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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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21
9
0
0/0
당신도 할 수 있다! 실제 실>골>플 레넥유저의 공략!

- 꿈속나라홍삼(2015-06-22, 조회수: 2629)

안녕하세요!
악어를 너무너무 사랑하는 유저 아르테입니다 ^^
악어는 제 인생챔이면서 동시에 실버충을
골드를 거쳐 플레로 향하게 해준
고마운 놈입니다 ㅎㅎ

제가 안쓰던 공략을 쓰게 된 것은 다른 악어공략들이
너무 고수분들의 취향에 편향된게 아닌가 싶어서입니다.
처음쓰는 공략이라 부족한 면이 있겠지만
아무쪼록 재미나게 봐주시고 꼭 악어로 티어 팍팍올리시길 바랍니다!

악어는 왜 좋은가요?
악어의 장점은 간단하게 말해서 든든한 탱킹과 강력한 누킹입니다.
물론 조건부라는 단점이 있지만요.
하지만 조건을 맞추기가 어렵지 않고,
심지어 상당한 버프도 받은 상태이므로 난이도도 대폭 하향된 편입니다.
손을 잘 안탄다는 면에서는 저티어에서 더 좋을수도 있겠구요.

또 운영면에서도 상당히 편리한게, 그냥 탑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라인전 초 강캐인 레넥톤이 못이길 챔프는 정말로 손에 꼽습니다 ^^




수정개요
2015-6-22 챔피언별 대응법 1차수정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1,987 IP
룬은 정말 못견디겠다 하는게 아니시라면
이 룬을 가시면 됩니다.

물론 탑에 리븐Riven(리븐)같은 변태 AD나 케넨Kennen(케넨)같은 노답 AP가 온다면야

본인이 맞상대를 해보시고 안되겠다 싶으시면 다음부터
인장에 물방이나 문양에 마방을 넣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문양에 쿨감을 5퍼센트 넣어주는 것은 레넥톤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 저 룬은 절 실망시킨 적이 없습니다.


참고로 표식과 왕룬은 공격력 고정이고 표식에 치명타 1개 넣는건 취향입니다 ^^(나름꿀맛)

평타를 제법 많이 섞는 레넥톤은 크리가 제법 꿀이랍니다 ㅎㅎ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레넥톤 특성은 사실상 고정에 가깝습니다.
다만 고려해보셔야 할 것은마법의 갑옷과 회복력입니다.

사실 유지력을 생각해서 코딱지만한 체력회복을 주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전 기본적으로 레넥은 맞으면서 때려야 된다고 보기 때문에
 마법의 갑옷에게 한표를 주는 편입니다.

하지만 저도 왔다리갔다리 한다는걸 알아주세요 ㅎㅎ;;



Flash(점멸) Ignite(점화)진리입니다.

싫다고요?  Ignite(점화) Flash(점멸) 드세요.


Teleport(순간이동) 좋긴한데, 레넥입장에서 이걸 든다는건 자기의 강점 하나를 버린다는 말입니다.
사실 현실적으로 텔타고 날아가서 할일도 그리 많은게 아니구요 ㅠㅠ

걍 텔들고 온 상대 라이너 작살내줍시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을 찍을때 명심할게 두개 있습니다.


첫째, qCull the Meek(양떼 도륙)는 진리다.

둘째, w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e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는 각각 딜과 이동기의 쿨감을 의미한다.



선마스터는 무조건 q입니다. 후마스터는 의견이 갈리긴하지만

일반적으로 라인전에서 많이 줘패는 경우에는 w,

기동력이 중요하고 로밍을 자주가게 되는 경우, 또는 라인전이 빨리끝났다면 e를 줍니다.


다만 최종적으로는 e가 먼저 마스터됩니다.


Dominus(강신)는 말할것도 없죠. 진리입니다.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

레넥톤의 모든것, 분노입니다. 분노는 정말 경험을 통한 감으로 하는 것이긴 합니다만,

일단 기본적으로는 평타시 5가 차오릅니다. w는 10이 차는데 그건 평타 2방으로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q는 한번 긁히는 미니언마다 5가 찹니다.

e는 최근 패치에서 분노상승이 패치 됬는데, 미니언은 2.5, 챔프는 10입니다.

이건 엄청난 꿀입니다 ^^ 밑에서 활용팁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분노가 차면 스킬들이 강화되고 분노의 누적은 최대 100까지 가능합니다.

