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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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96) | 2206 | 마나 | 452 (+30.0) | 962 |
공격력 | 51.6 (+3) | 102.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44 (+0.5) | 13.94 | 5초당 마나회복 | 11.34 (+0.8) | 24.94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3
- 방어+20.97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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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리언의 스킬은 이 끝이 아닙니다. 또한 콤보에 들어가는 핵심 스킬입니다.
평평
평평평
3레벨 이전에는 부쉬플레이 하면서 평 혹은 평평만 합니다.(애니하듯이 평타는 틈날떄마다 계속 치셔야해요)
은 갱킹이 왔거나 상대 쳄피언이 완전히 고립되서 아군의 지원이 완전히 불가능할때만 연계해주세요. 안그러면 마나 낭비도 심하고 별 이득도 못봅니다.
그리고 3레벨을 찍고 을 다 배웠을때부터는 상대 서폿이 앞으로 약간 튀어나와있거나 상대 원딜러를 맞출수 있을때 평평평 스킬연계를 함과 동시에 원딜과 함께 cc를 넣은 대상을 일점사를 해주면 우리팀 원딜이 제대로 호응을 해준다는 전제하에 많게는 체력을 80퍼까지 적게는 50퍼까지도 깔끔하게 깍아버릴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건 평타최대사거리서 상대가 호응해서 도와주러 오기 전까지 계속 때리다가 깔끔하게 빠지셔야 한다는 겁니다.
안그러면 괜히 역으로 물리셔서 손해보는수가 있어요.
하지만 솔직히 평평평 이 콤보 하나만으로는 라인전 승리는 힘들수가 있습니다. 아니, 힘드실꺼에요 기본적으로 질리언은 리메이크 이후로 라인전 최약케니까요...
그래서 필요한게 바로 일자갱입니다. 질리언과 함께할때 가장 큰 핵심이죠.
질리언은 특이하게도 정글러의 측면갱킹보다 일자갱킹이 훨씬 성공률이 높습니다.
특히 헤카림 울라프 렝가같은 정글러라면 더블킬은 거의 올때마다 하게되죠.
게임 시작할때 몇번이고 예기하세여 바텀 갱올때 무조건 일자갱으로 오라고...
갱킹호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평범하게 라인전하는척 하다가 정글러가 뒤에서 올때 를 주세요.
그리고 따라가면서 가 끝나갈때 을 한번 더 주세요.(만약 정글러가 이미 적에게 도착했다면 쓰지마세요)
그러면 알아서 정글러가 cc를 넣고 딜을 넣을겁니다. 그럼 따라가서 을 넣고 평타 치시다가 쿨돌면 상황에 맞춰 쓰시고 적에게 이속 감소 걸거나 팀원에게 이속 주시면 됩니다.
별로 추천드리진 않지만(각이 잘 안나와서;;) 정글러가 측면갱 올때 평평평 으로 호응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상대가 점멸이나 도주기가 있다면 안맞아주실겁니다;; 맞아도 기껏해야 하나잡고요. 뭐... 일반 서포터보단 갱킹호응 좋을꺼에여 근데 워낙 일자갱 효율이 좋아서;;
정글러 쳄피언에 따라 일자갱이 안될수도 있는데 그럴거면 어지간해선 질리언하지마세여 한타때도 안맞는 쳄피언이라는 뜻임...
라인전 부문 마지막으로 6렙을 찍고 궁을 배우면 어지간해선 안질겁니다 평평평쓰고 끝까지 싸우세여 그러다가 원딜이든 나든 죽으려하면 궁걸고 부활시키면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것은 질리언이 일방적으로 얻어맞다가 부활하고 원딜 프리딜구도인데;;
꼭 그게 아니더라도 포커싱을 골고루 맞지말고 한명이 일방적으로 맞은다음 부활시키면 어그로가 자연히 아직 안죽은애로 토스되서 골고루 얻어맞게됩니다. 이때 누구하나 쫄아서 딜을 안넣는 상황이 되면 안됩니다.
한마디로 잘싸운 상황이 되는거죠
물론 그렇다하더라도 질리언은 기본적으로 라인전 약케입니다
정글러를 자주 부르세요 갱킹 호응력 하나만큼은 그 어떤서폿보다 앞서니까...
그리고 대망의 한타페이즈...!!
한타페이즈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은 바로 입니다.
질리언의 숙련도는 를 얼마나 적재적소에 잘쓰냐로 결정된다 봐도 과언이 아니죠
얼마나 중요하냐면 아군에게 를 쓰기 위해서 까지 쓰는경우가 있을정돕니다.
