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21
9
0
0/0
호랑이기운이 솟아오른다! Confrost 판테온

- 카서쓰(2015-04-30, 조회수: 2384)


롤 자체는 북미섭때부터 시작했었고 만년 골레기인 유저입니다.

북미섭때 가장 첫번째로 산 챔프였고 시즌 2 배치로 

10전 7승 3패로 골드를 찍게 해준 저의 옛 영광(칭구들 사이에 판테온 호칭)
아이디는 Confrost (호랑이 기운이 쑦쑦!)

이 공략을 적는 이유는 판테온을 사랑하기에 적는 겁니다. 

그냥 판테온을 잘하는 사람이 적은게 아닌 많이 해본 사람이 적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마술(5퍼)(추적자의 검: 용사)(10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20퍼) + 쿨감룬 5퍼 로 쿨감 40퍼가 됩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4.98%
총 가격 : 8,599 IP
빨강 - 고정 공격력 x 9

이유는 간단합니다. 방관끼면 물론 갱갈때는 좋은데 정글 도는데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판테온은 정글몹을 빨리 정리하고 역갱과 갱에 중점을 두어야 하기 때문에 정글링 속도가 지체되면 안됩니다.

노랑 - 고정 방어력 x 9

판테온은 정글 돌 때 처음 도시는 분이라면 생각보다 체력관리가 되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판테온 패시브와 W 덕 분인데 솔직히 그래도 판테온은 유리몸 챔프입니다.

정글에서 피 아끼자고 W나 스킬 난사해서 패시브 올리면 마나가 없어서 갱을 못갑니다.

파랑 - 고정 쿨감 x 6 + 취향

파랑에 고정쿨감 x 6 인 이유는 이번에 패치된 블클이 가장 큰 영향이 있다고 봅니다.(물론 그전에도 많이 꼈습니다)

그 후 필자같은 경우 상대가 탑/서폿 이 AP라면 고마방x3, 그렇거 없다면 성마방x3을 끼는 편인데 취향대로 해주세요.

왕룬 - 고정 공격력 x 3 (근데 솔직히 취향입니다.)

고정 공격력은 박은 이유는 판테온 자체가 스킬딜 챔피언이고 Q 의 계수가 늠름합니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 방관을 껴주셔도 되고 이속을 끼셔도 됩니다. 근데 왠만하면 방어적인 룬은 안끼셨으면 합니다.

판테온 암살자적인 챔프이지 절대 탱커같은 느낌의 챔프가 아닙니다. 그럴꺼면 차라리 탱렝가하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판테온 사용 할때 쓰는 마스터리입니다. 

근데 마스터리도 취향이라 딱히 꼭 이거여야 된다! 는 없다고 봅니다.

근데 9 / 21 만은 하지마세요. 판테온은 공격적인 챔프이지 탱커적인 챔프할꺼면 탱렝가가 훨씬 좋습니다.

마술 - 위에 말머리에 적어놨습니다.
스펠은 왠만한 정글러의 공식적인 스펠입니다.

딱히 Flash(점멸)이 자리에 Ignite(점화) Exhaust(탈진) 이걸 들 필요는 없다고 느껴집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pear Shot(투창) or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or Spear Shot(투창) - 평타 -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 평타 or Spear Shot(투창) Spear Shot(투창) or 평타

 (선Spear Shot(투창) 적이 딱히 선 W 박을 필요가 없을 경우 : 이미 Spear Shot(투창) 이후에 W를 써도 될 거리, 또는 도주기가 없을 경우)


스킬 활용 팁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 은근 꿀팁이라고 하자면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4스택이 되어야 발동됩니다.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발동된 상태에는 스택이 안쌓이는데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사용 시 바로 발동이 되게 되있는 것을 이용하여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3스택까지만 쌓아두고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쓰면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 3스택이 상태가 되는데 이걸 이용하여 타워다이브에도 유용하고 정글 돌 때도 체력관리하면 좋습니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 이제 미니언과 정글몹한테도 사용 가능합니다. 상대가 딸피인데 Spear Shot(투창)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사정거리에 안들어 올 시에

          주변에 미니언이나 정글몹이 있다면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사용하여 거리를 좁혀 Spear Shot(투창)로 킬을 해줍시다.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 사정거리가 400인데 얇은 벽너머의 적에게 히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언젠간 써먹게 됩니다.

