역이다. 로밍또한 매우빠른편이므로 필벤해야한다.

그냥 쌔다. 스킬사거리도 꽤 길고 무엇보다 스턴을 맞으면 꼼짝없이 끔살당한다.

무슨짓을해도 변해라! 쓰고 창쓰고 여유롭게 평타까지 퍼부어준다.
이걸 맞는순간 벨코즈는 눈물을 흘리며 귀여운모습으로 돌아다녀야한다.
궁극기로쏴도 맞궁대응으로 역관광을 한다. 싸우지도말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니언뒤에서 경험치만 먹으려한다면 q스킬로 집에보내주자
미니언을 먹으려고 온다면 e-w-q콤보로 보내거나 궁극기로 그냥 잡자.
대신 6렙부터는 상당히 조심해줘야된다. 다이애나가 궁극기로 들러붙으면 벨코즈의 스킬이 논타겟인 특성상 상당히 맞추기 어려워지고 궁극기또한 지져주기힘들어진다.


무난히 서로 cs파밍햇다면 6렙부터 벨코즈는 헬게이트다. 무슨짓을해도 이길수가없다. 그전에 녹여주자.


















































































































이렇게 생긴다.


















































































































































































































































































다른 공략에도 써있듯이 정말 허세챔프다.
초반엔 약한데 패시브깡딜로 허세부리면서 살아야한다.
팀원들을 욕하지않는다.
천천히 하도록 하자.
벨코즈의 스킬들 특성상 팀과의 호흡이 아주중요하다. 벨코즈 혼자큰다고 게임이 무조건 이기는것은 아니다.
아무리 벨코즈의 스킬들이 낮은 마나소모량을 가지고있어도 절대 막쏘면안된다. 벨코즈마나통이 꽤 작기때문에 평타로 미니언을 적절히 먹어가면서 마나를 수급해줘야한다. 스킬난사는 금물.
근접챔피언 - 막타를 칠때 미니언 뒤에숨으면
로 꺾어서 맞추기. 평타도 많이쳐주자.
원거리챔피언 - 혹은
평타를 잊으면안된다. 틈날때마다 쳐주자. 원거리챔피언이 평타쳤다고 쫄지말고 한대맞으면 두대 더 쳐주자. 죽진말고 스킬피하면서. 벨코즈는 허세다.
보통 미드챔피언들이 체력이 3/4가 남았고 스킬중 쉴드가없는챔프들일때 - = 1킬
쉴드가 있는챔피언은 반피정도일때 써주자. 근데 저거 다맞출자신있으면 쉴드있어소 체력 3/4쯤일때 써줘도 상관없다.
단, e쿨이 상당히 기므로 적절히 잘 써줘야한다.
가 빠진 벨코즈는 갱에 매우 취약해진다.
갱킹을 당할시 정글러에게 를 먹이고 빼주자. 만약 정글러가 뚜벅이라면
를 먹이고 빼주자. 적미드라이너가 더 가깝다면 미드라이너에게 던져주자.
로 빠르게 라인을 푸쉬하며 (와딩필수) 적 챔피언이 포탑에서 못벗어나게 묶어놓는다.
이 틈을 타 로밍을 다녀주자. 연계는 훌륭한 제압기가 된다.
짤리지말자. 장신구를 핑와장신구로 바꾸거나 탐지기를 업그레이드시킨걸쓰자.
한타시 - 자신에게 가까운 적에게 후 적팀전체에게
- 적군딜러에게 후 딜러진에
극후방에서 적 챔피언들에게 를 쓰고 아니면 돌진해오는챔프를
넉백 슬로우 먹여준후 각이 보이는순간 바로
궁극기를 찐하게 먹여주자. 바닥에 깔리는
스킬들은 잘 보이지않으므로 보이지않는 폭딜을 넣을수있다.
(보이지않는 스킬이 가장 무서운 법)
솔직히 는 벨코즈도 안보인다. 근데 딜은 잘들어간다.
벨코즈가 답없게 커버렸을때.jpg
0/6/0 벨코즈.jpg
차이가 매우크다.
미드 벨코즈 재밋다. 한번 해봐라.
스킬이 빗나가는것을 무서워 하면 안된다. 빗나가다보면 점점 맞추는게 많아진다. 원래 다들 그렇게 하는거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