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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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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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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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5!! 쉔으로 브실 탈출하기!

- 쭌쩡이(2015-06-11, 조회수: 2055)

안녕하세요. 현재 골드5에 머물고있는 쉔을 사랑하는 소환사 '쭌쩡이' 라고 합니다.

 

저는 쉔을 플레이 한이후로 브론즈4 에서 골드5 까지

 

빠른속도로 티어를 올렸습니다.

 

우선 저는 티어도 높은 편도 아니고 쉔을 많이 플레이한것도,(일반 까지 약 150판)

 

롤을 잘하지도 못하만, 브실을 탈출할수있는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티어가 낮다고 까도 좋으니 혹시 공략에 이상있으면 태클을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철저히 저의 개인적인 공략입니다.

 

우선 저의 티어 인증과 쉔 승률, KDA 입니다.

 

              

 

쉔 전적입니다.

 

 

       

 

가장 최근 전적만 올렸습니다. 궁금하신분은 전적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 부탁드립니다.

 

쉔스킨은 딱히 쓸게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꼭하나 추천 드린다면 불의 축제 쉔 강력추천 합니다.

 

내가 생각 하는 쉔의 장점과 단점.

 

쉔의 장점은 팀원을 살릴수있고 궁극기로 인해 게임에 엄청난 변수를 줄수있습니다.

 

또한 방어 아이템만 올려도 어느 정도의 딜이 나오기 때문에

 

몸이 약한 딜러들 상대로는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근접 쳄프라서 견제도 많이 당하고, 방어 아이템만 올려도 어느정도의 딜은 나오지만

 

쉬바나, 레넥톤 만큼의 딜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살짝 답답 할수도 있습니다.

 

쉔을 플레이 하면 좋은사람.

 

쉔을 플레이 하면 좋은사람은 우선 팀원을 사랑하는 마음 아닐까 생각합니다.

 

쉔은 궁극기를 타게되면 상대방이 궁을 끊거나, 궁을탄 아군이 쉔이 도착하기전에 죽기전까지는

 

궁을 끊을수 있는 방법이 없기때문에 아무래도 라인을 비우면 타워 철거나 미니언 손실이 많기때문에

 

이런것들을 감수하고 플레이 하실수 있는 분이 하신다면 쉔은 매우 좋은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방어력 아이템만 가는 챔프들은 라인전을 아무리 터트려도 후반을 가면 힘이 빠지게 됩니다.

 

쉔 또한 똑같지만 쉔은 궁극기로 인해 다른 라인을 터트려 버릴수 있기 때문에 캐리력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쉔을 하실거면 맵리딩이 매우 중요 합니다. 맵리딩 꼭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스타2 프로토스 유저인데

 

상대가 테란이라면 지뢰드랍을 막기위해 항상 맵을 주시해서 맵리딩은 매우 잘되는 편이에요.

 

참고르 스타2 별마스터 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골론즈의 쉔 공략 출발합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7%
총 가격 : 15,366 IP

룬 은 자기 끼고 싶은거 끼세용ㅎㅎ

 

우선 저는 다른분들과는 다르게 저만의 룬을 사용합니다.

 

저는 쉔을 하면서 가장중요한건 스킬 쿨을 빨리 돌려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쉔의 스킬 쿨타임을 보자면,

 

Q 1레벨 기준 6초. W 1레벨 기준 9초. E 1레벨 기준 16초. R 1레벨 기준 180초.

 

아무래도 초식 챔프 치고는 스킬의 쿨타임이 너무 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룬에 쿨타임 15%, 특성의 5%를 사용하여 1레벨 쿨타임 20% 를 만들어 갑니다.

 

쿨감 20%를 만들어 가면,

 

Q 1레벨 기준 4.95초. W 1레벨 기준 7.42초. E 1레벨 기준 13.2초. R 1레벨 기준 148.5초.

 

확실히 스킬 을 한번이라도 더많이 쓸수있게 됩니다.

 

쉔은 방어 아이템만 올려도 딜이 나오기 때문에, 보통 방어 아이템을 올립니다.

 

하지만 방어력을 올려 주면서 쿨타임을 올려주는 아이템(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건틀릿)은

 

기력 코스트 인 쉔에게 필요없는 옵션인 마나를 올려주고 가장 중요한건 체력을 올려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룬을 이렇게 들고 가시면 장점과 단점을 말씀 드리 겠습니다.