          부쉬를 이용하여 땅굴이나 한타 시에 적이 부쉬시야가 없을 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를 잘 활용한다면 큰 효율을 봅니다.

          (사진이나 영상은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 - 상대 CC기가 전부 빠졌을 시 체력만 된다면 도주용 또는 아군이 백업을 와줄 시 제자리궁 사용 등으로 

          상대를 혼란에 빠드릴 수 있습니다.  이런 사용의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알아두면 언젠가 쓸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적을 갱 할 때 또는 적의 도주로를 차단하는데 꼭 궁의 데미지를 적에게 주는 것보다는 

          '넌 이쪽으로 오면 죽어!' 라는 느낌으로 길목 차단용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경험을 쌓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은근 슬로우가 있기에 끝거리라도 맞추면 좋습니다.


Spear Shot(투창) - 취향에 따라 1만 찍고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선마 하셔도 되고 Spear Shot(투창) 3개만 찍고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선마하셔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시작템은 마체테 2포션 와드 장신구로 시작해 줍니다.

일단 플레이는 2렙 카정을 제외한 플레이로 적어드립니다.(개인적으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 안좋아합니다.)

장신구를 왜 와드를 사는 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판테온은 2버프 섭취후에 집에 안가고 갱을 갈 수 있는 체력 및 마나가 됩니다.

그러면 3 가지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탑갱 미드갱 정글캠프 하나 더 돌고 집.

이때 진형일 경우 와드를 아래쪽(블루) 진형 블루 너머의 부쉬에 하나 박아줍시다.(추후 사진 추가 예정)

그리고 라인 상황을 보고 갱을 가면 되는데 이때 탑갱을 갈 시에 적 정글의 갱 또는 역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우리 미드가 와드를 박았다면 탑쪽에 역갱 방지 또는 갱방지용으로 설치해 줍시다.)

그리고 갱을 갔을 시에 성공했냐 실패 했냐에 따라 마체테 업글의 행방이 갈립니다.
(갱의 실패라는 것은 갔는데 적이 스펠도 안빠지고 안죽었다. 또는 역갱을 맞았는데 졌다.)

첫 귀환 후

(와드 토템 (장신구)) > (탐지용 렌즈 (장신구))
(경비대의 길잡이) - 갱을 실패했을 시 이걸 사고 역갱만 봐주며 최대한 6렙을 빨리 찍도록 합시다.
(추적자의 검) - 갱을 성공했을 경우. 적이 스펠이 빠진 라인으로 이걸 들고 가줍시다. 킬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높습니다.
          (특히 적이 플래쉬가 빠졌다면 흐믓^^)
          
          그냥 집에 갔을 경우는 자신이 가고 싶은 걸로 가도록 합시다^^

그 이후 상대 정글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갔다면 따라서 가주시고 아니라면 신발업은 좀 나중에 하며 용사로 업글을 해줍시다.

그리고 이번 5.8 패치 후에 판테온에게 희망을 선사해줄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핵꿀 ㅋ 먼저 가도록합시다.

게임을 흥했을 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빨리 나올 것 같다면 Spear Shot(투창)보다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를 선마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완벽한 이유는 5가지 입니다. 판테온에게 체력, 공격력, 방관, 쿨감, 추노력.
       그리고 블클에 붙어있는 이속증가 버프 효과는 판테온의 평타와 E에 발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후에 아이템으로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가주시는데 그 이유는 서로 무난하게 갔을 경우 (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나온 판테온 딜을

적 미드/원딜이 버틸리가 없습니다^^ 안전한 딜링을 위해 가줍시다.


그리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게 됬기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 친구를 빨리 갈 필요가 굳이 없어졌습니다. 

적 방어력이 높다고 느껴질시 가줍시다.

한 마디로 (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후에
적 AP딜이 아픈데 딜이 안모자르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아픈데 딜이 모자르다! > Hexdrinker(주문포식자)

적 포커싱이 나한테 심히 끌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적 CC기가 거슬리네? > (헤르메스의 시미터)

정도로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막템으로라도 가주도록 합시다.

