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쿨감 40% 지속딜 넣는 에코
아직 미완성 입니다. 미력하게나마 도움되시라고 써놓았습니다.
자신이 딜넣기에는 진입해야 하지만, 진입시 집중공격 당하면 죽는게 십중팔구 에코입니다.
사람들은 에코가 탱이라던지 암살자로 평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에코를 지속딜을 넣을수있는 챔프로 평하고있습니다.
이 공략은 아직 많이 안써본 에코를 기준으로 작성하였기에, 태클이나 지적등 모든걸 환영합니다.
2015.6.6 에코 공략작성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체력 +26x1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체력+98
- 주문력+9.2
- 마법 저항력+1.34
- 방어+4.26
총 가격 : 13,734 IP
에코는 데미지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그러나 1~6렙까지는 자신이 버티는것에 주력해야 할 챔프인데요. 초반에 버티기 위해서 룬세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후반엔 딜이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먼저 표식입니다. 에코가 기본적으로 평타를 쳐야되는 챔프이긴 하나, 그 평타데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쌍관을 끼는것을 매우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여, 마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딜을 후반에도 뽑기 위하여 마관을 낍시다. (공속은 생각중입니다.)
그 다음인 인장입니다. 인장은 고정 체력룬을 사용중인데요. 이것은 내가 초반에 버티는 식으로 해서 안정적으로 중~후반에 딜을 넣기위하여 사용하는 룬입니다.
{현재 에코 기본체력은 580으로 높은 편입니다. 이 룬대로 작성시 도란의반지(체력 60) 을 포함하고 고참병의 흉터(체력 36) 을 포함하면 에코 1렙 체력은 750정도를 웃돕니다.}
그런 이유로, 고정체력룬을 사용중입니다.
세 번째로 AP들의 꽃인 문양입니다. 문양은 총 3가지로 나눠볼수 있습니다.
1) 고정 마법저항력: 말그대로 에코가 초반에 버티기 위하여 사용하는 룬입니다.
등등, 견제가 심하고 폭딜을 넣기가 좀 쉬운 챔프들 상대로는 고정 마법저항력룬을 사용하여, 데미지를 줄일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입니다.)
2) 고정 주문력: 상대가 AD딜러들이고 초반에 딜이 너무안나와 자기가 주도권을 잡을수 있을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대충 이런애들한테만 사용합니다.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성장 주문력: 상대가 나보다 딜이 잘나오지만 후반을 바라보기 위해 끼는 룬입니다.
(연구가 덜 되어있습니다. 고정주문력 보단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수입니다. 정수역시 많은 방법으로 나눌수있습니다. (만약 저같은 세팅들로 하실거면 방어2 체력1로 하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방어: 노랑룬에 방어를 착용하지않아 초반평타데미지를 줄이기위해서 사용하는 룬입니다. (그러나 에코 기본 방어력은 27입니다. 잘 생각하시고 사용하세요.)
2) 체력: 좀 더 초반에 버티기위해 사용하는 룬 비슷합니다.
3) 주문력: 좀 더 초반에 딜을 잘 넣기 위해서 사용하는 룬입니다.
(이렇게 설명 하였지만, 사실 취향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 역시 취향이지만 끄적여봅니다.)
1) 공격: 21포인트 투자.
기본적인 AP마스터리 입니다.
2) 방어: 9포인트 투자.
초반을 버티기 위함입니다.
3) 보조: 0포인트 투자.
솔직히 취향입니다...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직 작성 하지 않았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