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6.5% (13표)
0% (0표)
23.5% (4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13/17
[Diamond] 7/14일 군입대. 수고들 하세요~

- 케이드림(2015-07-10, 조회수: 58404)

 








다 읽어보시고 귀찮으시더라도 

30초만 할애하셔서 평가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야스오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기본공격으로 시간이 갈수록 굉장한 딜이 나오게 되고, Sweeping Blade(질풍검)통해 (미니언이 많다면) 거리유지로 상대를 현란하게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의 하드카운터가 명확하고 초반에 매우 약해 성장하기 힘듭니다. 숙련된 플레이어가 아니면 다루기 매우 어려워 꾸준한 연습을 필요로합니다. 야스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야스오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서 마음가짐>


1. 야스오가 죽으면 내가 죽는 생각으로 생존에 집중한다.


2. 질풍검을 신중 또 신중하게 쓴다.


3. 너무 많은 무리를 하지않고 버스를 잡아타자.



<야스오의 장점과 단점>


1.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크리 확률 2배로 스태틱 무대만 나오면 기본공격과 Q가 다 크리가 뜨게 되서 조금만 붙어있어도 원딜과 미드는 삭제가능.

2. Wind Wall(바람 장막) 장막을 이용한 모든 투사체 삭제.

3. Sweeping Blade(질풍검) 질풍검을 이용한 논타게팅 회피 및 거리조절 가능.

4. Last Breath(최후의 숨결) 궁이 조건부이긴 하나, 말 그대로 조건만 좋으면 한타 붕괴를 일으킬 수 있고 방관 50%로 높은 딜.          

 


1. 확실한 탈출기의 부재.

2. 굉장히 낮은 스탯.

3. 한번 말리면 지구끝까지 말림.

4. 궁을 쓰는데 조차 조건이 필요함.




- 티어인증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치명타율 +0.28%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93%
  • 공격 속도
    +11.3%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7,892 IP
*룬은 취향입니다.

룬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효율이 높은건 있을 수 있으나, 자신 취향에 맞춰 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프로선수 분들이 어떤 룬을 쓰나, 어떤 마스터리를 쓰나 궁금해서 자주 찾아봤었으나 제게 맞는 룬을 찾아 썼습니다. 
근접 AD챔피언인데도 성장 마방이 없는 챔피언이라 마저는 꼭 넣어줬습니다.
(룬을 바꾸지 말고 손을 바꿉시다)



미드에 상대가 AD 챔피언일때 들고갑니다. 탑일때도 사용합니다.

표식 - 치명5, 공격속도4
인장 - 방어9
문양 - 치명1, 성장마저8
정수 - 공격속도 3


미드에 상대가 AP 일때 들고갑니다.


표식 - 치명5, 공격속도4

인장 - 성장체력9

문양 - 치명1, 고정마저8

정수 - 공격속도 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을 배려한 스샷


 
주문 연성, 무기 연성 한타하면서 Sweeping Blade(질풍검)을 사용할 일이 좀 됩니다. 2번만 사용해도 Q, 기본공격 2%의 딜링상승이 있어서 찍었습니다.

 광란 어떤 분은 광란을 안찍으시는 분도 계시던데, 거의 100%에 가까운 크리티컬 확률이 있어서 3중첩은 금방 띄웁니다. 3중첩 뜨게되면 약 0.1 정도의 공격속도 상승이 있습니다.

 장군 생각보다 특성의 효율이 좋지못해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1. 매우 기본적인 스펠 (기본적인 스펠)

  Flash(점멸)  + Ignite(점화)

 미드에 오는 많은 AD, AP 챔피언들이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무난하게 타워다이브 하면서 2% 부족한 딜을 채워줄때도 좋고, 평소에 부족한 2% 딜을 채워줄때도 좋습니다. 


2. 제드, 리븐이 상대일 때 

  Flash(점멸)  + Exhaust(탈진)

 제드, 리븐이 아니더라도 취향에 따라 쓰시는 분도 계십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고 내려와서 탈진을 넣게되면 방어력, 마저 10낮춰서 딜도 잘들어가고 2.5초동안 반격을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좋습니다. 


