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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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4.9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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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 or - 평타 - - 평타 or - or 평타
(선 적이 딱히 선 W 박을 필요가 없을 경우 : 이미 이후에 W를 써도 될 거리, 또는 도주기가 없을 경우)
- 은근 꿀팁이라고 하자면 4스택이 되어야 발동됩니다. 발동된 상태에는 스택이 안쌓이는데
사용 시 바로 발동이 되게 되있는 것을 이용하여 3스택까지만 쌓아두고 쓰면
+ 3스택이 상태가 되는데 이걸 이용하여 타워다이브에도 유용하고 정글 돌 때도 체력관리하면 좋습니다.
- 이제 미니언과 정글몹한테도 사용 가능합니다. 상대가 딸피인데 사정거리에 안들어 올 시에
주변에 미니언이나 정글몹이 있다면 를 사용하여 거리를 좁혀 로 킬을 해줍시다.
- 사정거리가 400인데 얇은 벽너머의 적에게 히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언젠간 써먹게 됩니다.
부쉬를 이용하여 땅굴이나 한타 시에 적이 부쉬시야가 없을 시 를 잘 활용한다면 큰 효율을 봅니다.
(사진이나 영상은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대 CC기가 전부 빠졌을 시 체력만 된다면 도주용 또는 아군이 백업을 와줄 시 제자리궁 사용 등으로
상대를 혼란에 빠드릴 수 있습니다. 이런 사용의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알아두면 언젠가 쓸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적을 갱 할 때 또는 적의 도주로를 차단하는데 꼭 궁의 데미지를 적에게 주는 것보다는
'넌 이쪽으로 오면 죽어!' 라는 느낌으로 길목 차단용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경험을 쌓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은근 슬로우가 있기에 끝거리라도 맞추면 좋습니다.
- 취향에 따라 1만 찍고 선마 하셔도 되고 3개만 찍고 선마하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군이 와딩을 잘해주지 않으면 카정에 당해 멘탈 부셔지고
시야 장악 당해서 판테온 피말립니다.
역갱가도 힘들수도 있습니다. 간다면 적 라이너 하나 빨리 따주고 빠지시는게 좋습니다.
원래 사람은 곰 못이김 ㅇㅇ
판테온은 스킬딜 위주라 도발걸리는 동안 생기는 딜로스 + 판테온의 유리몸 시너지가
역갱에서 빛을 발할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많은데 판테온이 이깁니다.
판테온은 덩어리나 CC가진 누커한테 약한거지 1:1이 약한게 아닙니다.
서로 피 비슷하고 레벨도 똑같다면 다이다이 신청합시다.(물론 백업상황도 보고요)
갱상황에선 역갱 친 쪽이 이깁니다.
2렙 카정은 왠만해선 요즘에는 잘 안통하더군요.(적 정글링 속도가 느린경우가 아닌 이상)
아래쪽(블루) 진형일 경우 레드 먹고 2렙 미드갱은 매우 강력크합니다. 못해도 스펠하나는 빠져요^^
6렙 전에는 갱각이 안나온 다면 역갱만 봐주시고 6렙을 빨리 찍어주도록 합시다.
판테온은 망한 라인은 보면 안됩니다.(자기가 상대 흥한라인 순삭시킬 정도가 아니라면)
흥한 라인 계속 터트려 줍시다.
6렙 이후에는 적 스펠과 라인 상황에 따라 다른데 갱을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1. 적이 라인을 반 이상 넘어왔다.
2. 적 플래쉬가 없다.(봇의 경우 원딜이든 서폿이든 둘 중 하나)
3. 적 챔프가 도주기가 없다. 또는 빠졌다.(미드 아리 제드 / 원딜은 이즈 케틀 정도)
위 상황에 모든게 적용된다면 '내 발밑에 쓰러진 것을 영광으로 알아라!' 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을 사용할 시 정가운데를 노려서 궁 빡딜을 노리지마시고 적의 뒤를 노려 판테온이 하강했을 시
적 라이너보다 적타워의 가까운 상황(다이브라는 애기가 아님) 즉 적의 퇴로에 하강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줍시다.
