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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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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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15표)
5% (1표)
20% (4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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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15/20
필벤/트페에대한 질문있으면 쪽지로좀 댓글잘못봄

- 대세는김태연(2015-11-08, 조회수: 187372)

 

 제가 쓴공략글을 하나하나 다읽어보니

 

너무 조잡해서 다 갈아엎고 다시 써봅니다

 

 

간단한 인증

 

 

 

 

 

 

 

 

 

 

최근 본캐,부캐 트페전적 -

 

 

다3승급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는 챔프를 할때 가져야할 생각

 

 

일단  트페는 CC에 매우 취약한챔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게임시작후 로딩창에서 딴짓하지말고

 

상대 챔프와 맞으면 가장치명적일거같다.싶은 CC를 파악한후 게임하시면좋습니다

 

 

그리고 항상 0데스를 목표로 하며 허무한죽음을 하지맙시다. 한번따이면 그다음 킬이 쉽게나오는게 트페에요

 

첫귀환후에는 일반와드보단 핑크와드를사고 장신구를 탐지렌즈로 바꾼후에

 

최대한 시야에 신경씁시다 시야만잘먹어도 골드카드덕분에 상대를 매우 쉽게 짤라먹기 할수있습니다 .

 

그리고 트페는 초반에는 라인전강캐이나 시간이 지나고 상대 미드가 6레벨을 달성한후

 

궁극기를 배운시점에서는 최약캐가 되기때문에 자신이 강한타이밍인지 약한타이밍인지

 

파악을한후 사리면서 파밍해줍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유저들은 느낄거다

 

요즘 트페 벤률이 미쳣다그냥 할수가없는수준임..

 

그렇다고 트페잡으면 상대에 빅토르 아지르 말파이트 모르가나 마냥

 

나 트페 카운터칠꺼임 하는챔이 줄을서며 나오고 좋은거같기도 하고 안좋은거같기도한 애매한챔이되버렸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2,767 IP

룬에 관해 간단한 설명

 

 

 

이제 이룬 고정으로듭니다

 

예전에는 왕룬에주문력끼고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식으로 플레이했는데

 

티어가 점차높아지고 상대 수준도 높아짐에따라

 

라인전최약캐인 트페는 초반에도 주문력을낀다해서 라인주도권을잡기가 힘들기때문에

 

그냥 이속룬껴줍니다

 

 

 

AD가 올때도 그냥 저룬그대로 끼고 플레이하되,무조건 추적자의팔목보호대를 선템으로 올려줍니다

 

 

9/26

 

제드상대로는 방어룬이나 고정체력박는게 차라리나음 초반에너무쌤

 

그리고 고정주문력나쁘지않음 생각해보니 다만 왕룬에 고정주문력낄거면

 

점화버리고 유체화 필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에대해 간단히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일많이드는 특성입니다 무난한 AP챔이 올때 많이듭니다

 

 

AD챔이오거나 AP인데 까다로울경우에 드는특성입니다

 

킬따이는걸 방지하기위해 미미한수치라고해도 유틸에있는 9포인트를빼고

 

디펜에 투자하도록합니다

 

 

 

 

이제 유체화보단 점화를들도록합니다

 

 

가뜩이나 이속룬들었는데 유체화까지들필요는없다고 생각하고

 

차라리 점화로 부족한딜을 매꿔주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점화,탈진 둘중하나중에 드시면될거같네요

 

 

마찬가지로

 

피들,레오나 이런 하드 CC가 무서우면 정화드세요

 

 

9/26

 

라인전강하게 가고싶어서 왕룬에 주문력을박거나 혹은 왕룬이속살돈이없어서 주문끼시는분들은

 

유체화드세요 왕룬에이속없고 유체화도 없으면 답답해서 겜못해요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기본적으로 누가오던지간에

 

1레벨에 W를배워주고

 

2레벨엔 와일드카드 (근접챔일시 속임수덱찍어서 평타견제)

