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0
0
0
미입력
미입력
0/0
롤 또는 원딜 입문자를 위한, 모든 원딜에 대한 주관적 견해와 난이도 분석을 통한 챔피언 방향성 제시

- 네크로아(2015-06-12, 조회수: 5191)


 앞서 이 글은 제목과 같이 한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를 위함이 아니라 롤 뉴비나 원딜을 시작하려는 유저들을 위한 글으로, 자신에게 맞는 챔피언을 스스로 이 글을 읽으며 찾게 하기 위한 방향성 제시 글이라는 것을 밝힙니다.
지적은 일부 받겠으나 불완전한 객관성을 내포한 댓글에 대해선 묵살한 채 지적을 수용하겠습니다.
 
Index
1. 양식 설명
2. 방향성 제시
3. 마치는 글
 
양식 설명
 
1. 챔피언 이름(별명) : 그 캐릭터의 이름을 말합니다. ( 그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불리우는 동의어급으로 쓰이는 별칭을 뜻합니다)
 
2. 난이도 : 그 챔피언을 제대로 다루기 위한 능력의 정도를 뜻합니다. 이 때 상성을 배재한 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대인능력이 조금 강한 편인 케이틀린과 가장 강하다는 드레이븐이 싸우면 종종 이즈리얼이 이기곤 하는데 피지컬 극복만이 아닌 사거리에 대한 드레이븐의 취약점을 이용한 상성을 이용하므로 배재되었습니다. ) -뉴비 분들은 가위바위보 상성관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1. 종합능력 : 난이도에 대한 종합적 평가입니다.
2-2. 대인능력 : 1대1의 능력을 말합니다.
2-3. 상호보완능력 : 원딜의 라인전은 통상적으로 2대2 매치로 진행됩니다. 2대2에 대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2-4. 대군전투력 : 원딜은 이니시에이팅(한타를 시작하기 위한 공격시작단계)에서 우선순위로 목표가 됩니다. 이 때 혼자서 단체를 싸우게 되는데 그 때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을 말합니다.
2-5. 한타능력 : 원딜의 포지션상 보통 지속딜을 넣게 되는데, 그러한 능력이 강한 정도입니다.
 
3. 피지컬 극복도 : 속된 표현으로 브론즈5와 챌린저는 당연히 그 능력은 천차만별입니다. 뉴비분들은 학급에서 또는 직장에서 전교일등 또는 일등상사와 전교꼴지 또는 고문관의 업무처리능력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능력에 따라 능력에 부가 능력치가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능력이 높을 수록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때문에 실질적 난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3-1 종합극복도 : 종합능력을 피지컬로 극복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3-2 대인극복도 : 대인능력을 피지컬로 극복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3-3 상호보완극복도 : 상호보완능력을 피지컬로 극복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3-4 대군전투극복도 : 대군전투력을 피지컬로 극복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3-5 한타극복도 : 한타능력을을 피지컬로 극복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4. 기본 공략 : 뉴비를 대상으로 하지만 정말 기초적인 감만 있다면 쓸 수 있는 콤보를 제외한, 성장성을 보이며, 손이 빨라진다면 그것을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략입니다.( 애쉬의 평w평같은 감으로 하는 것을 제외하고, 베인의 벽굴캔 같은 난이도가 조금 있지만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많이 하다보면 주력기가 될 수 있는.)
 
방향성 제시
 
 
1. 챔피언 이름(별명) : 그레이브즈 (닝겐충, 그브)
 
2. 난이도 : ★★★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 (암살자원딜 이라고도 함)
2-3. 상호보완능력 : ★★ (서폿 챔피언에 따라 너무 차이나는 챔피언)
2-4. 대군전투력 : ★★★★★
2-5. 한타능력 : ★★★
 
3. 피지컬 극복도
3-1 종합극복도 : ★(스킬방향과 카이팅 외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3-2 대인극복도 : ★★★
3-3 상호보완극복도 : ★
3-4 대군전투극복도 : ★
3-5 한타극복도 : ★★★
 
4. 기본 공략 : 피지컬 전체능력을 ★+로 만들 수 있는 중요한 능력입니다.
낮은 티어 또는 일반러의 하위권에서는 그다지 중요성을 모르는 듯 하는데 '연막탄' w의 능력은 제2의 궁극기로 불릴 만큼의 한타영향력을 제시합니다.
살상력은 없지만 모든 챔피언의 이동기를 빼버리기도 하고, 이니시 대상을 잘못 지정하게 하기도 합니다.
1, 2명만 맞추거나 허허벌판에 5명을 맞추어 봤자 그냥 그런 스킬에 불과합니다.
꼭 이동이 잦은 한타골목이나 부쉬안에 사용하여 상대방의 기습을 저지하십시오!
 
