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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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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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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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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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탑 야스오의 캐리 ] 바람을 맞아라!

- 일초라도간지(2015-05-07, 조회수: 2154)

안녕하세요. 미드/탑의 야스오를 공략해보고자 합니다.

야스오는 지금껏 매우많은 너프를 먹고 야필패라고도 불리나 캐리가 가능한 챔피언 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의 스킬로 원거리 챔피언을, Steel Tempest(강철 폭풍)근거리 챔피언을 Wind Wall(바람 장막)모든 투사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장점]

1. 패시브의 보호막과 치명타 2배로 매우 강한 패시브를 자랑합니다.

2. 장막으로 모든 투사체를 막아 원거리 챔피언을 빡치게 만듭니다.

3. 궁극기가 5인 궁극기 까지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4. 후반에 치명타를 50%만 가도 치명타가 100%가 됩니다.

5. Q스킬은 기본스킬로 간주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 공격속도와 치명타 올려도 적용됩니다.

6. 궁극기의 사용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단점]

1. 몸이 매우 약합니다.

2. 궁극기를 사용하려면 상대방이 떠있어야만 합니다.

3. 너프를 너무많이 받았습니다.

4. 카운터픽이 너무많습니다.

5. 만날때 마다 카운터픽 입니다.

6. 한번 밀리면 역전하기 힙듭니다.

7. 랭크게임에서 밴픽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8. 카운터픽은 어떤 방법이라도 승산이 거의 없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2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치명타율 +1.8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6.51%
  • 공격력
    +4.15
  • 공격 속도
    +7.9%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472 IP

평범한 야스오일 경우 표식룬에 올딜을 갈것이고, 어느정도의 야스오는 치명타5/공격속도4를 갈텐데요.

치명타는 후반에도 매우 중요하지만 공격속도는 아이템에 의해서 이미 빠른 공격속도입니다.

걔다가 야스오가 공격속도를 가는 가장 큰 이유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때문인데 이미 1.33초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 룬을갑니다.

그리고 마법저항력에 성장룬을 가지않는 이유는 룬은 초반용일 뿐입니다. 특히나 방어룬은 더욱 초반용이죠.

야스오가 기본적으로 레벨당 마법저항력이 오르지 않는다고해도 후반보단 초반에 질커야 하기때문에 성장룬은 갈 필요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대부분의 야스오 특성인데, 특성은 룬과달리 정답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룬이 거의 모두가 인정하고 사용하는 야스오의 특성정답입니다.

오펜스는 반드시 21, 디펜스는 9. 야스오가 9/21를 가진 않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후반에 치명타 2배의 패시브로 인해 막강한 데미지를 쏟는 야스오, 하지만 초반에는 딜이 그렇게 쌔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솔킬도 힘듭니다. 그래서 가는게 바로 점화,점멸 입니다.

 

Flash(점멸) : 물몸이고 갱을 왔을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도 상대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기에 위기상황이 많습니다. 그걸 대비해 반드시 가야하는 스펠입니다.

 

Smite(강타) : 야스오는 패시브만 봐도 킬을 해야하는 챔피언인데, 아무래도 정글보단 미드나 탑이 킬이 쉬울 것이고 초반에 정글링도 많이 힘든 야스오는 강 필요가 없는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 야스오는 솔킬이 힘들고 마나가 없어서 순간이동이 없어도 빠른 쿨타임인 스킬들을 이용하여 빠르게 미니언을 먹을 수 있어 순간이동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barrier(방어막) : 물몸인 야스오의 몸을 대체해주는 스펠로 매우 효율적이고 피바라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울적입니다. 하지만 이미 물몸이다 보니까 이것을 사용해도 금방 죽게돠고 솔킬도 더 힘들어집니다.

 

Clairvoyance(천리안) : 이건 모든 챔피언을 다 고려해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스펠이 아닐까 싶네요.

 

Exhaust(탈진) : 요즈음은 탈진을 많이 드는 야스오가 많습니다. 하지만 야스오가 킬을 놓치는 가장 큰이유는 초반에 아주 약간 부족한 딜입니다. 특히나 탱커라면 모든 스킬을 다 사용해도 상대 챔피언이 쭉 빼주면 체력이 매우 조금 남아서 집으로 돌아갈 텐데, 탈진을 들어봤자 솔킬은 힘듭니다. 상대도 점화 아니면 탈진이 있을테니까요. 물몸인 야스오는 탈진을 걸어도 상대가 점화라면 이기는 상황에도 죽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진보다는 점화가 더 이득입니다. 점화가 없다면 탈진이 우선위 일 것입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Exhaust(탈진)는 야스오에게 제법 좋은 스펠이지요,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는 야스오에게는 정말 쓸모없다고 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야스오는 정해진 스킬 콤보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상황에 따라 이득인 스킬 콤보가 없기 때문이죠.