 

3레벨엔 다른트페하는분들과다르게 속임수덱을배워줍니다

 

일단 3레벨에 속임수덱을배움으로써 cs놓치는게 거의없어지고

 

그후엔마찬가지로

 

R-Q-W-E 마스터

 

 

 

스킬 콤보

 템에 따라 딜이나오는챔프죠..? 기본적으로 골카-Q 정도..매우쉬움

 

 

스킬 활용 팁

Destiny(운명)활용도 and 조심해야할점

 

Destiny(운명)의 활용에따라 트페의 고수인지 아닌지가 갈립니다..

 

자기가 날라갈곳이 없는데 정글러가 봇이나 탑갱을간다 싶을때 Destiny(운명)켜주고 쿨을돌립니다

 

만약 우리팀정글러가 봇을가고있는데 적정글러도 봇근처다..? 바로 빽핑찍어줍시다 Destiny(운명)

 

역갱맞고 터질게임을 살린겁니다..

 

그리고 Destiny(운명)키고 날라갈때 암살챔 (LeBlanc(르블랑),Zed(제드))이런애들에게 날라가는 도중 죽을수있으니

 

적에게 안보이는곳에서 날라가도록합시다

 

그리고 1렙궁 마나가 150이나 들기때문에 자신의마나를 잘확인해야됩니다

 

간혹..궁타고날라갔는데 카드뽑을마나가없는 어처구니없는상황이 나올수도있습니다.

 

 

Pick a Card(카드 뽑기)를사용할때 주의할점

 

1.상대방 스킬의 카드흡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Death Mark(죽음의 표식)Alpha Strike(일격 필살)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등등..

 

라인전에서 금카를뽑았는데 스킬에 흡수당했다면 거의죽었다보시면됩니다..그만큼 상대팀에

자신의 골드카드를 흡수할수있는 스킬이 있는지 확인해야됩니다

그리고 요즘 탑블라디가 많이나오던데 궁타고 날라가서 골카를날렸는데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에흡수되고

블라디가 도망가기때문에 일단 날라왔으면 골카를 띄워놓고 Q를날려줍니다

그럼 거리가 가까울수록 쫄아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쓰게됩니다..그럼 킬을딸수있겟죠..?이런 훼이크가 많이필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번패치로 인해 주문력아이템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바뀐부분에서 핵심적인부분은

 

누가뭐래도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니들리스의 가격 하향입니다

 

물론 주문력도 20이나 떨어졌지만 애초에 딜보단 유틸성으로 게임을 이끌어 나가는 트페기때문에

 

주문력 20따위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쓸큰지가격이낮아짐으로써

 

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트리를탈때 리치베인후 1600원이 한번에 안모인다면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삼으로써

 

딜로스가 매우많이 발생했었는데 이제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의 가격이 하향되서 더이상 딜로스날 구간도없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도 빠른타이밍에 나오기때문에 트페가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일단 이번 주문력아이템 패치후 제가 추천드리는 템트리는

 

 

 

 

1.번째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빌드

 

지금 가장 대중적이고 모든 트페유저들이 선 아이오니아 신발을갑니다

 

이트리가 가장좋다고 생각하며 특별한상황이안생기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Lich Bane(리치베인)이 트페에게 가장

 

고효율을뽑는 빌드가 아닌가싶습니다

 

 

Lich Bane(리치베인)을 산후에 존야가 필요없다 싶으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도 나쁘지않습니다 다만,1명이라도 트페 자신을 위협적이게

 

만든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구매하는게좋습니다

 

그후에는 마찬가지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순으로 가시면됩니다 (둘의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결론:일단 기본적으로 선아이오니아,리치베인이 핵심 그 다음템으로 존야or루덴 둘중하나를 구매하면됨

 

루덴을구매했다면 3코어로 존야의모래시계 존야를 2코어로 선택했다면 그후에는 라바돈 , 공허를 선택

 

