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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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3
6
1
1/1
[P1] 방관그브를 할거면 방관을 들어라

- WMinerba(2015-06-29, 조회수: 3174)

자꾸 방관그브랍시고 룬은 이상한거 들고댕기는데

'방관그브'할거면 방관을 드는게 맞는거

숙련자용 룬이므로 그브 처음해서 롤 인벤 공략 보러온거면

다른 룬&특성 쓰세요


무엇보다도

룬&특성 이렇게 하면 CS먹기 빡셈



2015-06-28 14:20 첫 작성
2015-06-28 18:27 짜잘한 것들 수정
2015-06-29 11:34 추가공략 우르곳 추가 및 오타 수정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218 IP
표식 Mark

치명타 1개는 들어도되고 안들어도되는데

저는 방관 9개를 씀

괜히 초반에 안그래도 CS먹기도 힘든데 크리터져서 CS놓치면 짜증납니다

인장 Seal

성장방어도 써봤는데

초반이 존나힘들어서 그냥 고정방어가 좋음

표식 Glyph

룬5% + 마스터리5% + 아이템 30% 쿨감 40%맞추는게 목적인데

Buckshot(산탄 사격)5렙 기준으로 4.8초마다 Buckshot(산탄 사격)를 갈겨대는 그브를 볼 수 있음

Quickdraw(빨리 뽑기)5렙 기준으로 8.6초마다 돌아오는데

적 가격하면 1초씩 줄어드므로 전투 3~4초마다 Quickdraw(빨리 뽑기)를 쓸 수 있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3렙 기준으로 쿨이 48초 정도로 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후 한타 질질 끌면

남은 적 마무리할 때 다시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쓸 수 있고

항상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있기 때문에 1:1에서 뒤쳐지지 않습니다


CS챙기기 힘들다 싶으면 쿨감6개 빼고 공속6개

초반에 마법뎀지받을일은 별로없어서 성장마방 3개 쓰는데

로밍이나 극딜서폿일 경우 어차피 맞으면 아파서 별로 신경을 안씀

아 이건 진짜 아니다 싶은 경우 쿨감을 빼고 고정마방 6개 (Annie(애니)Brand(브랜드)Vel'Koz(벨코즈) Zyra(자이라)같은애들이 서폿으로 나왔을 때)

저는 항상 위에 룬으로 고정



정수 Quintessence

이거는 룬 이렇게 들고 1렙에 적 서폿이나 원딜한테 Buckshot(산탄 사격) 멕여봐야 왜 이렇게 드는지 앎


초보자용 룬
방어구 관통력 1.28 × 9      
방어력 1 × 9          공격력 + 4.5
마법저항력 1.34  × 6       방어구 관통력 11.52
성장마저 0.167  × 3        방어력 + 9
공격속도 4.5%  × 1       마법저항력 8.04 + 9.02
공격력 2.25 × 2         공격속도 + 4.5%

사실 초보자용 룬이 성장할 때는 훨씬 효율적이긴 한데 결국 후반가면 숙련자용 룬이 더 강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 8 / 1 이나 21 / 9 / 0 써도 상관은 없는데

마술(마술) 2개 빼고 Defense 투자해도 별상관없고

CS 챙기기 너무 힘들다 싶은 사람들은

마술(마술) 2개 빼서

도살자(도살자) 1개  포식(포식) 1개 투자하면 라인전하기는 편함

마술 대신 분노빼도 됨
개인적으로 Heal(회복)보다는 Cleanse(정화)를 선호하는데

봇에서 2대2 싸움할 때 Exhaust(탈진)걸리자마자 Cleanse(정화)로 풀고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갈기면  

적이 Exhaust(탈진) 걸린상태에서 때리고 Heal(회복) 쓴 것보다 더쎔

참고로 템트리보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안뽑으면 피흡이 없어서 Heal(회복)쓴다고 말리진 않음

한타시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할 때는 모르겠는데 한타할 때 안 좋음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이건 적이 CC기 없는데 순간폭딜이 미쳐서 날뛰면 들긴 하는데 그래도 잘 안듬

 Heal(회복)Flash(점멸) 그냥 이게 편하면 힐플 드세요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4렙에 Smokescreen(연막탄) 먼저찍고 Buckshot(산탄 사격)찍어도 상관없는데


