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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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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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연구소의 연구발표 [간접너프로 인한 템트리 변경 / Ver. AD

- Quelly(2015-06-28, 조회수: 3762)

안녕하세요 이블린에 관한 연구집중적으로 하는 이블린 연구소입니다.

 

머릿말가볍게 넘기고 밑에서 차차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왜 AD 이블린으로 변경하였나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이유는 스킬과 템트리 설명을 하면서 말씀드리겟습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쿨감소
    -3.33%
  • 공격 속도
    +5.14%
총 가격 : 5,021 IP

표식

 표식에는 공격력 룬 (0.95) 을 사용합니다! (AD 이블린이니까 당연한거겠죠?)

 

인장

 인장은 고정 방어를 (1.0) 넣어줍니다  이유는 생략하겠습니다. (고정 체력 3~5개, 성장체력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문양

문양에는 공격속도 및 쿨감소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격속도는 초반에 공격속도가 느린 이블린에게 보다 효율적인 정글링을 선사하고,

쿨감소또한 Q의 쿨타임을 조금이라도 더 줄여서 효율적이기 때문에 넣어주세요!

(필자는 둘다 써본결과 쿨감소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정수

정수! 이 룬에서는 많이 엇갈리기도 하는데요!

공격력 2.25 룬을 3개 넣었을 경우 6.75 공격력이 올라가고,

쿨감소 2.5% 를 3개 넣어주시면 문양에도 넣어주신것과 더불어 합치면 시작과 동시에 자그마치 15% 의 쿨감소를 가지게 됩니다. (특성에 5% 합치면 무려 20%!!)

정수 룬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15%만 맞추고 특성에서 공격속도로 넣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필자는 쿨감소와 공격력을 사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필자가 사용하는 마스터리 입니다.

 

21/9/0 을 사용하지않고 왜 24/6을 사용하나요?

 

21/9/0 으로 맞추셔도 상관은 없지만 초반에 Q와 E에 데미지를 조금이나마 높여 빠르게 정글을 돌고,상대 카정을 갔을 시 이기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방어 (Dffence) 특성에 9포인트까지 넣어서 보는 효율적인 부분은 별로없고 6포인트면 충분하다 생각하여

이렇게 씁니다.

 

다른 면으로는 정신력과 비전연마를 대신하여 유틸리티에 재빠른 발놀림 과 약점노출에 투자하셔두 좋습니다.

 

(모바일 베려는 제가 차마 준비를 못해드렸습니다 죄송합니다.)

 

필자 사용 마스터리

 

24/6/0

 

그 외에 추천하는 사용가능한 마스터리

 

21/6/3

           가 이블린이 주로 사용하던 스펠이지만 요즘은 이 스펠보다는

 

            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유는 이블린이란 챔프는 딜탱이든,극딜이든 적 진영에 들어가야하는 챔프입니다

적 원딜러나, 누커등을 빠르게 제거해주는 암살자 역이기 때문이죠

(딜탱 및 탱으로 가신다면 말 그대로 몸빵역활을 해줘야하기 때문!)

 

말 그대로 암살자인 이블린은 순간 극딜을 가지고있는 챔프입니다.

따라서 이그나이트 (점화) 가 굳이 필요없으며, 오히려 점멸 (Flash)로 벽을 넘어 도망가는 적을

추노하기도 더 좋고, 순간 암살하고서 도주 할 때 유용하기 떄문입니다.

 

이번 패치 전에는 주문 검< 이라는 아이템 스킬 (광휘의 검,얼어붙은 건틀릿,삼위일체) 로 1대라도 더 때려서 데미지를 주자라는 식이였고 지금도 마찬가지 이긴하네여 히히힣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블린의 주력 스킬인 Q !   입니다.

 

저번 패치로 AP 계수보다 AD 계수로 변경되어 이번패치에 따른 템트리 변경에 유용히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주문력보다 공격력 계수가 높아서, 아주 꿀이죠!