신발의 경우 적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안 갔을 경우 

적 CC 및 AP 가 거슬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 AD ㄷㄷ 하다 >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적 정글이 누누다!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아군이 와딩을 잘해주지 않으면 카정에 당해 멘탈 부셔지고

시야 장악 당해서 판테온 피말립니다.
볼리베어
적 정글 볼베이며 패시브 살아있다면 아군 라인에 점화(익나)가 없다면

역갱가도 힘들수도 있습니다. 간다면 적 라이너 하나 빨리 따주고 빠지시는게 좋습니다.

원래 사람은 곰 못이김 ㅇㅇ
람머스
도발 걸리면 안됩니다.

판테온은 스킬딜 위주라 도발걸리는 동안 생기는 딜로스 + 판테온의 유리몸 시너지가

역갱에서 빛을 발할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의외로 리신이랑 판테온이랑 가위게(?) 싸움에서 만나면 리신이 이길줄 알고 덤비시는 분들

많은데 판테온이 이깁니다.

판테온은 덩어리나 CC가진 누커한테 약한거지 1:1이 약한게 아닙니다.

서로 피 비슷하고 레벨도 똑같다면 다이다이 신청합시다.(물론 백업상황도 보고요)
렝가
이건 쉬운 챔프는 아닌데 서로 레벨과 템 상황 비슷하다면 1:1은 판테온이 우세(주관적)

갱상황에선 역갱 친 쪽이 이깁니다.
카직스
핑와 하나 사두고 메뚜기 사냥갑시다.
그 외에 대세 정글러들에 비해 꿀리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그리고 우리팀 탑 미드가 AD이면 그냥 하지마세요. 왜 굳이 자체카운터를...

Sejuani(세주아니)Amumu(아무무)Malphite(말파이트)Fiddlesticks(피들스틱) 같이 한타 지향형 챔프가 적 정글이라면 궁찍기전에 최대한 이득을 봅시다.(뭐 당연한건가?)

 

 

라인 / 정글 운영법

 2렙 카정은 왠만해선 요즘에는 잘 안통하더군요.(적 정글링 속도가 느린경우가 아닌 이상)


 아래쪽(블루) 진형일 경우 레드 먹고 2렙 미드갱은 매우 강력크합니다. 못해도 스펠하나는 빠져요^^


 6렙 전에는 갱각이 안나온 다면 역갱만 봐주시고 6렙을 빨리 찍어주도록 합시다.


 판테온은 망한 라인은 보면 안됩니다.(자기가 상대 흥한라인 순삭시킬 정도가 아니라면)


 흥한 라인 계속 터트려 줍시다.


 6렙 이후에는 적 스펠과 라인 상황에 따라 다른데 Grand Skyfall (대강하) 갱을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1. 적이 라인을 반 이상 넘어왔다.

 2. 적 플래쉬가 없다.(봇의 경우 원딜이든 서폿이든 둘 중 하나)

 3. 적 챔프가 도주기가 없다. 또는 빠졌다.(미드 아리 제드 / 원딜은 이즈 케틀 정도)

 위 상황에 모든게 적용된다면 '내 발밑에 쓰러진 것을 영광으로 알아라!' 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을 사용할 시 정가운데를 노려서 궁 빡딜을 노리지마시고 적의 뒤를 노려 판테온이 하강했을 시 

 적 라이너보다 적타워의 가까운 상황(다이브라는 애기가 아님) 즉 적의 퇴로에 하강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줍시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급하게 쓰지마세요. 적이 플래쉬나 도주기가 있다면 사용 한 뒤에 써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무조건 적보다 적의 퇴로쪽에 서있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적 라이너가 은신기가 있다면 LeBlanc(르블랑)Rengar(렝가)Vayne(베인)Akali(아칼리)Evelynn(이블린)Khazix(카직스)Teemo(티모) 핑와 하나 사고 갱갑시다.

 

초반 운영법

 판테온 정글은 갱에 특화된 챔프입니다. 갱의 최고 카운터는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입니다.

