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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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1/1
[시즌5]너프가 두렵지않은 관짝파괴범그레이브즈

- 한타장인잔나(2015-06-08, 조회수: 2408)

안녕하세요 현재 플레티넘에 서식중인 한타장인잔나 입니다.

 

시즌4 Graves(그레이브즈)를 즐겨했던 저로서 Graves(그레이브즈)의 강력함과 캐리력, 재미를 전해주기위해 글을쓰게되었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란. 전투에 참여하고있을때 1초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1/2/3씩 늘어납니다. 총 10번중첩이되며 3초안에 피해를 입힐시 전투중으로 간주됩니다 18레벨 기준으로 10초간 미니언에게 평타만쳐도 방어력 30 마법저항력 30이 증가하죠 총 60의 추가수치를 가지고 딜교를하면 어느 누구에게 과연 밀릴수 있을까요 또 Buckshot(산탄 사격)산탄사격의 경우 3발을발사하는데 세발중 한발만 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닙니다. 세발모두 맞추면 무려 두배의 데미지를 뽑아낼수 있죠. 첫타+한발당 50%데미지를 주는데 가까이에서 쏠수록 세발다맞추기 편하겠죠??

 

그레이브즈 스토리

 

말콤 그레이브즈는 빌지워터의 술집 뒷방에서 태어나자마자 버려졌다.

 

갓난장이의 곁에는 술 섞인 우유병 하나만 하나만 남겨져 있을 뿐이었다.

 

어린 시저을 빈민가 해적 동네에서 좀도둑질을 해오던 그레이브즈는

 

새 인생을 살아보겠다고 결심하고 육지로 떠나는 배에 몸을 숨겼다.

 

하지만 넓은 세상으로 나와도 뾰족한 수 없이 여러 나라의 범죄 소굴을

 

전전하며 일이 틀어질 때마다 국경을 넘는 생활을 반복하게 되었다.

 

그렇게 지내던 어느 날 유난히 판돈이 큰 도박판에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맞으편에

 

앉게 된다.그리고 마지막 패로 서로 똑같이 에이스 포카드를 뒤집어 보였다.

 

처음으로 호적수를 만난 둘은 서로 좋은 친구가 되었고, 도박판에서 미리 짠 신호를

 

주고 받으며 판돈을 따서 뒷골목으로 나와서는 뒤쫓는 자들을 함께 혼내줬다.

 

팀을 이룬 두 사람은 도박판을 누비며 칩,판돈,카드 모든걸 싹 쓸어 모았다.

 

어리석게도 그레이브즈는 자운 출신의 고위 공직자인 애리고어 프릭스 박사를 상대로

 

큰 돈을 따는 실수를 저질렀고, 사기 도박에 휘말린걸 눈치챈 프릭스는 복수의 칼을 갈았다.

 

박사는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마법을 다루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혀 있다는걸 눈치채고

 

곧바로 그를 불러 , 소원을 이루게 해줄테니 대신 그레이브즈를 내놓으라고 제안한다.

 

그레이브즈와의 믿음을 깨선 안될 것이었지만 이를 지키기엔 유혹이 너무 컷다.

 

프릭스 박사는 글로는 차마 기록할 수 없는 끔찍한 형벌이 기다리고 있던

 

범죄자 특수 수용소에 그레이브즈를 쳐넣어 버렸다.

 

 

 

그레이브즈는 몇 년을 그 안에서 보내서 나서야

 

자운에서 제일 지독한 교도관들의 눈길을 피해 겨우 탈출할 수 있었고,

 

감옥 동기가 소개해준 총기 제작자를 찾아가 자신이 원하는 개조된 산탄총을 손에 넣었다.

 

 

그는 마지막으로 프릭스를 찾아간 다음에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복수 , 두개의 목표를 찾아 리그 오브 레전들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 공략을 보시며 많은분들이 Graves(그레이브즈)를 즐겨 찾게되는 영광을 누려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글자의 크기는 독자님들께서 읽기가장 편한 크기가 12pt 라는 인터넷글을 본적이 있어서 12pt로 맞추겠습니다.

 

저는 프로게이머처럼 피지컬이뛰어나지도않고 장인분들 급으로 많은 플레이를한것도아닙니다. 하지만 어느라인을하던 어떤챔프를하던지 즐길줄을 알고 미니맵을 볼줄알고 분위기를 읽을줄 안다면 어떤분이라도 티어상승을 볼 수 있을것이라고 자부합니다. 공략을 보며 몰랐던 팁, 실력상승이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만 단기간내에 갑작스럽게 확 티어가오르는것도 이상하겠죠? 오래걸리더라도 천천히 즐기며 챔피언을 이해하고 분위기를 읽는법을 배우신다면 롤을 정말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것입니다. 함께 즐거운 게임을 즐기며 티어상승을 노려봅시다!