 

 

       
 W 어둠의 광기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적 챔피언에게게 스킬 공격이 적중했을 경우 이동속도가 늘어나는 패시브를 갖고 있는 꿀 스킬입니다.
거기다가 사용 했을 경우 모든 둔화효과를 제거 해주는 진짜 사기급 스킬이며,
이동속도를 30/40/50/60/70% 씩 올려주는 핵 꿀 스킬입니다!
그리고 적 챔피언에게 스킬공격을 가격시,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들고요!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대기시간이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암살 후 유유히 도주하기 딱! 좋은 이블린의 핵심스킬이죠!
 
 
       
 E 유린  입니다!
이 스킬은 이블린이 대상을 2번가격을 하여,각각 1대당 35/55/75/95/115의 피해를 주는데요!
이 스킬은 AP,AD 계수가 모두 같아서 AD 이블린이라고해서 딜이 더 줄어들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물리 공격이기 때문에,AP계수가 높던 예전보다는 효율이 뛰어나다고는 못하겠네요 ㅠㅠ 흑
유린 스킬은 사용시 이블린의 공격속도가 60/75/90/105/120 씩 % 로 증가하는데요!
상대에게 순간적 데미지를 넣어주기에 딱인 스킬이죠?
 
       
 마지막으로 R 이블린의 궁극기! 공포스런 포옹 입니다!
이 스킬은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현재 체력의 15/20/25 % 마법피해를 입히며,
둔화효과를 넣어주며, 대상 챔피언 1명 당 150/225/300 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는
몸이 약한(?) 극딜 암살자 이블린에게는 더없이 필요한 스킬이죠!
상대를 둔화시키고 15/20/25% 의 데미지를 입히고! 자기는 보호막이 생기다니 엄청난 사기 스킬인데요!?
예전에는 최대 체력에 비례하였고, AP 계수가 높아서 데미지도 좋아, 엄청 사기적인 스킬이였는데요
예를 들면 몰락 검,베리어,탈진 효과였다면
지금은 그냥 베리어 스펠에 탈진효과를 넣어준다는 개념이 되어버렸네요 ㅠ
그래도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기에 만족! ㅎㅎ
 
 
스킬 콤보 입니다!
 
이블린의 스킬 콤보는 간단해요!
 
W-R-Q-E-Q-Q-Q-Q-Q-Q-Q-Q-Q-Q~
 
대충 적는거 아니냐.. 라는 말씀하실 수 있는데요..;ㅅ; 하지만 사실입니다 ㅠㅠ
 
이블린은 W 어둠의 광기로 빠르게 진입하여, R 공포스런 포옹으로 적에게 데미지,둔화 피해를 입히며, 베리어를 얻구서
들어가서 Q 가시와 E 유린으로 피해를 주며, 쿨타임이 짧은 가시로 평타와 계속해서 넣어주는것이 다입니다 ㅠ
아니!? 이것뿐인데 무슨 극딜이 들어가냐고요!?
 
허헛.. 템트리에서 같이 설명을 드리겠지만
 
가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쿨감 0% 계산시 1.5초에 1번씩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린의 데미지와 포옹의 데미지로 입히고, 템트리에 나오는 주문검 < 효과로 엄청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건 직접해보셔야 체감하실 수 있어요 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네! 드디어 이제 아이템트리 차례가 왔네요!!

 

필자는 초반에 딜을 올리고 잘 , 많이 컷다 싶으면 극딜!

 

애매하다 싶으면 딜 탱으로 갑니다! (그래도 딜 위주인거같네요..)

 

초반 시작은 메체테로 당연히 시작을 하구요!

 

이제 첫 귀환시가 제일 중요합니다

 

첫 귀환 시, 이득을 봤냐 못봤냐에서 템트리가 달라지는데요,

 

첫귀 (첫 귀환) 때 350~400원이 있다면

롱소드와 물약을 사시고,

 

750~850 있으시면 경비대와 롱소드 및 기본신발을 사주세영

 

1300원 이상이 있다면 경비대와 곡갱이 및 신발을 한번에 기동신으로 올려주세요.

(필자는 팀 호응에 맞춰서,똥신과 경비대 롱소드를 올리거나 곡괭이를 사갑니다.)

