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읽어보시고 귀찮으시더라도
30초만 할애하셔서 평가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야스오는 와 기본공격으로 시간이 갈수록 굉장한 딜이 나오게 되고, 통해 (미니언이 많다면) 거리유지로 상대를 현란하게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의 하드카운터가 명확하고 초반에 매우 약해 성장하기 힘듭니다. 숙련된 플레이어가 아니면 다루기 매우 어려워 꾸준한 연습을 필요로합니다. 야스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야스오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서 마음가짐>
1. 야스오가 죽으면 내가 죽는 생각으로 생존에 집중한다.
2. 질풍검을 신중 또 신중하게 쓴다.
3. 너무 많은 무리를 하지않고 버스를 잡아타자.
<야스오의 장점과 단점>
1. 크리 확률 2배로 스태틱 무대만 나오면 기본공격과 Q가 다 크리가 뜨게 되서 조금만 붙어있어도 원딜과 미드는 삭제가능.
2. 장막을 이용한 모든 투사체 삭제.
3. 질풍검을 이용한 논타게팅 회피 및 거리조절 가능.
4. 궁이 조건부이긴 하나, 말 그대로 조건만 좋으면 한타 붕괴를 일으킬 수 있고 방관 50%로 높은 딜.
1. 확실한 탈출기의 부재.
2. 굉장히 낮은 스탯.
3. 한번 말리면 지구끝까지 말림.
4. 궁을 쓰는데 조차 조건이 필요함.
- 티어인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5
- 공격 속도 +1.7%x4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치명타율 +0.28%x1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1
- 치명타율+4.93%
- 공격 속도+11.3%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3.006
- 생명력 흡수+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야스오는 와 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여러가지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1레벨 때 (미니언) - 기본공격 (챔피언) - 기본공격 - (기본공격 OR 로 도주)
2레벨 이후 1.(하나차지중) (미니언 타면서)로 상대를 맞춥니다. 로 한번 빠져서 쿨을 벌어주시고 (챔피언)로 띄워주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미니언에게 타면서 사용하면 대부분 반응 못하고 맞습니다.)
2.(하나차지중) (미니언) - 기본공격 + - (챔피언)
3.(2차지) (챔피언) - (미니언도주)
딜교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예시로 보시고 그 때 그 때 맞게 가장 적은 피해를 입고,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 상대에게 정확히 꽂아 넣는게 중요합니다. 팁이라고 할 것까진 없고 많이 사용해 보세요. 강철 폭풍의 치명타 데매지는 최종 데매지 계산에서 패시브의 치명타 데매지 감소 25%가 적용됩니다. 기본 200%의 경우에는 150%, 무한의 대검을 장착해서 250%가 된 경우에는 187.5%가 됩니다. 후반에는 기본공격이 더 강해집니다. 또한 평타 판정이라 적 챔피언 단일 공격시 미니언의 어그로가 끌리게 됩니다.
- 모든 투사체를 삭제해주기 때문에 정말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라인전에서 블크같은 로밍챔프가 그랩하나에 목숨걸고 와도 막아버리면 그만이고, 아무무가 갱킹을 와도 막아버리면 그만입니다. 팀원에게 붙은 케이틀린 궁도 막아줄 수 있고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저는 보통 한타할때 세주아니궁 같은거 아니면 가만히 가지고 있다가, 원거리 광역딜로 팀원을 지키는데 쓰거나 원딜 기본공격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씁니다. 쿨타임이 굉장히 긴 스킬이니 그 부분 유의해서 쓰시면 좋겠습니다. (궁3렙 30초 W5렙 18초)
- 가까이 붙어서쓰면 멀리가게되고, 멀리서 쓰면 가까이 붙게 되는 스킬입니다. 갱킹을 당하실 때 살짝 적 타워쪽으로 이동해서 뒤로 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부분 많이 써보셔서 거리 정확히 숙지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의 정확한 사거리 숙지하셔서 실수없이 띄우시면 좋겠습니다. 저두 가끔 실수하는게 를 연속해서 쓰다가 점멸로 적에게 완벽히 붙고 질풍검으로 넘어가버리면서 회오리바람을 써버리는 일이있습니다. 굉장히 조심하셔야할 부분입니다.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는건 언제나 최후의 수단입니다. 적미니언이 있다면 적미니언에 타셔서 붙고 탈출기를 사용한 뒤 적 챔피언에게 를 사용해주세요. 블라디미르 처럼 붙어 있을수록 데매지 교환에서 우위를 점하지만, 웅덩이를 이용하면서 회오리를 피하고 거리를 벌릴땐 한번 빼는척 하시다가 블라디가 조금 나오면 미니언에게 최대한 근접해서 타셔서 바로 다시 붙는 방법이있습니다. (제드의 그림자와 흡사함)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언제나 빠져나올 길은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 최대한 많은 인원을 궁으로 데매지 주면 좋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을때도 많습니다. 원딜 혼자가 떴을때도 한타의 그림을 보고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원딜만 짜르면 이기는데 우리팀 그라가스가 궁으로 띄워줬고 트페가 궁을 키고 있는 상황이라면 바로 원딜에게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어느상황인지 하나하나 짚어드릴수는 없습니다. 그때 게임마다 잘 판단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기류 차는 것 잘 기억해 두시고 그거까지 계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띄워주시고 궁쓰기전에 기본공격 한번 우겨넣어 주세요.