 
 
1. 챔피언 이름(별명) : 드레이븐 (노홍철)
 
2. 난이도 : ★★★ (그냥 드레이븐의 난이도는 얼마 되지 않지만, 손에 따른 능력을 상상을 초월합니다.)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
2-3. 상호보완능력 : ★★★(잔나등의 서폿과 정말어 울리지만, 빠른 기동성을 요구하는 장거리이니시형 서포터와는 조금은 동떨어질 수 있습니다.)-물론 싸우는 중에는 정말 확실한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4. 대군전투력 : ★ (물리면 답도 없는 챔프로 1위를 차지한 영광아닌 영광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2-5. 한타능력 : ★★★(싸우는 도중에라도 물리면 답이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딜을 넣고보면 5인궁을 넣는 광역딜 마법사보다도 높은 영향력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3. 피지컬 극복도 (원딜 뿐만 아니라, 120여개의 모든 챔프중 가장 피지컬 영향력을 많이 행사하는 챔피언입니다. 운영진은 " 전 세계에 드레이븐을 완벽하게 다룰 사람은 단 3명만 나올 것이다."라는 추측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
3-3 상호보완극복도 : ★★★
3-4 대군전투극복도 : ★
3-5 한타극복도 : ★★★★★+★
 
4. 기본 공략 : 갱이 오더라도 자신이 탱커형 서포터를 보유하고, 상대가 진입기가 없거나 광역 또는 장거리 cc기를 보유하지 않는 챔피언 3명이 들어오는 것이라면 맞서도 트리플킬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도박이긴 해도, 드레이븐의 공격력이라면 밑져야 본전입니다! 우리팀 1명이 죽어도 자신이 한 명을 죽일 수 있을겁니다. 또한 드레이븐의 패시브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로 킬을 먹게 되면 매우 자주 드레이븐이 이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챔피언 이름(별명) : 루시안 (흑형)
 
2. 난이도 : ★★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 (A급 이동기를 갖추어, 근딜과 대면은 어딜가도 빼놓지 못할 원딜입니다. 허나 원딜과의 대면전에서는 중위권의 챔피언에게도 때때로 집니다.)
2-3. 상호보완능력 : ★★★★(거의 모든 서폿과 적합합니다.)
2-4. 대군전투력 : ★★★(물려도 살 가능성이 있는 챔피언중 하나로 뽑힌 유래가 있었죠)
2-5. 한타능력 : ★★★★(한놈이 따라오면 고맙다고 그녀석 잡을 정도가 되고, 프리딜을 넣기도 비교적 쉬운 챔피언 입니다. 사거리가 줄어들어 ★ 한개가 까였지요)
 
3. 피지컬 극복도 : (물론 피지컬에 따라 천차 만별이겠지만, 다른 챔피언에 비해 그 폭이 좁은 편입니다. 만약 원딜을 처음하신다면, 이런게 원딜이겠구나 하는 차원에서 해도 될 정도의 난이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
3-3 상호보완극복도 : ★★
3-4 대군전투극복도 : ★(피지컬이 아니라 센스차이입니다. 그레이브즈처럼 연막탄과 cc기 무빙이 있어야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3-5 한타극복도 : ★★★(스킬 대부분이 일자형 광역과 논타겟입니다. 스킬방향을 제시하는 그레이브즈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피지컬이 필요합니다.) 
 
4. 기본 공략 : 궁극기를 쓸 때, 상대 근처에 벽이 있다면 가까운 벽쪽으로 커서를 살짝 기울여 시전해 보세요! 좀더 수월하게 궁극기를 맞출 수 있습니다.
 
 
1. 챔피언 이름(별명) : 미스포춘 (걸ㄹ...ㅔ)
 
2. 난이도 : ★★★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강한 편입니다. 폭딜형 원딜과 대인전을 할 때 거의 늘상 패자가 되는 것이 좀 안쓰러울 뿐이지.)
2-3. 상호보완능력 : ★★★
2-4. 대군전투력 : ★(물리면 답도없다 시즌2)
2-5. 한타능력 : ★★★★★(지속딜러입니다. 한타에 진면목을 발휘하죠)
 