 

1500원 이상있으시면 알아서 꼴리는대로 사십시오 ㅋㅋ;;

 

위에 아이템 빌드는 이제 참고서입니다. 빌드 순서를 바꾸셔두 무관하고, 상황에 맞춰서 가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광휘의 검과, 곡괭이 순서는 바뀌어도 상관없으며, 티아맷과 룬 글레이브의 순서또한 바뀌어도 상관없고,

 

히드라와 파수꾼의 갑옷 또한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신발은 도중도중 돈이 애매하거나 필요하다 싶으실때 사이사이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필자가 권유 및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이블린이 극딜이라고 하여도, 일단 몸은 약한 종이몸입니다.

 

따라서 파수꾼의 갑옷까진 아니여도,천 갑옷을 1개 내지는 2개를 도중도중 사주시면 생각지못한 효율이 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왜 삼위일체를 안올리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히드라와,마체테 최종 업그레이드를 하고,삼위일체를 올리려면 돈이 너무 많이 필요로합니다.

 

물론 정글 아이템 마체테를 1번만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고, 히드라전에 삼위일체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만,

 

그렇게되면 그 후에 가야하는 템트리가 많이 변형이되어 이득을 볼지,손해를 볼지 알 수가 없게됩니다.

 

기존에 룬 블레이드가 생기기 전 템트리를 일단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체테 - 경비대 - 광휘의 검 - 기동신발 - 삼위일체 - 파수꾼의 갑옷 - 경비대 - 현자 (기존에 있던 룬 블레이드 전 모델) - 란두인 - 탱템 및 AP 아이템 (리안드리의 눈물 및 라일라이, 존야 등등) 을 둘러주시면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삼위일체와 룬블레이드 두가지의 주문검이 중첩이 되지않기에, 값이 싸면서 효율좋은 룬 블레이드를 택하였고, 그 후 히드라의 깡딜과 흡혈을 넣어주어,지속 딜까지 넣어주는 템트리로 변형하였습니다.

 

후반에가서 돈이 남을 시에는 룬블레이드를 팔고서, 삼위일체로 변형해주셔도 좋습니다.

 

많은 질문을 받는 아이템 요약

 

무한의 대검     -    순간 데미지가 나오는 이블리은 평타가 아닌 스킬 데미지임으로 비추입니다.

 

피바라기         -     네 차라리 피흡력과,공격력, 추가 베리어가 있는 이 아이템이 꿀이죠!

 

최후의 속삭임  -    상대방의 탱이 많을시에 가주세요! (탱이 많다면 몰락검을 섞어서 효율 2배로 상승가능)

 

몰락왕의 검     -    위에 말했듯 최후의 속삭임과 효율이 좋아서, 탱커들이 많을 시 올려줍니다

 

마법공학 총검  -   이 아이템은 필자가 아직 연구단계의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를 생각하면 더 좋은 아이템이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Q 스킬인 가시가 마법데미지라 히드라의 물리 흡혈과,마법총검의 물리 + 주문 흡협력으로 지속 생존이 가능할 것 같긴하네요^^)

 

스태틱 및 유령무희  -   이것은 평타딜을 넣는 챔프가 아닌 이블린에게 더없이 불필요한 아이템이죠.. 차라리 루덴을 춴합니다..

 

요우무의 유령검      -  유령검의 방어구 관통력과 공격속도 증가와 이속 증가로 엄청 꿀일꺼라 생각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노꿀.. ;; 생각외에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이나와서 비추합니다. ( 이 아이템 역시 평타 딜.. 끙.. )

 

정수 약탈자    -   패시브 스킬로 마나가 잘 채워지는 우리 이블린 행님은 필요가없습니다..

 

얼어붙은 망치 -  키야 체력 700! 탱! 공격력 30 ! 깨알 딜! 이속저하! 모든 분야에서 좋다고 생각됩니다만

극딜 이블린에게는 비추이며, 탱 이블린에게도 솔직히 엄청 효율적이라고는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란두인을 극딜이든 아니든 무조건 올려야하는 아이템으로 , 올렸을 텐데 란두인과 궁극기인 공포스런 포옹의 둔화효과가 있어서 필자가 요즘 고민을 많이하는 아이템입니다.. (생각 외로 별로인듯 쩝..)