레넥톤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5초당 -4의 분노회복이 있습니다.

즉 전투지속이 안되면 줄어듭니다 ㅠㅠ


Cull the Meek(양떼 도륙)

이 스킬이 주력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라인클리어 능력과 피흡능력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라인전 도중 갑작스럽게 분노뻥튀기도 가능하므로 요긴한 스킬입니다.

일반적으로 q가 선마스터이므로 분노 q를 잘쓰는게 강력한 누킹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레넥톤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무자비한 칼질! 입니다 ㅋㅋ

분노 w를 얼마나 잘쓰느냐에 따라서 레넥톤의 향방이 갈립니다.

w에는 0.75초의 경직이 있었지만, 최근 패치로 0.25초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이 차이는 레넥톤이 라인에서 얼마나 강력한지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보통 w 2마스터를 안하는 이유는 더 찍어도 딜만 오를뿐 스턴시간이 길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w는 단순한 cc기가 아니라 레넥톤의 딜 메커니즘의 핵심입니다.

분노 스킬을 가장 많이 맞추는 스킬이 바로 w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w를 최소 2개에서 3개정도 찍는건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e는 이동기이자 조건부로 2차기동이 가능한 강력한 대쉬기입니다.

단지 거리가 좀 짧고 조건부 다중이동이므로 저평가됩니다만

이동기에 공격력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메리트가 큽니다.


게임 중반부에는 e의 데미지도 무시못하므로 잘 써야하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e는 맞추먼 한번 더가는 스킬이므로

스킬의 거리를 잘 파악하고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Dominus(강신)

강신은 너프전에는 엄청나게 강력한 피뻥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사실 피뻥 자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 너프가 퓨어탱커 레넥톤을 망하게 만들었죠.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공템을 섞는 레넥이 대세입니다.

아무튼 강신은 여전히 좋은 스킬이며

무엇보다도 강신상태에서는 계속해서 분노수급이 되기 때문에 강화스킬을 난사할 수 있죠.

역관광을 아주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

스킬 콤보

 레넥톤의 스킬콤보는 제법 유명합니다.

그래서 사실 대부분의 상대라이너들이 알고 있다고 봐야합니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평 - 분노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평 - Cull the Meek(양떼 도륙) 평 -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로 빠져나오기


이 짤짤이는 대부분의 탑라이너들이 기가차서 말이 안나오게 만들어버리는

특별히 강력스킬콤보입니다.

이걸 이겨내려면 더 강력한 cc가 있거나 아예 짤캐거나,

그것도 아니면 라인유지력이 넘사벽(블라디 ㅠㅠ)이어서 신경도 안쓸 수 있거나 입니다.


이 짤콤보의 가장 무서운 점은, 레넥톤은 단 한대도 안맞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90정도의 분노를 채워둔 상태에서 풀콤을 맞춘다면

분노 q까지 긁어줄 수 있으므로 상대방은 ㅠㅍㅠ

눈물을 쏟으며 포션을 세개정도 흡입해야합니다.



사실 이 콤보는 맞아주는 라이너라면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 것이구요

(당연히 라인전은 찌바릅니다.)


현실적으로는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평 분노 Cull the Meek(양떼 도륙) 평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정도의 콤보가 가능하겠고,


만약 운이 좋아서 분노가 차지되있는데 근접했다면


 평 분노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평 Cull the Meek(양떼 도륙)  평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평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로 엄청나게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짤을맞다가 10퍼정도의 체력으로 부리나케 도망간다면 두번째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로 추격해서

점화와 함께 죽여버리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는 분노로 사용하면 스턴이 1.25초입니다. 0.5초의 차이가 있는데,

이 차이가 중요한 것은 바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스킬의 최악의 약점인 자기스턴입니다.


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스킬의 고약한 점은 후딜이 0.75->0.25로 매우 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분노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는 더욱 중요합니다.

또한 이 스킬은 평타판정을 받기 때문에 미니언 어그로를 끌게 되는데요,

따라서 더욱 빠르게 스킬을 쏟아붇고 깔끔하게 빠져나오기 위해서라도

상대방이 스턴이 긴 편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탑라인에 오는 상대 챔프들은 군중제어기를 한개정도는 구비하니까요.