 

장점

 

빠른 스킬 쿨타임.

 

네 이거 하나에요... 스킬 쿨이 빨리 돌아요ㅋㅋㅋㅋ.

 

하지만 스킬쿨이 빨리 돈다는것은 상대방에게 Q를 한방이라도 더 많이 날릴수 있다는 뜻이고,

 

W쉴드로 상대방의 스킬 데미지를 한번이라도 더 막을수 있고,

 

상대방에게 도발을 한번이라도 더, 도발로 한번이라도 갱킹 으로부터 안전해진다는 것입니다.

 

궁극기 같은 경우도 스킬 쿨이 빨리 돌다보니 팀원을 한번이라도 더 살릴수 있게됩니다.

 

단점

 

아무래도 근접 챔프이다보니 상대가 원거리 챔프이면 견제 맞을거 다맞아가면서

 

미니언을 챙겨야 하는데 룬을 쿨타임 감소 위주로 들다보니 초반 견제에 많이 약할 수도 있습니다.ㅠㅠ

 

우리의 쉔은 무기력 하니까요...

 

MARK에 공격력 룬을 든이유는 초반 시에스 챙기기가 다른거 드는것보다 편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상대가 AP라면 노랑색에 마방끼셔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자기가 찍고 싶은거 찍으세용ㅎㅎ

 

저는 보통 특성을 오펜 13 디펜 17을 가지고 갑니다.

 

오펜스에 13씩이나 주는 이유는

 

분노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데요 저걸 찍고 안찍고 체감이 저는 크게 느껴저서

 

분노를 4레벨 까지 투자하면 저는 시에스가 더잘먹어 지더라구요ㅎㅎ

 

마술 쉔을 할때 오펜스에서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쿨감 5% 저는 이걸 찍어서 룬과함게 쿨감 20%를 만들어 가기때문에 만약 저의 룬을

 

다라 해보시겠다면 마술을 꼭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도살자 저는 아직 미천한 골드 이기 때문에... 저걸 안찍으면 미니언이...

 

미니언 먹기에 자신있으신 분은 저걸 찍지 않고 다른 특성에 투자 하셔도 됩니다.

 

처형인 이건 꼭 찍지 않아도 되지만 그 상위 특성인 위험한 게임을 찍기 위해 저는

 

찍었습니다. 위험한 게임 특성 효과를 보면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이건데요, 진짜 이거 때문에 죽을걸 살아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는 위험한 게임을 꼭 찍습니다.

 

디펜 17 오펜에 13이라는 숫자를 줘버려서 진짜 아쉬운게 있다면

 

전설의 수호자를 찍지 못한다는 건데요ㅠㅠ 저게 진짜 꿀 특성이기는 하지만 저는 라인전 약캐인

 

쉔을 조금이나마 더살리기 위해서 위험한 게임에 투자 했습니다.

 

예외가 하나있습니다. 탑에 얼음광년 리산드라가 왔을때인데요.

 

그 얼음광년은 스킬들이 모두 광역기 이기고 CC기 이기 때문에 오펜에 위험한 게임, 처형인을 빼고

 

디펜에 회피술, 전설의 수호자 2포인트 그리고 불굴에 1포인트 꼭 투자하셔야 되요!!

 

회피술과 불굴을 찍으면 아마 체감이 많이 나실거라고 생각되요. 얼음광년 조심하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룬과 특성은 자기가 가고싶은거 가는게 가장 좋다고 저는 생각되요.

 

 

 

 

 

 

쉔 스펠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우선 점멸은 꼭 있으셔야 되요 이건꼭 따로 말씀안드릴게요.

 

그럼 점화냐, 텔포냐 이건데 저는 텔포를 더 선호 합니다. 그럼 점화, 텔포의 장단점을 알아 보도록 할게용

 

점화 장단점

 

점화의 장점은 라인전에서 큰힘을 얻을수 있습니다. 쉔은 딜이 많이 부족한 챔프이기 때문에

 

만약 아군 정글러가 초식 정글러라면 갱킹을 와도 상대 라이너가 점화 한틱 부족으로 살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걸 방지 하기위해 점화를 드는데요, 이 점화를 들어버리게 되면 단점은

 

궁을 타고 날아 갔는데 다시 라인을 복귀하려면 걸어 가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말은즉 걸어가면 걸어가는 시간동안의 미니언 손실, 최악의 경우는 상대 탑라이너와 정글러가

 

그냥 탑타워 철거를 하는 것입니다. 이게 일차 타워 정도는 큰 손해는 아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가끔 진짜 가끔 궁을 타고 갔는데 궁을 타고 바로 라인 복귀를 못하고 대치 상황이

 

발생할때가 있어요 하다보면, 그럼 상대 탑 광년놈들은 백업을 않오고 그냥 그대로 2차타워 까지

 

밀어버리는 공병대 특전사가 있어요ㅋㅋㅋ

 

텔포의 장단점

 

뭐 점화랑 반대라고 생각 하시면 되요.

