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빌지워터 해적검 + 단검 + 단검 → 빌지워터 해적검 + 곡궁총 가격: 변화 없음. 조합비 조정됨(신규) 온-힛 지속 효과(적중 대상의 현재 체력 비례 피해)에도 생명력 흡수 효과를 받음지속 효과의 최소 피해량: 3 → 10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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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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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E W Q 순으로 선마.
라인전에서 Q보다 E와 W를 선마하여 라인주도권을 가져오자.
보통 왠만하면 4랩을 기준으로 보통 Q를 하나 찍을것을 생각하는데
Q 1랩 대신 W를 2랩을 찍어주도록 하자.
물론,
우리편이 갱을 호응해줘야 할 것 같다면 Q를 찍어야 한다.
초반에 Q를 안 찍는 이유?
Q는 마나소모가 클더러 데미지가 아주 높은편도 아니다.
ADAS케일은 AP를 올리거나 깡AD를 높게 올리는게 아니기에 효율도 좋지 못하며
Q모션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극공속에서 Q가 오히려 E평타의 모션을 방해한다.
(초반엔 체감이 되지 않지만 공속이 1.0을 넘어가면 평타 사이에 큐를 끼워넣기 부담스러워짐)
그리고 W가 레벨을 올리면 효율이 상당히 좋고 (힐량 45 증가)
이속증가 버프까지 있기 때문에 갱킹 회피에 굉장히 좋은 성능을 가진 스킬이다.
물론 무작정 Q를 안배우는게 아니라.
우리편 정글이 백업이 굉장히 좋거나 갱을 준비중이라면 Q를 하나 배워주도록 하자.
항상
이렇게만 올릴게 아니라.
이렇게도 갈수 있고
이렇게도 갈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결정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주 라인전을 못 할 것은 아닌데 한번 딜교 잘못 해버리면 힘들고
킬 한번 주고 시작하면 더 힘들어진다.
내가 라인전을 이겨도 E Q Q Q로 엄청난 기동성을 인해
라인복귀도 빠르고 로밍도 빠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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