라바돈과 공허는 뽑는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음. 그냥돈되는대로

 

 

 

 

2.번째

 

(모렐로노미콘)빌드

 

트페는 기본적으로 룬에 이속룬을착용하기때문에 초반에 딜이 많이부족한감이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Cleanse(정화)로도 까다로운 CC가있을때 (모렐로노미콘)주문력+쿨감+마나재생을 챙겨주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CC를방지해주는 선택을합니다  이템트리의 장점이라면

 

초반에 라인클리어가 좀더빠르고,딜이좀더나오지만 이속이 느리고 걸어가는로밍이 불가능 (핵심)

 

그리고 어쨋든간에 모렐로 자체가 완성되어야 좋기때문에 그전까지 할짓이없음

 

(아이오니아 같은경우엔 끊임없이 걸어서 로밍 초반에 확보되는 빠른 쿨감 15%로 궁도 빠르게돌릴수있음)

 

 

그리고 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같은애들이있어서 모렐로 선택을하는건 안좋고 , 그냥 점화들고 플레이하는게좋음

 

만약 저챔에서 두명이같이있으면 모렐로 고려해볼만함

 

 

그리고 모렐로가 나왔다면 다음템으로 리치베인을사던 존야를사던 자기가 상황보고 선택해서 사면됨

 

둘의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지만 나같은경우엔 모렐로후 리치베인을삼 거의.

 

다만 모렐로를안가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선택할경우엔 무조건 다음템을 리치베인으로,존야를가면 딜이부족함

 

 

 

결론: 모렐로트리는 상황에맞게,상대 CC가 정화로도 부담스러우면 모렐로를산후 헤르메스신발 구매

 

모렐로후에는 존야,리치베인중 상황에맞게 선택 하지만 필자같은경우엔 리치베인을삼

 

그후에는마찬가지로 모렐 > 리치 > 존야 > 데켑 > 공허

 

근데 이템트리를 사용하면 마지막에 방어템을못삼,그점은 자기 컨트롤에맡김

 

 

 

 

 

 

그리고 트페로 템살때 하면안되는 행동

 

1.쿨감템 여러개 가기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등등..쿨감아이템을 사놓고 신발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사지않기

 

물론 쿨감40%를 맞추면 W와Q를 빨리돌리수있지만

 

트페는 딜이약해도 미드라이너인데, 저렇게 템을사버리면 딜이 너무약해서 그냥 답이없는수준임

 

 

그냥 절때 신발쿨감,아이템쿨감은 같이가지말것 안좋음 . 만약 쿨감이부족하다싶으면 파랑에 성장쿨감넣으세요

 

 

 

2.허세부리지말고 상대챔피언에 맞춰서 아이템사기

 

이게제일중요함 뭐 거의 누굴만나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신발 고정이긴함 근데

 

간혹가다 존나힘든 챔을 만나기마련임 Viktor(빅토르)Cassiopeia(카시오페아)Azir(아지르)Zed(제드)등등  (근데제드는할만함)

 

이런애들만나면 그냥 생각없이 쿨감신사지말고 조개,추적자의팔목보호대 올리라는소리임

 

 

쟤내는일단 트페랑같이 맞파밍가도 후반에안꿇리는챔임 근데 라인전또한 매우강력함

 

근데 맞파밍해도 후달릴거같은데 라인전에서 킬까지헌납한다 ? 그냥 미드차이로지는거임

 

쟤내상대로는 그냥 무조건 방템먼저 사고 사리면서 게임을 풀어나가도록하셈

 

어차피 트페는 안죽다보면 기회가 반드시오는 챔이기때문임.