궁을 여러명을 맞추시려면 1 자로 적 챔피언을 세워주세면 됩니다. 결론은 저를 쫓아오게 만들면 되는데요 이게 쉽지는 않으나 그렇게 많이 어렵지도 않습니다. 가 두스택이 되서 회오리바람을 쏠 타이밍이되면 적은 주변을 맴돌면서 같이 띄워지는걸 굉장히 신경쓰게 됩니다. 으로 들어가서 거리를 좁혔다가, '안되겠다 도망가야겠다' 라는 느낌으로 으로 바로 빼주시면서 를 적이 따라오는 방향으로 쏘시면 맞을 확률이 많이 올라갑니다. (보통 한타에서 많이 나옵니다. 라인전에서는 글쎄요)
<Q선마 VS E선마>
데매지는 를 올리나 를 올리나 20씩 올라가는건 똑같습니다. 상대 챔피언에 따라 을 꽂을일이 많다면 , 를 꽂을 일이 많다면 를 배우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제드,탈론이 상대일 경우
카타리나, 블라디미르가 상대일 경우
를 1개만 주고 를 마스터 하게되면 쿨이 0.5초라 상당히 답답해 하시는 분도 있으니 3개주고 마스터 하셔도 되겠습니다. 이 배울때마다 스킬쿨이 줄어들지 않게 패치 되서 자유롭게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를 찍으면 같은 상대에게 쿨감소도 있고, 스킬 쿨감소도 있어서 좋습니다.
<1렙 스킬 VS >
적 근접 챔피언 (카사딘,탈론) 일때 의 긴 사거리로 상대견제 및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적 원거리 챔피언 (애니,오리아나) 일 때 로 딜교하시면 좋습니다.
야스오는 1,2 레벨 초반 타이밍에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초반에 강력하지만, 또 미니언도 초반에 강력합니다. 그 부분 유의하셔서 딜교하시기 바랍니다. 원거리 미니언 어그로 초기화를 위해서 한번 쭉 빠져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야스오 궁 위치조절>
야스오는 두 가지 방법으로 궁 위치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영상을 보시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바람장막 으로 막을수 있고 없는 것>
희대의 사기스킬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벽을 생성하는 바람장막입니다.
이 기술에 안막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투사체가 나가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범위에 데매지를 주는 기술 (예: , , )
투사체가 나가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 판정은 위와 같은 기술 (예: , , )
액티브 아이템 3종 : , ,
(몰락한 왕의 검은 흡혈 투사체가 사라집니다. 블라디 와 같음)
http://www.thisisgame.com/lol/tboard/?board=5&n=366323
위에 가보시면 바람장막 실험영상이 두개 있습니다.
, 와 같은 논타겟 투사체는 을 사용하자마자 몸통에서부터 막을 수 있으나
, 와 같은 타겟 투사체는 생성이 완료된 후에 막아집니다.
<질풍검을 이용한 딜교와 추노영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나 조금 가능성이 있고 나중에 가면 가능성이고 뭐고 나발이고 정말 힘듭니다.
