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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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5 개잦밥 리븐공략
안녕하세여,비록 골드5지만, 제가 리븐 150여게임을하며 느껴왔던, 리븐 팁같은걸 정리해볼려고합니다.
골드5 잦밥이지만, 좋은말만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現 닉네임 : Exile Warrior )
( 2015.06.27 )
(잦밥)
https://youtu.be/eBYSkIsFd1U
(잦밥시키 매드무비)
+)제 공략은 크롬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9
- 방어 +4.26x2
- 쿨감소 -2.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72
- 쿨감소-9.97%
- 방어+8.52
총 가격 : 19,778 IP
┌───[룬 설명]───┐
※룬은 취향과 상황을탄다는것을 알아주세요 !※
표식
표식은 '고정 공격력'을 9개꼈는데요.
이는 초반 CS를 먹기편하게할뿐만아니라 리븐자체가 표식 방관과 잘 어울리지않다고 생각해서 사용합니다.
인장
인장은 '고정 체력'을 9개꼈는데요.
리븐자체가 체력이 좀 낮고, 체젠도낮기때문에 어짜피 노란색에 '고정 방어'룬을 끼더라도,
방어력이 9가 상승합니다. 이는 저처럼 '정수'에 '고정 방어' 2개를 사용하시면 커버가되기때문에,
전 채력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고정 체력'룬을끼는게 초반 딜교할때도 더 좋은거같아요!
'고정 체력'룬이 꺼려지신다면, '성장 체력'룬을 끼시는것도좋은선택입니다.
문양
문양은 '고정 쿨감소'룬을 9개꼈는데요.
제 생각엔 리븐은 탱탬을 안가도 충분한 이유가
스킬의 쉴드량과 쉴드상태의 흡혈을이용한것이

그 이유라고생각합니다. 고로 쿨감을 40%를 맞추면 딱히 탱탬을안가도
덕분에 쉽게녹지않다는거죠.

쿨감 40%를 맞추기위해 '고정 쿨감소'룬을 9개 사는걸 적극추천해드립니다. (궁서쳅니다.)
정수
정수는 '고정 쿨감소' 1개와 '고정 방어'룬을 2개꼈는데요.
일딴 '고정 쿨감룬' 1개를 통해서 문양룬의 7.5% 쿨감을 10%로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정 방어'룬을 2개 이용함으로써, 인장의 '고정 체력'룬때문에 채우지못한 방어력을 얻어갑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이 특성을 주로 사용합니다.
[Offence]





됩니다. 특성은 취향이니까요!

[Defence]
음.. 디펜스는 보통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21/9/0의 디펜스특성과 똑같이 찍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는 반드시 찍어주세요! 라인유지력이 낮은 리븐에겐 아주 소중한 체젠입니다! 必

전 웬만하면 스펠은 
이 2개의 스펠을 애용합니다.


요세
가 하도사기라서..

※ T I P ※
다들 알고있을 수 있으나..
를 포탑에 사용하면 쿨타임이 5분이아니라4분으로 적용됩니다.

그 외에 들만한 스펠





후반엔
,
등과 맞딜할 때 빼고는 쓸일이 거의없기때문에.. 비추천(전 안써봄!)



점멸같은경우는 리븐콤보에도 들어갈정도로 리븐에게 아주 중요한 스펠입니다. 꼭 들어주세요!
그리고 2티어 신발로 올릴때도 왜곡으로 올려주세요!











룬 검 (Runic Blade)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검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기본 공격에 총 공격력 30~60%(레벨에 따라)의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매 기본 공격마다 한 번씩 효과가 발휘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리븐이 전방으로 짧게 돌진합니다.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기 폭발 (Ki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리븐의 검에서 룬 에너지가 방출되어 주위에 있는 적에게 충격을 줍니다. 65/95/125/155/18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며 0.75초간 적을 기절시킵니다. (범위: 250)

용맹 (Valor)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리븐이 보호막을 두르며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보호막은 70/95/120/145/170 (+1.1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325)

추방자의 검 (Blade of the Exile)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리븐의 검이 정신력으로 충만하여 15초 동안 공격력이 25% 상승하며 공격 스킬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바람 가르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저같은경우는 1렙때 아군 정글쪽의 늑대를먹고 집에서 포션과 와드를구입후 탑에 텔포 복귀를하기때문에

┌───[2렙]───┐
2렙땐 상대방에 따라다른데
,
와 같이 2렙때
를 찍어도 상대방을 밀어붙일 수 있을 때



찍어주시면되겠습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을 찍어서 안전하게 딜교환하는게 좋겠죠..?