  나같은경우에는 스킬 안찍고 있다가 적 정글러가 안보이면 Smokescreen(연막탄) 찍고


  탑같은 곳에서 보이면 Buckshot(산탄 사격) 찍음


스킬 콤보

도주기가 없음(빠짐)


1. Quickdraw(빨리 뽑기)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 or Smokescreen(연막탄) 평) (Smokescreen(연막탄) 평 or Buckshot(산탄 사격) 평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사실 평타 섞으면서 아무렇게나 써도 상관없습니다


도주기가 있음


1. 평 Smokescreen(연막탄)  평 Quickdraw(빨리 뽑기)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or 평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


섞어 써줘야 적이 언제 도주기를 쓸지 타이밍을 못잡음


2.  Quickdraw(빨리 뽑기)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 ( Smokescreen(연막탄) 평)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Buckshot(산탄 사격) 후에 Smokescreen(연막탄)을 섞어주는 이유는 Quickdraw(빨리 뽑기)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 후에 스킬모션을 쓰면 궁인줄알고 도주기 쓰는 경우가 있음


3. 평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Smokescreen(연막탄)) 평 (Quickdraw(빨리 뽑기) 평 Buckshot(산탄 사격) 평 or  Buckshot(산탄 사격) 평 Quickdraw(빨리 뽑기) 평)


가까우면 Buckshot(산탄 사격) 평부터 쓰고 멀면 Quickdraw(빨리 뽑기)로 접근해서 Buckshot(산탄 사격) 3발 맞추면 됩니다


보통 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맞으면 놀라서 도주기를 쓰기때문에


Smokescreen(연막탄)는 안써도 되고 빗나가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쓰고 Quickdraw(빨리 뽑기) 로 따라가서 Buckshot(산탄 사격)를 맞추는게 중요


주로 부쉬에서 튀어나올때 아니면 서폿이 CC기 걸었을 때 쓰는 콤보입니다


필살 콤보


 이콤보의 경우 Flash(점멸)을 사용하므로 생각을 잘해야함


 적을 죽이면 포탑철거를 할 수 있다거나 봇에서 미드로 올라갔을 때


 이거 Buckshot(산탄 사격)3방에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맞으면 무조건 사망각인데 적이 조금 멀다 싶으면 쓰는 콤보


 Quickdraw(빨리 뽑기)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Flash(점멸) Buckshot(산탄 사격) 평 Smokescreen(연막탄) 평


 ※적의 반응속도가 빠르면 피를 조금 더 빼고 중간의 평타를 생략하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중간중간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타이밍에 Buckshot(산탄 사격)와 Smokescreen(연막탄)의 사용으로 페이크를 주는게 좋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안썼는데 Buckshot(산탄 사격) Smokescreen(연막탄) 가 다빠졌으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쓰지말고 평타 계속 때리면


 적도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타이밍재다가 죽을 거 같아서 도주기 쓰게 되있음


 도주기쓰는거 보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쓰면 됨 어차피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사거리가 미친듯이 길어서 어지간하면 다 맞음


 Sivir(시비르)의 경우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안쓰고 Flash(점멸) 먼저 써서 뒤로 빠지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쓰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막는 경우가 있는데


 스펠 뺐으니 이득이라고 치고 다음 기회를 노리면 됩니다


 Flash(점멸) 빠지면 앞에서 못깝치기 때문에 라인전하기도 훨씬 쉬워지고  결국 같이 크면 후반에 좋은건 Graves(그레이브즈)


  그런데 Sivir(시비르)가 On The Hunt(사냥 개시) 쓰고 뛰어서 빠지려고하면 그냥 평타 계속 때리다가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쓰고 빠져서 집이라도 보내야 함


  중후반이라 Buckshot(산탄 사격)나 Quickdraw(빨리 뽑기)가 들어오면 잡을 수 있지만 초중반엔 그냥 못잡아요


  어차피 Sivir(시비르)는 집가야되서 이득은 이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원딜이 무슨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야 미친놈인가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가 생각보다 쓸만해서 씁니다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초반에 스킬로 라인푸쉬를 하고자할 때 들면 됨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Pickaxe(곡괭이) 를 가져오면 슬슬 답이 없어지기 시작하는게 이룬의 특성이라

빠른 템을 올리기 위해 Long Sword(롱소드)를 쓰고, 아무래도 룬에 공격력이 없다보니 Long Sword(롱소드)가 조금이라도 CS먹기 수월하고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사도 별로 상관없는데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갖고왔으면 첫귀환 때  B. F. Sword(B.F. 대검)뽑을 생각으로 해야됩니다