3. 탑 야스오 할 때 

   Teleport(순간이동)   Smite(강타)

 텔 강타 이스펠이면 라인전 1:1만 놓고봤을때 왠만하면 질 수가 없습니다. 정글을 빠르게 먹어주고 2렙을 먼저 찍은다음에 도란검 3~4포션 + 와드로 라인전을 유리하게 끌고 나가시다가 (척후병의 사브르) 승부의 강타가 나오게 되면 강타박고 잡으시면 됩니다. 바로 잿불거인을 가면 딜이 부족한 상황이 생기니 도란검 두개는 꼭 사주세요. 

 다리우스나 이렐리아 가렌 리븐 근접 AD 챔피언들 나오면 몸이 종잇장인 야스오는 뭐하나 해보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잿불거인으로 체력도 얻고 탈진점화 두가지 효과로 쇼부 봐야합니다. 자크나 나르같은 부분은 도망을 잘쳐서 잡기가 힘듭니다. 
 추노라곤 걷는 것하고 E 밖에 없는 야스오라 텔레포트 타이밍을 굉장히 잘 잡아야하구요. 점멸도 없어서 갱킹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일반에서 연습좀 하시다가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한창 탑 강타텔 유행이 불었을 때 재미좀 봐서 계속 볼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상대가 대처법을 잘 몰라서 초반에 타워다이브로 계속 킬을 따가지 않고,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까지 벌 시간을 줘서 2:1도 잡고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것만 하면 라인전에서 4킬은 기본으로 따이네요. (라인전에서 4킬따이고 멘탈나가서 대충 던지면서 했습니다. 같이 했던 팀원분들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조금 무리였던듯 싶습니다. 무조건 점멸과 탈진, 점화로 선택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야스오는 Sweeping Blade(질풍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여러가지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1레벨 때 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 - 기본공격 Sweeping Blade(질풍검)(챔피언) - 기본공격 - (기본공격 OR Sweeping Blade(질풍검)로 도주) 


2레벨 이후 1.Steel Tempest(강철 폭풍)(하나차지중) (미니언 타면서)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상대를 맞춥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 한번 빠져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을 벌어주시고 Sweeping Blade(질풍검)(챔피언)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띄워주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미니언에게 타면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사용하면 대부분 반응 못하고 맞습니다.)

             2.Steel Tempest(강철 폭풍)(하나차지중) 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 - 기본공격 + Steel Tempest(강철 폭풍) - (챔피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3.Sweeping Blade(질풍검)(2차지) (챔피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 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도주)


딜교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예시로 보시고 그 때 그 때 맞게 가장 적은 피해를 입고,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Steel Tempest(강철 폭풍) - 상대에게 정확히 꽂아 넣는게 중요합니다. 팁이라고 할 까진 없고 많이 사용해 보세요. 강철 폭풍의 치명타 데매지는 최종 데매지 계산에서 패시브의 치명타 데매지 감소 25%가 적용됩니다. 기본 200%의 경우에는 150%, 무한의 대검을 장착해서 250%가 된 경우에는 187.5%가 됩니다. 후반에는 기본공격이 더 강해집니다. 또한 평타 판정이라 적 챔피언 단일 공격시 미니언의 어그로가 끌리게 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 모든 투사체를 삭제해주기 때문에 정말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라인전에서 블크같은 로밍챔프가 그랩하나에 목숨걸고 와도 막아버리면 그만이고, 아무무가 갱킹을 와도 막아버리면 그만입니다. 팀원에게 붙은 케이틀린 궁도 막아줄 수 있고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저는 보통 한타할때 세주아니궁 같은거 아니면 가만히 가지고 있다가, 원거리 광역딜로 팀원을 지키는데 쓰거나 원딜 기본공격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씁니다. 쿨타임이 굉장히 긴 스킬이니 그 부분 유의해서 쓰시면 좋겠습니다. (궁3렙 30초 W5렙 18초)