 

라인전은 약하지만 운영 적인면과 백업이 매우 좋아요. 홍길동 처럼 어디든지

 

날아가실수 있습니다. 봇에 궁탔다가 탑으로 날라갔다가, 아님 텔 아껴서 봇한번 더간다던가

 

이러면 여러분 모두 소환사 협곡의 홍길동이 되실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싶으면 점화, 홍길동처럼 이리저리 다니실거면 텔포 추천 드립니다!!

 

나머지 스펠은 딱히 추천 해드리고 싶은게 없네요. 탈진 정도는 괜찮은데 나머지는 딱히 비추천할게요.

 

팀랭 하실때는 천리안 괜찮겠네요ㅋㅋㅋㅋㅋ 친구분들한테 욕좀 많이 드실거에요.

 

총명은 기력 안차요. 롤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기력도 총명으로 차는줄 아시던데 안차요 그거들바에 그냥

 

천리안 추천할게요.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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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쉔 스킬설명

  패시브 기의 일격

 

이게 오늘 버프가 됬어요. 쿨타임 전 레벨 9초에서 7레벨 8초, 13레벨 7초.

 

쉔의 공격 스킬중 가장 강력한 스킬. 추가 체력의 10% 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기력 10을

 

회복 합니다. 이것때문에 쉔이 방어 아이템만 철철 둘러도 딜이 나와요.

 

초반에는 그렇게 큰피해를 주지 못하지만,

 

바미의 불씨가 나오는 순간 딜이 확 올라가는것이 체감 될거에요.

 

평타치시면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들어요

 

 

날카로운 검
(Vorpal Blade)
기력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대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이 대상에게 아군이 스킬을 쓰거나 기본 공격을 하면 3초에 걸쳐 아군이 6/10/14/18/22 + (쉔의 최대 체력의 1.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날카로운 검으로 적을 처치하면 즉시 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475

 

 쉔의 주력 스킬 딜링 스킬이자 피회복 까지 되는 꿀 스킬이에요. 이름과 다르게 별로 안날카로워요.

 

스킬을 살펴 보면 데미지는 준수한편이지만 더이상 강해질 일은 없는 스킬이에요 왜냐 쉔은 주문력을

 

올리지 않아요.  예외가 있다면 트포 갔을때?? 그때 조금 우리나라 시급 오르듯이 조금 올라요.

 

이게 스킬이 좋은게 뭐냐면 Q를 맞추면 위에 표식이 떠요 그 표식뜬 상대를 아군이 공격하면(쉔 포함)

 

3초에 걸쳐 아군이 6/10/14/18/22 (+ 1.5% 최대 체력)의 체력을 회복해요. 이게 실감 안나시저 이렇게 보시면

 

저게 뭐 많이 회복 되지도 않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건데 저 회복량이 미친듯이 많아요 이건 직접

 

해보시면 알거에요. 딜교 어느정도 하다가 Q로 미니언 처서 피회복 하고 또 싸우고 이런식으로 하다보면

 

상대는 피가 많이 빠젔지만 쉔은 피가 상대보다 많은걸 확인 하실수 있어요. 적당히 치고 빠젔을때 예기지

 

그냥 미친듯이 딜교하다가 피 얼마 안차네 하면서 저한테 따지면 그분도 닉네임 적어 놓고 만나면 던질거에요ㅎㅎ

 

또 이스킬로 막타를 치면 즉시 2/3/5/6/7 (+0.5% 최대 체력)의 체력을 회복 하니까 이걸로 막타도 드시면서

 

딜교하세요. 우린 쿨감룬이라 더 많이 던질수 있어요ㅎㅎ

 

닌자 방어술
(Feint)
기력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쉔이 방어 태세를 갖추고 다음 공격에서 60/100/140/180/220 (+0.6AP)의 피해를 막아냅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닌자방어술이 활성화되는 동안 기의 일격 발동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단축됩니다.