1레벨 때는 절때로 싸우지 마세요. 상대가 야스오가 아니라면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가 있을땐 잠시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가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 사용후 바로 Sweeping Blade(질풍검)로 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Sweeping Blade(질풍검)는 몇초동안 상대방의 챔피언,미니언... 등등에게 사용시 표식이 생기는데, 이 표식이 2개일 경우 데미지가 1회당 25%,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상대방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를 사용하시려면 미니언에게 2번 사용후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해주세요.

Sweeping Blade(질풍검) 사용후 바로 동시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사용시 야스오가 검을 돌리면서 범위가 원범위로 바뀝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사용후 바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하는것보다 동시에 사용하는게 시간도 효율적입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는 나보다 강하거나 비슷할경우 Steel Tempest(강철 폭풍)짤을 2~3번해준뒤 바로 사용해주세요. 방어력 관통력이 있기 때문.

그리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마지막에 사용하는 것보다 먼저 쓰는게 더 이득입니다. 근데 상대방이 빼서 궁을 날렸다고요? 그때 미니언 먹고 집으로 가신뒤 다시 미드오시면 쿨타임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스태틱의 단검) : 야스오의 초반에 사야하는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은 야스오의 카운터 아이템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야스오의 패시브를 매우쉽게 뺄수 있기 때문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치명타률이 너프되어 더이상 가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야스오의 패시브로 40% 씩이나 증가해주고, 야스오의 치명타 룬이 있다면 충분합니다. 야스오의 패시브 자체가 치명타이고 후반에 치명타가 더 이득이고 야스오의 치명타 데미지 10%가 줄어드는 것을 채워주는게 무한의 대검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옛날에는 야스오가 반드시 가야했던 아이템. 하지만 요즘은 가지않습니다. 초반에는 그럴싸쳐도 후반에는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대부분은 피바라기를 가는데요, 공격력이 몰왕검은 25고 피바라기는 80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몰왕검은 대상의 현재체력 8% 추가데미지를 입히고 고유 사용효과로 탈진과 비슷한 능력을 해줍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공격력이 40증가하고 고유지속효과로 적 방어력의 35%를 무시하기 때문에 탱커한테 유리할 것이고 탱커한테 유리한 아이템을 하나정도는 사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는 아이템입니다.