Sweeping Blade(질풍검) - 가까이 붙어서쓰면 멀리가게되고, 멀리서 쓰면 가까이 붙게 되는 스킬입니다. 갱킹을 당하실 때 살짝 적 타워쪽으로 이동해서 뒤로 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부분 많이 써보셔서 거리 정확히 숙지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정확한 사거리 숙지하셔서 실수없이 띄우시면 좋겠습니다. 저두 가끔 실수하는게 Flash(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를 연속해서 쓰다가 점멸로 적에게 완벽히 붙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질풍검으로 넘어가버리면서 회오리바람을 써버리는 일이있습니다. 굉장히 조심하셔야할 부분입니다.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적 챔피언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사용하는건 언제나 최후의 수단입니다. 적미니언이 있다면 적미니언에 타셔서 붙고 탈출기를 사용한 뒤 적 챔피언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를 사용해주세요. 블라디미르 처럼 붙어 있을수록 데매지 교환에서 우위를 점하지만, 웅덩이를 이용하면서 회오리를 피하고 거리를 벌릴땐 한번 빼는척 하시다가 블라디가 조금 나오면 미니언에게 최대한 근접해서  Sweeping Blade(질풍검)타셔서 바로 다시 붙는 방법이있습니다. (제드의 그림자와 흡사함)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언제나 빠져나올 길은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 - 최대한 많은 인원을 궁으로 데매지 주면 좋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을때도 많습니다. 원딜 혼자가 떴을때도 한타의 그림을 보고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원딜만 짜르면 이기는데 우리팀 그라가스가 궁으로 띄워줬고 트페가 궁을 키고 있는 상황이라면 바로 원딜에게 Last Breath(최후의 숨결)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어느상황인지 하나하나 짚어드릴수는 없습니다. 그때 게임마다 잘 판단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기류 차는 것 잘 기억해 두시고 그거까지 계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띄워주시고 궁쓰기전에 기본공격 한번 우겨넣어 주세요.

 

 궁을 여러명을 맞추시려면 1 자로 적 챔피언을 세워주세면 됩니다. 결론은 저를 쫓아오게 만들면 되는데요 이게 쉽지는 않으나 그렇게 많이 어렵지도 않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두스택이 되서 회오리바람을 쏠 타이밍이되면 적은 주변을 맴돌면서 같이 띄워지는걸 굉장히 신경쓰게 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으로 들어가서 거리를 좁혔다가, '안되겠다 도망가야겠다' 라는 느낌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으로 바로 빼주시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 를 적이 따라오는 방향으로 쏘시면 맞을 확률이 많이 올라갑니다. (보통 한타에서 많이 나옵니다. 라인전에서는 글쎄요)


<Steel Tempest(강철 폭풍)Q선마 VS Sweeping Blade(질풍검)E선마> 



데매지는 Sweeping Blade(질풍검)를 올리나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올리나 20씩 올라가는건 똑같습니다. 상대 챔피언에 따라 Sweeping Blade(질풍검) 을 꽂을일이 많다면 Sweeping Blade(질풍검),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꽂을 일이 많다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배우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제드,탈론이 상대일 경우 Steel Tempest(강철 폭풍)   

카타리나, 블라디미르가 상대일 경우 Sweeping Blade(질풍검) 


 Sweeping Blade(질풍검)를 1개만 주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마스터 하게되면 Sweeping Blade(질풍검)쿨이 0.5초라 상당히 답답해 하시는 분도 있으니 Sweeping Blade(질풍검)3개주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 마스터 하셔도 되겠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이 배울때마다 스킬쿨이 줄어들지 않게 패치 되서 자유롭게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으면 같은 상대에게 쿨감소도 있고, 스킬 쿨감소도 있어서 좋습니다.




 <1렙 스킬 Steel Tempest(강철 폭풍)VS Sweeping Blade(질풍검)>

 적 근접 챔피언 (카사딘,탈론) 일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긴 사거리로 상대견제 및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적 원거리 챔피언 (애니,오리아나) 일 때 Sweeping Blade(질풍검)로 딜교하시면 좋습니다.