급하게 쓰지마세요. 적이 플래쉬나 도주기가 있다면 사용 한 뒤에 써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무조건 적보다 적의 퇴로쪽에 서있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적 라이너가 은신기가 있다면 핑와 하나 사고 갱갑시다.
판테온 정글은 갱에 특화된 챔프입니다. 갱의 최고 카운터는 입니다.
아군과 협력하여 적 와드 위치를 알아보고 귀환 시 와 로 적의 시야를 차단해주세요^^
게임이 대등대등하다면 서포터와 시야장악을 하면서 낚시 위주로 합시다. 판테온은 한놈 조지는데 이골난 친구입니다.
아니면 아군들의 양해를 구하고(꼭 구하세요 솔랭은 사회와 같습니다. 미리 말 안한 쪽이 잘못임)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궁으로 합류 합시다.
스플릿 푸쉬할만한 라인 없으면 하지마세요 그냥 아군이랑 같이 다닙시다.
게임이 저쪽이 너무 우세하고 저쪽은 던지지도 않고 아군에 일발역전의 챔프가 없다? /ff 합시다.
농담이 아니라 판테온은 지고 있는 상황을 역전 시킬 만한 챔프가 아닙니다.
- 이 녀석들 처럼 궁으로 대박이 나올 수 없습니다.
- 시야석 가서 시야장악에 도움도 안되고요.(겜지고 있어서 시야석 갈꺼면 딴 정글하세요.)
- 지혼자 잘커도 얘처럼 무쌍 못 찍습니다.(물론 얘도 잘 안되지만)
이쯤되면 판테온이 혼자서 뭘 한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둘중 하나 택하세요.
이니시 열거나 아니면 팀의 무리에 같이 있어서 아군 딜러를 지키든 적 딜러를 물든.
딱히 뭐라고 해줄 말이 없습니다. 판테온은 후반가면 안되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타 챔프에 비해 뭘 하기 애매합니다.
탱키하지는 않고 딜은 나오는데 아마도 적들도 방템을 두르면 그리 쉽게 죽어주지도 않을 것이고...
그나마 가엔(수호천사)가 있다면 어그로 끌어주거나 적이 관심을 안보이면 프리딜하는거 정도?
녹턴, 쉔과 같이 판테온도 궁으로 한타에 참여하는게 가장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궁으로 합류 시에는 아군이 적을 몰아넣고(추격, 이니시) 있는 상황이라면 적의 뒤쪽에
아군이 몰리는 상황(아군이 누가 죽은 상태가 아닌 그냥 물려고 적이 들어오는 상황, 이니시 걸림)
적의 덩어리가 적의 딜러진을 엄호 해줄 상황이면 그냥 아군쪽에, 적의 덩어리가 엄호 못해준다 적 딜러진 쪽에
궁을 써주도록 합시다. 근데 떨어지기도 전에 팀이 전멸각이면 왠만하면 궁캔슬하고 못난 자신을 탓합시다.
그리고 판테온은 CC기에 무력한 친구이기에 최대한 CC기에 노출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물론 아군이 내가 CC기를 맞아줌으로써 나보다 더 활약한다면 CC기를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궁으로 인한 합류가 아닐 경우
상황에 따라 적 딜러진 노리거나, 아군 딜러진 지키세요.
닥돌은 하지마세요^^ 판테온 스킬도 못쓰고 죽습니다.
결론 자신의 피지컬과 상황판단으로^^ 롤은 뭐다? 피지컬 + 상황판단능력이다^^
카운터 픽 쪽에 거의 열거해 놨습니다.
북미 및 시즌 2 때는 탑 판테온만 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판테온이 라인전에서 힘을 못쓰게 되서
다른게임을 주로 하면서 매 시즌 골드만 찍고 유지하는데 힘썼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한번 롤을 시작하려고 하며 최애케인 갱플과 함께 판테온으로 올라가 보려고 합니다.
공략을 끝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마지막으로 중국에 있는 사촌형의 응원을 부탁합니다.
No.1 카타리나 Alvingo 화이팅! ^^ (지금은 닉을 바꿨지만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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