3. 피지컬 극복도 : 스킬이 모드기와 패시브, 타겟팅형 도트가 존재합니다. 논타겟이란 궁과 cc기가 전부이지만, 예전 궁이 전부인 챔피언이었기 때문에 한타에서 어떤 궁을 쓸지에 따라서 그 전투가 크게 변화합니다.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 (카이팅이나 추적술이 뛰어나다면, 아주는 아니더라도 강한 챔피언일 것입니다.)
3-3 상호보완극복도 : ★★
3-4 대군전투극복도 : ★
3-5 한타극복도 : ★★★
 
4. 기본 공략 : 궁극기에 '발당'이라는 말에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2발을 곂쳐맞는다고 해도 한 대만 맞습니다.
그 발당은 총알웨이브 한 웨이브당 이라는 의미입니다. 때문에 가까히서 맞으면 부채꼴 형태 크기가 작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장거리에서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 챔피언 이름(별명) : 바루스(롤에서 별명 없기도 참 힘든데... '아들'이라는 별명도 있지만 서폿이 원딜을 부를 때 거의 통용되는 언어라 배제합니다.)
 
2. 난이도 : ★★★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상성이 큰 챔피언입니다. 그런데 기준이 정확하군요, 사거리가 바루스보다 낮다면 ★을 두개 더 붙히십시오.)
2-3. 상호보완능력 : ★★★★★(오히려 서폿이 편합니다. 물릴 때만 걱정한다면 정말 편합니다. 자기가 물면 예외사항을 제외하곤 거의 무조건 이기기 때문이죠. 때때로 자신이 서폿인지 바루스가 서폿인지 모를 cc기 제공과 포킹을 선사합니다.)
2-4. 대군전투력 : ★★(도주기가 없음에도, cc기가 광역에 속박에... 도망칠 여지는 분명히 있지요.)
2-5. 한타능력 : ★★★(못해도 저격수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아무것도 못하고 죽기가 오히려 힘든 챔피언입니다.)
 
3. 피지컬 극복도 : 이동기가 없는 만큼, 변수는 적지만, 이녀석은 좀 예외입니다.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
3-3 상호보완극복도 : ★★★(라인전 최강캐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능력이 대치전에 강하여 라인딜교전에 강력합니다,)
3-4 대군전투극복도 : ★★
3-5 한타극복도 : ★★★★★(사실 바루스는 궁극기가 거의 운입니다. 피지컬이 높아서 1인궁이 될 수도, 브5도 5인궁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운을 극복한 피지컬이 있는데, 벽이나 정글쪽에 궁극기를 사용한다면, 1명이라도 더 많이 속박이 될 것입니다.)
 
4. 기본 공략 : 바론우물이나, 용우물쪽 외각지역에 궁극기를 맞춘다면, 거의 전원이 2차속박에 걸릴 것입니다. 허허벌판 한타를 한다면, 추노기로 사용해도 될 만큼 사출속도가 빠르고 사거리가 긴 편입니다.
 
 
 
1. 챔피언 이름(별명) : 베인 (베인충, 아줌마)-충은 챔피언을 못할 때 붙는 접미사이기 때문에 모든 챔피언에게서 별명을 배제했으나, 베인은 예외군요. 잘해도 베인충 못해도 베인충....
 
2. 난이도 : ★★★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착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베인의 대인능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당신들이 아는 라인전 약한 베인은 2대2의 약한 베인일겁니다.괜히 탑베인이 있을까요?)
2-3. 상호보완능력 : ★(그래서 리얼 베인충이 있죠.)
2-4. 대군전투력 : ★★
2-5. 한타능력 : ★★★
 
3. 피지컬 극복도 : 드레이븐 다음 수준입니다. 피지컬 영향력이 대단한 챔피언중 하나지요.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
3-3 상호보완극복도 : ★★★★(1개 주려다 쓸베님 보고 피지컬로 라인전압도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3-4 대군전투극복도 : ★★★★★(갇 더블리프트)
3-5 한타극복도 : ★★★★★(갇 더블리프트)
 
4. 기본 공략 : 머리말과 같이, 벽에다 대가리 박고 구르면 평타가 캔슬됩니다. 0.1초간격 평타가 적용될겁니다. 시도 해 보세요! 백문이 불여일견이 정말 명확히 적용되는 예가 될겁니다.
 
 
 
1. 챔피언 이름(별명) : 시비르 (캡틴충)-저도 캡틴잭 시비르를 인상 깊게 지켜봤으나, 왜 그의 대명사가 시비르가 됬는지는 의문이지만, 제 친구들은 그렇게 부르더군요.
 