기동력 장화가 아직 안나왔다면 종종 그러죠.
- 시간 왜곡
(Time Warp)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질리언이 2.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높이거나 적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늦춥니다.
- 사정거리: 550
스킬 효과를 보세요. 마스터시 아군 이속 99퍼 증가!!
40%↑60%↑까지 하면 2.5초간의 이속증가량이 민병대를 넘어섭니다.
무시무시하죠
근접딜을 넣는 브루저나 이니쉬에이터들에게 란... 상대 주요 딜러에게 접근이 용이하게 되고 상대가 도주기를 써도 다시 붙어서 딜을 계속 넣을수 있게 만듭니다.
원딜러에게 란 안죽고 좀더 오래 살아남으며 프리딜을 넣게 해주죠.
탱커에게 란 어그로를 확 증가시켜주면서 적들에게 압박감을 줍니다.
여기서 를 이니쉬에이터에게 줌과 동시에 를 발동시키고 를 우리팀 잘큰 브루저에게 준다면? 위에 세가지 효과를 광역으로 줌과 동시에 이니쉬에이터가 완벽한 이니쉬에이팅을 넣게 해줍니다(개인적으로 이니쉬에이팅은 미드 애니와 가장 잘맞더군요)
참고로은 그냥 가장 먼저 죽는넘한테 거세여 굳이 원딜에게 걸려할필요 없음
제가 생각한대로 한타구도가 나온다면 원딜 프리딜각이에여 브루저들이 득달같이 딜러진 무는데 막느라 급급해서 역으로 딜러진 물기도 힘들고 물러오면 로 슬로우걸고 원딜에게 주고 적에게 걸거나 주면 어지간해선 안죽어여
다시말하지만 비중은 매우 낮습니다. 잔당처리할때나 쓰여요.
잘큰 등과 함께 쓰인다면 맵에 적이 보이는순간 암살이 가능합니다.
특히 과 함께라면 진짜 상상도 못할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수가 있죠
이들이 정글러라면 봇 갱킹을 통해 엄청나게 잘커있을것이 분명하므로 원딜 하나정돈 끔살이 가능할겁니다.
원래라면 상대 원딜이 도주기나 점멸로 도주하며 딜로스를 낼테지만 과 함께라면 그딴거 없어여 점멸써도 평타칠정도 딜레이사이에 다시 붙을수 있으니까요
효과를 같이받고 따라가서 쿨돌아오면 를 계속 써주시면 절대 못도망갑니다. 만약 적이 더있어서 못이길꺼같으면 쓰면서 도망가면 되요.
- 되감기
(Rewind)
- 마나 소모: 35
-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 되감기와 시간 역행을 제외한 질리언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보시다시피 마스터시 쿨타임 6초 쿨감 40퍼 맞추면 3.6초밖에 안되서 이속증가 2.5초가 끝나고 1.1초면 다시 이속증가효과를 다시 받으실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미친거죠;;
- 시간 역행
(Chrono Shift)
- 마나 소모: 2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질리언이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보호용 시간 룬을 걸어줍니다. 대상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대상이 쓰러지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게 되며, 600/850/1100 (+2.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사정거리: 780
더불어 궁극기도 한타 길게 가면 두번씁니다.
쿨감 40퍼면 쿨타임이 36초거든요 블츠 궁급이죠;; 당연히 블츠 궁보다 훨씬 좋고요
그리고 질리언 공략보면 자기에게 궁쓰지마라 어쩌라하는데 개소립니다.
물론 ap질리언은 지한테하면 손해지만 유틸질리언은 자기한테 해도 되요.
기본적으로 탱템을 올렸기에 상대 스킬도 어느정도 뺐을꺼고
살아났을때 슈렐 영광 점멸 힐 미카엘 등등 충분히 살아나옵니다.
한타서 질리언이 있고없고 영향도 크고요
마지막으로 는 써가면서 적 정글 한쪽을 장악한다는 심정으로 박아주세요
가 상황에따라 순서가 달라진다는점 빼고는 5코어까진 거의 고정적으로 갑니다. 하나하나가 필수적이기에...
만약 첫귀환에 을 사고 두번째 귀환에 1200원이 모였다면 를 가고 먼저 가셔도 좋고 그게 아니라면 먼저 가고 가세요.
그 다음에 나머지 하나 사시면 되고요 만약 암살위주 플레이를 하고싶은데 아군 암살자가 신발이 2코어가 나와 너무 빨라서 먼저 가버린다 하면 적당히 섞어주시면 되요
마지막으로 대신 중 하나로 가면 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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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친구가 정글을 할때 주로 애용하는 템트리입니다.
