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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탑 판테온으로만 챌린저 500포인트까지찍은 유저입니다 .
챌린저를 찍으니 롤이 재미없어져서 한동안안했더니 휴먼강등으로 지금은 다이아까지 떨어졌구요...
예전에도 그랬고 오랫만에 접속하니 공략써달라는 분들이 많아서 부족하지만 써보겠습니다.
제 공략이 다른 판테온 공략과 다른점은 챔피언 상대법에 실제로 제가 솔랭에서한 플레이들을 첨가하여 작성한것입니다.
읽어보시고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ps. 지금은 '끊지못할담배한대'로 닉변하였습니다.
한번 관전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다시 챌린저 찍었습니다.
함 페이커님과 함께 찰칵.jpg
예상적중!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4
- 체력 +8x5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방어+4
- 체력+40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상대탑이 에이피 챔피언일때 박는룬.
상대탑이 에이피 챔피언일때 파랑 마저9개 노랑 고정체력5개 방어4개, 왕룬 이속3개 빨강 고정공격 9개
상대 탑이 에이디일때 박는 룬
(저는 쉬바나 나서스 가렌 잭스등 주문력을 올리지않는 챔프를 에이디챔프로 취급합니다.)
파랑 고정공격력 9개 파랑 고정쿨감 9개(쿨감이사긴듯;) 노랑 방어 9개 왕룬이속3개 빨강 고정공격 9개
저는 이렇게 2가지 룬을 쓰고있습니다.
룬은 취향이니 입맛에 맞게 바꿔쓰셔도 됩니다.
허나 왕룬 이속룬 3개는 필수이니 왕룬만큼은 바꾸지말아주세요.
*왜 왕룬 이속이 필수인가*
가장 큰 이유는 라인에 선 판테온은 도주기가 없습니다.
있다고 해봤자 상대정글에게 w쓰고 도망가는정도..(판테온이 w쓰기전에 상대 정글러가 먼저 스킬쓰고 진입하면 이마저도 불가.)
그렇기에 이속을 늘려서 갱킹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또한 판테온이 궁으로 로밍갔을때 갱킹력을 높여주기도하고요.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특성은 오펜스에 18 디펜스에 0 유틸에 12를 찍습니다.
제 특성의 핵심은 유틸의 12포인트입니다.
왕룬에 이속3개를 박았기에 재빠른발놀림에 3포인트 찍었고 시작템을 플라스크로 가기에 요리의대가와 연금술사에 각각 1포인트 찍었습니다.
오펜스는 제 특성이 옳다고 단언은 못하겠습니다.
허나 유틸에 12포인트는 필수입니다.
그러니 유틸에 12포인트찍으시고 남은 18포인트로 오펜스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찍어주세요.
개편된 특성입니다 걍 저모양대로 찍어주세요 유틸명상자리가 정신확장으로 바꼈는데, 정신확장에 3포인트주시면됩니다.
제가 챌린저였을때는 왠만하면 점멸 탈진을 들었습니다.
2달안하다가 하니까 탈진보단 점화가 손에 맞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엔 탈진보다는 점화를 들고있습니다.
점멸은 필수
점화 or 탈진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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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큐선마입니다. e선마는 매우 안좋습니다.
쉔, 마오카이,럼블, 상대할때 1렙e 2렙w 3렙e 4렙q 5렙e 이렇게 e스킬을 3개먼저찍어놓고 그 다음부터 q만찍으시면됩니다.( 쉔,마오카이, 럼블, 제외한 챔프들은 큐선마)
판테온탑은 큐로 짤짤이를 하다가 킬각을 봐야하기 때문입니다.
큐로 짤짤이를 쿨돌때마다 해주세요.
상대가 2렙에 각을 주면 w평 q
상대가 4렙에 각을 주면 w e q
한타때는 무조건 r로 선 이니시하여 진입해야 합니다.
궁이 떨어지고 아무한테나 w를 쓰면 안되요.
한타때 한번밖에 못쓴다고 생각하시고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궁으로 떨어졌을대 상대팀 2명이상이 각을 줬으면 그 각으로 q, e를먼저씁니다.
그리고 잡아야할 상대에게 w를 걸고 패면 됩니다.