위에 스킬콤보를 설명하면서 '평'을 계속 넣었는데요,


레넥스킬은 전부 평캔이 됩니다. 물론 극히 짧은 타이밍이겠지만

그 차이가 라인전의 성패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성실하게 평타를 섞어주시길 권장합니다.

난이도도 쉬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와드는 필수가 아니라 사랑입니다. 목숨입니다. 생명입니다. 300골드입니다!
100골드 아끼다가 300골드 내주지맙시다.

 아이템 트리는 당연히 취향과 상황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최근 버프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도끼 
말그대로 레넥에게 가장 잘맞는 꿀템입니다.

방관, 이속증가, 쿨감, 체력증가 등등 뭐하나 빠지는 면이 없는 이 템은
레넥의 핵심템에 넣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룬 세팅할때 쿨감 5퍼를 꼭 넣으라고 했는데요,

왜냐하면 템셋팅 때문입니다.
레넥톤은 탱킹형 누커(비비기)라는 특성상 공템을 1개만 갑니다.
 
그 공템이 바로 도끼입니다.
이때 쿨감이 20퍼가 되는데요,

특성에서 5, 룬에서 5, 도끼로 20을 맞추므로 30의 쿨감이 붙습니다.
이거로도 충분하지만 부족한거 같다면

Kindlegem(점화석)을 하나 더 사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하위템으로 구비하셔서 40을 맞추면 더좋습니다.

qCull the Meek(양떼 도륙)가 4초마다 도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돌릴때마다 피가 250 차므로 -_-;;


즉 쿨감템은 저 둘이 끝입니다!

애초 10퍼를 맞추면 라인전 자체에도 큰 도움이 되지만
특히 이 점 때문에 5퍼의 룬쿨감을 권한 것이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레넥톤에게 있어서 수호천사는 참 애증의 관계입니다.
물론 있으면 아주좋습니다.

살아나면 거의 대부분의 스킬이 다시 돌아와있으며
따라서 그 상태에서 살아나오기 참 괜찮은 챔프입니다.

그러나 일단 강신을 건 상태에서 오랫동안 비벼줘야 하는 탱킹 누커인
레넥톤이 잠시나마 누워서 비틀댄다는 것은
이미 한타를 졌다는 말과 다를게 없습니다.

따라서 생존성은 딱히 보장되지 않죠.

전 이걸 가느니 차라리 서풍Cloak and Dagger(서풍)을 가는게 낫다고 보는 편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주 나쁘다는건 아니고 효율의 문제니까요.
원하는데로 가시면 됩니다.



만약 공템을 간다면?

레넥톤으로 가장 신나는 상황은 공템 3개를 가도 되는 게임입니다.

라인전을 완전히 폭파하지 않으면 불가능하긴 하지만, 잠시 소개해보겠습니다.

1.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첫공템은 무조건 이겁니다. 이유는 설명했습니다.

2-1. (굶주린 히드라 (근접))

얘는 원래 레넥톤의 1티어 템이었습니다. 공레넥은 히드라 없으면 바보였죠.
왜냐하면 w의 둔화를 이 히드락 해결해줬거든요.

그러나 강조했다시피 w경직은 대폭 줄었습니다!
따라서 히드라는 필수템이 아니라 선택 템이 됬습니다.
그리고 히드라와 하위템 (티아맷 (근접))티아맷은 중대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라인을 무조건 밀게 된다는 겁니다.

라인관리가 쉽지 않은 탑라이너는 오래가기 어려운 법이죠.
저는 이것때문에 상당히 곤란을 겪어서 레넥을 한동안 안했었기도 했습니다.

(도끼는 라인관리가 아주아주아주 좋은 편입니다 ㅎㅎ)

2-2. 히드라를 안가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은 이미지가 왠지 안맞을 것 같겠지만,
사실 레넥톤에 상당히 잘맞습니다.
일단 평타가 빨라진다는 것은 스킬을 한바탕
쏟아 부은 후에도 상당한 딜링이 된다는 뜻이므로
지속딜의 측면에서 1:1싸움을 밀릴 이유가 없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몰락의 사거리 증가 때문에 추노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3. 여기까지 왔으면 볼것없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공템의 꽃 BF대검B. F. Sword(B.F. 대검) 기반의 템입니다.
당연히 레넥톤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일단 비쥬얼부터가 레넥껍니다 ㅋㅋ
이 템은 생존성도 많이 올려주는데다가 딜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3공템 레넥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등등
수많은 공템들은 취향따라 뽑으시려면 뽑으셔도 됩니다.