 

* 오타지적, 부족한 공략과 잘못된점은 지적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독자님들의 의견을 보고 잘못됬다 판단될 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576 IP

그레이브즈를하면 꼭들어주는룬입니다.

 

표식룬

표식룬에 공격력룬을 박은이유는 라인전 마나소모를최대한줄여 평타견제와 cs를챙기기위함입니다

 

인장룬

인장룬에 방어력을 박은이유는 초중반 라인전 상대원딜의 포킹이나 평타견제를 버텨내기위함을 뜻합니다.

사거리가 짧은 그레이브즈는 cs를챙기기위해 평타견제를 맞아야할때가 적지않으므로 꼭들어줍니다.

 

문양룬

문양룬에는 공격속도룬 4개와 레벨당마법저항력룬을 5개를 넣어줍니다.

공격속도룬 4개를 넣고 정수룬에 공격속도룬 3개를 넣을시 공격속도 16%증가됩니다.

그레이브즈의 e스킬의 효율을 높이기위해 공속16%를 맞춰줍니다.

또 레벨당 마법저항력룬을 넣은 이유는 후반 한타시 AP마법사 챔피언들에게 한큐에 죽지않고 버텨내기 위해 넣었습니다.

 

정수룬

위 설명과 마찬가지로 공속16%룬을 맞추기위해 공격속도룬 3개를 넣어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21 / 9 / 0을 사용합니다.

 

양날의검에 포인트를 준이유는 맞지않고 때리는 플레이방식을 사용하기때문입니다. 한타시 qr을사용하고 평타견제를하다가 cc를보유한 상대탱커가 진입할때 빨리뽑기로 뒤로 빠져서 달라붙는 탱커부터 슬슬녹여주시면됩니다.

딜을 넣더라도 상대의 암살자챔피언의 스킬이 빠졌는지 확인하시고 진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약점노출의경우 그레이브즈는 q와 w와 r이 범위스킬입니다. Ezreal(이즈리얼)의 q처럼 한챔피언만 때리는것이아니라 범위내에 있는 챔피언을 모두 공격합니다 고로 범위형 스킬을 사용하는 그레이브즈에게는 한타시 아군의 피해량을 높여주는 소중한 특성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성1포인트가 전혀 아깝지않습니다.

 

위험한 게임이라는 특성에 포인트를 준것도 마찬가지로 범위형스킬을 사용하는 그레이브즈로써는 킬과 어시스트를 먹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스킬을 쓰고 탱커에게 딜을넣다가 위험한상황이 오더라도 갑자기 체력과 마나가 상승하는 일이 번번히 일어나곤합니다. 짧은사거리와 짧은대쉬기를가진 그레이브즈에게는 좋은 생존특성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디펜스 특성에 마법의갑옷에 특성을주지않고 회복력에 특성을준 이유는 라인전을 조금더 오래끌기위해서, 또 방템을 많이 두르지않는 그레이브즈에게는 %로 증가하는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은 높은수치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했기때문에 회복력에 특성을 줬습니다. 또 cc기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 게임을 지배하는 그레이브즈가되기위해 체력증가보다는 꿋꿋함억압특성에 포인트를 몰아주었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LeBlanc(르블랑)이나Ahri(아리) 또는 Katarina(카타리나)같은 로밍형폭딜챔프라면 체력증가쪽으로 특성을 몰아주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Heal(회복)의 체력회복과 이동속도증가는 그레이브즈에게 좀더 손쉽게 딜을넣을 수 있게 도와주는 완소 스펠이죠

 

가끔 Heal(회복) 스펠로인해 역관광을 노리는 싸움도 자주일어나구요 원딜에게는 정말 없어서는 안될 스펠인것 같습니다.

 

Flash(점멸)스펠은 도저히 빨리뽑기로는 브루저를 때어낼수 없다고 판단되고 고립되었을때 도망갈 수 없을 것 같은상황도 살게 해주는 그레이브즈의 수호천사 역활을 해주는 스펠입니다 Heal(회복)스펠보다 쿨타임도 길고 체력증가나 이동속도증가 효과는없지만 Heal(회복)스펠 이상으로 뛰어난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는 스펠입니다. 파일럿의 손에따라 화려하고 멋진 플레이를 뽐 낼 수도 있겠죠^^

 

가끔 피들스틱이나 람머스, 워윅등의 하드 cc를 보유한 정글챔프가 나오면 Cleanse(정화)스펠도 이용해 줄 수 있겠습니다.