┌───[이후..]───┐
3레벨엔..
2렙 때
를 찍으셨다면 


2렙 때
를 찍으셨다면 


..의 스킬빌드를 타서 3렙에 

를 배워주세요



이후엔 상대방에따라다른데..







┌───[스킬콤보]───┐
라인전에서 가장 많이쓰는 콤보들..




→ 
으로 간략해게 딜과 CC를 적당히 넣어주시고
를 통해 평타를 한번치신 후
으로




이후 상대방의 공격을 쉴드로 막으며 나오는 콤봅니다. 가장많이쓰고 흔한콤봅니다.







→
를 통해 상대방에게 다가간후,
로 스턴을넣고 빠르게 

를 넣고






마지막으로
로 나오는 콤봅니다. 평캔이 어느정도가능하면 빠르게 이득보고 나올 수 있는 콤봅니다.

킬각이 나왔을 때..







→
을 이용해 궁모션을 없애고 빠르게 상대방에게 다가갑니다. 무턱대고 궁극기를 먼저키시면 빼기


마련입니다만 저렇게사용하면 궁모션이 없어지기때문에 수월하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 적에게

다가간후,
로 적절히 CC를 넣고
로 딜을넣어줍니다. 그리고 
를 연결시켜 폭딜을




냅니다. 
같은경우
날리는 모션이 없어지면서 빠르게 연결되기때문에 폭딜넣기가 좋습니다.



┌───[이니시]───┐


원딜을 죽이며 말이죠..
일딴 콤보를 설명하자면,
의 2번의
차징을 하여, 3번째
가 바로 나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때
를 한번한번할때 스킬쿨이 거의 끝날때 쯤에 한번더
를 사용하여야합니다.


그래야 3번째
이후 한번더
쿨이 온이되기때문이죠.


그리고 
으로 궁극기 모션을 빠르게 캔슬하신후, 
로 다수의 적, 또는 딜러라인을




붕괴하며,
로 에어본과 스턴으로 CC연계를 이어줍니다. 그 후 


로









하지만..
숙련도가 높아야 사거리를 계산하고, 고티어대에선 상대 딜러들이 반응을하고 점멸로 도망칠 수 도있습니다.
이럴땐 이도저도못하고
를 빼고 살아가던가, 혹은 죽게됩니다.

너무무리만하지마세요!
┌───[평 캔]───┐
必 必 必 必 必
평캔을하는 방법은
를 사용한 후 '미니언이나 챔피언이없는' 땅을 1~3번정도 누르신후 상대방을 공격하시면



평캔을 잘하는방법같은건, 많이해봐야하는겁니다.
그런데.. 당신들이 생각하는거만큼 평캔은 중요하지않아요.
라인전의 딜교단계와 후반한타때 부족한딜을 넣기위해 평캔을사용하는건 사실입니다만..
스킬연계만 부드럽게된다면 당신도이미
리 븐 장 인 ! ! !
시작 아이템
코어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귀이후..
┌───[아이템]───┐
[코어 아이템]


평타와 스킬사이사이에 넣어 콤보를 넣어줄 수 있으며,패시브의 광역딜 때문에 라인클리어력역시 좋아집니다.
必 必 必


일딴 스탯을보면,고정방관과 적절한 AD수치를 가지고있으며,
에게 가장중요한 쿨감까지 겸비하고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꼭
에게 '제발 날 사줘'라고 말한다고 과언이아닐정도로 필수가아닐까 생각됩니다.














폭딜을내며, 딜러를 잘라내는 콤보이후, 빠저나오기가힘들어 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가엔을가도 부활시 체력이 크게 회복되지않은채로 부활하기에, 대부분이 선호하지않죠.
하지만, 부활하자마자 빠르게 
..등으로 흡혈을하고 살아나올 수 있고,


적절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은 딜템을 선호하는 리븐입장에선 더할나위없는 아이템입니다.
┌───[그 외..]───┐


리븐장인님중에 'LORD MASTER KING'이라는 천상계 유저분께선,
를 선으로올린후





양학할땐 좋습니다만,
에게
가 주는효과는 기껏해야 '치명타확률'과 '이동속도 증가','체력'


3가지의 옵션뿐입니다. (더 있다면 더 있겠습니다만) 평캔에
가 묻어서 좋지않을까란 생각에 가봤습니다만,

정말 안좋아요! 쓰지마세요!
..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추후에 좀더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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