 

그나마 쉔이 초반에 딜을 흡수할수 있는 스킬이에요.

 

이거 키고 쉴드 있는 시간동안 평타 치시면 패시브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들어요

 

즉, 평타 치면 1초 줄어들고 W활 성화되있을때 평타치면 1초씩

 

활성화되있는 상태에서 평타치면 2초씩 패시브 쿨타임이 줄어드니까 활용 잘하시면

 

패시브 조금이라도 더빨리 터트리실수 있어요.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00/95/90/8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85/120/155/19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적들은 쉔을 공격하게 되지만, 기본 공격으로 주는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 당 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쉔의 두번째 밥줄이에요. 이것도 오늘 버프되서 스킬찍으실수록 기력 소모가 줄어들어요.

 

원래는 전레벨 100이었어요. 이게 아리는 매혹이지만 쉔은 도발이라서 근접 챔피언은 쉔이 도발 걸어 놓고

 

도망치면 따라 오지만 원거리 챔프같은경우는 도발걸고 원거리 챔프의 평타 사거리 밖같으로 나가야만

 

따라 오기 때문에 그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초반에 이스킬을 신중하게 쓰셔야 되요 왜냐 아직 몸이 약한

 

쉔한테는 도주기 점멸 이외에 유일한 도주기 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초반 기력 코스트가 크기 때문에 챔피언을

 

도발하지 못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묻지마 폭행 당하시니까 최대한 잘 생각 하셔서 써야되요. 이게 은근

 

잘 안맞아서 어느 정도 숙련되시고 활용 하시기 바래요. 챔피언 적중시 챔피언 당 40기력을 회복합니당.

 

도발 점멸. 도발 점멸이란 도발을 사용 하는중 점멸을 쓰면 점멸이 써진 위치 까지 도발 판정이 남기 때문에

 

깜짝 도발을 선물 하실수 있어요. 이거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라서 사용자 설정에서 조금만 연습 하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거에요. 개인적으로 전 잘안쓰는거에요.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쉔 최대의 밥줄 궁극기. 자 이제 6레벨 되면 이걸 배우시는데 이때부터 쉔은 매우 바빠저요.

 

미니맵을 수시로 체크 하셔야 하며 아군과 적이 교전하는거 같으면 바로 그지역으로 확인후

 

궁을 써야할거같으면 궁을 써서 날아가 주셔야되요. 이때 조심해야할게 피가 얼마 없는 상태에 가서

 

역으로 죽어버리는 경우인데, 차라리 궁을 상대 탑라이너가 끊어 버린다면 쉴드라도 주기 때문에

 

팀을 살릴수는 있지만, 딸피 상태로 궁을 타서 넘어간다면 오히려 궁을탄 라인의 상대 라이너한테 더블킬을

 

선사할수있어요. 왜냐 우선 쉔궁을 타면 쉔궁을 맞은 챔프는 상대에게 쉔의 도발거리를 주기 위해 접근을

 

대부분 하기때문에, 진짜 최악의 경우는 더블킬 나와요. 그런거만 유의 하신다면 쿨감룬을 껴서 궁쿨이

 

많이 길지 않기때문에 그냥 쿨돌때마다 궁을 타면 된다고 생각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세용.

 

맵리딩 꾸준히 해주시구요

 

스킬 선마는 어떤 일이 있어도 R - Q 이건 고정인데요, W E 둘중 먼저 마스터 하시는건 하시고 싶은거 하세요.

 

W선마는 짤짤이 버티는 시는데 매우 좋아요. E선마는 도발쿨이 줄어들어서 도발을 좀더 많이 할수있고

 

한타때 내가 도발으르 한번이라도 더 많이 해야 한타 이길수있을거 같다 하실때는 E선마가 좋은거같아요.

 

저는 그냥 라인전 단계에서 다른 라인을 궁으로 폭파 시켜버려서 E선마는 잘 안하는 편인데, 요즘 E선마

 

해보려구요. 궁은 꼭 원딜이나 미드 챔프 한테 타실필요없어요, 만약 우리팀에 이니쉬가 매우좋은 Malphite(말파이트)

 

있다면, 말파이트 한테 궁을 탄후 말파이트가 궁을 박으면 그위에 바로 도발을 거셔도 되요. 궁은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세요.

