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후 체감이 매우 안좋아진 아칼리 이젠 미드에 서기엔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여 탑을 가는게 좋다고 생각하여 글 작성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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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6.78
- 마법 관통력+3.72
- 공격 속도+5.1%
- 방어+1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표식- 공격속도3 쌍관6
이젠 Q가 E로 터지지않아 평타를 섞어야됨 공속룬을 끼면 끼기전과 다르게 부드러운 평타를 체감할수있음
인장- 고정방어
고정방어는 평타 견제와 AD 스킬딜링등 피해 감소
문양- 상대탑이 AD 이거나 올 AD 이면 고정 주문력, 상대탑이 AP면 고정마저
정수- 고정주문력
점멸은 1순위로 착용하는 스펠
점멸+R 로 순간접근 이나 변칙플레이, 생존기에 사용
탑 라인에서 솔로킬을 내지 못하고 그저 로밍으로 승부를 봐야할때 착용
2%부족한 딜량이나 강한 힐링을 보유한 상대로 착용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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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초승달 베기로 표식이 터지지 않음 평타로만 터지니 매우 불편한 플레이가 됨
사거리 800 -> 700
사거리가 짧아져 전에는 궁만 써도 될것을 점멸까지 써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함
패치후 도착위치가 상대 뒤로 바뀌는 버프를받아 그나만 괜찮지만
다이브를 하면 그 만큼 부담이 커짐
쿨타임 7/6/5/4/3 -> 5/4/3/2/1
계수증가 0.3ap -> 0.4ap
쿨타임 감소는 좋지만 기력 재생은 전혀 없음 스킬을 남발하다가는 Q 를 돌릴 기력도 없게될거임
하지만 쿨타임 감소로 인해 리치베인,트포등 패시브를 돌릴수 있고 잦은 E로 조금 부족한 딜을 넣을수 있음
스킬콤보1
(기다린후)평평평평
스킬콤보2
평후 빠져나옴
빌드는 수동적으로
상대 AP 가 강하면 어비셜을 섞는지 등
올AD 면 닌탑을 간다던지
아니면 탱킹이 필요해 란두인을 간다든지는 상관이 없음
하지만 이 두 코어템은 어떤상황이든 가지고 있어야함
마법공학총검은 아칼리에게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이고 존야는 상대진영으로 돌진하여 딜러를 노리는 아칼리에겐
매우 중요 확실히 존야가 없냐 있냐에 따라서 한타에서 진입각이 달라지는걸 확실히 체감 할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젠 표식이 E로 터지지 않으면서 매우힘듬
딜교하다가 사슬에 걸리는날에는
점멸OR킬 둘중 하나
이젠 평타로 터지고 그림자 활용을 매우잘하면 라인전이 매우 힘듬
물론 중후반 타이밍이 넘어가면 제드에게 꿇리지 않음
선 라일라이를가고 리븐궁을 R로 피하면 킬각이 나오기도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는 너프를 먹고 매우 달라짐
그래도 아직까지는 쓸만하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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