궁으로 떨어졌을때 상대팀 미드라이너나 원딜러가 각을 준다면 w를 먼저쓰지마시고 q를 먼저 날리고 w로 진입하시면됩니다.
그러니까 궁으로 떨어졌을때 포인트는 q,e를 먼저쓰고 w를 쓰는겁니다. (q,e가 닿을거리면 w를 먼저쓰면 안된다는말임.)
1. 시작템은 무조건 플라스크 4포갑니다.(1분 30초에서 10초 더 기다리고 물약하나 더 사서 갑니다.)
(1). 상대탑이 플라스크+피포션4개나, 천갑옷+피포션5개로 올꺼같을때 =>플라스크+피포션1개+마나포션3개
(2). 상대탑이 도란으로 올꺼같을때 => 플라스크+피포션2개+마나포션2개
2. 롱소드1개 + 똥신을 가줍니다.
3.
(1).상대탑이 에이피 => 주문포식자후 야몽
(2).상대탑이 에이디 => 신발닌탑업글 후 야몽
4. 거인의 허리띠를 갑니다.
5. 거인의 허리띠를 스태락의 도전으로 바꿔줍니다
5.까지는 필수적으로 가야할 템트리입니다.
그 다음부터는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상대 마댐이너무쌔면 멜모셔스를 올리시던지 , 상대 에이디가 너무쌔면 란두인을 가시던지, 우리팀딜이 부족하고 상대탱커진이 너무 단단하면 라위를가시던지.)
후반최종템에선 야몽을 업글하지않고 팔고 다른템으로 대체합니다.
저는 보통 후반에 가시갑옷+밴시+란두인+신발+라위+헤르메스의시미터를 갑니다.
후반에 야만의 몽둥이를 파는이유.
야만의 몽둥이 상위템인 요우무는 판테온에게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판테온은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에 필요가 없습니다.(예전에 야만의 몽둥이 상위템이 칠흑양날도끼였을때는 무조건 칠흑양날도끼를갔습니다. 아이템의 변화에 판테온이 너프됬다고 생각합니다.)
야만의 몽둥이를 사는이유.
쿨감효과가 있는 것이 가장 주요한 이유입니다.
쿨감없는 판테온의 궁은 너무 쿨타임이 깁니다.
6렙이후에 로밍으로 이득을 최대한 많이 보기 위해서입니다.
(망자의갑옷 : 판테온에게 좋은템인데 선으로 가기는 애매해요 막템정도에 가주시면 될듯하네요. 신발+스태락+정령의형상+라위+란두인+ 가시갑옷 or 망자의갑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이 나오면 닷지가 답입니다.(저는 닷지하지 않아서 욕을 먹습니다)
딜교환자체가 성립불가합니다.
그렇긴하지만 딜교환 6대4정도라도 할수있는 방법알아냄.
공템아무것도가지말고 망령의두건 먼저올리고 주문포식자.
무조건 라인을 밉니다.
쉴새없이 미니언을 쳐야해요.
시에스도 중요하지만 초반에는 시에스 수급보다 라인미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판테온q가 쿨이 될때마다 던지시고 딜교환걸면 뒤로 백 무빙하면서 평타섞으셔서 딜교환해주세요.
블루팀이었을때는 미니언 2웨이브가 지나가고 탑 3거리에 와드를박아줍니다.
퍼플팀이었을때는 미니언 2웨이브후 그 다음웨이브 근거리미니언 3마리를 죽이고나서 바로 라인 옆에붙어있는 부쉬에 박아줍니다.
이 밖에 부족한부분 챔피언별 대응법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라인을 밀다보면 2가지 경우가있습니다.
미니언 3웨이브정도가 상대 포탑에 박혀있을때
(1) 포탑에 박혀있는 상대 챔프를 짤짤이하여 다이브를 한다.
(2) 그대로 미드로 4렙로밍을간다.=>상대미드가 라인을 쭉 밀었을때나,상대 탑챔프피나 물약이 많아서 따기 힘들다고 판단될때.
2가지경우중에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격차가 벌어지지 않은 이상 (솔킬1~2번)6렙이후의 라인에선 판테온은 약합니다.
6렙이후에는 탑1차를 내주고 봇이나 미드를 가는걸 추천합니다.
킬을 낸 후에 용까지 챙기시면됩니다. (킬을 만들지 못하더라도 스펠을 빼고 용을 챙기시면됩니다.)