방관그브는 스킬 난사형이기 때문에 Mana Potion(마나 물약)를 최소 1개 이상 챙겨두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의 경우는 돈이 애매하면 사고 딱딱 들어맞으면 1코어 후에 올리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Pickaxe(곡괭이) 도 1코어로 침

후에 돈이 또 애매하게 남을경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고 들어맞으면 1.5코어 정도 나온 후에 올립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은 대충 언제가는지 써놓긴 했는데 사실 2코어 상황보고 올려도 상관은 없음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1.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Pickaxe(곡괭이) or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헤르메스의 시미터)

2.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Pickaxe(곡괭이)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or 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B. F. Sword(B.F. 대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헤르메스의 시미터)

3. B. F. Sword(B.F. 대검)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or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헤르메스의 시미터)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1. B. F. Sword(B.F. 대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헤르메스의 시미터)

2.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ickaxe(곡괭이)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or  B. F. Sword(B.F. 대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헤르메스의 시미터)

멸망

1. Doran's Blade(도란의 검)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ickaxe(곡괭이)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or 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B. F. Sword(B.F. 대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헤르메스의 시미터)

※방관부터 올려서 일단 적탱커한테 딜이라도 박히게 해야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케이틀린
시비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즈리얼
트위치
라인전에서 어렵고 쉬운 기준이지 1대1 기준이 아니며

추가 공략에서 자세히 설명함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에는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해봤자 평 Buckshot(산탄 사격) 갈기는건데


 팁이라면 리쉬를 짧게하고 라인 정가운데로 존나뛰어가서 Buckshot(산탄 사격)를 모든 미니언에 맞추면


 적이 하드푸쉬하지 않는 이상 선 2렙을 찍게됩니다


 정글이 처음에 봇을 찌르지 않았다면 3~4렙 까지 안 올 확률이 크므로


 2렙찍고 4렙 직전까지 밀면서 CS를 챙기면 Q가 2렙이되면서 왠만한 딜교는 이득보게 되있습니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배울때까지 집에 안갔다면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Pickaxe(곡괭이)나 B. F. Sword(B.F. 대검)을 사오면 되고


라인전을 너무 사랑해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원큐에 뽑을 수 있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 뽑아도 무방함


다만 첫귀환때 2800원정도 있고 적 조합이 탱탱하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Dagger(단검)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친척하고 3800원을 모았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사면 됨

 

초반 운영법

  3~4렙까지 적 정글이 봇에 안온다면


 궁을 찍기 전에 올 확률이 크므로 4렙 직전부터는 라인을 조금씩 땡겨야함


 이때 5~6렙 구간에서 탑은 소수의 챔프를 제외하면 킬이 날일이 별로 없으므로


 보통 정글이 미드-봇사이에서 역갱을 봐주면 중간까지 라인을 땡기고


 우리정글이 탑에서 깝치고 있다면 그냥 중간보다 더 라인땡기고 박혀있으면 되고


 근데 적 정글도 탑에서 같이 보이면 그냥 미친듯이 라인밀어줍니다

 

 6렙까지 미니언 2마리정도 남았고 적보다 렙업이 빠르다면


 미니언 1마리먹고 핑찍고 Quickdraw(빨리 뽑기) 들어가가 Buckshot(산탄 사격)으로 미니언과 챔피언을 같이 타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쓰면


 적은 집을 갈 수 밖에없고


 피가 ⅔ 이하라면 킬각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쓰기전에 CC기와 Exhaust(탈진) 걸리면 Cleanse(정화)로 풀고 바로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사실 Cleanse(정화)를 드는 이유 중 하나)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후에 Exhaust(탈진)이 걸리면 적이 못잡을 거리라면 그냥 라인푸쉬하고 아직 가까이있다면 Cleanse(정화)로 풀고


 따라가면서 때리면 거의 죽음



 6렙이 되어 적을 집에 보내고 쭉쭉 밀고 귀환 강화(Improved Recall)


 

중반 운영법

 6렙 이후부터는 포탑철거를 최우선으로 하며


 8렙 정도에 봇포탑을 철거하고 미드로 올라가서 미드 포탑을 철거


 용 시야장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합니다


 이때 즈음 해서 (수정 구슬 (장신구))로 교체


 라인 스플릿을 할때 어지간하면 용이 살아있을 때 탑쪽으로는 올라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봇에서 스플릿할 때 봇 삼거리에는 와드가 박혀있어야하고