유틸성과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이동속도를 부여하는데에 좋아 등과 시너지가 매우 잘맞죠
선마를 하고 그 다음으로는 순으로 찍습니다. 룬특은 기존대로 갑니다.
/마찬가지로 제 친구가 정글을 갈때 가는 템트리입니다.
장점은 자체 생존력이 높아 kda관리가 편하고 기본 이동속도가 빨라 계속해서 안전한 포지션을 잡으면서 이속을 줄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친구가 핵뚜벅이에 지속딜쳄을 할때 주로 가지요.
선마를 하고 그 다음으로는 순으로 찍습니다. 룬특은 기존대로 갑니다.
or
/상대가 뚜벅이 원딜일때 자주 애용하는 템트리입니다.
라인전은 라인전대로 준수하고 후반 유틸성도 전혀 밀리지 않는 템트리죠
ap성장쿨감룬을 끼고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주의하실점은 4렙을 찍기전까지 콤보는 쓰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마나소비가 괴랄맞아요 견제만 해주시고 적이 들어오면 그때만 면 되요
이 나왔을때부터 마나를 아끼지 않고 견제를 하셔도 됩니다.
/ap성장쿨감룬을 끼고 선마를 하다가 라인전이 망해서 팀케리라도 받겠다 싶을때 가는 템트리입니다.
망했다는 생각이 들었을때부턴 를 찍는것을 그만두고 선마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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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신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일단 템트리는 많이 최적화 됬고요. 사실상 그 어떤 순서로 간다한들 저 이상으로 효율을 보이기는 어렵다 봅니다.
그리고 새로나온 , 이게 질리언에게 매우 꿀입니다.
원래 이 누군가에게 이속을 주는 순간 은 그 대상을 따라가기가 너무 힘듭니다.
하지만 을 가게되면 까지 합해 기본 이속이 500이 넘습니다.
을 건 대상을 충분히 따라갈만한 속도이지요
물론 의 속도는 절대 못따라잡습니다. 그래도 전투가 끝나기 전에 합류하여 cc가 걸린 적에게 를 넣어줄정도는 되죠
무엇보다 생존능력이 미치도록 늘어납니다. 약간 과장을 섞으면 보다도 빠르더군요
실제로 약간의 거리가 벌어진 상태라면 가 도착하기전에 사거리를 벗어납니다.
물론 효과는 근접쳄 전용입니다. 이속증가효과는 적용되지만 평타를 쳤을때 추가딜과 슬로우는 적용되지 않으며 평타를 치는순간 이속증가효과는 곧바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우리의 은 한타 내내 평타를 안쳐요ㅎ 이속 증가효과가 한타내내 안사라지죠
또한 최근 패치로 와 가 리메이크 됬습니다.
는 비전투시 체력회복속도를 무지막지한 속도로 늘려주고
은 최대체력의 15%만큼의 추가딜을 첫번째 공허충과 매번 4번째 공허충마다 가집니다.
깡체력템이 많은 과 매우 어울리죠
는 실제로 사용해보니 워낙 의 생존력이 좋다보니 굳이 안가도 괜찮더군요.
이나 중 하나를 선택하는게 일단은 더 나아보입니다.
운영 안할꺼라면 중 하나 골라서 가세요
는 따로 운영 없이 바론 먹었을때 대포미니언에게만 써줘도 충분한 가치를 합니다.
추가// 과 호응이 잘맞는 쳄프가 없거나 팀원의 호응이 불확실할 때는 차라리 이런식으로 가셔서 로밍을 극대화시키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은 양심입니다. 당신의 양심이 원하는 타이밍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긴사거리로 파밍견제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울 원딜이 cs를 못먹어요
그랩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미니언뒤에선 할수있는게 없는게 질리언입니다.
제 스킬트리대로라면 라인푸쉬력이 고자기때문에 라인이 쭉쭉 당겨질수밖에 없고 원딜이 극심한 견제를 당해 cs차이가 벌어집니다.
저같은경우 만약 질리언을 하는데 블츠가 나오면 닷지를 하거나 ap룬을 들고 1렙 q를 찍어 초반에 조금이라도 라인푸쉬를 해놉니다.