2. 난이도 : ★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사실, 1대1은 쥐약입니다.)
2-3. 상호보완능력 : ★★★(라인전용 포킹과 한타용 포킹이 구분된 챔피언이랄까요)
2-4. 대군전투력 : ★★★(도망의 여지는 충분합니다.)
2-5. 한타능력 : ★★
 
3. 피지컬 극복도 : 이녀석은 센스=피지컬이라 불릴 정도로 감으로 하는 챔피언 성향이 강합니다.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하지만 카이팅에 특화되어있죠)
3-3 상호보완극복도 : ★★★
3-4 대군전투극복도 : ★★★★★(캡틴잭을 보면, 가끔 혼자 게임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3-5 한타극복도 : ★★★(아 물론, 그 팀을 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캡틴님 팀분들, 너무 잘하더라고요....)
 
4. 기본 공략 : 궁극기는 진입기와 도주기, 둘 다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엔 진입기 성향이 강하더군요. 보통은 이니시를 한 후, 진입할 때 궁극기를 사용합니다.
반대로 레오나나 말파이트 같은 장거리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한타의 시작을 자신의 궁극기로 해 보는건 어떨까요?
 
 
 
1. 챔피언 이름(별명) : 애쉬 (리멬충)-일시적인 별명일 것입니다. 곧 사라지겠지요
 
2. 난이도 : ★★★(도주기가 없지만, 무한 cc기가 있는 얼마없는 챔피언 입니다. 질리언도 무한cc기던뎅)
 
2-1. 종합능력 : ★★★
2-2. 대인능력 : ★★★★(무한 cc기와 진입방해, 1인에 대한 강한 공격을 보유한 챔피언 입니다. 원딜 상대로는 치명타 우위까지 보유하여 궁극기만 맞춘다면 누구라도 이깁니다. 빗나간다 하더라도, 1대1깡패인 드레이븐과 베인정도만 아니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2-3. 상호보완능력 : ★★(사실 누군가를 지키며 딜교한다는 것이, 약간 힘든 챔피언입니다.)
2-4. 대군전투력 : ★(물리면 후...)
2-5. 한타능력 : ★★★★(광역 cc기와 궁극기를 이용한 초장거리 이니시가 가능합니다. 상당히 좋은 한타력을 보유합니다.)
 
3. 피지컬 극복도 : 궁극기와 평타캔슬 카이팅능력빼고는 딱히 피지컬을 좌지우지 할 것이 없으나, 궁극기의 영향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3-1 종합극복도 : ★★★
3-2 대인극복도 : ★★★(카이팅 능력을 전적으로 요구하는 미스포춘과 비슷한 챔피언입니다.)
3-3 상호보완극복도 : ★★
3-4 대군전투극복도 : ★(1대5로 물릴 때는 점멸안쓰면 더블리프트가 해도 살아날 길이 없습니다.
3-5 한타극복도 : ★★★★(때때로 극딜러를 궁극기 저격에 성공한다면, 그는 통상 신으로 받들어 집니다.)
 
4. 기본 공략 : 첫템이 무한의 대검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공속이 1이 넘어가지 못한 템트리로 첫 한타가 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는 w로 5스텍을 쌓지 못할 때는 과감하게 싸우자마자 q를 쓰십시오.
1도 안되는 공격속도로는 5스텍을 쌓다가 카이팅도 안되서 맞아죽는 경우가 허다할 뿐만 아니고, 중간에 5스텍이 되더라도 집중사격 모드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마치는 글
 
 아직 절반밖에 쓰지 못했군요.
필력이 부족하고, 문맥의 흐름도 난잡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의 주제처럼,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하며, 즐기고,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이 나쁘지 않다면, 남은 우르곳, 이즈리얼, 징크스, 케이틀린, 코그모, 코르키, 퀸, 트리스타나도 쓸 계획입니다.
점점 더 글이 길어지는군요, 다시 한 번 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줄입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공격 속도 +0.76%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체력 +2.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6.96%
  • 방어
    +4.006
  • 체력
    +10.67
  • 마법 저항력
    +4.34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7,378 IP

원딜이 자주 쓰는 룬들은 이런 것들입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롱소드와 도란의 검중 선택해서 가시는 데, 징크스처럼 첫 귀환템을 BF또는 곡괭이를 올리는 챔피언은 도란의 검이 낫지만, 베인처럼 첫템이 흡낫인 흡혈상위트리를 먼저 올리는 챔피언의 경우 롱소드를 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제 주관으론 흡낫을 위해 롱소를 가는 경우는 상대 챔피언이 쿨이 긴 포킹챔피언일 경우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루스같은...

상대가 케이틀린이라 평타가 포킹이 된다던가, 이즈리얼처럼 3초포킹의 경우, 도란검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글을 더써버렸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