 

 

 

 

스킬 콤보

 쉔 스킬 콤보라... 딱히 생각 나는게 없네요. 그냥 도발걸고 쌍방향 폭행하는거?

 

쌍방향 폭행 하시면서 W키시고 딜교 하시면 되요.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은 위에 다 적혀 있지만 다시 정리 해드릴게요.

 

Q같은 경우는 표식이 생기는데 그 표식이 뜬상대를 공격하게 되면 쉔 최대체력 비례해서 3초간 피가차고,

 

Q스킬로 막타시 즉시 최력이 회복됨.

 

W스킬은 활성화 상태에서 평타시 페시브의 쿨타임이 줄어듬.

 

E스킬은 점멸 도발, 도발 점멸 등 화려하게 플레이 가능 (주의 요망 그런식으로 들어가면 뒤가없어지니 신중히) 

 

R궁극기 같은경우는 딸피 상태일때만 가지 말고, 만약 시야를 봇 쪽이나 미드 쪽으로 볼때 챔피언을 뒷쪽으로 이동

 

시켜 놓으시고 맵리딩 하셔야 되요. 안그럼 뚜들겨 맞으면서 갈수도 있어요.

 

여서 스킬 설명은 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입니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주시길 바라지만 저는 않그럼.

 

시작 아이템은

 

상대가 AD일시   포션5개, 상대가 AP일시  포션 2개

 

저는 도란의방패를 별로 안좋아 하는 편입니다. 도란의방패 는 분명히 효율이 가격대비 최고지만

 

초반 짤짤이를 많이 맞아가면서 버텨야 하는 쉔한테 포션만큼 중요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도란방패에 체젠으로 버티면되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체젠으로 버티는 것도 한계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쉔의 가장 핵심 아이템은  이거에요. 자 쉔은 우선 운영을 하다가 한타가 일어날시 궁으로 바로 합류를

 

한는 운영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근데 운영이 가능한 챔프치고 라인 푸쉬가 하나도 없어 라인 푸쉬력이 그냥 똥이

 

생각을 저는 합니다. 자 쉔은 우선 라인전에서 맞으면서 성장 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맞으면서 라인을 푸쉬할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인 태불망을 꼭 핵심아이템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명령이에요. 올려요 이거그냥.

 

그럼 상대가 AP인데 태불망 먼저 올리면 딜을 못버티지 않냐 하시는분이 계셔요. 네 맞아요 못버텨요, 그래서 저는

 

상대가 AP일시  이 아이템을 선으로 올리고  이걸 가기때문에 AP라면 루비수정을 선탬으로 가는거에요.

 

신발은 저는 진짜 특이한 이유가 아니라면   이거갑니다.

 

 이거는 진짜 상대 CC기가 너무 많아서 도저히 못버틸거 같으면 가끔 가요.

 

쉔이 가볼만한 딜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저는 이거 라고 생각해요 (얼어붙은 건틀릿) 물론 이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고요.

 

꼭 딜템을 가셔야 한다는 분은 저거 둘중 하나 가주셔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건데 (처음부터 읽으신 분만 이해함) 이게 절때 나쁘지는 않아요. 단 첫탬으로 서

 

부족 하다는 건데, 쓸대없는 옵션인 마나가 붙어있지만 우선 쿨감 20%에 방어력을 100이나 올려줘서 이걸 갈타이밍은

 

상대가 올 AD이고 상대가 Vayne(베인) 이 있음 저는 꼭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자세한 아이템은 챔피언 상대법에서 올리도록 할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전부다 라고 적고 싶지만 꼭 3가지를 뽑자하면 전부 다인데... 그나마 제가 하면서 힘들었던

애는 진짜 딱하나 나머지는 버틸만 했는데 이건 답이 없더라고요. 다른 공략 보시면 레넥톤

상대하기 쉽다고 적혀있는데... 노우 노우 전아니에요. 이거 버프 사거리 버프되고나서 극혐

이에요그냥. 라인전 단계버티기가 힘들었어요 ㅠㅠㅠㅠㅠㅠ.

