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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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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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 상태에서)
거리 멀어지면
패시브의 공격력증가 대미지 수치는 크게 신경쓰지마세요. 그냥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큽니다. 있으면 많이 쌔집니다.
위에 정렬해 놓은 아이콘들을 설명하자면
패시브 충전되어 있는 상태에서
궁쓰고 적 딜러한테 붙습니다.
그리고 q를 써서 순간 대미지를 줍니다.(+자신의 공격력과 이속을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바로 를 써서 적의 cc를 무력화 시킵니다. 지속되는 1.5초간 적은 녹턴을 향해 cc(군중제어기)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e를 써서 적에게 공포를 겁니다. 2초 동안 따라가야 공포가 걸리는데, 적이 점멸을 사용해 공포에 안걸리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적이 점멸이나 생존기(비전이동)같은 스킬이 없을 경우
그리고 바로 몰락을 사용합니다. 적이
에 안걸리더라도 몰왕검의 슬로우+q의 이속증가량으로 금새 따라갈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가 거의 1초 사이에 바로 눌려야합니다. 그래야만 적이 생존기(비전이동)이나 점멸을 사용하기전에
의 슬로우를 묻히고 끝까지 따라갈 수 있습니다.
순서를 조금 바꾸자면
이런식으로 핵심딜인
를 넣고
슬로우를 묻힌 뒤
적의 스킬을 막으면서 공포를 걸며 따라가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 이후
를 키고 지옥까지 따라가며 평타로 패주시면 됩니다.
이즈의 경우 점멸+비전이동까지 사용한다.
이미 이 3개의 스킬을 사용하면 녹턴의 이동속도는 이즈가 벽을 뛰어 넘지 않는한 직선 도로에서는 도주할 수 없는 범위입니다.
거리가 약간 부족할 경우
이것또한 사용하여 마지막 슬로우까지 걸어주며 딜을 넣어줍니다.
녹턴의 암살 딜은 이렇게 완성됩니다.
(30%)
(15%)
(10)
(5%)
(2%)=1초만에 가해지는 순간적인 딜량80% 정도의 딜량 생각하시고
나머지 평타 1~2대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공략을 작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녹턴의 암살딜이 강해지는 가장 간단한 방법 때문입니다.
적 딜러보다 레벨이 높으면 됩니다.
녹턴의 정글링 속도는 마이와 더불어 원탑에 속해집니다.
빠른 정글링과 라인클리어, 궁으로 인한 어시+킬 경험치를 챙겨 적 딜러보다 레벨이 2정도 높을 경우
만으로 원콤이 납니다. (적이 힐을 안쓸경우)
슬로우 묻혀가며 안따라도 스킬 몇개가 남은 상태에서 적 핵심딜러를 짤라 버릴 수 있습니다.
만 있는 상태에서도 이 만큼의 성장률을 보인 녹턴은 또 다른 적 딜러, 서포터를 죽일 수 있으며,
스킬이 다 빠진 상태에서도 흡혈률과 아픈 평타로 끝까지 저항 할 수 있습니다.
q선마외에는 w,e를 선마했을때 얻을 수 있는 이익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무조건 q 선마입니다.














한타 시작되면 공황장애 오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눈 앞이 캄캄해 집니다.
최면부터 걸고 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적팀에 몸빵 약한애가 베인, 빅토르, 잔나가 있다.
그 놈들만 이미지화 합니다.
ㅗ
그리고 어지러운 와중에서도 그 녀석들을 빨리 스캔해서 찾아내야합니다.
한타 페이지에서 적 딜러진을 무는 기회는 의외로 많습니다.
적 원딜과 서폿 둘 다 잘하는 경우는 많이 없고,
만약 둘 다 잘해서 도저히 원딜한테 붙어도 안되겠다 싶을때는 적 미드 라이너를 물어 버리면 됩니다.
굳이 옆구리, 후방에서 안타나더라도 아군 진형 최후방에서 보고 있으면 그림자로 녹턴의 위치는 가려지고 궁은 적 딜러에게 걸쳐서 닿는 거리입니다.
원딜을 물고 스킬 빠진 적 미드 라이너에게 가는 그림이 가장 좋지만,
도저히 그런 그림이 안나오면 좀 보고 있다가 적 미드라이너가 핵심 스킬을 쓰는 순간 바로 궁키고 적 미드라이너한테 들어가면 됩니다.
녹턴 붙었다고 존야 바로 키면 빨라진 이속으로 그대로 적 원딜한테 붙어서 밀어내다가 죽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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