 

또다른 스펠 목록

Ignite(점화)Flash(점멸) 상대가 소라카인데 아군 서폿이 레오나이다. 라인전을 확실하게 터트려서 게임을 쉽게 이길 자신이있다할때 들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Ignite(점화)Flash(점멸)을 들고 잘커도 아군 탑과 미드가 터졌을 시 생존력을 높여주고 이동속도를 상승시켜주는 Heal(회복) 스펠을 좀더 선호하지만 정말정말 자신있는분은 들어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나쁘지 않은 스펠입니다. 아군이 서포터가 나미나 질리언이라면 들어도 무방한 스펠입니다. Heal(회복) 스펠보다 보호하는 수치가 높고 큰 한방딜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이속증가는 아무래도 격노, 격분효과와 서포터에게 맞겨봐도 될 듯 싶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탑 그레이브즈를 하게될시 들어줍니다. 로밍에 최적화된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줌으로서 다른 라인의 싸움관여를 자주 할 수 있고 용한타나 바론한타시에도 라인 스플릿을하다가 바로 참전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펠입니다.

 

탑 그레이브즈의 경우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정도 가주시면 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정글 Graves(그레이브즈)에게 맞춰진 스펠입니다. Smite(강타)를 들어줌으로써 정글링과 cc기를 확보해주며 용싸움과 바론싸움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스펠입니다. cc기가 부족해 갱을가기 힘든 Graves(그레이브즈)Smite(강타)를 듬을로서 (추적자의 검: 용사) 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의 효과에는 공격력증가, 방어구관통력, 쿨타임감소 Graves(그레이브즈)에게 필요한 옵션들이 많이 붙어있는데요, 또 Smite(강타)가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상대 챔피언에게 Smite(강타)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파랑강타에 맞게되는 상대챔피언은 둔화효과와 고정데미지를 받으며 Graves(그레이브즈)의 폭딜에 녹아 300골드로 순화 될 것입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일대일로싸울시

Smokescreen(연막탄)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Smokescreen(연막탄)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Smokescreen(연막탄)정도가 있으며

 

한타시에는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Quickdraw(빨리 뽑기)로 빠진뒤 달라붙는 브루저에게 Smokescreen(연막탄)연막탄을 선사해준뒤 카이팅을하면서 녹여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Rengar(렝가) Renekton(레넥톤) Rek'Sai(렉사이) Maokai(마오카이) Riven(리븐) 같은 탑 탱 + 돌격기를 보유한 챔피언에게는 상대에게 cc기를 맞기전에 Quickdraw(빨리 뽑기)를 이용해 뒤로 빠져주면 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맞게된다면 걱정할 필요없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사용해 풀고 빠져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다른 그레이브즈의 공략과는다르게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는공략인데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격분효과와 신발의 격노효과는 중첩이 됩니다.

한타시 빠른기동력과 빠른공격속도, 상당히 강력한 딜로 강한 생존력을 보유하며 상대를 녹여주면 되겠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갱을왔을 시엔 Smokescreen(연막탄)로 미리 시야를차단하고 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 이라면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평으로 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이동을 빼준뒤 도주경로에 Smokescreen(연막탄)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이야 물론 상황에 맞게 항상 유동적으로가는것이 좋습니다.

헤르메스와 삼위일체같은 비싼아이템을 빼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사서 방템을 둘둘 두른 상대방의 탱커를 녹여줄 수도 있구요. 상대 ap누커보다 ad암살챔프가 더 잘크고 ad챔프가 더많다싶을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보다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의 핵심은 상대 딜러진에 빠르게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때려준뒤 들러붙는 브루저 들을 Quickdraw(빨리 뽑기)로 떼어낸후 평타를 쳐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격분효과와 (광전사의 군화: 격노)의 격노효과를 통해 증가된 이동속도를 통해 카이팅을하며 버텨주는 형식의 플레이를 하는 아이템트리입니다.

 