 

 

 

 

트페로 가지말아야할템이나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초반엔 효율이 진짜좋음, 트페의부족한 마관도 보충해주고 낮은체력,거기에 깨알같은주문력

 

초반엔 고효율이지만 시간이지날수록 안좋아짐 (리안드리의 고통)템은 이번에 바뀌긴햇는데 읽어보니까

 

트페랑 별로안맞는거같음 근데 가면자체도 올릴타이밍이 애매해서 거의안가는템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번에 바뀐 라일라이 스킬설명읽어보면 골카와슬로우가 동시에 묻어나는 사기템같은데

 

막상또 사려니까 칸도없을뿐더러 뭐라해야지.아까움 그냥 가볼사람은가보셈 난안갈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좋음

 

Malzahar(말자하)상대로 특히좋음 근데 수은을삼으로써 고유한 딜로스는 어쩔수없는사실.

 

그리고 상위템인 헤르메스의 시미터가 트페한테는 아무 쓸모가없는아이템임 공격력+80에

 

트페 W 에 1 AD 계수가 있다지만 돈낭비임..차라리 이걸 후반까지쓰다가 마지막에

 

수은이나 가엔으로 바꾸는게 좋아보임. 일단 말자하있으면 무조건사는게좋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좋은템임 이템같은경우엔 선템을 조개로샀을때 사셈.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이빨

 

이템은좀 호불호가 갈리는템임..일단 트페는평타로딜하는챔프가아닌데..

 

빽도하는상황일때는 이템이죳나사기임...그냥 상황에맞게사도록하셈 근데진짜이거사면

 

타워철거 죶나빨라서 좋음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탈진들고 가면 킬안따이기는하는데 주도권자체를못가져옴 그리고 표창

잘못피하는분이 얘랑맞라인서면 우주끝까지고통받음 그리고 주도권자체가없기때문에

선로밍가기 매우까다롭고 잘하는제드는 무조건 골카를씹고 궁을쓰기때문에

잡기도힘듬 W때문에 갱면역도 어느정도되고 라인푸쉬도 더럽게빨라서 적정글러랑

호흡잘맞으면 하루좽일다이브옴
아리
아리..마찬가지로 제드처럼 쉬운줄알았는데 맞라인 몇번다시서보니까 쉽진않음..

일단 갱호응,면역부터가 넘사고.. 아리궁때문에 공수전환이 매우빠르고

로밍도 은근잘따라오는편 매혹도 은근 하드CC라 정화들어야되고

스펠없을때 아리가 궁으로 진입하면서 매혹을 피할수없는각으로 던지는데

걍노답
야스오
장막에 궁을제외한 모든스킬이 무력화됨

라인전도 라인전이지만 소규모 교전에서도 상대가 범위에어본 1개라도있으면

야스오쪽이 무조건이기고 장막때문에 트페가 아무린힘을쓸수가없음

후반가면 갈수록 야스오가 더쌔고 야스오는 그냥 필벤으로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티어가 오르다보니 라인전 자체가 트페로 매우힘들다

예전엔 아리,제드가 매우쉬운줄알았는데

다이아 중~상위권에서 겜해보니까 그게아니더라

아리제드 매우힘듬 그나마 탈론이 제일 만만하고할만함..

 

 

 

라인전에 관해 간단한설명

트페는 1~5랩까지는 라인전

 

강캐라 생각하구요

 

사람들이 트페를 할줄모르니까 1랩부터 사리는겁니다

 

일단 1~2랩때 빨카로 라인을 밀수있다면 무조건 밀어줍니다

 

라인을 밀면발생하는 이득이많은데..

 

1.cs가 타워에 꼬라박혀서 스킬을사용해야 된다

잘이해가 안가실수도있습니다 트페롤빡견제할수있는챔프

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Zed(제드)이런애들상대로 라인을밀게되면

트페에게 견제해야할 마나,기력을 미니언에게 사용하게되고

자연스럽게 트페는 풀피를 유지하며 라인을밀수있습니다

 

2.상대정글이 소심해진다.

 

이뜻도 잘이해안되시는분들이많을껍니다..저도그랬고요

일단 일정 리그에 도달하게되면 게임수준이 높아지는걸 느끼실껍니다..

근데 라인전약캐인 트페가 라인을 신나게 푸쉬하고있다..?