 아군과 협력하여 적 와드 위치를 알아보고 귀환 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적의 시야를 차단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게임이 대등대등하다면 서포터와 시야장악을 하면서 낚시 위주로 합시다. 판테온은 한놈 조지는데 이골난 친구입니다.

 

 아니면 아군들의 양해를 구하고(꼭 구하세요 솔랭은 사회와 같습니다. 미리 말 안한 쪽이 잘못임)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궁으로 합류 합시다.


 스플릿 푸쉬할만한 라인 없으면 하지마세요 그냥 아군이랑 같이 다닙시다.


 게임이 저쪽이 너무 우세하고 저쪽은 던지지도 않고 아군에 일발역전의 챔프가 없다? /ff 합시다.


 농담이 아니라 판테온은 지고 있는 상황을 역전 시킬 만한 챔프가 아닙니다.

 

Gragas(그라가스)Fiddlesticks(피들스틱)Sejuani(세주아니)Hecarim(헤카림)Kayle(케일)Wukong(오공)Amumu(아무무) - 이 녀석들 처럼 궁으로 대박이 나올 수 없습니다.

Nunu(누누)Volibear(볼리베어)Rek'Sai(렉사이) - 시야석 가서 시야장악에 도움도 안되고요.(겜지고 있어서 시야석 갈꺼면 딴 정글하세요.)

Master Yi(마스터 이) - 지혼자 잘커도 얘처럼 무쌍 못 찍습니다.(물론 얘도 잘 안되지만) 

후반 운영법

 이쯤되면 판테온이 혼자서 뭘 한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둘중 하나 택하세요.


 이니시 열거나 아니면 팀의 무리에 같이 있어서 아군 딜러를 지키든 적 딜러를 물든.


 딱히 뭐라고 해줄 말이 없습니다. 판테온은 후반가면 안되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타 챔프에 비해 뭘 하기 애매합니다.


 탱키하지는 않고 딜은 나오는데 아마도 적들도 방템을 두르면 그리 쉽게 죽어주지도 않을 것이고...


 그나마 가엔(수호천사)가 있다면 어그로 끌어주거나 적이 관심을 안보이면 프리딜하는거 정도?

 

팀파이트시 역할

 녹턴, 쉔과 같이 판테온도 궁으로 한타에 참여하는게 가장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궁으로 합류 시에는 아군이 적을 몰아넣고(추격, 이니시) 있는 상황이라면 적의 뒤쪽에


 아군이 몰리는 상황(아군이 누가 죽은 상태가 아닌 그냥 물려고 적이 들어오는 상황, 이니시 걸림)


 적의 덩어리가 적의 딜러진을 엄호 해줄 상황이면 그냥 아군쪽에, 적의 덩어리가 엄호 못해준다 적 딜러진 쪽에


 궁을 써주도록 합시다. 근데 떨어지기도 전에 팀이 전멸각이면 왠만하면 궁캔슬하고 못난 자신을 탓합시다.


 그리고 판테온은 CC기에 무력한 친구이기에 최대한 CC기에 노출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물론 아군이 내가 CC기를 맞아줌으로써 나보다 더 활약한다면 CC기를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궁으로 인한 합류가 아닐 경우


 상황에 따라 적 딜러진 노리거나, 아군 딜러진 지키세요.


 닥돌은 하지마세요^^ 판테온 스킬도 못쓰고 죽습니다.


 결론 자신의 피지컬과 상황판단으로^^ 롤은 뭐다? 피지컬 + 상황판단능력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 픽 쪽에 거의 열거해 놨습니다.

 

마치며

  북미 및 시즌 2 때는 탑 판테온만 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판테온이 라인전에서 힘을 못쓰게 되서 

  

  다른게임을 주로 하면서 매 시즌 골드만 찍고 유지하는데 힘썼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한번 롤을 시작하려고 하며 최애케인 갱플과 함께 판테온으로 올라가 보려고 합니다. 


  공략을 끝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마지막으로 중국에 있는 사촌형의 응원을 부탁합니다.

   

  No.1 카타리나 Alvingo 화이팅! ^^ (지금은 닉을 바꿨지만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