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0/0
얼건+현자 이블린으로 골드까지 달려볼래?

- 혁이킹(2015-05-11, 조회수: 2779)



롤을 시작한지는 6개월정도 되었습니다.


시즌5에 들어와서 첫 배치때 받은 티어는 브론즈1 이였습니다.


어찌저찌해서 실버 하위티어까지 올라갔지만 그 이상으로


올라가는게 잘 안되었는데 이블린이라는 챔프를 만난 후


골드2까지 2~3주만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꿀챔 이블린 공략 시작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빨강 = 공격 / 노랑 = 방어 / 파랑 = 주문력 고정입니다. 진리에요.


취향에 따라 왕룬에 주문3 or 주문2 공격1 을 사용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빠른 얼건테크(슬로우+마뎀)+Q데미지를 이용한 갱킹/카정을 가기 때문에 주문력3을 사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많은 공략들을보며 이런저런 특성을 많이 써보았는데 제가 사용하기에는 이 룬이 진리인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얼건+현자 테크로 q데미지가 중요시 되기 때문에 주문연성을 찍었고


약점 노출을 찍으시는분도 계신데 둘 다 장점이 있습니다.


약점 노출같은 경우 多:多 한타때 이블린으로 선 진입(이니시에이터) 역할을 할 때

R로 이니시를 걸고 상대 CC기를 다 빼준 후 or 원딜/미드라이너를 자른 후 W로 빠져 나온다거나

갱킹에 좀 더 효율적인 모습을 보이고


주문연성과 같은 경우에 본인은 2렙갱/카정을 자주 가기 때문에 그에 맞는 특성을 찍었습니다.


특성은 개인차 인것 같네요.


둘 다 직접 써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회복력/마법의갑옷은 절대 찍지않습니다.




진리입니다.

점멸/강타, 탈진/강타도 많이 써봤는데 초반 갱킹의 성공률과 암살을 위해 점화가 더 효율적인 것 같네요.




초보분들은 평점을 봐서 상대 정글이 잘하는 리신이나 판테온이다 할 경우에는   추천합니다.


상대 챔프에 제드, 리븐, 칼리, 베인과 같은 탈진걸리면 어버버 하는 챔프가 있을때 종종  를 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점멸이나 탈진을 드는 경우가 20판에 1판 될까말까 하네요.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블린 E 선마 아닙니다.

W 선마입니다.


W를 얼마나 잘 사용하냐에 따라 바뀌는게 이블린 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콤보

따로 없습니다.

몰래 다가가서 Q+E 평Q평Q평Q평Q

단, 무작정 상대챔프찍으며 평q평q 하는것보단

스킬적중시 이속이 올라가는걸 생각하시고

상대챔프 위 아래 양 옆으로 이동하며 평q하는게 더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Q -

얼건,현자 이블린에게 주력 딜 스킬입니다.

따로 할 설명이없습니다.



W -

W가 정말 개꿀 스킬입니다.

이니시,추적,도주,갱킹에서 엄청난 빛을 발하며 그만큼 잘못 사용하면 x망 하는 스킬입니다.


적 챔프에 CC기가 있는 챔프가 있다. -> 'ㅎㅎ빨리들어가서 잡아야징' 하면서 w를 쓰면서 들어가면 절대 안됩니다.

W는 추격, CC기가 없는챔프를 잡을때 빼고는 무조건 선진입 후 cc기가 걸리거나 상대방이 도망갈때 W 입니다.


W를 쓰고 들어갈때보다 나중에 W를 쓰는것이 모든면에서 더 좋은결과가 나옵니다.



E -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R -

1. 용/바론같은 多:多 한타시 상대방 진영을보고 R로 이니시를 걸때. 선진입, 가장많이 사용.


2. 우리팀과 상대팀 교전 시 옆으로 진입하며 원딜/미드라이너 가 뒤로 빠져있는곳으로 R로 슬로우를 건 후 진입.


3. 어쩔 수 없는 생존 R. 단, 보호막이 생겨서 W를 쓰고 도망가면 살 수 있겠다 하는 경우에만 사용.


4. 갱킹 시 상대 포탑에 다이브 할 때.



R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W와 마찬가지로 추격,도주에 쓰이며 한타시 상대방에게 강제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얼건,란두인,벤시,현자 의 같은경우는 고정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첫 귀환에 추적자 업글 & 빨포2 & 와드2 를 무조건 삽니다.


와드2개를 살 돈이 안된다? 빨포를 포기하고 와드를 삽니다.


초반 정글러의 와딩이 게임 승패를 좌우한다고 말하고 싶을정도로 상대방 정글 위치를 파악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귀환 할때마다 와드는 무조건 하나 이상씩은 사주세요.



-> 추적자 & 천갑

-> 추적자 & 광휘의검 & 천갑(돈되면 + 똥신)

-> 추적자 & 광휘의검 & 빙하의장막 & 똥신

-> 추적자 & 얼건 & 똥신

-> 추적자 & 얼건 & 헤르메스or닌자신발

-> 추적자 & 얼건 & 헤르메스or닌자신발 & 거인의허리띠

-> 현자 & 얼건 & 헤르메스or닌자신발 & 거인의허리띠


후에 상황을 봐가며 벤시/란두인을 올립니다.


벤시와 란두인은 거의 고정입니다.


상대가 올ad일 경우에는 란두인->가갑을 가는 편이고

올 ap일 경우에는 벤시->수은을 가는 편입니다.


그 후에는 가엔/워모그 등 방어템 중에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갑니다.


수은을 꼭 가야하나?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 챔프에 레오나/애니/모르가나와 같은 고정스턴or광역스턴이 있는 챔프가 있다면

수은은 무조건 갑니다.

갱킹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생존률을 정말 많이 올려줍니다.

정글러의 생존률과 맵 장악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얼건이 나온 후부터는 갱킹과 한타때 이블린의 힘이 정말 많이 발휘됩니다.

쿨감/방어력/주문력을 다 가춘 얼건은 초반 이블린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얼건/현자외의 공템은 가지 않습니다. 얼건/현자+영약이면 정말로 미드라이너/원딜 순삭에 충분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e+얼건+q+점화 뎀으로 순삭시키는 이블린에게
세주/쉬바나와 같은 몸 탱탱한 캐릭터들은 정말 극악 카운터입니다.

쉬바나
이하동문.
샤코
정글 루트가 정말 너무 다양해서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같은 팀 라이너들에게 집에 다녀오며 우리쪽 블루/레드에 와드를 해달라고 부탁합시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이블린이 무조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너희는 딜템가는순간 날 보면 도망가야 할거야.
녹턴
판테온

 

 

라인 / 정글 운영법

적 라이너들의 스펠 유무,

상대 정글의 위치,

적 블루/레드쪽의 와딩,

초반 800체력 바위게 무조건 먹기.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