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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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5.7
- 공격 속도+5.1%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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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e스킬에 표식이 터졌을땐 q던지고 q쿨이 6시될쯤에 장막을깔고 상대 라이너와 근접한 상태에서 q평q-e를 사용했지만 지금 e에 표식이 안터지면서 q평e장막깔고 q평 이런식으로 딜교합니다.
e를 너무 쓰시다보면 기력이 남아 돌지가 않아여 q를 던지신뒤에 평타를 쳐서 표식을 터뜨리시면 기력 수급이 어느정도 됩니다.
W활용 Tip. w로 시야가 없는 지역에다 깔면 장막이 사라질때까지 볼 수 있습니다.
w는 우리팀 정글러가 왔을때 상대 챔프랑 겹치게 깔면 슬로우 효과와 아칼리는 이속버프를 받습니다.
그리고 광역스킬이 아닌경우 대부분 장막안에서 회피가 가능하므로 되도록 장막안에서 싸우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에 콤보중 하나 q-e가 안터짐으로써 심하게 밀립니다.
e가빠졋을땐 진입 하셔도 되지만 저도 6레벨까지 파밍하거나 정글러를 콜해서 스펠이나 피갱으로 킬각 봅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오늘 저녁에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랩전에는 장막으로 근접하신뒤에 Q-평-E 이런식으로 간만 봐주시다가 6랩이후에는 라이즈가 궁이 빠진뒤에 딜교하시면 필승입니다.
라이즈가 궁있을때 딜교하시게되면 왠만해선 라이즈가 유리합니다;
정말 최근에 본 성장형 챔프중에서 라이즈만한 챔프도 못본거같은데 초반에 정글러랑 서폿이 아칼리 라인을 봐주게 되면 왠만해선 겜 기우는일 없습니다. 정글 서폿한테 라이즈 초반에 말려두는게 중요하다구 강조해주세요.
정말 동실력에선 아칼리가 유리합니다.
1랩때 아칼리가 약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좀 많은데 상대가 근접 챔프일 경우에 아칼리가 q를 던진후에 q쿨이 9시정도에 있을때 평q평을 하게될 경우 왠만한 근접 챔프들은 초반에 딜교 손실을 보게 됩니다.
후반부에 진입하게되면 일단 아칼리의 역할이 가장 크게 나타나는 시점입니다.
서폿과 시야장악을 하면서 5용or바론을 챙길 수 도 있고 시야 장악을 위해 돌아다니는 서폿과 라이너들을 따낼 수 있습니다.
템이 나온 아칼리의 스플릿을 막을려면 동실력에선 정말 2~3명이 딸려 들어오는 경우가 되야하니 그동안 아군은 타워철거or옵젝 주변에 시야를 먹음으로써 다음 한타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게 되서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칼리는 후반부에 적팀 딜러들이 잘컷는데 진입챔이 아칼리 혼자다. 그러면 앞라인부터 녹여주는게 좋습니다.
아칼리의 한타 역할이 정말 다양합니다. 원딜을 포함한 누커를 자르는 역할도 있지만 각이 안나올 경우 앞라인부터 녹이거나 상대 딜러라인에 진입한뒤 혼란을 주면서 어그로를 끄는 역할이 있습니다. 우리 딜러들이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녹여나갈 수 있는 상황이면 어그로를 끌어주면서 상대스펠과 포커싱 분산을 유도해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대응법은 추후 영상으로 올리겠습니다.
아칼리 1500판을 하면서 수도 없이 많은 챔프들은 상대해본 결과 라인전을 이겼다고해서 게임이 완전히 이긴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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