개인적인 의견이니 이해해주세용.
블라디미르
이거 짤짤이가 아주강한 걍 피 또라이 블라디에요. 초반에 짤짤이가 너무 강력해서 버티기 조

금 힘들고 주문력을 올리면 체력이 올라가서 주문력만 올려도 어느정도 체력이 있어서 힘들

어요. 빡처서 함부로 딜교하면 예는 피가 차는데 저는 그냥 피가 빠지는 신기한 모습을 실시

간으로 지켜 보실수 있어요. 라인푸쉬도 더럽개 빠르고 W라는 사기적은 도주기도 생존기도

있어서.
쉬바나
용가리 쉬바나에요. 이 용가리는 텡템만 가도 딜이 미친듯이 나오고 라인푸쉬가 무슨... 걍 이

거 나오면 이판 많이 힘들겠구나 생각하세요. 용가리는 딜교를 하면 라인이 자동으로 밀리는

데, 저는 쿨감룬이라 Q로 타워 맞고 있는 미니언도 잘들어오더라고여. 그냥 궁 몇번 타면 타

워 철거 바로 할수있으니까, 텔포 꼭들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그냥 맞아가시면서 잘버티시고 궁만 재때 잘타주신다면 일이분 이상 하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초반 운영법

그냥 많이 뚜들여 맞으시면서 갱킹이 오면 도발 잘걸어 주시는 정도.

중반 운영법

 중반 정도면 이제 한타가 열리거나 라인전이 막바지 일텐데, 이때고 그냥 라인 계시면서 스플릿 하다가

 

궁으로 합류하시면 되요. 중요한건 궁 없으실때는 합류를 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이때 부터 텔은

 

라인 복귀로쓰지 마시고 궁 없이 라인을 밀러 가신다면 텔로 한타 참여 바르게 해주셔야 되요. 가기전에

 

텔온이라 말씀하시고 좋은 위치에 와드 꼭 부탁하시고요.

 

후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스플릿 푸쉬 적당히 하시다가, 합류를 걸어서 미리 해주시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이때쯤이면 상대 암살자나

 

미드 챔프가 아군 원딜이나, 미드 챔프를 원콤을 내버릴수 있어서, 쉔궁을 타도 쉔 쉴드로 그냥 뚫어 버릴정도의 딜이

 

나와서 궁끊기고 그냥 뚜벅뚜벅 걸어가셔서 상대한테 마무리 킬만 주시면 되요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활은 만약 아군 서포터가 원딜을 매우 잘지킨다면 상대 딜러진 위주로 도발을 걸어주시고 뚜들겨 패시면

 

되고, 아군 서포터 만으로는 원딜을 지키기 힘들다 하시면 도발을 상대팀 브루저 들에거 도발을 거시면되요. 이때 한타

 

시에 도발 한번 삑사리나서 아무도 도발이 걸리지 않는다 하면, 다음 도발때까지 그냥 웃으시면서 맞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NORMAL - HARD - HELL 순으로 정리할게요. 딱히 EASY라고 할챔프는 없어서 NORMAL부터 정리할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욕은 하지말아주세요.

 

NORMAL

 

 

 데마시아아아아아 가렌 입니다. 이 뚜벅이는 근접 챔피언이라 쉔이 이기지는 못해도 어느정도 안전하게 라인전을 하실수있어요. 조심하셔야 할게 부쉬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맞으시면 골로 갈수있으니 그냥 천천히 플레이 하셔야 해요. (도중에 점화도)

 

 선장 갱플이에요. 선장 같은 경우는 1레벨에 미친듯이 강해요 왜냐 이 미친 선장은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 이거, 패시브가 스택이 중첩이되요. 1렙 딜교 조심해줏고 딱콩 쏘는것만 쉴드로 잘막아 주신다면 수월 하게 하실수 있을거 같아요.  이 선장은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만능 귤이있는데, 이걸로 가끔 낚시 하니 조심. 가끔 딜교 포기하고 Avarice Blade(탐욕의 검) 이거 올린다음에Parrrley(혀어어어업상) 이걸로 미니언 막타처서 부자가 될수있어요. 후반가면 못이기니 후반에 나쫌 쌔진거 같다고 덤비면 골로가요.

 

Gnar(나르) 악마의 탈을 쓰고 있는 나르에요. 귀여운데 쓰다듬어 주려고 접근했다가 골로가요;; 예가 도주기도 좋고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이게 견제도 매우 좋고 접근시 슬로우 까지걸어서, Hyper / Wallop(슝슝 / 쿵쾅) 또 이거 스택도 중첩되요. 이게 퍼센트 수치 데미지라 초반에 3타 터지면 쉔은 울면서 템나오기 전까지 징징 될수도 있어요. 초반에만 접근 하지마시고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이걸로 파밍해주시다가 템어느 정도 나오면 미니언 편하게 드셔요(템나와도 쓰다듬는거 금지). Rage Gene(분노의 유전자)이거 상태일때 접근 금지에요 물리면 아파요.

