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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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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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가 알려주는 브론즈 실버 탈출용 미드그브

- 두부멘탈(2015-05-02, 조회수: 2977)

말 그대로 입니다 미드그브 하나면 브실 탈출가능합니다

직접 해봤는데 그닥 카운터라할 챔프도 별로없고 라인전 지속 짤짤이를 통한

라인 압박으로 인한 상대 미드의 멘탈 깨짐과 동시에

후반캐리력도 강력한 미드그브 공략 끄적여봅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저도 브론즈 입니다만 써보니까 브론즈 실버에서는

잘먹히더라고요 ^^


짧게나마 전적 올려봅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6
  • 공격 속도 +0.76%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 속도
    +7.38%
  • 방어
    +6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1.5%
  • 공격력
    +4.5
총 가격 : 9,524 IP
미드그브는 압도적인 방관과 공격속도로 라인전을 압도합니다

일단 미드에 AD가 오냐 AP가 오냐에 따라서 룬 쓰는건 달라집니다

일단 위에껀 AP상대고요 아래껀 AD상대이니 참고해주세요


일단 룬 설명 하겠습니다

<AP상대>

AP특성상 스킬을 모두 소비하고 나면 평타싸움에선 AD에게 밀릴수 밖에 없기때문에 평타 딜교를 충분히 이득보기 위해서 공속을 조금 넣었습니다

<AD상대>

AD챔프는 무리해서 딜교를 안보고 빨룬에 올방관 노랑룬에 올방 파란룬에 쿨감을 껴서 스킬과 평타를 잘 이용한 딜교로 이득을 조금씩 챙기기 위한 룬입니다


* 룬은 어디까지나 제 기준 제 생각으로 짜본 것이고 제가 쓰는 룬들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AD, AP 모두 이 특성을 사용중입니다

그럼 특성에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분노 : 공속 5% (말이 더 필요 없죠?)
짐승 같은 힘 : 공격력 10 (AD챔의 필수 특성이죠)
약점 노출 : 그브스킬 Q나 궁은 광역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팀파이트시 매우 좋게 작용합니다
무술 연마 : 처음엔 좀 망설였지만 찍고 보니까 라인전 하기가 더 쉬워지더라고요
처형인 : 지속딜을 넣을시 매우 유리
장군 : AD필수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추가 공격력이 300올라갔다 치면 15가 더 추가되는 겁니다 ㄱㅇㄷ
위험한 게임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게 제일 중요한거 같네요
왜 이게 중요하느냐! 한타 때 싸우다보면 마나가 부족한 현상이 생깁니다. 블루를 먹었다 쳐도 마나 재생이 그리 빠른편이 아니라서 나중에 스킬쓸 마나 없어서 최후의 순간에 안타까운 일들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찍어주시면 한타때 지속적인 마나관리와 체력관리를 할 수 있겠죠
강력한 일격 : 방관그브에게는 필수겠네요

특성설명은 이정도만 해도 충분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Ignite(점화)Flash(점멸) 를 많이 사용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도 킬을 많이 낼 수 있고 후반에도 볼베나 나서스같이 지속 회복이 되는 아이들 견제용으로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외 스펠>

Heal(회복)Flash(점멸) : 나쁘진 않지만 이거들면 라인전에서 적어도 킬을 딸 생각은 하지 말아야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초반 로밍에 유리하겠지만 후반가면 정말로 쓸데 없습니다.
Ghost(유체화)Flash(점멸) : 추노할때 좋긴한데 라인전도 힘들고 한타때도 그리 좋은편이 아니에요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무조건 이 순서대로만 찍습니다

 

스킬 콤보

 한타 때 자리 잡아주시고 들어갈 각 보이시면 E > 평 > Q > 평 > W > 궁 하면 왠만한놈들 다죽어요

 실질적으론 후반가면 탱커빼고는 E > Q > 평 > 평 만해도 다잡습니다.


스킬 활용 팁

 궁을 잘쏘세요 그럼 이겨요


 참고로 그브 궁은 첫상대에겐 엄청나게 강력한 데미지와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시작아이템은 도란검 1포입니다 이거 아니면 무쓸모

그리고 핵심아이템은 방관핵심템인 몽댕이 입니다. 첫 귀환 때 몽댕이 사오면 상대 미드 쫄아서 겜못해요

시작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첫 귀환시 700~1000 일경우 롱소드 2개 사주시고 체력포션이랑 마나포션 조금씩 사줍니다.
첫 귀환에 1550원 나오면 BF먼저 사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첫 코어템은 무조건 몽댕이, 광전사가 나온이후 인피를 첫 코어로 올려줍니다.
그냥 인피만 바로 올리기에는 뭔가 아쉬움이 있어서 몽댕이, 광전사 > 인피순으로 올립니다.

몽댕이 인피 광전사가 나온후에는 요우무 뽑으시고 그 이후에 라위나 피바 같은거 올려주시면 됩니다.

결론 : (광전사의 군화: 격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밴시나 가엔 하나를 마지막 코어로 맞추시고 나머지 그냥 저기있는 칼들중에 5개만 아무거나 골라잡으세요
상대가 CC가 많다 >> 가엔이나 밴시말고  (헤르메스의 시미터) 이거올리시면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모르가나가 잘하는 애면 그냥 못이겨요
야스오
야스오가 장막 잘쓰는 애면 포기하세요
제드
얘는 라인전 끝날 때 까지 2킬이상 못따면 그냥 서렌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살다살다 이렇게 쉬운 라인전은 처음해봤어요
블라디미르
그냥 집 벽에 붙어있는 모기수준 이더라고요
아지르
그냥 1렙때 붙어다니면서 Q 3발 다맞추시고 평타넣다가 점화넣으면 라인전 승리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 작성한 브실 탈출용 미드그브이고요

저는 현재 꿀을 빨고있습니다

위에 계신 분들은 제 공략이 이상하고 멍청해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브론즈 실버에서는 확실하게 통합니다

100% 장담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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