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딩거는 유틸리티를 극대화하며
쌍둥이 그림자를 올리는 것이 핵심임.
왜 유틸리티를 올리느냐? 거의 대부분의 한타에서 '무조건적 기여도'를 높이기 위함임.
궁극기 쿨타임을 50초 정도 까지 맟추기 때문에 궁극기가 금방 금방 돌아오는 것을 활용해
강제적 한타 이니시에이팅 및 짤라먹기, 운영 등을 극대화할 수 있음.
이 하이머딩거의 특징은 따라서 다음과 같음
1,스킬이 "무조건 들어가도록" 추가적 cc와 이동속도 확보
2."무조건 살아나도록" 추가적 cc및 다량의 도주기, 버티기 확보
3. 높은 쿨감 및 유체화로 운영적인 이득 확보
4. 확실한 시야 확부 및 확실한 백업, 확실하게 안 끊겨먹음 (쌍둥이 그림자 및 유체화점멸)
본 하이머딩거는 판단은 좋은데, 손이 안 좋은 분들에게 제일 좋음.!
또는 적이 스킬을 쉽게 피한다는 느낌을 받는 분들에게도 추천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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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8 (+101) | 2275 | 마나 | 385 (+20.0) | 725 |
공격력 | 55.5 (+2.7) | 101.4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04 (+4.2) | 90.4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8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192.96
- 주문력+42.39
하지만 나는 여전히 유체화를 고집함.
-예전에 트페가 쌍둥이 그림자를 올리면서 유체화점멸을 동시에 올리던 공략이 있었음.
1.쿨타임이 길어 딜공백이 꽤나 있기 때문에, 수류탄 쿨이 돌기 전에는 도망다니거나 자리를 잘 잡아야 됨.
2.도주기가 없음. 점멸 이후에도 보험이 하나 생김. 특히 탑라인의 경우 이 점이 매우 중요.
아니다, 궁극기 수류탄의 경우도 각을 제대로 잡기 위해서는 유체화가 필요!
또 적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 각인데 딜이 부족해서 놓치는 것도 보완 가능.
텔레포트만큼은 아니지만, 좋은 라인 복귀 역할을 함. 적이 타워를 밀어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음
말자하/피즈/제드 등 순간 확정 버스트 및 확정 CC또는 확실한 추격기로 "이동"으로 생존하게끔 하는 게 불가능한 모든 챔피언 상대로는 유체화를 안 들어주는 게 더 나음. 카타리나는 제외(cc및 콤보 이후 추격기 부재)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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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은 2렙까지 배우고 후마. (취향에 따라 3렙까지 찍어줘도 됨)
수류탄을 선마하는 이유는, 수류탄 쿨타임은 짧아지기 때문!
(하이머딩거는 스킬쿨이 길기 때문에 이러한 요령이 매우 중요함)
1. 한타에서 궁 E로 이니시에이팅-W-Q하고
나머지 Q 2개 더 설치하는 고정쿨타임 동안 안전하기 위해 쌍둥이 그림자 사용
이러면 적이 하이머딩거 잡으러 오다 슬로우 걸림
2.아니면 쌍둥이그림자-궁 E-W-Q
이건 아군 대 적이 4대2, 5대 3 이럴 때 써주면 괜찮음
3.반대로 적이 들어올 때 Q-궁 E-W-Q-쌍둥이
이게 좋은 점은 들어오는 애들이 위협적일 때, 적 "다수를" 봉쇄하고 우리가 먼저 선수칠 수 있다는 거임,
궁 Q보더 더 좋을 때도 많음
3렙 전에는 하나씩 따로 깔지말고, 터렛 두 개 이상으로 진형 유지,
진형이 유지된다면 하나씩 꼭 여분을 갖고 있을 것.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엥간하면 항상 여분 하나씩 갖고 있을 것
미사일을 라인에서 맟출 때 미사일 5발이 한 대상을 동시에 타격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이용할 것.
그러니까 몇발이 약간 더 빠르게 타격하여 미니언을 죽여버리면, 나머지 미사일은 그 뒤로 날아감.
아니면 5발중 2-3발만 맟고 나머지는 빛겨나가게 쏠 수도 있음.
이러면 적 챔피언은 미니언 뒤에 숨는다고 숨었는데 어떻게는 미사일 한두방 맞음. 이걸 잘 이용해서 사용할 것.
이동 중이면 스페이스(카메라 챔피언에 고정)를 누르고 쏴 주는 게 좋음
궁극기 강화 스킬중 제일 좋은 것은 궁극 수류탄,
(나는 80%정도 궁극기를 수류탄으로만 사용함)
제일 좋은 이유
1.CC도 슬로우/스턴 또는 스턴/슬로우 식으로 두 번 들어감.(대미지는 중첩되지 않음)
적이 이동중일 시 첫타라 슬로우를 먹인 경우->계속 이동중인 경로에 수류탄이 한번 더 떨어져서 스턴
적이 점멸을 쓰더라도->3번째 튕긴 수류탄이 스턴 또는 슬로우.
2.엄청난 사거리와 범위
나미 궁극기의 상위호환이라 생각해도 좋음! 3-4인궁으로 생각하고 활용해도 좋고, 백업할 시 빠른 지원기(아군 살리기)용으로도 좋음, 그 외 적 뒷라인의 딜러의 대미지를 차단하는 용으로도 좋음. 파워 이니시에이팅 또는 슈퍼 세이빙이 가능! 쌍둥이 그림자와 같이 사용하면 더 좋음!