물론 효율은 좀 떨어집니다(라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제외, 라위 효율 개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만약에 케넨이 거리를 주지 않고 번개중첩을 잘넣는다?

그냥 쭉쭉 땡기시면서 헤르메스 신발먼저 간다음에

정글러 무조건 콜하시길.
블라디미르
블라디는 3랩이 분수령입니다.

3랩까지 쉽게 간 블라디는 볼것도 없습니다. 무식하게 쌥니다.

하지만 흡총전에 한번 따두면 레넥톤이 템나오는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러나 개념이 있다면 3렙솔킬자체가 어려우므로 상당히 힘든 상대입니다.

어렵다기보다는 초조함;; 주문포식자 꼭 가세요
리븐
리븐은 파일럿 손타기로 유명한 챔프입니다.

리븐은 평캔이 되느냐 마느냐의 차이로 한 번,

레넥 상대법을 아느냐 모르느냐로 또 한 번 갈립니다.

저조차 상대법을 모르는 다이아 리븐을 상대로 라인전 씹어먹습니다.

하지만 상대법을 알면 정말 헬이 따로없죠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솔직히 레넥좀 한다싶으면 어려운 상대 거의 없습니다.

정말로 도저히 이길 수 없는 탑챔프는 사실 딱히 없습니다.
부딛쳐봐야 아는거죠.

레넥은 본인은 손을 잘 안타므로 멘탈만 잘잡으면 됩니다.

상대방의 손을 타는게 바로 레넥입니다 ^^;;


그러므로 잘한다고 자만 할 것도 아니고,
못한다고 좌절 할 것도 아닙니다.

저기에는 안들어갔지만 Gnar(나르) 이 귀여운 공룡새끼는 진짜 답도없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공룡자식도 잘 타이밍만 노리면 솔킬을 얼마든지 낼 수 있고,

후반의 한타에서도 훨씬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잘하면요. ㅜㅠ



참고로 대부분의 챔프들은 강력한 경우 운용이 어렵거나 초반이 너무약하고,

운용이 쉽다면 약한 편입니다.

위에 세 챔프는 그 상궤를 벗어납니다.;;

참고로 레넥도 그 상궤를 벗어납니다 ㅋㅋ
쉬우면서 강력하죠!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라인의 핵심은 미드를 풀어주는 것입니다.

직접 로밍보다는 계속적으로 와드를 박거나 바위게를 뜯어먹어줍시다.


특히 와드는 퍼플진영이라는 가정하에 적 블루 삼거리를 장악해주면

우리정글과 미드가 만세를 외칠 것입니다.


블루진영의 가장 약한 부위라고나 할까요.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을 반드시 이겨주셔야합니다.

정말 어쩔수 없는 상대가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을 이긴다는 것은 라인을 민다는 것을 의미하는게 아니라,

정글과 동조하여 탑-미드 지역의 정글싸움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초반 정글싸움은 게임 자체를 말아먹기도 흥하게도 하기 때문에 매우중요합니다.


따라서 초반라인은 최대한 중간에 만나도록 하면서도 상대방을 q로 살살 긁어줍시다.

평타를 섞지 않으면 미니언어그로도 없이 패기만 하므로 일방적인 이득을 봅니다.


그 과정에서 라인의 주도권은 자연스럽게 악어 주둥이로 들어옵니다 ^^


딜교가 예상되기 직전에 토템으로 와딩을 꼬박꼬박 해주셔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레넥톤의 역할은 사이드라인을 최대한 빨리 밀고 사이드-정글-미드를 꾸준히 돌아다니면서

와드작업과 라인클리어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레넥톤은 든든한 탱킹과 훌륭한 회피기가 있으므로 라인장악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와드는 필수입니다!

 

후반 운영법

 레넥톤에게 후반운영이란 딱히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후반이라 할만한 40분 이후시간데에 레넥톤은 풀템이나 그에 준하는 템이 나오게 되므로 최대한 미드라인과 정글을 밝혀주거나 사이드라인의 빅웨이브를 정리해주는 식으로 라인관리를 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레넥톤Renekton(레넥톤)의 위치는 상당히 논란이 됩니다.


1. 딜러물기


레넥톤이 딜러를 무는 것은 여타의 탱커가 무는 것과는 전혀 다른느낌입니다.