 야스오는 1,2 레벨 초반 타이밍에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초반에 강력하지만, 또 미니언도 초반에 강력합니다. 그 부분 유의하셔서 딜교하시기 바랍니다. 원거리 미니언 어그로 초기화를 위해서 한번 쭉 빠져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야스오 궁 위치조절>


 야스오는 두 가지 방법으로 궁 위치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영상을 보시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바람장막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막을수 있고 없는 것>



 희대의 사기스킬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벽을 생성하는 바람장막입니다.


이 기술에 안막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투사체가 나가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범위에 데매지를 주는 기술 (예: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투사체가 나가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 판정은 위와 같은 기술 (예: Incinerate(소각)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Force Pulse(힘의 파동))

액티브 아이템 3종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쌍둥이 그림자) 


(몰락한 왕의 검은 흡혈 투사체가 사라집니다. 블라디 Transfusion(수혈)와 같음)



http://www.thisisgame.com/lol/tboard/?board=5&n=366323

위에 가보시면 바람장막 실험영상이 두개 있습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Mystic Shot(신비한 화살) 와 같은 논타겟 투사체는 Wind Wall(바람 장막)을 사용하자마자 몸통에서부터 막을 수 있으나


Bouncing Blade(단검 투척)Spear Shot(투창)와 같은 타겟 투사체는 Wind Wall(바람 장막) 생성이 완료된 후에 막아집니다.


 

<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을 이용한 딜교와 추노영상>





시작 아이템
공격 아이템
방어 아이템
중요 아이템
 보통 야스오는 도란검으로 시작해서 (스태틱의 단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띄우는 것을 베이스로 합니다. 그러나 상대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탬을 다르게 선택하실 줄 알아야합니다. 야스오는 생명력흡수 템을 꼭 가주셔야합니다. 이 부분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있습니다. 야스오에게 공격속도는 중요하다 하지만, (스태틱의 단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동시에 띄워지게 되면 필요이상의 공격속도가 생기는 감이 있습니다. 피흡도 이게 되는건지 마는건지 잘 모를 정도구요. 그래서 저는 보통 3코어 이상 아이템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띄우지 않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띄웁니다. 기본공격 크리시 약 150가까이 차는 생명력 흡수량, 보호막까지 생겨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타한번 하시고 지나가는 행인(미니언)을 한두대만 때리셔도 금방 반피까지 차올라 다시금 한타참여가 가능해집니다.


 <야스오 템트리>

상대가 AP챔피언 일땐 일단 첫템은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목표로 합니다. 야스오에게 버릴게 없는 완소템인 (스태틱의 단검)을 빠르게 띄우는 것도 좋겠으나,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빠르게 띄워주면 확실히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첫귀환에 체력이 많이 빠져서 갱킹을 당하셨으면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줍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띄우게 되면 사실 딜링이 부족하게 되니 여기서 완소템 (스태틱의 단검)을 뽑아주시고 그 다음부터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1. 우리팀에 딜링이 부족하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2. 내가 죽지않고 딜만 조금씩해줘도 이길것 같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딜템가는것도 좋지만, 꼭 방어아이템 두개정도는 섞어주세요.

상대가 AD챔피언 일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생략하시고 (스태틱의 단검)를 먼저 띄우시면 되겠습니다. 

<템트리만 바꿔도 승률이 오르는 기적>


 저두 돌아다니면서 다른 분들이 쓰신 공략들 무슨 깨알 정보가 없나 확인해봅니다. 다른분이  Trinity Force(삼위일체) - (스태틱의 단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시는 분이 계시던데 이 템트리도 괜찮더라구요. 찔렀을때 나오는 이동속도 약 480쯤 추노에 굉장히 좋고 자리잡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탑에서 쓰시던데, 미드에서도 괜찮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스태틱의 단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시게 되면 공격속도룬 없이도 Steel Tempest(강철 폭풍)이 1.33이 됩니다. 무한의 대검이 없어서 딜링이 조금 부족해보이는 면도 있는데 적극 추천드립니다. (야스오 다른 공략에 있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 제가 쓸때는 이게 뭐 대단한 템인가 싶었는데, 이걸 상대가 쓰니까 이것만큼 성가신 아이템이 없습니다. 1450골드면 생각보다 초반에 뽑을 수 있는 템인데, 250의 데매지 정도면 왠만한 챔프 궁딜만큼 씹어주는 부분입니다. 상대 AP 챔프가 아프고 짜증난다면 한 번 가보세요. 롱소드가 조합재료인데 곡괭이딜이라 생각보다 쌥니다.



