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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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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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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1. 원딜 룬의 흐름
세줄요약: 기본 왕룬공속3개 공속14%룬을쓴다.
적 바텀의 마법피해스킬 비중을보고 상황에따라
파랑에 공속을 더 넣어 16%를써도좋다
① AD11흡혈4%(빨강:공격력,왕룬:공격력1개흡혈2개)
흡혈룬이 너프되기전 라인 유지력도 좋아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던 원딜 룬
② AD8 공속14%(빨강:공격력,왕룬:공격속도3개)
흡혈룬 두개에 3%로 너프되면서
일반적으로 쓰이게된 공격속도룬
③ AD13 공속7%(빨강:공격력,왕룬:공속1개,파랑:4개)
왕룬에 공격속도룬 한개
파랑에 마법저항력조금빼고 공격속도를 넣으면서
공속7% 맞추는룬. 딜이 강력해 지면서
공격속도는 느리지 않은정도의 룬
④ AD8 공속14%(빨강:공격력,왕룬:공격속도3개)
루시안 기본공격 사거리550→500으로 너프 후
딜교환에 좋은 AD룬을 빼고
공격속도를 다시 예전처럼 올렸습니다.
이유는 원딜 챔피언중 사거리가 길지도 짧지도 않은
대부분의 챔피언은 사거리가 550으로 그 미만은
사거리가 짧다하고 그 초과는 길다고 말합니다.
사거리500으로 너프된것은 라인전 딜교환에서
치명적이라고 볼수있는 너프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 LOL특성의 특징
: 한개밖에 찍을 수 없는 특성이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2연성,광란 (OFFENCE 1줄 3,4,5번째칸)
후반 고정 공격속도15%버프 1포인트특성은
절대 빼시면 안됩니다.
3. 힐을 선택하는이유
1. 방어막과 비슷한 수치의 회복량
2. 본인 포함 두명을 회복시키기때문에 바텀에 최적
3. 2초간의 방어막이 아닌 체력 자체 회복
4. 이동속도 30% 증가
바텀에서 원딜에게
회복보다 좋아서 들만한 스펠은 없습니다.
정화
상대 바텀듀오와 나머지 정글 미드탑이 CC가 정말
강력해서 도저히 정화 없이는 안되겠다.
싶을때만 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회복이라는 스펠이 라인전에서 정말 좋은 스펠이고
그 스펠없이 라인전을 하는것이기때문에
정화라는 스펠은 정해진 상황이 있는게아니고
자신의 판단으로 이번판은 정말 정화를 드는게 맞겠다
싶을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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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Q - W2 - E - W - R
W 2개찍는이유
일자로 오는 미니언 한무리에
Q스킬로 6마리 맞추고나면 2레벨W로
원거리 한방에 클리어, 1레벨W는 클리어안됩니다.
한라인 클리어 2초정도 빨라집니다.
중반 이후는 한라인만 빠르게
라인클리어하고 와야되는 상황이 많은데
그 타이밍에 2초는
합류해서 싸우느냐 늦었으니 버리느냐
두가지 극단적인 상황을 선택하게 만듭니다.
무조건 2개찍고 E마스터하세요
스태틱 요우무 유령무희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데
어떤 상황에 어떤걸 가면 안되는 아이템을 없습니다.
이 세가지 아이템은 각각의 장점이 있을뿐
기본적인 개념만 가지고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탐욕의검을 가서 돈을 벌었거나
무한의대검을 올린후라도 탐욕의검을 갔고
난 요우무 액티브도 잘 못쓰고 스태틱이 더 잘 맞는다.
장점: 전기데미지100,치명타시200 변하지않는 수치라서
빨리나올수록 좋고 유령무희보다 낮은 공격속도와 치명타율을
전기데미지로 비슷하게 평가 혹은 더 좋게 평가할수있습니다.
라인전에서 탐욕의검을 가서 돈을 벌었거나
무한의대검을 올린후라도 탐욕의검을 갔고
난 요우무 액티브도 쓸만하고
평타나 Q스킬 한방한방이 강력한 요우무가 잘 맞는다.
장점: 2코어(공격속도)아이템 자리에 공격력30,방관20은
한방한방이 체감이 될정도로 강력함이 느껴지고
한타때 액티브6초를 잘 활용한다면 다른공격속도아이템과
똑같은 공격속도로 싸우면서 한방한방도 강력하게 싸울수있습니다.
탐욕의 검을 가지않고 무한의대검이 완성되었고
무한의대검 이후에 가장 강력한 상황일때.
