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탑 강타 텔 Fizz
안녕하세요
요즘 롤챔스에도 자주 등장하며 LPL쪽에선 이미 핫한 강타텔
피즈에 대한 공략을 써볼게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15,990 IP
룬은 상대가 올 ad일때만 문양을 성장쿨감으로 바꿔주시구요
강타라이너의 특성상 레벨링이 좋기 때문에 성장 방어 마저가 훨씬
좋습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강타텔 피즈가 선템이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이라 딜이 안나올거같다 생각
하지만 큰 오산입니다. 단단하기로 소문난 마오카이 같은 챔피언도 먼저 잘못들어
왔다간 그냥 솔킬 따여요..
콤보는 간단하죠 Q스킬로 적에게 붙으면서 R써주시고 W키신다음에 평평평 도망
간다 싶으면 E로 쫓아가서 슬로우 바르고 평평평 그래도 도망간다 싶으면 다시 Q로
평평 끝! 물론 승부의 강타 써주시는거도 잊지마시구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실 강타텔피즈는 그 어떤챔프보다 아이템을 선택함에 있어 자유로운 챔프입니다
어지간하면 선템은 잿불거인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강타효과와 체력으로 인한
탱킹력을 갖추고 지속딜을 키울수 있기 때문이죠. 이 아이템만 나온다면 그 어느
챔츠에게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 후에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팀이 탱은 되는데
딜이 약간 부족한 조합이라 딜쪽에 비중을 높여야 된다 싶으면 잿불거인 트포 이후
몰왕을 올리셔도 됩니다(몰왕테크를 탈시 정령의 형상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유는
흡혈률을 올릴뿐더러 딜쪽에 치중한 빌드기에 쿨감을 보충함으로써 재간둥이쿨을
자주 돌려 생존력을 높히는 겁니다). 또한 상대가 ap가 많고 cc가 많다 싶으시면 헤
르메스의시미터를 선택하시는거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간둥이가 스킬회피에 좋다
하지만 거기에 헤르메스까지나오면 정말골치아프겠죠. 물론 트포 이후에 바로 올리라는건
아닙니다... 가격이 좀 비싸야지요. 일단은 저같은 경우엔 빙하의장막을 올리고 수은
을 올려놓고 상황을 보고 정합니다.
강타텔을 드는 모든 탑챔프가 그렇듯 강타텔 피즈는 상대하기 쉽고 어려운 챔프를 선택하는 것보단 라이너의 라인을 운영하는 능력이 더 요구됩니다.
라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