(닌자의 신발: 민첩성) : 대부분은 광전사의 신발을 갈것인데요, 이미 Q의 쿨타임이 1.33초가 되어있기 때문에 절때로 광전사는 갈필요가 없고 물몸인 야스오를 어느정도 유지하려면 방어력인 이 신발을 가야합니다. 팁을 하나 더주자면 EQ로 적을 빠르게 따라잡고 싶다면 민첩성 대신 격노를 가도 상관없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방어력을 갔을때는 주문력에게 털릴 것이고 주문력을 갔을땐 방어력이 많이 딸릴 것이므로 방어와 마법방어력을 동시에 가는 수호천사, 그리고 고유지속효과로 죽을경우 부활을 할수있기에 매우좋은 능력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상대 챔피언에 주문챔피언이 없거나 1명이라면 대신 란두인의 예언으로 가십시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야스오는 빠르게 회오리 중첩을 올려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리븐의 스킬로는 야스오의 회오리 중첩을 막을 수 있고 야스오가 Q스킬을 하려고하면 리븐이 Q스킬을 하면 리븐이 딜교에 압도적이고 1대1에서도 리븐이 압도적으로 딜이 더 쌥니다. 리븐이 6레벨때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야스오가 장막으로 리븐의 궁극기를 막고 야스오가 궁극기를 리븐에게 사용해도 야스오가 이길 승산은 없습니다. 초반에 갱을 불러 1킬정도는 먹어서 미니언을 먹으면서 버티십시오. 1킬을 먹어도 리븐을 이길 순 없으니 덤비시면 안됩니다.
다리우스
야스오보다 약 1.5배 이상의 딜을 뽑아내고 몸도 야스오와 약 2배이상 차이나는 다리우스는 절때로 이길 수 없습니다. 포획으로 강제딜교를 하고 고정데미지인 궁극기로 야스오는 한번 끌리면 점멸을 쓰지 않는이상 죽을 것입니다. 포획 스킬로 도망가는 야스오를 잡을 수 있고 다리우스의 포획스킬은 판정이 매우좋아 점멸을 쓰든 도주기를 쓰든 포획과 동시에 쓰거나 포획이 더 빨랐다면 쓰고나서도 끌 수있습니다. 그리고 다리우스의 Q는 외각부분에 맞으면 50%의 추가데미지로 인해 야스오가 Q짤을 하면 다리우스가 이득을 봅니다. 만약 야스오가 탑으로 갔는데 다리우스가 있다면 스왑을 하셔야 합니다.
나서스
물몸에게 강력한 나서스, 아무리 딜 아이템을가도 방어력을 간뒤 궁극기로 더욱 강력한 탱커를 발휘하고 스택을 쌓아서 딜아이템을 가지 않아도 강력한 딜을 뽑아내는 나서스. 야스오로는 역시 이길 수 없습니다. 6레벨이 되기전에는 나서스의 스택이 크게 높지 않기에 회오리 견제와 Q짤로 버틸 수 있으나 6레벨이 되면 나서스가 처음에 3초동안 맞아주고 시작해도 질겁니다. 딜템을 안가도 나서스가 야스오에게 주는데미지가 더욱 쌔고 방어력도 더욱 쌔고 갱을와도 궁극기로 야스오는 잡고 죽거나 더블킬을 할 놈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대부분의 라인전에서 밟히는 티모. 하지만 야스오로는 정말 쉽습니다. 티모의 Q,E는 장막으로 막을 수 있고 버섯은 미니언이 지나간자리는 버섯이 없다는 겁니다. 숨을때를 제외하고는 부쉬에 들어갈 필요도 없어서 조심만 한다면 버섯하나 밟지않고 티모를 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섯을 너무 무리하게 밟으면 야스오가 질 수도 있으니 방심하면 안됩니다.
니달리
뚜벅이에게 부쉬플레이를 하고 핵창을 던지는 니달리. 니달리가 나타난다면 바로 자신있게 야스오를 드시면 됩니다. 평타,Q를 장막으로 막을 수 있는데 이 2가지만 막아도 야스오는 이깁니다. 왜냐하면 니달리는 데미지를 강력하게 주려면 Q를 맞추고 쿠거로 들어가야하는데 그냥 쿠거로 들어갔을때는 창을 맞췄을때보다 약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데미지를 뽑아내는것 역시 Q입니다. 그리고 장막이 없어도 미니언 뒤에 있으면서 핵창이 날라오면 E로 쉽게 피해줄 수있고 E로 빠르게 들어가서 딜교를 하세요. 니달리가 평짤로 패시브를 빼면서 공격해도 몇대는 맞아주면서 미니언 잡아도 됩니다.
아리
매혹 스킬에 당하면 거의 모든 스킬을 다맞게 되는 아리의 모든 스킬을 야스오의 장막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혹만 맞지 않는다면 라인전음 이미 승리확정입니다. E키로 자주 딜교를 해주시고 갱에만 주의하신다면 아리는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 탑이나 미드를 추천하지만 탑은 갈때마다 카운터바께 없습니다. 미드를 가시는게 낫습니다.

정글은 갈필요가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절때 킬을 주지않고 Q짤을 하면서 EQ로 딜교를 해주시다가 갑자기 궁극기로 처리해버리세요.

 

중반 운영법

 어느정도 이기고 있다면 포탑을 밀어주시고 지고있다면 미니언을 먹어주세요.

게임 전체적으로 지고있어도 한타때 야스오 하나때문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5인 궁극기를 한다면 팀원이 5명이 다 살아있다면 이길확률은 80%입니다.

그래도 최대 2인이상 궁극기는 한타때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장막을 이용해 투사체 공격을 막아주시면서 한타싸움을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와 EQ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아, 물론 W로 투사체 공격을 막는것도 중요하죠.

 

챔피언별 대응법

 

 [탑/미드에서 자주나타나는 챔피언만]

(어려움)/(보통)/(쉬움)

 

Garen(가렌)

(어려움)

Q딜이 매우쌔고 E딜도 매우쌔고 걔다가 체력비례인 궁극기의 데미지는 물몸인 야스오에게 최악입니다. 절때로 덤비지말고 가렌이 Q를 맞추러 다가오면 빼면서 Q짤을 해주세요. 다만 절때로 덤비면 안됩니다. 갱을 불러서 킬을 먹으면서 버티세요.

 

Gangplank(갱플랭크)

(쉬움)

나의 공격을 받아라!!!! 야스오 : 바람을 맞아라!