하지만 체력 700 과 공격 마다 들어가는 슬로우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다만 차라리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주문검 효과가 있기 떄문에, 룬블레이드와 삼위일체를 간 후라면 더없이 필요가없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룬 블레이드가 아닌 추적자의 검으로 가셨다면 추천해드립니다. 위 템트리와 똑같이 광휘의 검을 먼저 올리고, 추적자와 히드라를 올리면서 도중에 빙하의 장막을 섞어서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 이 아이템도 필자가 고민을 하고있는 아이템입니다. 딜보다는 탱쪽으로 이번 패치로 변경이 되었지만 아직 방어력 감소에 있어서는 엄청난 아이템입니다. 이블린 같은 경우에는 몸이 약하고 순간적으로 여럿 물리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체력 보안과, 순간적으로 방어력 감소 MAX 게이지를 채워 25% 의 방어력 감소를 시켜 엄청난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삼위 일체를 가셧을 경우 같이 올려주시면, 상대 공격시 증가하는 도끼의 20 , 이블린의 광기의 패시브 스킬과 삼위일체의 격분을 합치면 60~100 까지 이동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즉 적은 도망도 못가고 방어력이 깎인채 읃어맞아야 한다는 말이죠 ㅠㅠ 한 마 디 로  이 아이템은 추천입니다! (아직 연구단계라 어느 때에 넣어줄지가 고민되는 아이템일 뿐이지 좋은 아이템인건 확실합니다. ㅠㅠ)

이블린은 2렙에 카정을 시도하러 갑니다.

 

선 블루진형일 경우에는 아니지만 말이죠

 

하지만 저번 패치로 인하여 카운터는 없어졌습니다.

 

까다롭던 리신 또한 이제는 이블린의 상대가 안되며,

 

녹턴의 공포가 조금 위협적이긴 하지만 요새 잘 보이지않으며,

 

딜 방면에서도 이블린이 우위하기 때문에 괜찮으시라 생각됩니다.

 

단지 초반에 너무 무리해서 딜교를 하시려하면, 불이익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선 레드 진형일경우, 1레벨에 노스마로 하드하게 두꺼비를 리쉬를 받은 후, 2레벨에 E 유린을 찍고,

적 블루로 향해갑니다. 강타의 데미지를 잘 기억하여, 상대 블루를 카정하고 상대가 개피라면 퍼블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선 블루 진형일 경우에도 두꺼비를 하드하게 빠르게 리시받은 후 적 레드로 달려가서 똑같이 하는것도 있지만 자칫 무리하게되면 바텀과 미드라이너에게 역관광 당하여 말릴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세요! 즉 무리 ㄴㄴ~)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경비대를 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용사로 가시려면 최소 2~3킬을 따거나 팀원들이 호응이 좋을 때 갑니다)

왜냐하면 용사보다는 경비대가 정글링을 돌기에 적합하기 때문이고, 갱을 위주로 다니시며 팀원들 호응이 좋다면 용사또한 값어치를 하는 아이템임은 분명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운영은, 모든 정글 챔프가 같습니다.

용,레드,블루, 버프 시간을 잘 체크하고,

상대 정글러 진형쪽에 와딩을 하여, 상대의 정글러 위치를 잘 파악하고 ,암살을 하여 끊어주거나,

상대 정글러가 없는 쪽으로 갱을 다녀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부! 중반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부쉬에 핑크와드가 잇는지 없는지를 잘 파악하여,은신상태로 적 누커와 원딜을 빠르게 제압하여 주는것이 관건인데요

만약 적 원딜이 나보다 쌔다 싶으면 탱템을 올려서, 한타쪽으로 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근데요 원딜이 이블린보다 쌜 수가없는데 몰래 들어가서 때리믄 원딜 죽어요.. 히드라,룬 블레이드, 여기에 라위만 나와도 거진 순삭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 글을 써내려가다보니 어느 새 시간이 벌써 1시간이나 훌쩍 지나갔네요 ㅠ

검토하고 검토하고 하다보니 허허...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추천과 엑셀 많이 부탁드리고,

 

질문 및 꾸짖어 주실 부분은 댓글에 달아주세요! 친절히 대답해 드리며, 달게 꾸짖음을 받겠습니다

 

지적할 사항 및 권유는 제가 잘 참고하여 반영하도록 할 터이니 앞으로도 연구소의 많은 연구자료 기대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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