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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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21
0
9
미입력
2/2
다이아 에코 200판 ) 좀더자세히 수정함

- 롤신(2015-06-04, 조회수: 2469)

사실 룬특을 이상하게 쓰는사람들이 많아서 그거때문에 쓰는거
내용은 적기귀찮

순수 미드라이너로 에코활용법에 대해 서술함 
수정본은 21/9로 활용하던 에코를 유틸상향으로
21/0/9로 교체 룬특만소개했던 똥글에
좀더 살을 붙히는작업으로 에코이해도에 대한설명을할려고함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5,681 IP
쌍관/마관 개인취향임 필자는 북미에서부터 쌍관을써서

편의상 쌍관을쓰는데 크게의미가없음 사실상 지금은 뭘하든

조만간 하향먹을테고 차후 쌍관이나 마관쪽으로 기울어지면 그떄바꿔도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디펜9에서 유틸9로 바꿈 유틸상향으로

그이상 설명하기귀찮고 일반 ap라이너랑다르게 마술이아닌 공속에 4포투자를함 

공속룬이나 공속아이템까지 필요한챔프가아님 그래도 3포는 마술보단 공속에 주는게

콤보넣기 매끄러워서 이래줌

특성은 말할것도없이 남자의스펠은 점화
맞라인에 따라 탈진 쉴드 클린즈는 유동적으로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에코는 공격스킬 or 평타에 스텍이 쌓이고 3스텍을 터뜨리는 기반의 챔프임


만약 적미드가 근접일경우 q평+돌아오는 q로 3스텍으로 1레벨부터 3스텍딜교가 가능함

                원거리경우 q짤로 시에스파밍과 짤만 하는게 나음


2레벨 스킬콤보 q+e평 or qq+e  이렇게 3스텍딜교함 거진 무조건이김


3레벨부터는 w을깔고 e진입 q딜교 를하던

              q를맞추고 뒤에 w깔고 e진입을하던 

              자유도있게 딜교를하면됨


6레벨이되면 에코는 4초를 벌어야한다는 기로에 놓이게됨

물론 백무빙밟고 r을 맞추거나 다양하게 r활용이되지만 

확정r을 때려박을려면 qwe콤을 넣으면서 적챔프위치에 r범위궤적이 놓이게만들어야됨

그래서 영겁으로 좀더 탱키한 트리를 타기도하고

  빠른 존야로 4초를 벌수도있는거임 

  

필자는 정글이나 라이너가 빡세면 영겁을 가고

라인주도권을 잡으면 리치베인을 가버림

2코어는 무조건 존야 

치감이필요하면 모렐로도 나쁘지않은선택




시작 아이템
없음 그냥 지금 ㅈㄹ쏌 하향은 백퍼임 
뭘하든 개텀 

 

 

라인 / 정글 운영법

 걍하면됨 ㅈㄹ짱쎄니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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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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