그다음 e선마를 하고 맞파밍전을 하죠
근데 만약 우리팀 정글러가 듀오가 아니라면 갱킹각을 못잡아여
다른 서폿이면 갱킹각이 아니여도 질리언이면 갱킹각인데 그걸 모름;;
와도 측면갱오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최약 서폿이거든요 그래도 알리라면 숙련도에 따라 라인전 승리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뚜벅이라 슬로우걸고 때리면 그냥 맞거든요 wq로 들어오면 또 슬로우 걸고 계속 치면 그만임
상대 원딜위치만 잘 보고 호응 못하는각일때를 노려보세요
라인전만 반반가면 질리언은 그 어떠한 쳄프보다 케리력이 높지요
딱히 상대하기 어렵거나 쉬운 쳄프는 없습니다.
중요한건 팀원과의 시너지죠...
원딜러는 거의다 잘맞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반기는 원딜러는 정도고요
기본적으로 빼고는 다 잘맞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탱커 역활로는 가 잘맞고
이니쉬에이터 역활로는 가 잘맞고
암살 역활로는 등등이 잘맞겠네요
중복되는것들은 두 역활 다 충실히 이끌어낸다는 뜻입니다.
한타 개시할떄는 이니쉬에이터와 탱커에게 를 주시고 을 추가로 쓰신후 브루저들에게 를 또한번 거시면 되요 그럼 이상적인 한타구도가 나옴 (이걸 1분에 한번씩ㅋ)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다면 사람들이 질리언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킬각도 못잡고 호응도 안해줍니다.
킬각이라 이속을 줘도 파밍만 하고있어요;;
이게 딜계를 할때 원래보다 1.5배정도 쌔게 잡고 거리는 무조건 좁힐수 있다라고 생각하고 딜계를 해야하는데;;
대부분은 걸 모름;; 그래서 저도 정글과 듀오아니면 절대 안합니다 질리언
마지막으로 키설정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템트리대로라면 사용 아이템만 5개;; 스킬도 자기자신에게 쓰기도 하고 팀에게 쓰기도 하고 중구난방인데 저처럼 하시면 편합니다.
뭐 일일히 설명하기보단 제가쓰는 키설정 세팅 공개할게요
스킬1: Q스마
스킬2: W스마
스킬3: E스마
스킬4: R스마
스킬3 자기자신에게 쓰기: SHIFT + E
스킬4 자기자신에게 쓰기: SHIFT + R
아이템1: 1
아이템2: 2
아이템3: 3
장신구4: ~
아이템5: 4
아이템6: 5
아이템4 자기자신에게 쓰기: SHIFT + 4
스킬 설명란에 설명해 드렸습니다.
질리언과 관계없이 첫 용을 언제 먹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봇 혹은 미드가 이득봤다면 탑을 불러서 첫용을 최대한 빨리 가져가주세요
팀 호흡이 안맞아 탑이 안와준다면 뭐 어쩔수 없습니다
상대 정글 위치가 탑으로 파악되거나 봇듀를 둘다 잡았거나 했을떄 정글러와 함께 드셔주세요
용 타이밍만 바라보세요 그리고 용 1분전에는 집가서 템사오고 봇 미드 라인 미리 밀어두세요
어지간해서는 적들보다 먼저 5명이 뭉쳐서 용쪽에 자리잡아주시고요
용 나오시면 재량껏 잘 잡되 되도록이면 탑솔러랑 서포터가 적들 견제를 하고
원딜러 정글러 미드라이너는 용치는게 좋아요
절대 짤리지마세요 누구하나 짤리는순간 그대로 승부가 결정될수있습니다.
이니쉬 에이터 탱커들에게 먼저 를 주고 광역으로 으로 또 한번 이속을 준 후 브루저에게 한번더 을 주세요 그다음부턴 쿨마다 상황에 맞춰서 누군가를 쫓는 팀원에게 을 주거나 딜러진을 무는 적 브루저들에게 를 주시면 되고요 은 어지간해선 그냥 가장먼저 죽는사람에게 주고 원딜은 등으로 살리세요
주의: 왠만하면 듀오로 하세요
질리언이 워낙 대세픽이 아니다보니까 갑작스레 받고 놀라서 제자리서 왔다갔다하는분들이 꽤 많아요-0-;;
이게 질리언이랑 같이 있을때는 킬각을 다르게 재야하는데 처음보신 분들은 감을 못잡더라고요
그리고 거듭 강조하는데 이속 = 딜량입니다.
만약 상대가 먼저 한타를 열었다고 해도 그냥 침착하게 브루저한테 이속 감소 걸면서 쓰시면 자연스레 우리팀 포지션이 좋아집니다.
쿨타임 기껏해야 1분이니까 아끼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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