상대정글은 혹여나 역갱맞을까봐 미드를 풀어주긴해야하는데 갱가기가 껄그롭습니다

그러면 상대정글은 눈치만보다가 우리정글이 다른라인킬내면 그순간부터 쭉말리는거죠.

개소리인것 같지만 트페를 몇판해보시면압니다 상대정글이 유독 미드만찌른다는걸요

 

그리고 3랩부터는 블카로 마나회복하며 마나를 조절해줍니다

 

라인을 밀수없는상황이라는건 카운터를만났다는거겠죠..?

 

타워에서 최대한사리며 cs를챙겨줍니다

 

cs욕심 낼필요없어요 20개 차이 이상 아니면 Loaded Dice(속임수 주사위)때문에 거의 비슷한 돈을 가지고있을겁니다

 

 

 

중반운영법

 중반을 대강 6랩~7랩 사이라고 잡고 말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이시기가 오면 트페는 자신이뭘해야할지 선택을해야됩니다..

 

1.로밍

 

라인전이 매우 어려우며 다른라인조차 힘들다 이럴때싶을때

 

로밍을 적극적으로 가줍니다..탑은 1킬만 만들어줘도 왠만하면 탑은계속이기고

 

바텀은 도주기없는애들이많아서 스펠이한번빠지면 두번,세번 딸수잇기때문에

 

적극적으로 다니시는게좋습니다,물론 로밍이라는말이 Destiny(운명)으로가는거말고도

 

걸어가는것도 해당됩니다 그리고 우리바텀이 2~4랩구간에 싸우고 상대 스펠이빠졌다면

 

5랩정도에 라인밀어주고 걸어서 로밍가면 성공확률이높습니다..왜냐면 거의 상대미드는

 

트페가 집간줄알고 미아를안찍기때문이죠  걸어서가는로밍 은근히 잘통합니다

 

 

2.더티파밍,상대견제

 

라인전이 쉬우며 우리팀이 라인전을잘해서 로밍갈필요가없거나 싶을때

 

빨카로 라인을 계속밀며 정글몹을 빼먹어줍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cs차이와 랩차가 납니다.. 그스노우볼을 바탕으로 이끌어가시면됩니다

 

 

3.타워운영

 

이게무슨소리냐면..일단 트페가 선로밍가기 까다로울때

 

Kassadin(카사딘)Pantheon(판테온)Zed(제드)Ahri(아리)등등..타워철거력이 매우뛰어나거나 트페가로밍가면

바로 따라올수있는 로밍력 을가진상대가 라이너일때 주로 쓰는운영입니다

 

일단 저챔프들의 공통점은 6랩후에는 트페가 상대하기 매우껄끄롭고

 

타워철거력또한 매우준수한캐릭입니다..그렇기때문에 미드 지박령짓을하면서

 

상대가 먼저 선로밍을 가길기다립니다

 

위에적었듯이 Loaded Dice(속임수 주사위)때문에 cs비슷하게먹어도 트페쪽 골드가 더많습니다..

 

트페는일단 궁덕분에 빽업이 매우좋고 상대도 트페와 cs를 비슷하게먹으면

 

자신이 손해인걸알기때문에 어떻게든 로밍으로 게임을풀려고 들거나

 

아니면 솔킬을 따려고할껍니다 솔킬을 안따인다는 가정하에 말을해드리자면

 

상대가 무리하게 킬각이 전혀보이지않는 로밍을 시도했다 > 타워밀면됩니다

 

트페의타워철거력은 매우좋기때문에 금방금방밉니다..그럼 상대는 cs와 타워피를손해보게되고

 

이게 두세번씩 반복되면 자연스럽게 게임 주도권은 궁때문에 트페에게 있죠..

 

그리고 1차를 빠르게밀었다면 2차까지 푸쉬후에 로밍가셔도됩니다..