 

Gnar(나르)

(쉬움)

요즘은 잘 안보이는데, 야스오의 장막만 잘쓰면 이겨요... 나르가 궁극기 쓸때는 나르의 피가 개피가 아닌이상 그냥 빼주시면 되고요.

 

Nasus(나서스)

(어려움)

카운터픽에 설명.

 

Nidalee(니달리)

(쉬움)

카운터픽에 설명.

 

Renekton(레넥톤)

(어려움)

라인전도 야스오보다 레넥톤이 우선위 일거고 맞다이 해도 레넥톤이 이깁니다. 레넥톤 나오면 바로 스왑하세요.

 

Rengar(렝가)

(보통)

후반에는 야스오가 좋지만 초반 라인전에서는 렝가가 부쉬에 들어가서 야스오에게 다가오면 야스오가 손해입니다. 회오리 중첩이 쌓아져있다면 부쉬에 회오리만 날리고 빼주세요. 포탑으로.

 

Lee Sin(리 신)

(보통)

이쿠~에쿠~ Q를 맞아야 딜교가 쉽고 안정적인 리신. E키와 W의 야스오 스킬만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리신의 Q는 빠르고 언제 날릴지 모르기에 막기가 살짝 어렵습니다.

 

Riven(리븐)

(어려움)

카운터픽 참고.

 

Lissandra(리산드라)

(보통)

리산드라가 궁쓰기 전에는 회오리짤로 피를 많이 깍으나 궁이 나오면 너무나도 쌥니다. 장막으로 리산드라의 스킬을 막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약간 야스오가 압도적이지만 궁은 확실히 야스오가 불리합니다. 리산드라를 상대로하면 손이 중요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보통)

마스터이의 Q로 야스오의 회오리를 피하고 그 동시에 야스오에게 딜을 넣습니다. 회오리가 있을때 야스오가 E로 마스터이에게 들어가면 대부분의 마스터이는 EQ를 할줄알고 Q를 쓸텐데 E로 다가간뒤 마스터이가 Q를 빼면 회오리 맞춘뒤 궁을 써주세요. 이것은 마스터이의 실력에따라 가능과 실패로 나뉘는데 만약 이때 피가 마스터이가 적다면 게속 때려주시고 야스오가 적다면 E로 빼주십시오. 마스터이는 야스오의 카운터가 명확하지만 다른 챔피언에 비해 어느정도 이길 승산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어려움)

탱탕한 말파이트. 팀원에 말파이트는 야스오와 최강조합이지만 상대에 말파이트는 최악만남입니다. 닷지하거나 스왑을 하세요.

 

Mordekaiser(모데카이저)

(어려움)

자주 보이지도 않고 다른 챔피언에게 매우 까발리는 챔피언. 하지만 장막이 거의 쓸모가 없어져버리고 물몸인 야스오는 바로 발리게 됩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보통)

식칼을 맞는다면 야스오가 압도적으로 발릴 것이고 장막을 잘쓴뒤 야스오가 먼저 딜교를 하여 이긴다면 야스오가 이길것입니다. 손에 달렸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보통)

아주가끔식 미드에서 보이는 블리츠크랭크. Q에 끌리지 않는다면 역시 야스오가 이길 것입니다. 하지만 그냥 이기는게 아닙니다. Q짤을 해주다가 상대 정글이 갱만 안온다면 궁극기 사용후 점화 걸어주세요.

 

Shen(쉔)

(보통)

하... 요놈은 잘 안보이고 한번도 싸워본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역시 Q짤을 해주다가 급딜교를 해주세요.

 

Ahri(아리)

(쉬움)

카운터픽 참고.

 

Azir(아지르)

(보통)

병사들을 이용하여 치사하게 싸우는 아지르. 야스오의 입장에선 욕하면 안되겠죠? 병사가 있을땐 E로 미니언만 먹고 병사 없을때 들어가세요.

 

Akali(아칼리)

(보통)

아칼리는 야스오의 회오리를 맞지않는 스킬을 보유하였으나 야스오의 회오리 스킬이 다시 돌아왔을때 회오리 맞춘뒤 궁극기 사용후 점화 걸어주시면 이깁니다. 하지만 카운터픽이라고 할정도로 어렵긴합니다.

 

Annie(애니)

(쉬움)

맞아라~~ 불꽃~~ 야스오는 바람을 맞아라!! E사용후 궁극기 딜교~~

 

Yasuo(야스오)

(쉬움)

먼저 궁극기를 사용하면 솔킬입니다. (야스오가 1킬을 먼저 먹지 않았다면) 그렇기에 룬을 공격속도로 가는겁니다. 먼저 회오리를 쓰기 위해서죠.