 <탑 야스오 템트리>


사실 조금 안 좋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트포가 나오기 전까지 굉장히 뚜벅뚜벅 걸으면서 추노도 힘든데다가, 딜로스까지 장난이 없었습니다. 탑 강타텔 야스오로는 더 이상 게임을 할 수 없다는 판단을 했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반에서 호기심 삼아 해보세요) 탱킹 능력이 되는 챔프들과 맞라인은 서야하기 때문에 잿불거인과 트포를 사용해서 체력을 3000까지 끌어올렸습니다만, 차라리 라인유지력도 올리고 첫템으로 강력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사셔서 게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 다음 템으로 (스태틱의 단검)까지 뽑으시게 되면 기본공격과 Steel Tempest(강철 폭풍)이 굉장히 약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Pickaxe(곡괭이)이나 B. F. Sword(B.F. 대검)를 하나 띄우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탑 야스오라고 템트리 별 거 다를 것 없으니, 미드야스오와 비슷하게 가주세요.



 1레벨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으시고 유령이던, 적레드던, 적블루던 강타를 이용해서 잡아 2렙을 찍어주시고 바로 집을타셔서 Doran's Blade(도란의 검)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Health Potion(체력 물약))사시고 텔을 사용해 복귀하시면 됩니다. 점멸이 없기 때문에 포션 한두개 버리고 와드를 사셔야 합니다. 와드로 인해 적 정글러에게 역갱을 선사하고 터지는 판도 나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Trinity Force(삼위일체)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보통 탑 야스오할 때 이 템트리를 사용합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보통 탑갔을 때 씁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Trinity Force(삼위일체)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렇게 띄웁니다. 트포랑 잿불거인으로도 체력이 약 3000 가까이 나오는 데다가 딜은 딜대로 나옵니다. 주문검이랑 크리랑 같이뜨면 데매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템을 이렇게 가면 생흡이 없어서 힘든데, 그 부분은 영약이랑 룬에 1.5%라도 박아서 만회합니다. 옛날 인벤에서 라위 효율에 대한 글이 올라왔었는데, 피바라기와 비슷한 딜효율을 내더군요. 물론 탱커가 많으면 더욱 효율이 높아지겠구요. 안그래도 트포, 무대라 템이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좀 가격이 낮은 아이템을 선택했습니다.



같은 레벨, 노특성, 노룬으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마지막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VS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이 액티브를 쓰지 않고도 이깁니다. 약간의 운이 따라줬던 것 같긴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현재 체력 추가뎀에 크리가 떠서 최대 492, 최소 276까지 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B. F. Sword(B.F. 대검) VS Recurve Bow(곡궁)+Dagger(단검)으로 했을 때 B.F 대검이 근소하게 이기는 거로 봐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VS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피바라기가 우세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이 부분은 스태틱을 양쪽에 착용하고 하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네요. 피바라기의 보호막은 사용하지 않고 싸웠을 때 거의 압도적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DPS가 높은 것 같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올리렵니다. 크리티컬시 약 150가까이 차는 생명력 흡수와 방어막은 버릴 수가 없네요.


한번 심심풀이로 봐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편집에 실험에.. 시간은 많이들었는데 진짜 별거 없네요... 주륵)