 

Nasus(나서스) 안녕 개새끼야. 영원한 개새끼 나서스 입니다. 이 개새끼는 미니언을 먹으면 먹을수록 강해져요. 또 이 개는 초반딜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데 Spirit Fire(영혼의 불길) 이거 맞고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이거맞으면 존나 아파요, 누가 그래요 이거 초반에는 약하다고. 또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이거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매우 좋아요. 이 개새기 나오면 그냥 싸우지마시고 서로 미니언만 먹으시고 궁으로 다른 라인터트려서 이 개새끼를 한타때 뭐 하기도 전에 녹이는게 가장 좋은방법이에요. 이 개새끼 상대할때 또 고민되는게 신발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둘중에 뭘가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 저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거 갑니다. 이거 가면 들어오는 딜이 확줄어서. Wither(쇠약) 이거 맞으면 갱왔을 확률 높으니까 이거 쓰기전 까지 절대 선 도발 걸지 마시고  아껴주시다가 갱오면 도망가시는 용으로 쓰세요. 라인전 자체는 쉬운데, 그냥 왕귀를 못막는게 아쉬워요.

 

Nunu(누누) 설인 누누에요. 이거 딱한번 만나봤는데 그래도 만나 봤으니 적어야 겠저. 일단 라인전은 별거 없어요 평소랑 같이 하시다가 부쉬에서 Absolute Zero(절대 영도) 낚시질 하는거 조심하셔야되요 이걸 풀콤보로 맞으면 그냥 그자리에 얼어서 귀환할수도있으니까 이것만 조심하세요.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거 꼭가주셔야 되요.Ice Blast(얼음 덩어리) 게 쿨타임도 짧고 슬로우도 매우 느려저서. 마나만 있음 무한으로 맞으니 조심해주세요.

 

Rengar(렝가)사자 렝가에요. 사실 사자 인지 뭔지는 정확이 보르겠는데 그냥 괴물임 ㅇㅇ

이괴물은 워낙 찌질한 새끼라서 부쉬에서 노는 습관이 있어요 돈되신다면 부쉬에 Sight Ward(투명 와드) 꼭 박아주시고 렝가가 6렙을 찍는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이것도 꼭사주세요. 6렙이후 라인에 보이지 않는다면 꼭 미아콜 치셔야되요. 이 찌질한 새끼가 나중에 일진이 되어서 다썰어 버릴수 있으니;; 라인전 자체는 그냥 무난 했어요 저는 만날때마다. 미아콜 치는 것만 잊지마시고 렝가 5스택일때만 딜교 조금씩 사려주시고 미니언 잘챙겨드시면 이기실수 있어요.

 

Riven(리븐) 탑 미친 여깡패 리븐이에요. 전 왜이리 리븐이 어렵지가 않은걸가요? 아무래도 티어가 낮다보니 잘하는 리븐은 찾기 힘든거 같아요. 어짜피 이 공략보시는 분들은 저랑 실력이 비슷 할거니 그냥 NORMAL로 인정할게요. 뭐 딱히 이 깡패는 벤이 많이 디서 많이 만나보지 못해서 공략이랄것도 없네요... 그냥 킬만 안주겠다는 식으로 방템 덕지덕지 두르면 버틸만할거에요. 거리 절대 주시지 말고요.

 

Dr. Mundo(문도 박사) 이 문도는 식칼 진짜 별거 없어요;; 머라고 공략 해야될지 그냥 만나보시면 알아여 서로 안죽거든요 혹시 문도 잡을 생각있으시다면 스펠을 무조건 Ignite(점화) 이거에요. 그리고 문도는 주딜링 스킬들이 마법 데미지 이기때문에 노랑색 룬에는 꼭 마방 착용해주세요. 템트리 상황에 말씀드렸다 시피 저는 상대가 AP이면 (망령의 두건) 까지만 올리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거 올려요!!

 

 

 

 

 

 

 

 


 



 

마치며

 아직 쓸게 많은데 ㅠㅠㅠㅠ 지금 시간이 없어서 여기까지만 쓰고가네요... 꾸준히 업데이트 할거니까 잘지켜봐주시고

태클은 언제나 환영인데 욕만 하지말아주세요 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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