 

2차까지 미니언오는데 안막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도저히

 

킬을만들기 힘들다 싶을땐 Destiny(운명)을활용해

 

상대 타워를푸쉬하다가 적이온다 싶을때 Destiny(운명)키고 도망가시면됩니다

 

 

 

 

미드정글간 2대2싸움

2대2싸움같은경우엔 트페쪽이 대부분 지는걸로알고 계실텐데 실제로는다릅니다

 

트페에게 CC가안들어온다면 충분히 골카q와 우리정글딜로 한명을 삭제하고

 시작할수있습니다 다만 Ignite(점화)들었다는가정하에..Ignite(점화)를안들었다면 2대2싸움 유도안하시는게

좋습니다..매우약해요

후반운영법

 

3~4코어 기준이 후반이라고잡겠습니다

 

일단 후반갈수록 트페의 W,리치베인덕분에 타워철거력이 매우뛰어나기때문에

 

스플릿운영을하셔도됩니다 라인클리어도 빠르구요

 

Destiny(운명)덕분에 상대스플릿은봉쇄하며,자신의스플릿을 더욱강하게 만들어주는게 트페에요

 

여기서 상대 스플릿을봉쇄한다는것은.

 

보통 스플릿하는챔프 : Nasus(나서스)Zed(제드)Talon(탈론)Riven(리븐)Jax(잭스)Master Yi(마스터 이)

 

이정도가있는데요 만약 이애들이 스플릿을한다고해도 궁때문에 언제든지 2대1상황을만들수있기때문에

 

상대는 마음놓고 스플릿을 하지못하게됩니다 언제 1대1이 2대1로 바뀔지모르거든요

 

스플릿 운영을 무조건적으로해주고 자신이 타워를밀고있는데 누가오는거같다. 싶으면

 

궁켜서 시야확인후 안전하게 빠질수있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트페가 한타전 생각해야될껀

 

1.상대의 이니시에 걸리지않을만큼 거리를 유지한다.거리유지안하다가 이니시걸리고 죽으면 자기탓이다

 

2.상대의 논타켓CC를 확실히 파악한후 요리조리 피해준다.물론 점멸로거는건 어쩔수없다

 

3.우리원딜의 위치를 항상 주시하자 후반으로 갈수록 원딜의 생존유무=한타의승리다

 

4.상대 딜러에게 골카Q를던질수있다면 해준다 다만 무리하진않는다 트페도 한타가 지속될수록

 

골드카드때문에 한타 기여도가 매우높다

 

 

한타가 걸린후 생각해야될점

 

1.상대에게 벤시나 은신챔피언이 있다 > 바로 궁켜서 벤시를풀어주고 은신챔이라면 바로바로

 

어디있는지 파악하자 특히 Shaco(샤코),Talon(탈론),Akali(아칼리),Rengar(렝가)

 

 

2.원딜옆에서 같이 브루저를잡아준다 다만,점멸골카q로 상대 미드or원딜을 짜를수있다면

 

과감하게 점멸을쓰자

 

3.3...4...5..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무조건 오랫동안생존한다..위에도 적었듯이

 

오래생존할수록 좋은게 트페다

 

트페 탐지용 렌즈 팁

 

 

 

윗팀일때 대부분 여기에 서폿이 와드를박기때문에 여기에 렌즈돌려보면 대부분있습니다

 

아래 팀일때

 

 

상대가 와드를박는지 보이면 거기가서 렌즈로 지워야되는게맞지만,

 

상대가 와드를어디다가 한지모를땐 여기서 체크하시면됩니다

 

제가 스샷올린 저두곳은 트페가 궁을탈때 사용하는 곳이기때문에 상대서폿이나 정글,미드가

 

생각이 있으면 박겠죠?

 

 

 

마치며

 제가 가지고있는 트페의 지식을 다 쓴거같습니다

 

안쓴것도 물론있겠지만 지금당장 생각나는건 요정도밖에없네요..

 

배드라도괜찮으니 평가좀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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