당장 죽어버릴지도 모른다는 공포감으로 엄청난 딜로스를 야기합니다.


2. 우리 딜러 지키기


딜러를 지킨다는 말은 거꾸로 말해서 딜러를 미끼로 쓴다는 말입니다.

즉 들어오는 적을 한번 지연시키고 곧장 적딜러를 무는 것이 최고의 시나리오입니다.

당연히 딜러는 살아야겠지만..


그렇지 못한 게임도 많으니 조심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자주나오는 놈들 먼저.(2015-6-22)


Ryze(라이즈)

5.10 버프 후 최고의 사기탑솔입니다.

사실 현재패치상태에서 라이즈이길 탑챔이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레넥톤이 라이즈를 상대하려면 라이즈의 패시브상태를 잘봐야합니다.

기본적으로 0~2스택에서는 적극적으로, 4스택에서는 사려주셔야합니다.

문제는 라이즈도 3~4스택에서만 나댄다는거죠.


각안주는 라이즈 상대하실때는 

차라리 땡기면서 주문포식자-헤르메스 가신다음 정글러부르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곧 너프되서 관짝에 못질한다니 기다리도록 하죠. 밴하면서요 ㅋ


Nautilus(노틸러스)

이놈은 자주나오진 않습니다.

그런데 w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 로 쉴드가 켜졌을때 평타를 맞기시작하면 죽을만큼 아픕니다.

특히 탑에오는 노틸은 공속룬을 들기 때문에 무진장 아픈데요,

이것만 조심해주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뜨기 전의 노틸의 w쉴드량은 그리 높지 않으므로

레넥톤의 w, q중 하나만이라도 분노스킬로 적중이되면 쉴드는 벗겨집니다.


다만 노틸러스는 cc가 3개이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Nasus(나서스)

개새끼입니다.

이건진짜 개@@@입니다.

요즘 흡혈나서스가 유행인데 사실 랭에서는 잘 안나옵니다.

노말에서 만나면 미쳐버릴노릇입니다 ㅋㅋ

1:1로 잡는다는건 거의 불가능하고요 정글러와 협조해서 다이브를 쳐야만 잡을 수 있습니다.


나서스를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글로 끌어내는겁니다.

정글러가 아주강력한놈이면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2:2에서 나서스와 레넥톤이 비등하게 컸다면

순간적인 데미지 자체는 레넥톤이 두배는 강력합니다.


즉, 정글러를 녹여버리고 나서스와 2:1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정글하시는 분들, 탑에 레넥톤왔는데 나서스하고 라인전 밀어붙이면서 잘하고있다고

탑안가시고 그러면 안됩니다. 곧 레넥톤은 잘게 다져진 고깃덩이가 되버립니다 ㅠㅠ


Rumble(럼블)

럼블상대는 어느 챔피언이든 다 똑같습니다.

화염방사기 끝나는 타이밍에 진입해서 e-q-w-e순으로 스킬을 넣습니다.

평타에 연연하지 마세요. 스턴에 풀려난 럼블이 화염으로 여러분을 지질겁니다 ㅠ

가능하면 하는게 좋겠죠!

주문포식자 선템 강추합니다 ㅎ


Rengar(렝가)

렝가는 한마디로 말해서 패기대 패기의 싸움입니다.

잘하는 렝가는 말 그대로 잘합니다. 그리고 잘하는 렝가 상대로는 어떤챔프를 해도

잘 버티는게 최고죠, 킬안주고요.

도끼가는게 좋긴한데

가는도중에 하위탬 2개상태에서 무조건집니다.


그 상태를 정글러콜이나 안전빵 시에스사냥으로 잘 버티셔야합니다.

절대로 부쉬근처에서 파밍하지마세요.


Riven(리븐)

전 현재 리븐정도는 쉽게 이깁니다

리븐은 사리는리븐 vs 공격적인 리븐 이렇게 나뉘는데

공격적인 리븐은 스킬 한두개만 피해줘도 바보됩니다

사리는 리븐은 갱을 부른다는 점에서 무섭습니다. 갱호응이 원체 좋기 때문이죠.

따라서 사리는 리븐상대로는 쭉밀어넣고 바위게사냥에 집중하시거나 정글러 역갱을 부르는게 좋습니다.

다만 정글러와의 호흡이 잘 안맞는다 싶으면 같이 사려주는것도 방법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정말 쉽습니다.

