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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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10
10
10
2/2
타이밍이즈 나우! 극 이속 스카너!

- 알파스카너(2015-05-21, 조회수: 3541)

안녕하세요. 고인챔 스카너의 재조명을위해 이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체력 증가 +1.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체력 증가
    +1.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7,624 IP

룬의 경우에는 빨강엔 쌍관룬을 박거나 ad룬을 듭니다.

공격속도룬을 하나도 박지않는이유는 Q로인해 공속이 오르기 떄문에 필자는 사용하지않습니다

 

노랑룬은 제 템트리에서 저거 안박으면 초중반에 정글몹도아프고

ad챔도 아프고 진짜 다 드럽게 아픕니다 전 보통 모든챔프 저룬을 드는듯합니다..

 

파랑룬은 쿨감 5퍼를박고 마방을박거나 아예 마방을 전부 끼워버립니다.

공속룬도 제가보기엔 괜찮아보이나 성장스텟중 마저는 낮은편이므로 고정마저나 성장마저를 박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꽤나 특이하죠? 오펜스나 디펜스에 21까지 찍어서 마지막 특성을 찍지않는이유는

오펜스는 스카너는 자기가딜하는게아닌 아군이 딜하기 최적에위치로 적을 끌어주는거라서

21 특성을 찍을필요가 없습니다

 

디펜스는 군중제어 효과정도는 뭐 헤르메스로도 잘 줄어듭니다..

 

유틸은 서폿 아니잖아요. 전투 엄청나게 참여합니다.

이거 아니면 도주기있는놈들 못끕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맞추고 Q평Q평하시면 스턴입니다. 이거에 궁극기 써주세요

스킬 활용 팁

 E를 맞추냐 못맞추냐가 꽤나 중요합니다.. 물론 이속템 2개 뽑으면 그냥 쿨돌때마다 하나씩 물어옵니다

적원딜이 뚜벅이면 나이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정당한영광-승천의 부적의경우 빠르게 적을 추적해 따라잡을수 있습니다.

승천으로 인해 탱이 딸릴수있는데 최근패치중 정당한영광이 체력이 600이 되고

잿불거인은 추가체력 25%가 붙기떄문에 살살 녹지는 않습니다

 

란두인/얼건의 경우 적ad가 잘큰경우 올려주시고

 

솔라리/벤시의경우 군단의방패는 오리아나같은게 잘컷을때 승천보다 우선적으로 가줘야합니다

 

신발은 하드cc가 많을경우 헤르메스를가지만 신속장도 좋은편입니다.

 

예전 용사 공격력 너프전/잿불거인 변경전에는 용사를 감으로써 2:2나 1:1 싸움에 강력하였으나 꽤 물몸이라는

단점이 있었는데 잿불거인이 추가됨으로써 안정적으로 하나 자를수 있게되었습니다

 

승천의 부적은 이니시 이외에도 스카너 특성상 cs를 아군이먹거나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 은근히 돈이 꽤됩니다

체젠/마젠이 높은수치로 달려있어 후반에가면 W를 계속 키고다닐수도있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이거한테 차이면 울면서 한타 안하고 다음 템쿨 기다려야합니다.
가끔 타이밍 잘맞추면 이친구도 같이 딸려옵니다.
처음하시는분들에겐 꽤 힘듭니다.
자르반 4세
다가가면 가두고 깃창으로 우리딜러 뭅니다 점멸없으면 노답
2:2도 얘가 더쌔요
르블랑
W R 하면 못잡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이
엥? 하시는분들 있을것같지만 이거 은근히 쉽습니다
우리진영에 스카너가있으면 무서워서 못날라와요
날라오면 1차타워에서 2차타워까지 끌려가서 죽는거 볼수있습니다

초반 싸움은 조심하셔야됩니다
이블린
이친구도 꽤나 의외인데 틈볼라카면 우리가 하나 물어갑니다.
이친구가 qqqqqqqqq하는거보다 저희가 q평3스택 쌓고 스턴넣으면 아파합니다
우디르
뚜벅이들은 뚜벅이인대신에 강력한 친구들이 아니면그냥 무시하고
적 딜러진 하나 물어오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빨강팀의 경우가 훨씬 좋습니다. 두꺼비 블루 늑대 레드를 먹을수있는데 파랑팀일경우

레드 늑대 블루 먹고 집갔다옵니다.

초반 운영법

 

 3렙찍고 탑이 호응 안될것같으면 Q를 2렙찍고 4렙에 E찍어주세요

미드 가봤자 도주기나 점멸이면 못잡는데 장신구추가로 보통 와드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잿불거인이나 잿불/정당한영광 타이밍엔 봇갱을 가주세요

용 꼬박꼬박 챙겨줘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렌즈로 바꾸고 맵장악하면서 꼬박꼬박 물어와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주요 딜러를 물어오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써놨습니다만.. 대부분의 챔프는 물수있는데

트타같은경우는 예외입니다.. 롤에서 가장긴 도주기가 아닐까 하네요

 

마치며

 

랭크에서 먼저 써보라곤 안합니다. 전랭크에서 사용해봤습니다만

승천 이동으로인해 은근히 생존력이 좋더군요... 

 

추후에 영상 추가하겠습니다.

게임 다시보기 있는게 1달쯤 전꺼라 재생이안되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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