그 후에 밀린탑에가서 시에스를 수급하면서 궁 쿨이될때마다 로밍 가시면됩니다.
판테온의 로밍으로 용을 챙긴후 6분이 지납니다...
적탑이 내려와서 5대5대치상황에서의 용한타입니다.
항상 한타는 판테궁으로 열어져야합니다.
판테궁으로 상대 진형을 붕괴시킬수있고 상대 원딜러나 미드라이너를 빠르게 물수있으니까요.
그러니 판테는 한타때 궁이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용시간에 맞춰서 판테궁이 온이되게 조절하세요.
미드에서 교전이 일어났습니다.
교전후에 상대 딸피 2명이 도망갑니다.
상대의 도망경로를 예측하여 궁을 쓰는 모습입니다.
예측하는것은 팁같은건 따로 없고 그저 판테온을 많이 해보는 수 밖에없습니다.
5대5대치상황에서 한타를 하지않을때
이런식으로도 궁을 쓰실줄 알아야합니다.
결과는 좋지않았지만...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빵통기한이 있는 후반입니다.
후반한타법입니다.
후반에는 판테온이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우리팀에 강력한 암살자(렝가,마이등등)가 있다면 모르지만 없는경우의 한타법입니다.
상대 딜러진 쪽으로 궁을씁니다.
궁을 쓰자마자 바로 뒤로 돌아 우리 딜러진을 무는 상대 탱커에게 w를 써줍니다.
궁을쓰자마자 바로 돌면 슬로우가 묻어서 상대 딜러진 딜로스가 심합니다.
상대 탱커에게 w를 쓰며 우리 딜러진을 보호하여 앞라인부터 부시는게 효과적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에서는 챔피언별 대응법뿐만아니라 동영상을 통하여 라인관리법이나 로밍가는법 등등도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최근 솔랭에서 만난 탑 챔프들을 가지고 씁니다.
새로운 챔프를 만날때마다 추가예정.)
1. 블라디(다이아1~3구간)디
상대정글이 누누라 블루에 와드를 박고 탑을 갑니다.
블라디가 이상하게 e를 배우고 라인을 쭉쭉밀면서 판테온에게 평타거리를 줍니다.
쉽게 퍼블을 딸 수 있었습니다.
퍼블을 딴 후 라인을 만들어 놓고 귀환합니다.
2웨이브정도 쌓인 우리 미니언이 타워를 때리는 장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이브해서 죽이고 죽으면 이득입니다.
우리 미니언이 상대 타워에 다죽기에 라인이 판테온에게 유리한쪽으로 형성되기때문입니다.
라인을 만드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우리미니언이 상대 미니언보다 많을때 : 상대 포탑에 밀어 넣습니다.
2. 상대미니언이 우리 미니언보다 많을때 : 상대 미니언 숫자를 알맞게 줄여 판테온이 탑에 복귀할때 포탑에 맞기직전까지 상대 미니언이 몰려오게 만듭니다.
라인만드는 법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친구가 플레티넘 2티어인데 라인만드는 법을 모르더라고요..
이 공략에서 라인만드는 법이라도 제대로 알고 가시면 티어가 몇개는 오릅니다.
봇라인을 보니 상대 봇라이너들이 밀고있습니다.
주저없이 봇을가서 베인을 땁니다.
판테온의 피상태를 보니 양호한 편이라 미드를 한번 찔러봅니다.
궁온인 상태에서 귀환했을때 항상 상대 라인을 보세요.
가야할 라인이 미드나 봇중에 하나쯤은 있습니다.
주저없이가주세요.
만약 봇으로 로밍을 갔고 상대 챔프를 잡은후에 판테온의 피상태가 양호하다면, 걸어 올라와서 미드까지 한번찔러보는걸 추천합니다.
2.헤카림(다이아1~3구간)림
헤카림이 강타 텔을 들어서 저보다 늦게 라인에 옵니다.
그 전까지 우리미니언이 미는 라인을 만들어 둡니다.
헤카림은 2렙이고 판테온은 1렙인 상태라 뒤로 빼면서 딜교를 해줍니다.
우리미니언이 헤카림을 때리게요.
헤카림이 물약이 떨어져서 집을 가려합니다.