말파상대의 기본은 말파의 Ground Slam(지면 강타)e입니다.

만약에 e를 맞은상태 = 평타 안섞음, 가능하면 딜교 논

안맞았다? 뚜사패십시오. 분노w라면 분노w-평q평e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Ground Slam(지면 강타)맞는 순간 후퇴하세요~ 그 후의 딜교는 이득볼 여지가 적습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굴렁쇠는 만약 계속 던진다면 같이 q로 응수합시다.

훨씬 아파하고 레넥톤은 피가 차오릅니다.



Lissandra(리산드라)

과거 얼음의 공포를 보여줬던 리산드라입니다.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q를 피해줘야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리산드라는 3랩까지 레넥톤이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라인이 무조건 땡겨지는데요

땡긴 라인을 이용해서 정글러를 부르셔서 3랩갱킹하시는 수도 있구요

아니면 땡겨질것을 염두에 두고 라인을 q로 팍팍밀어주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리산드라가 라인을 만약 땡기면 정말 고마운겁니다 ㅋ

3랩 이후에는 레넥톤이 무조건 딜교이깁니다.


리산드라가 e로 돌진하는 레넥톤을 Ring of Frost(서릿발)로 발을 묶어도 이건 스턴이 아니라 속박입니다.

그래서 무시하고 w로 긁어주면 스턴이 걸립니다. q까지 긁어주고 유유자적 e로 빠져나오면

딜교 무조건 이겨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피통압박을 넣어주시고 여차하면 솔로킬각도 나옵니다.

단 Frozen Tomb(얼음 무덤) 6랩 자신에게 궁극기쓰는건 정말 조심하세요. 까딱하면 역관광입니다.,



Maokai(마오카이)

나무입니다.

얜 사실 뿌리뽑는게 거의 불가능하긴 합니다.

쭉쭉 땡겨서 포탑앞에서 잘받아먹는놈이라서 그렇죠.

하지만 마오카이의 최대 약점은 코스트챔프라는 겁니다.

cs에 스킬난사를 강요해놓으면 결국 마오카이가 앞으로 나오게되고,

그러면 킬각이 나옵니다.

e로 돌진할때 Arcane Smash(비전 강타)로 끊기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Sapling Toss(묘목 던지기)는 미니언 뒤쪽으로가서 가볍게 피해주시면되고요

Sap Magic(마법 흡수)로 피채우려고 할텐데요, 마오카이스킬로 패시브가 차게 만들지 마시고

피를 채우려고 평타를 날리는 마오카이에게 wq를 이용한 딜교를 하세요.

e로 접근하려고 하면 밀쳐지니까 그냥 걸어가서 딜교를 살짝살짝 해주면 좋습니다.



Darius(다리우스)

이놈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그런데 스킬 메커니즘만 잘 파악하시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Hemorrhage(과다출혈)안쌓이도록 노력하는건 당연하고요

Decimate(학살)는 범위가 좀더 넓습니다. 따라서 다리우스가 딱봐도 q로 날 팰꺼같다 싶으면

피하지마시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맞딜을 넣으세요

절대 딜이 부족하지도 않고, 오히려 이쪽은 피가 차오르므로 이득입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이거맞으면 느려집니다. 다리우스 상대가 어려운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Apprehend(포획)레넥톤의 e를 완전히 씹어버리는 놈입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그게 문제가 됬거든요? w후딜레이가 원체 심각해서요

근데 이제 아녀요.


걸어가서 wq로 깔짝대면 다리우스는 당연히 손해보게되고

그러면 본전찾을 욕심에 e를 쓸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끌려가준다음 스킬 qw쓸수있으면 쓰고, e로 유유자적 빠져나오면 됩니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이건... 만약 내 피가 반쪽났고 출혈이 묻어있다 싶으면

좀 과도하더라도 궁을 키시는게 옳습니다.

미리켜야되요. 켜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거든요.

아차하는순간 회색화면 보게됩니다.





마치며

 두서없이 횡설수설한것 같아 아쉽네요.

조만간 리뉴얼을 통해서 업뎃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레넥톤은 쉽고 강력하고 튼튼하며 공격적인 챔프입니다.


솔직히 롤챔스에서 왜 안나오는지 이해가 안될정도.



이 아주 공격적인 챔프로 여러분의 티어를 팍팍! 끌어올리시길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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