후반에 스플릿 하다가 만나면 이길 가능성이 또 생기는데 제드R을 사용했을 때 오는 미니언 라인 쭈욱 타시면서 표식 시간을 죽이시고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드에게 킬한두번 주면서 게임이 그대로 기우는 수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다른 공략들 보면 이렇게 저렇게 싸우면 된다고 하는데, 막상 싸울땐 정신이 없습니다. 스턴에 강철폭풍이 씹히고 쿨타임은 돌고 들어오는 데매지는 엄청납니다. 혹여나 라인이라도 밀려있으면 그대로 300원 되기 일쑤니 정글러를 부르시거나 파밍에 집중하세요.
탑에서 미니언을 먹던 야스오! 적팀 리븐을 보고...
_人人人人_
> 돌연사 <
 ̄Y^Y^Y^Y ̄
이기는 시간은 정말 1,2 레벨 초반 뿐입니다. 극초반에 쇼부한번 못보시면 이제 죽는일만 남았습니다. 조심해서 파밍하시고, 정글러를 불러주세요
W를 맞고 침묵과 동시에 질풍검을 봉쇄당하고, Q까지 그대로 띄워지면서 기본공격 + E의 데매지. 점화와 R의 고정데매지 6렙부터 500가까이 됩니다. 탱탬을 두르지 않은 야스오는 원딜러 처럼 가볍게 삭제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게임을 운영하는 것, 포탑을 부시는 것, 라인을 오래가져가는 것 이런것도 전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마련입니다. 룬과 마스터리, 아이템처럼 고정된 진리가 없으니 때에 따라 판단을 잘하시면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킬을 딸각이 나오면 따시고, 1킬이라도 줬고 안되겠다 싶으면 파밍에 집중하세요. 오시는 갱킹 막지마시고 호응을 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으로 최대한 생존을 하실 수 있길 빕니다. 매드무비 따라하시려다가 그냥 골로갑니다. 한 번 죽으면 두 번 죽기도 굉장히 쉬우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무난하게 CS 만 먹으셔도 템 잘뜹니다. 킬은 300골드 미니언은 20골드, 15개 차이가 1킬 차이니 기본을 잘하시면 됩니다. 때 한번 때 한번 급격하게 쌔지니 템 띄우시는데 집중하세요.
중반이면 한 20분 가까이 되는 타이밍입니다. 이제 슬슬 용을 먹기위해서 탑도 내려오면서 5:5 싸움이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용쪽엔 바위게 한마리 밖에 없고, 은 상대챔피언 에게 밖에 못쓰니 도망갈길 찾기도 힘듭니다. 우리팀이 띄워주는걸 기다리거나 너무 앞에서 삭제만 안당하시면 되겠습니다. 3명 이상 혹 딜러진 2명일때나 들어가 주시구요. 궁시간이 끝난 뒤에 적을 완벽히 몰살 시킬 각이 보이지 않으면 일단 거리한번 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야스오 어그로가 엄청나서 집중포화 당할 여지가 있습니다. 1:1이 굉장히 쌔니 빈라인 먹던 원딜짜르기 정도 시도해보심이 좋겠습니다.
약 30분 넘어가는 35분쯤. 나보다 잘큰 챔피언이 없다면 스플릿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의하셔야 할 것이 한명 짤리면 바로 드래곤 내주게 되고, 바론도 내주게 됩니다. 죽을 때 죽더라도 하나는 죽이면서 죽으시구요. 스플릿이 안된다면 팀원들과 몰려다니시면서 하나씩 잘라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후반은 정말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황판단에 따라 최선의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탱탬을 조금 두르셨어도 조심하시고, 딜템만 있다면 더더욱 조심해주세요.
힘입어 원딜에게 달려 들 수도 있고, 를 잘 깔아서 적 투사체를 많이가진 적 미드, 원딜로 부터 팀을 보호할 수도 있고, 우리팀 원딜과 함께 적브루져를 죽일 수도 있고, 잔뜩 띄워진 상대에게 도 때려 박아야하고, 타면서 거리 유지 하면서 를 정확히 때려박아야 합니다. 덤으로 죽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타 하실때 정신 정말 바짝 차리시고, 쓰레쒸가 점멸 + 로 3~4명을 밀치지 않나, 람머스가 점멸 + 로 3~4명을 살짝 띄우지 않나 보시고 정확히 를 넣어 줘야합니다. 한타중에 핑이 보일리도 없으니 사전에 이야기가 안되어 있다면 한타하는 도중에 갑자기 쓸텐데 정신똑띠 잡으셔야 합니다.
공략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계속 해보시고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