 

Wukong(오공)

(보통)

분신술을 잘만 이용하면 회오리를 피할수있죠. 하지만 오공이 분신술이 없을때 바로 궁극기 사용하면 야스오가 당연히 이깁니다. 싸워보세요.

 

Jax(잭스)

(어려움)

야스오가 회오리를 날리든 그냥 미니언만 먹든 잭스는 Q로 들어와서 야스오를 아이스크림처럼 녹여줄겁니다.

 

Zed(제드)

(보통)

야스오의 카운터라고도 불리지만 그 동시에 야스오로 쉽다고도 불리는 제드. 야스오가 하는거에 따라 다릅니다. 제드가 분신술과 궁극기로 야스오의 회오리를 피하지만 분신술은 EQ로 회오리를 맞추면 큰 문제가 없을 것이고 제드의 궁극기는 제드가 처음부터 궁극기를 사용하면 회오리 짤로 피를 비슷하게 만든뒤 궁극기 사용하시면 되고 제드가 궁극기를 늦게 사용한다면 야스오가 먼저 궁을 사용하세요. 만약 회오리를 던졌는데 제드가 궁극기로 피한다면 궁극기를 맞은뒤 몇대 때려보시고 이길 삘이오면 죽여주세요. 회오리만 전통으로 맞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제드는 야스오를 이길 수 없습니다.

 

Xerath(제라스)

(보통)

투사체 공격이 아닌 스킬이 존재하며 딜도 쌥니다. E키로 잘 피하느냐 피했는데도 맞아서 녹느냐에 따라 승리가 결정됩니다.

 

Jayce(제이스)

(쉬움)

제이스의 QE는 바람을 맞아라! 그리고 E키로도 피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사용후 때리다가 점화.

 

Ziggs(직스)

(쉬움)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을 장막으로 막습니다. 하지만 딜교중이 아닌이상은 장막대신 E키로 피해주세요. 이놈도 그냥 궁극기만 잘 쓰신다면 매우쉽게 이겨요.

 

Cho'Gath(초가스)

(보통)

E키로 스킬 다피해주고 궁극기 사용후 점화. 요놈은 특별히 힘들 필요는 없는데 요놈의 실력이 좋아서 스킬을 다맞춘다면 상황반전.

 

Cassiopeia(카시오페아)

(보통)

야스오의 E로 카시오페아의 스킬을 피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카시오페아가 실력이 좋다면 물몸인 야스오는 초코바처럼 녹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

(보통)

6렙전에는 야스오가 이기다가 궁극기의 싸움에서는 야스오가 집니다. 카타리나의 궁은 대부분 E키사용후 바로 궁을 쓰거나 장막의 각이 아닐때 바로 궁을 쓰기때문에 장막으로 막기 힘듭니다. 장막각이 쉽게 보이지 않습니다.

 

Kennen(케넨)

(보통)

W로 표창만 잘맞아주면 되지만 만약 맞는다면 상황반전. 맞는다고해도 궁극기를 빨리 써주시면 야스오의 승리!

 

Talon(탈론)

(어려움)

스킬길이도 탈론이 길고 궁극기로 회오리를 피하면서 동시에 야스오에게 엄청난 딜을 넣습니다.

 

Fiora(피오라)

(어려움)

궁극기가 나오면 피오라는 야스오의 회오리를 피하면서 동시에 원콤.

 

Pantheon(판테온)

(어려움)

초반에 매우 강력한 판테온. 갱을 불러도 야스오가 죽진 않지만 판테온을 죽이는게 어렵습니다. 창짤로 야스오의 패시브와 피를 깎아먹습니다. 야스오가 들어가면 판테온이 야스오의 스킬을 씹어먹고 스킬을 사용하면 야스오가 집니다.

 

Fizz(피즈)

(보통)

아직도 야스오의 카운터라고 불립니다. 야스오의 회오리를 피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EQ로 들어간다면 피즈는 순간적으로 피하지 못하고 궁극기에 시말립니다. 하지만 어려우니까 실력자가 아니라면 그냥 회오리짤 해주세요.

 

Hecarim(헤카림)

(어려움)

야스오가 회오리를 던지든 안던지든 바로 접근해서 엄청 탱탱한 몸으로 물몸인 야스오를 짖밟습니다.

 

 

 

 

 

 

 

 

 

 

 

마치며

 덧글 달아주시고 배드 주시면... 안되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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