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을 시작한지는 6개월정도 되었습니다.
시즌5에 들어와서 첫 배치때 받은 티어는 브론즈1 이였습니다.
어찌저찌해서 실버 하위티어까지 올라갔지만 그 이상으로
올라가는게 잘 안되었는데 이블린이라는 챔프를 만난 후
골드2까지 2~3주만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꿀챔 이블린 공략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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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25.56
빨강 = 공격 / 노랑 = 방어 / 파랑 = 주문력 고정입니다. 진리에요.
취향에 따라 왕룬에 주문3 or 주문2 공격1 을 사용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빠른 얼건테크(슬로우+마뎀)+Q데미지를 이용한 갱킹/카정을 가기 때문에 주문력3을 사용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많은 공략들을보며 이런저런 특성을 많이 써보았는데 제가 사용하기에는 이 룬이 진리인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얼건+현자 테크로 q데미지가 중요시 되기 때문에 주문연성을 찍었고
약점 노출을 찍으시는분도 계신데 둘 다 장점이 있습니다.
약점 노출같은 경우 多:多 한타때 이블린으로 선 진입(이니시에이터) 역할을 할 때
R로 이니시를 걸고 상대 CC기를 다 빼준 후 or 원딜/미드라이너를 자른 후 W로 빠져 나온다거나
갱킹에 좀 더 효율적인 모습을 보이고
주문연성과 같은 경우에 본인은 2렙갱/카정을 자주 가기 때문에 그에 맞는 특성을 찍었습니다.
특성은 개인차 인것 같네요.
둘 다 직접 써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회복력/마법의갑옷은 절대 찍지않습니다.
진리입니다.
점멸/강타, 탈진/강타도 많이 써봤는데 초반 갱킹의 성공률과 암살을 위해 점화가 더 효율적인 것 같네요.
초보분들은 평점을 봐서 상대 정글이 잘하는 리신이나 판테온이다 할 경우에는 추천합니다.
상대 챔프에 제드, 리븐, 칼리, 베인과 같은 탈진걸리면 어버버 하는 챔프가 있을때 종종 를 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점멸이나 탈진을 드는 경우가 20판에 1판 될까말까 하네요.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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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이블린 E 선마 아닙니다.
W 선마입니다.
W를 얼마나 잘 사용하냐에 따라 바뀌는게 이블린 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없습니다.
몰래 다가가서 Q+E 평Q평Q평Q평Q
단, 무작정 상대챔프찍으며 평q평q 하는것보단
스킬적중시 이속이 올라가는걸 생각하시고
상대챔프 위 아래 양 옆으로 이동하며 평q하는게 더 좋습니다.
Q -
얼건,현자 이블린에게 주력 딜 스킬입니다.
따로 할 설명이없습니다.
W -
W가 정말 개꿀 스킬입니다.
이니시,추적,도주,갱킹에서 엄청난 빛을 발하며 그만큼 잘못 사용하면 x망 하는 스킬입니다.
적 챔프에 CC기가 있는 챔프가 있다. -> 'ㅎㅎ빨리들어가서 잡아야징' 하면서 w를 쓰면서 들어가면 절대 안됩니다.
W는 추격, CC기가 없는챔프를 잡을때 빼고는 무조건 선진입 후 cc기가 걸리거나 상대방이 도망갈때 W 입니다.
W를 쓰고 들어갈때보다 나중에 W를 쓰는것이 모든면에서 더 좋은결과가 나옵니다.
E -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R -
1. 용/바론같은 多:多 한타시 상대방 진영을보고 R로 이니시를 걸때. 선진입, 가장많이 사용.
2. 우리팀과 상대팀 교전 시 옆으로 진입하며 원딜/미드라이너 가 뒤로 빠져있는곳으로 R로 슬로우를 건 후 진입.
3. 어쩔 수 없는 생존 R. 단, 보호막이 생겨서 W를 쓰고 도망가면 살 수 있겠다 하는 경우에만 사용.
4. 갱킹 시 상대 포탑에 다이브 할 때.
R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W와 마찬가지로 추격,도주에 쓰이며 한타시 상대방에게 강제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얼건,란두인,벤시,현자 의 같은경우는 고정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첫 귀환에 추적자 업글 & 빨포2 & 와드2 를 무조건 삽니다.
와드2개를 살 돈이 안된다? 빨포를 포기하고 와드를 삽니다.
초반 정글러의 와딩이 게임 승패를 좌우한다고 말하고 싶을정도로 상대방 정글 위치를 파악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귀환 할때마다 와드는 무조건 하나 이상씩은 사주세요.
-> 추적자 & 천갑
-> 추적자 & 광휘의검 & 천갑(돈되면 + 똥신)
-> 추적자 & 광휘의검 & 빙하의장막 & 똥신
-> 추적자 & 얼건 & 똥신
-> 추적자 & 얼건 & 헤르메스or닌자신발
-> 추적자 & 얼건 & 헤르메스or닌자신발 & 거인의허리띠
-> 현자 & 얼건 & 헤르메스or닌자신발 & 거인의허리띠
후에 상황을 봐가며 벤시/란두인을 올립니다.
벤시와 란두인은 거의 고정입니다.
상대가 올ad일 경우에는 란두인->가갑을 가는 편이고
올 ap일 경우에는 벤시->수은을 가는 편입니다.
그 후에는 가엔/워모그 등 방어템 중에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갑니다.
수은을 꼭 가야하나?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 챔프에 레오나/애니/모르가나와 같은 고정스턴or광역스턴이 있는 챔프가 있다면
수은은 무조건 갑니다.
갱킹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생존률을 정말 많이 올려줍니다.
정글러의 생존률과 맵 장악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얼건이 나온 후부터는 갱킹과 한타때 이블린의 힘이 정말 많이 발휘됩니다.
쿨감/방어력/주문력을 다 가춘 얼건은 초반 이블린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얼건/현자외의 공템은 가지 않습니다. 얼건/현자+영약이면 정말로 미드라이너/원딜 순삭에 충분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쉬바나와 같은 몸 탱탱한 캐릭터들은 정말 극악 카운터입니다.
같은 팀 라이너들에게 집에 다녀오며 우리쪽 블루/레드에 와드를 해달라고 부탁합시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이블린이 무조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적 라이너들의 스펠 유무,
상대 정글의 위치,
적 블루/레드쪽의 와딩,
초반 800체력 바위게 무조건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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