집가는걸 방해해줍니다.
헤카림이 물약이떨어졌는데 빠르게 달려와서 딜교를 겁니다.
이 경우는 와드가 안박혀있지만 상대 정글러가 왔구나 하고 눈치를 챌 수있어야합니다.
우리팀정글러가 오는것을보고 상대정글러를 딸피만들어 놓습니다.
렉사이와함께 2킬을 만들어냅니다.
3.마오카이(마스터~다1구간)
마오카이가 텔을 들었기에 정글몹을 먹고 판테온보다 늦게 라인에 도착합니다.
이 역시 우리 미니언이 미는 라인을 만들어 놓습니다.
이속룬을 끼고 있기에 무빙으로 마오카이 큐를 피해줍니다.
양쪽팀 정글러가와서 2대2 상황이 벌어집니다.
2킬을 만들고 라인을 쭉밀고 집에갑니다.(1분 30초 하이라이트)
4.나르(마스터구간)
무빙으로 나르 부메랑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자르반갱이 무산되고 울라프가 갱으로 나르를 따줍니다.
기본적으로는 라인을 만들어 놓고 집에 가는게 맞으나 물약상황도 나쁘지않고, 나르가 텔을타고 라인을 쭉 밀면 미니언 손해가 극심하여 가지않았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항상 집갈때는 2가지 라인만드는 법을 이용해서 라인을 만들고 집을가셔야합니다.
5. 이렐리아(챌린저~마스터구간)
이렐리아가 미니언 먹으려고 평타를 칠때마다 판테온의 평타와 q로 견제해줍니다.
상대 정글러가 용쪽으로 돌아옵니다.
시야 확보가 안되있었기에 스펠을 다 빼고 갱킹을당합니다.
갱킹에 의해 따이고 탑으로 복귀할때는 와드를 박고 복귀하는게 맞습니다.
허나 이 경우에는 3거리에 와드를 박고 복귀하기엔 미니언손해가 극심하다고 여겨 와드를 박지않고 복귀하는 모습입니다.
우리팀 전 라인을 보니 봇은 라인을 밀고있긴 하지만 스펠이 하나도 빠지지않았습니다
미드는 상대팀미드가 집에 간 상태입니다.
탑은 이제 블루팀 미니언들이 미는 라인을 형성하고있습니다.
스펠도 다 빠졌고요.
그 와중에 판테온은 와드를 박지않았습니다.
상대팀 그라가스가 탑에 갱킹을 다시 한번 올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라가스가 탑에 갱킹을 대기하고 있는것 같은데, 부쉬로 직접 들어가서 페이스체크하는건 위험합니다.
그렇기에 상대탑 이렐리아의 반응을 살펴야합니다.
먼저 땅굴에 판테온이 들어가려고 합니다.
이렐리아는 아무 반응을 보이지않고 시에스를 먹습니다.
판테온이 3거리에도 와드를 박으려고 가는 순간 이렐리아가 시에스를 먹다말고 판테온에게 오려는 모션을 취합니다.
와드가 없어도 그라가스가 그 쪽 부쉬에 대기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어야 합니다.
항상 전 라인 상황을 보고 상대 정글러가 어디쯤 있을까 생각해보는게 필요합니다.
또한 페이스체크는 위험하니 와드를 박을때 상대 탑의 움직임을 주시하며 박을 수있어야합니다.
6.우르곳(마스터~다1구간)
우르곳스킬을 무빙으로 피해주면서 라인전을 합니다. 우리 미니언을 상대 타워에 몰아넣고 귀환을 합니다.
판테온이 우르곳과의 딜교를 실패하고 귀환을 하려고 포탑까지 이동합니다. 그러다 우르곳이 판테온의 궁각을 줘서 궁으로 따는 모습입니다.
판테온이 궁을 판테온의 w거리가 상대방에게 닿을 정도로 쓴다면 궁이 떨어지자마자 위 영상처럼 판테온 w를 상대방에게 박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여 원콤을 내는 모습입니다.
qwe로만 라인에서 솔킬을 낼 수 있는게 아니라 판테온의 궁으로도 솔킬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또한 판테온의 궁위치가 궁으로 떨어지자마자 상대에게 w를 박을수 있도록 판테온궁이 떨어지게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솔랭에서 만나는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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