 아이템 빌드는 추천하는 템을 나열해둔 부분입니다. 템트리는 골드상황 및 게임상황에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염두해두시면서 자신에게 맞고, 또 상황에 맞는 템트리를 잘 판단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신발 선택, 인챈트 선택과 영약 선택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대부분의 야스오 하시는 분이 위에 세가지 신발을 사용합니다. (던질땐(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쓰시면 확실히 공격속도가 많이 상승한다는게 체감됩니다. 그런데 안그래도 방템이 늦은 야스오가 광전사까지 굳이 써야하나 싶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저는 100게임 하면 99게임은 헤르메스를 신고 게임합니다. 적팀에 정말로 CC하나 없다면 저도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착용하겠지만, 사실 그럴일은 없습니다. CC에 약한 야복치를 위해서 신발에서 강인함을 채용했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미 헤르메스를 100게임중 99게임을 착용한다고 했으니 닌탑도 좀 회의적이긴 합니다. 적이 올 AD일때나 한번씩 착용할까요. 리븐, 제드가 왔을때 라인에서 잠깐 신었다가 헤르메스로 바꾸기도 합니다. 근접딜 10% 막는것도 좋겠지만, CC를 0.1초라도 빨리 풀고자 하는 마음이 아이템에 나와있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 를 쓰시게 되면 (스태틱의 단검) 이 있을때 기본이동속도 413이 나옵니다. 지나가시면서 Q 한번 긁어주시면 451까지 올라갔다가 천천히 정상치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동속도 451까지 갑자기 38정도 올라가게 되는데, 이정도 속도면 상대하고 거리유지하기 굉장히 편합니다. 꼭 한번씩 써보시길 바라구요. 물론 생존율도 올라갈 수 있겠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 는 지고 있으실 때 쓰시면 좋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격노와 다르게 평상시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강철의 영약)(분노의 영약)
제 헤르메스 전도에도 불구하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를 가신다면 (강철의 영약)이라도 하나 드셔서 강인함을 만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 헤르메스 전도가 통했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신고, (분노의 영약)와 함께 적을 뚜까 패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초반에나 조금 가능성이 있고 나중에 가면 가능성이고 뭐고 나발이고 정말 힘듭니다.
후반에 스플릿 하다가 만나면 이길 가능성이 또 생기는데 제드R을 사용했을 때 오는 미니언 라인 쭈욱 타시면서 표식 시간을 죽이시고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드에게 킬한두번 주면서 게임이 그대로 기우는 수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리븐

다른 공략들 보면 이렇게 저렇게 싸우면 된다고 하는데, 막상 싸울땐 정신이 없습니다. 스턴에 강철폭풍이 씹히고 쿨타임은 돌고 들어오는 데매지는 엄청납니다. 혹여나 라인이라도 밀려있으면 그대로 300원 되기 일쑤니 정글러를 부르시거나 파밍에 집중하세요.

탑에서 미니언을 먹던 야스오! 적팀 리븐을 보고...
_人人人人_
> 돌연사 <
 ̄Y^Y^Y^Y ̄
초가스

이기는 시간은 정말 1,2 레벨 초반 뿐입니다. 극초반에 쇼부한번 못보시면 이제 죽는일만 남았습니다. 조심해서 파밍하시고, 정글러를 불러주세요


W를 맞고 침묵과 동시에 질풍검을 봉쇄당하고, Q까지 그대로 띄워지면서 기본공격 + E의 데매지. 점화와 R의 고정데매지 6렙부터 500가까이 됩니다. 탱탬을 두르지 않은 야스오는 원딜러 처럼 가볍게 삭제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은 대부분 원거리 공격이 많거나 장막에 막히는 스킬이 많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그 부분 유념하셔서 딜교를 하시면 되구요.
이즈리얼
위 세 챔피언들은 주딜, 기본공격 모두 막히니 장막과 질풍검을 이용한 딜교가 핵심입니다.
 적챔피언들이 원거리 공격에 대한 비중이 클수록, 논타겟 스킬이 많을수록 야스오가 유리해집니다. Ahri(아리)QWER 스킬이 장막에 사르르 녹아내리며 반응속도만 괜찮게 반응해서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잘 막아준다면 실드도 안풀리고 데매지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Riven(리븐)Cho'Gath(초가스) 굉장한 CC로 뭉친 녀석들이 딜까지 쌘 챔피언들이라면 고통의 시작입니다. 라인까지 밀려있을땐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못하는 부분도 생깁니다. (레이스와 늑대가 정글러에게 의문사 당했을 때)

 Last Breath(최후의 숨결) 호응을 해줄 수 있는 챔프가 다른 라인에 있으면 계속 얼굴 디밀어서 로밍을 성공시키시는 것도 좋습니다. 궁 사거리가 엄청난 부분이라 라인만 조금 밀려있고, 팀원에게 에어본이 있다면 순식간에 붙을 수 있어 호응만 되면 킬이 쉽게 나옵니다.