유령무희가 완성됐을때 왜 무한의대검이랑
가장 잘맞는 아이템이 유령무희인지 느낄수 있다.
장점: 스태틱이나 요우무는 3~4방당 1방정도 치명타가터집니다.
유령무희는 안터지면 3방당 1방, 보통 2방당 1방이 터집니다.
비싼만큼 무한의 대검의 옵션을 가장 잘 활용할수있는 아이템이고
반대로 유령무희의 옵션을 가장 잘 활용할수있는 아이템도 무한의대검입니다.
요즘엔 상황에따라 3번째 코어템을 선택하는게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원딜러 분들의 3코어 선택 판단 하나가
질게임을 이기게 만들수 있을 정도로 크게 작용합니다.
적 탑,정글이 탱커가 아닐때 3코어 무조건 피바부터갑니다.
탱커라도 내 성장이 잘됐거나 적 탑,정글탱커의 성장이 늦을때
적 탑,정글의 아이템 상황을보고
최후의 속삭임보다 피바라기를 먼저갑니다.
적 탑,정글이 탱커이고 내 성장도 무난하고
적 탑,정글의 성장도 무난해서 서로 아이템이 하나하나 나오는
가장 흔한 팽팽한 게임에서 쓰는 아이템 순서.
무리해서 피바라기를 가면 방어력이 안뚫려서 딜로스가 생깁니다.
무리하게 피바라기부터 가지말고 최후의속삭임부터가서
팽팽한만큼 한타때 열심히 할 생각 하셔야합니다.
적팀에 처럼 킬이나 어시스트를 했을때
이점이 생기는 챔피언들이 있을경우 수호천사를 선택하는건
굉장히 똑똑한 생각입니다.
적팀에 같은 정화나 미카엘로 풀리지않는
제압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 있거나
딱 쉽게 보이는 위협적인 스킬 한두가지만 풀면 별거없겠다
싶을때 공격력80의 반공템 헤르메스가 현명합니다.
적팀에 같은 위협적인 데미지 딜링
강력한 AP챔프가 있을때 체력450과 마법저항력 +보호막이있는
밴시의 장막이 좋습니다.
적팀에 등등 아이콘만 봐도 갑갑하고
안뚫릴것 같이 생긴 애들이 있을경우
혹은 우리가 올AD라서 적팀 탱커가
이런식으로 변태 아이템트리를 타고있을경우
CC기 한두개쯤은 E스킬로 피할수있다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칠흙의 양날도끼로 5공템을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중
상대 미니언보다 우리 미니언체력에 더집중해
상대방이 막타를 먹을때 평타가 미니언에 묶여서
나에게 반격할수 없다는걸 이용해서
일방적으로 Q평평으로 1/3피를 날려버리는게
세울식 딜교환입니다.
하위티어는 미니언먹을때 Q평평만 해주면
미니언을 안먹고 반격을한다든지 현명한 선택을 못하고
루시안이 때려서 Q평평으로 1/3피 날아가고
때리는거 맞느라 정신없어서 CS도 이상하게쳐서 먹지도못합니다.
이개념만으로 하위티어 10판중 8~9판을
원딜 혼자서 라인전 이길수가있습니다.
영상 업데이트중.
루시안은 평캔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루시안 잘하는 사람들 보면 Q평평W평평E평평 엄청 빠르게
쓰는장면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이즈리얼 같은 챔프는 평타를 치자마자 Q를쓰면
딜레이가 생기고 늦게 평타가 나갑니다.
반대로 평타를 치고 조금있다가 Q를쓰면
다음평타가 딜레이없이 빠르게 나갑니다.
대부분 모든 챔프가 이런식인데
루시안은 다릅니다.
루시안은 평타를치고 조금있다가 Q를써도
뒤에 딜레이가 생겨서 가만히 두면 굉장히 콤보가 느립니다.
Q스킬을쏘고 천천히 총을 내려두는 모션이있습니다.
이럴때 그 딜레이를 없애는 방법이있는데
무빙 혹은 광클 이렇게 두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상황마다 무빙으로 풀때도있고 광클로 풀때도있습니다.
무빙으로 딜레이를 푸시면 콤보를 이런식으로 쓰시면됩니다.
평 Q[무빙] 평평 W[무빙] 평평 E 평평
가장빠른콤보입니다.
E스킬은 스킬자체에 평타딜레이초기화가되기때문에
따로 딜레이 푸실필요없습니다.
영상 업데이트중.
저녁10시 ~ 새벽1시 생방송
세울 유투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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