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쓸 내용은 탑 우디르에 관한 것입니다.
정글을 못 잡을시 탑을 가게 되는데 탑 마저 못가면 우디르 서폿을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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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정글과 마찬가지로 성장 룬을 끼셔도 상관없고 고정룬을 끼셔도 좋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탈진 점멸을 주로 씁니다. 텔포 점멸도 좋습니다.
일단 아시다시피 요즘 탑이 강타 메타인데, 그래서 우디르도 될꺼 같아서 몇판
해봤는데, 좋은지 모르겠더군요 ㅋ
그러다가 걍 탈진 들어봤는데, 강타 들고 오는 애들 완전히 카운터가 가능하더군요
뿐만 아니라 기존의 점화 점멸 보다 라인전이 훨씬 쎄집니다. 한번 써보시면
왜 제가 탈진을 추천하는지 아실껍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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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3렙때 호랑이 2 곰1 이면 킬각이 나오고, 라인전 좀 어려우면 2렙때 거북이
찍는게 좋습니다.
탑 호디르는 강력하기 때문에 상대가 레넥톤 리븐 같은 강력한 ad챔이 와도
천갑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무조건 롱소드 시작하시면 됩니다 .ㅋ
첫 귀환시 돈 애매하면 도란검 하나 사줘도 좋습니다.
몰왕 하나만 올리고 방템으로 둘둘 말면 딜이 안나올꺼라고 생각하는데,
호랑이 스킬뎀보다 빠른 공속 몰왕 퍼뎀때문에 딜이 만족할정도로 나옵니다.
공템만 둘둘 말게 되면 쾌감은 있을지라도 게임은 결국 패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거리 짤에 근접하면 밀쳐내기 때문에 만약 우디르를 픽했는데
제이스와 맞붙게 되었다면 탈주하시면 됩니다.
공속 감소에 나서스가 첫템을 얼심 뽑으면 걍 탈주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나르,쉬바나,리븐 같은 챔일 경우 탑 우디르로 상대하기 좋습니다.
초반에 멍때리지말고 내가 아랫팀이고 상대가 윗팀이라면, 상대 정글이
대부분 블루 시작이기 때문에 1분쯤에 칼날부리쪽에 와딩을 합니다.
그리고 골렘 부쉬나 바론쪽 부쉬에 있다가 상대 탑이 만약 골렘이나 칼날부리
먹고 시작한다면 견제 들어가시면 무조건 이득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미드 아군에게 지원해달라고 하시고여 2:2 싸움 일어나면 무조건
이득이니 무조건 싸우세여.
만약 상대 탑이 노멀하게 시작한다면 멍때리다가 4포시작 한 뒤 탑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1렙때 상대가 평타로 미니언 막타 먹으러 올때 호랑이 첫타를 한방씩 꼽고 빠져줍니다.
만약 상대가 3방 이상 맞았다면 바로 킬각입니다. 간만 보세여 초반에.
2렙때 왠만하면 곰 찍으세여. 아군 정글의 빠른 탑 갱이 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곰 찍으면 호응이 쉽습니다. 반대로 상대 정글의 빠른 갱도 염두 해야 하기때문에
곰의 빠른 발이 좋고 라인 전에서도 만일 호랑이 2방정도 맞췄다면 곰을 찍었다면
킬각이 나옵니다.
3렙때 호랑이 2개 찍히면 트런들 빼고 맞다이로 내노라하는 올라프 리븐 레넥톤 헤카림
같은 챔프도 그냥 찍어 누르니 여기서 탈진 - 곰 - 호랑이로 킬 따내시거나, 상대 반 병신
만들어 놓으면 매우 좋습니다.
4렙때 거북이가 찍히면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맞다이 치실시에는 거북이 - 곰 - 호랑이
순으로 거북이로 상대 기술을 거의 한방 씹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귀환시 녹와를 필히 하나 구입하시고 바론 앞이나 아랫팀 블루 지점 까지 전진와드를
박습니다. 중간중간 탑 올라가면서 두꺼비 or 골렘을 드시고 올라갑니다.
상대 탑이 용 싸움이나 텔로 지원 갔다면, 바로 탑 1차 밀고 빠르게 2차 까지
진격 합니다. 호디르라서 상대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빠르게 타워링이 가능하고
텔을 쓸때마다 부담감을 느낄것이며, 어쩔수 없이 정글이나 미드 정도가 탑을
올라올것입니다. 안 오면 2차까지 부수면 됩니다.
만약 정글 미드 이 둘이 오지 않고 한명이 왔다면 성장여부를 비교한 뒤 비슷비슷
하면 걍 따시면 됩니다.
유리하시면 전 라인 로밍을 다니시거나, 와딩으로 상대 정글 시야를 장악한 뒤
정글 몹을 빼내거나 아다리 잘맞으면 상대 정글을 잡을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호디르가 망하는 이유가 극딜을 가서 대부분 망합니다.
물론 극딜을 가서 초.중반에 게임 끝내서 서렌을 받아내면 상관없습니다만
꾸역꾸역 상대가 버티거나 게임이 비벼지면 극딜 호디르 입장은 매우 난처해집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대로 몰왕 탱템을 가게 된다면 이런 리스크를 짊어질 필요없이
엄청난 리턴이 가능해집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피돼지메타에 몰왕은 매우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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