 위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말고도 정말 힘든 챔피언이 많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Sweeping Blade(질풍검)를 잘 사용하셔서 컨트롤로 극복 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리우스나 가렌같은 근접챔프는  Wind Wall(바람 장막)의 의미가 없어서 또 힘든데 '컨트롤로 극복하자', '내가 부족한 부분이구나' 라고 생각하시면서 하시면 마음이 편합니다.




 게임을 운영하는 것, 포탑을 부시는 것, 라인을 오래가져가는 것 이런것도 전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마련입니다. 룬과 마스터리, 아이템처럼 고정된 진리가 없으니 때에 따라 판단을 잘하시면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킬을 딸각이 나오면 따시고, 1킬이라도 줬고 안되겠다 싶으면 파밍에 집중하세요. 오시는 갱킹 막지마시고 호응을 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Wind Wall(바람 장막) 으로 최대한 생존을 하실 수 있길 빕니다. 매드무비 따라하시려다가 그냥 골로갑니다. 한 번 죽으면 두 번 죽기도 굉장히 쉬우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무난하게 CS 만 먹으셔도 템 잘뜹니다. 킬은 300골드 미니언은 20골드, 15개 차이가 1킬 차이니 기본을 잘하시면 됩니다. (스태틱의 단검)때 한번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때 한번 급격하게 쌔지니 템 띄우시는데 집중하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한 20분 가까이 되는 타이밍입니다. 이제 슬슬 용을 먹기위해서 탑도 내려오면서 5:5 싸움이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용쪽엔 바위게 한마리 밖에 없고, Sweeping Blade(질풍검)은 상대챔피언 에게 밖에 못쓰니 도망갈길 찾기도 힘듭니다. 우리팀이 띄워주는걸 기다리거나 너무 앞에서 삭제만 안당하시면 되겠습니다. 3명 이상 혹 딜러진 2명일때나 들어가 주시구요. 궁시간이 끝난 뒤에 적을 완벽히 몰살 시킬 각이 보이지 않으면 일단 거리한번 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야스오 어그로가 엄청나서 집중포화 당할 여지가 있습니다. 1:1이 굉장히 쌔니 빈라인 먹던 원딜짜르기 정도 시도해보심이 좋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약 30분 넘어가는 35분쯤. 나보다 잘큰 챔피언이 없다면 스플릿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의하셔야 할 것이 한명 짤리면 바로 드래곤 내주게 되고, 바론도 내주게 됩니다. 죽을 때 죽더라도 하나는 죽이면서 죽으시구요. 스플릿이 안된다면 팀원들과 몰려다니시면서 하나씩 잘라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후반은 정말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황판단에 따라 최선의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탱탬을 조금 두르셨어도 조심하시고, 딜템만 있다면 더더욱 조심해주세요. 

 Wind Wall(바람 장막) 힘입어 원딜에게 달려 들 수도 있고, Wind Wall(바람 장막) 를 잘 깔아서 적 투사체를 많이가진 적 미드, 원딜로 부터 팀을 보호할 수도 있고, 우리팀 원딜과 함께 적브루져를 죽일 수도 있고, 잔뜩 띄워진 상대에게 Last Breath(최후의 숨결)도 때려 박아야하고, Sweeping Blade(질풍검) 타면서 거리 유지 하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정확히 때려박아야 합니다. 덤으로 죽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타 하실때 정신 정말 바짝 차리시고, 쓰레쒸가 점멸 + Flay(사슬 채찍)로 3~4명을 밀치지 않나, 람머스가 점멸 + Powerball(대회전)로 3~4명을 살짝 띄우지 않나 보시고 정확히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넣어 줘야합니다. 한타중에 핑이 보일리도 없으니 사전에 이야기가 안되어 있다면 한타하는 도중에 갑자기 쓸텐데 정신똑띠 잡으셔야 합니다.



야스오 한타 영상



 








 마치며


 공략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계속 해보시고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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