3.오발이 어려움/확실한 타게팅
은 빗나가면 끝장이고, 5발을 4번 맟출지, 4발을 4번 맟출지, 3발을 4번 맟출지 미지수임. 그래서 딜계산이 애매함. 적이 이동중이면 조준이 어려워서 쉽게 쓰지도 못함!
내가 원하는 상대를 때리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타겟팅에 버그가 남아잇음. 타게팅을 전환할 때 더러 2초 정도 고장남(실제로 겪어보면 뒷목 잡음, 적 타워 끼고 싸울 때 주로 일어남). 그 외 적이 도주기 및 점멸 등을 사용하여 터렛 사거리를 이탈하거나 전장이 터렛이 없는 지역으로 바뀌거나 하는 지점들이 난점임. (그리고 공속도 안 좋음... 하지만 라일라이가 좋아져서 이 문제는 상쇄됨. 왜냐? 더 느려지면 더 많이 때릴 수 있거든!)
분명 대미지가 위의 두 스킬만큼 좋지는 않으나 많은 챔피언을 맞힐 때는 이야기가 다름. 또, 무조건, 고정된 대미지가 들어감! 맟추기 쉽기 때문에 딜계산이 쉬움. 그리고 대미지가 결코 약한 것도 아님! 이것도 대미지 강화됨.
라인 밀고 타워 철거하는 궁극기는 딱 말고는 쓸 게 없음.
같은 경우 대장 미니언 웨이브일 때 타워 철거용으로 사용하면 좋음. 원래 타워가 어그로를 에 먼저 적용하는데, 대장미니언이 이를 상쇄하기 때문임. 그냥 설치하고 귀환타면 적 라이너랑 복귀시간 맟출 수 있음
근데 이게 만약 적 2차타워를 압박하는 상황인데 적과의 거리가 애매하다 싶으면, 그냥 타워 철거에 욕심내지말고 궁 로 한 웨이브 더 먹어주고 가도 좋음. 만 써도 웨이브가 클리어 되기 때문에, 파밍은 파밍대로 빠르게 하고 아군 미니언 타워에 꼴아박을 수 있음. 그리고 어차피 귀환타고 베이스에서 나올 즈음에는 궁쿨타임이 30초정도를 찍고 있을거임. 금방 돌아옴.
라인전 힘든 상대를 상대할 때도, 는 복귀로 잃는 cs를 최소화 하고 라인전을 cs경쟁 구도로 끌고가기 편해짐.
한타 때 궁 2번 쓰는 경우도 가능하고, 집갈 때나 라인 빨리 밀어버려야 될 떄 궁극기로 밀어버려도 괜찮음.
는 서로 효율이 안 좋은 아이템입니다. 마저감소 후 퍼센트마관이라서요.
굳이 어비셜을 가실 때는대신, 로 가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왜냐하면 망한 경우라서 적 탱커가 마방을 많이 두를 것 같지 않고, 하이머딩거 생존력 위주로 가는 게 나을 것 같거든요
하이머딩거가 즈롯을 극대화하기는 힘듬, 타워 까는 용도로 올리는 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우리 라인푸시가 너무 암담할 때 올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두건 들고 텔타고 라인복귀하면
이제 네 터렛은 나서스가 라인 프리징하는데 도와주는 나서스 친구지 니 친구가 아니다.
거기서 한 5분 지나면 이제 네 터렛은 나서스한테 스택까지 조공한다.
이놈 하이머딩거로 이긴다는 애는 챌린저든 다이아든
누가말하든 다 개소리라고 단언할 수 있다.
얘가 하이머딩거 카운터치는 매커니즘은, 긴 쿨타임의 미사일수류탄은 얘 보호막 및 플라스크로 상쇄되고, 터렛은 당구로 이상한데로 날라가던지 족족 파괴당한다.
각설하고 상대법은,
2티어 마관신에 민병대를 빨리 올린다음
조금 당기면서 파밍하다가
궁 나올때마다 궁+W로 라인 쭈-욱 밀고 집갔다가 민병대 복귀해서 다시 파밍하다
궁극미사일로 다시 쭈-욱 밀고 집 반복
친구불러서 잡을생각도 하지마라 수류탄으로 스턴걸어서 쳐 잡기에는 너무 단단하고
궁극기로 도망간다. 절대 못잡아. 쓸데없이 단단하면서, 하이머 카운터칠 스킬은 다 있다.
신드라는 그냥 터렛을 딴데로 날리는 건데,
얘는 재왕의 환상이랑 공허충이 터렛을 순식간에 냠냠한다.
거기다 재앙의 환상이 전염될 미니언이 많아질수록 말자하는 마나관리가 더 수월해진다.
반대로 하이머딩거는 마나를 아무리 써도 부족하게 된다.
이렇게 계속되면 얘는 남는마나로 하이머딩거 계속 견제하는데, 하이머딩거는 푸쉬에 마나 다 사용하였기에 6렙에 사망확장이다.
이걸 깨부술 방법은? 3-4렙에 미드에 갱불러서 따면 된다. 못따면 넌 좇망. 그냥 타워 먼저 내 주고 말자하 로밍보내서 봇에서 빨때꽃고 난리치게 하면 됨. 그럼 너네팀 패배.
나머지는 나중에 또 심심하면 적음.
일단 지금 생각나는 팁들은 이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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