상대 탱커가 너무잘커서 방어구 관통력 아이템을 사지 않으면 게임을 절대로 이기지 못할 것 같다 싶을때는 꼭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하고 빨리뽑기로 빠졋을때 은신챔프나 텔포를이용해 뒤통수를 맞게될때나 기습적인 cc를 맞게 될 시를 대비해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사용할 준비를 꼭 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시비르의 경우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스킬을 통해 그레이브즈의 q 나 r 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스킬이 막히고 싸울시에 시비르의 평w평평q에 맞고 딜교환에서의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연막탄으로 시야를 가린뒤나 연막탄을 실드로 막았을때 r스킬을 쓰는게 좋습니다.
케이틀린
긴 평타 사거리로 그레이브즈에게 지속적인 평타짤짤이를 넣어주는 케이틀린은 라인전에서 정말 힘들 수 있습니다. 케이틀린의 패시브인 헤드샷과 q스킬의 깡데미지를 무시할 수준이 아니며 라인클리어 속도가 빨라 그레이브즈를 포탑에서 나오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원딜 챔피언입니다. 아군정글러의 2렙갱킹을 부탁해 라인을 풀고시작하거나 와드를 잘 박아놓고 역갱만 봐달라고 말하고 포탑끼고 천천히 성장해서 한타를 노려보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브라움
라인전에서는 절대로 적으로 만나고싶지않은 브라움. 그레이브즈의 qwr스킬을 전부 막아버릴 수 있으며 원거리딜러의 방어력을 높여주고 그레이브즈에게 스턴을 먹여주는 무시무시한 챔피언입니다. 한타시에도 자칫 물리게 되면 도망치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상대 서폿이 브라움이 나오면 아군서포터에게 잔나나 알리스타를 픽해달라고 부탁해 생존력을 높여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그레이브즈와 같이 짧은사거리를 보유한 베인입니다. 서로 무난히 cs를챙기며 Buckshot(산탄 사격)+평타 견제를하면서 베인의 은화살이 2스택이쌓일때 빨리뽑기로 뒤로빠져줍니다
상대 베인이 cs를챙기기위해 구르기를사용한다면 we평qr콤보로 킬각을 노려봅시다.
이즈리얼
초반 라인전은 몰라도 5렙부터 18렙까지 그레이브즈에게 맞다이를 이길수 없는 이즈리얼!
이즈리얼의 1렙~4렙 q평견제가 거슬리기는하지만 뛰어난 도주기와 긴 사거리의 포킹능력을가진 이즈리얼의 견제는 슬슬피해주며 BF대검이 나오기를 기다려줍시다. 그후 이즈는 그레이브즈의 폭딜을 견딜 수 없을것입니다.
트위치
유리몸에 딱히 도주기가없는 챔피언 트위치,
트위치는 2렙타이밍과 6렙 깜짝 폭딜 타이밍이 무시무시하죠 하지만 6렙폭딜 타이밍은 그레이브즈도 만만하지 않고 빨리뽑기로 인해 빨라진 공격속도로 패줍시다. 한타시에 은신을이용해 트위치가 은신을 사용해 다가오더라도 침착하게 W를 빨리뽑기로 피해주시고 W평QR평콤보로 잡아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작은 골램이나 두꺼비의 리시를해줄때 5대를 쳐줍니다. 6대치면 미니언한마리 놓쳐요 꼭 주의해주세요

 

(사실 정글러의입장에서도 두꺼비에 강타를쓰고싶은데 라이너가 계속리시해주면 강타쓰긴아깝고 정글몹한테는 한대라도 더 안맞고싶은 심정이 있답니다 체력 220~340사이로 어중간하게 리시하시지마시고 딱 5대만 쳐주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그레이브즈는 라인클리어가 빠른챔피언중 하나에 속합니다. 상대보다 2렙을 빨리찍어서 2렙쇼부를 노려봅시다. 스펠이라도 빼는...? 단 1레벨에 Q를 두번이상은 사용하지 않도록합니다. 마나가소모가 꽤 심하거든요..

중반 운영법

아군 서포터가 먹여주는 킬을 먹으면서 CS를 챙겨줍니다. 가까운 용한타나 버프싸움에만 참전하시고 미드포탑이 밀리는 위기가 아니라면 봇에서 CS를 챙겨주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5대5 싸움이붙는다면 최대한 빠르게 상대 딜러진영에 QR을 뿌려주고 달라붙는 상대 브루저들을 빨리뽑기로 떼어내줍니다. 삼위일체의 격분효과와 신발의 격노효과를 이용해 카이팅을하며 브루저를 천천히녹여줍시다. 예상치못한 CC기는 수은장식띠로 풀어주고 정 떼어내기 힘들다 싶을땐 점멸을 사용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가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을때 그레이브즈는 탑OR 봇에 라인을 밀어주면서 돌려깎기를 노립니다. 돌려깎기를 하는도중 미드에서 한타가일어나면 바로 달려가주도록합시다 아군탱커가 정말못큰경우가아닐경우 어느정도버텨줄텐데 그레이브즈가 도착할때쯤이면 상대 스킬은 빠져있습니다 반박자 늦게진입해 상대를 쓸어버리는 그레이브즈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교도소 사물함에는 명언이 써있지.

넘치는게 시간이니 어떻게 놈을 끝장낼지 마음껏 고민해 보자구."

​- 무법자 그레이브즈-

 

이상 한타장인잔나의 그레이브즈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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