 적 1차포탑 근방에서 스플릿 할 시 적 블루 앞과 늑대 앞 부쉬에 와드가 박혀있는지 확인

 


후반 운영법

  11렙 이후에는 용이 없으면 탑에서, 있으면 봇에서 스플릿을 하면서 놀다가 정글좀 먹고 하면 됩니다


  단, 시야확보가 안되있다면 스플릿은 안하는게 좋고 아군이 미드에 모여있으면 미드로 가는게 맞습니다


  잘라먹힐 우려가 있고, 봇에 가있는 사이 강제 이니서걸면 느려터진 그브는 노답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한곳에 모여있다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를 아끼지말고 갈기세요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막타로 써서 킬을 따는 것도 좋지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은 광역딜이 엄청나기 때문에 무조건 많이 맞추는게 이득이고


  어차피 쿨도 48초밖에 안되므로 한타를 질질끌면 마무리할때는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가 다시 들어와있기 때문



  아군이 브루저 조합이고 적이 탱커 조합이라면


  적 탱커가 본격적으로 밀고 들어오기 전에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써서 뒤에있는 딜러까지 맞춰서


  아군브루저가 진입 후 조금이라도 더빨리 적 딜러를 이탈하게 하거나 죽이도록 하는 것이 좋고


  아군이 탱커, 적이 브루저조합이라면


   박혀있다가 돌진기는 Quickdraw(빨리 뽑기) 로 피하고 CC기는 Cleanse(정화)이나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로 푸는게 좋지만


  이미 Lee Sin(리 신)의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아서 날아온다면 자신에게 진입할때 자신의 뒤쪽에 Smokescreen(연막탄)을 써주고


  리신이 도착하면 뒤로 Quickdraw(빨리 뽑기)를 쓰기보다는


  사선으로 Quickdraw(빨리 뽑기)를 쓰는게 좋습니다 괜히 직선으로 Quickdraw(빨리 뽑기)쓰다가 Dragon's Rage(용의 분노) 맞고 적진 한복판으로 날아가는것 보다는


  Dragon's Rage(용의 분노)맞더라도 옆으로 날아가는게 안정적이기 때문


  Dragon's Rage(용의 분노)맞고 옆으로 날아갔으면 상황을 보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쓰고 빠질지 안쓰고 나중에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쓸지 고르면되고


  Dragon's Rage(용의 분노)안맞고 뒤로 빠졌다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은 나중에 쓰는 편이 좋습니다




  Buckshot(산탄 사격)은 빗나가면 5초후에 다시 돌아오지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는 빗나가면 답이 없음



  Smokescreen(연막탄)은 적 탱커가 아슬아슬하게 맞을만큼 탱커보다 뒤쪽에 깔아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적 딜러진이 아군 탱커를 때릴때 조금이라도 방해됨

 

챔피언별 대응법

 1대1의 경우 동등하게 컸을때 이렇다는 거지 망해도 이렇다는 건 아님


 라인전 힘든상대는 라인푸쉬가 좋은 애들 상대로 힘듭니다


 아무래도 방관룬에 공속도 없다보니 초반에 라인 푸쉬가 극혐이라


 적에 하드푸쉬 챔피언이 나오면 답이 없음


 그브 잘하는 사람들은 상관없이 타워에서 CS잘받아먹지만 자신없으면


 라인푸쉬 쎈 원딜상대로 쓰면 고통받습니다


  *가나다 순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라인전 ★★★★☆ 1대1 ★★★★☆

  생각보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뎀지가 엄청쎄서 푸쉬도 좋고 드레이븐이 안죽으면 League of Draven(드레이븐의 리그)로 스택쌓다가 킬먹으면 미치광이로 변함


  죽이면 좋지만 죽이지 못한다면 킬을 안주는 것이 관건 킬을 안주면 드레이븐은 스택쌓고있다가 게임이 끝납니다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정글러 불러서 잡아 족치는게 가장 현명한 답입니다


  3렙에 Buckshot(산탄 사격) 2개찍고 싸움걸거나 6렙싸움을 걸 것



 Lucian(루시안) 루시안 라인전 ★★★★☆ 1대1 ★★☆☆☆

 

 아무래도 미니언에 들어가는 스킬데미지가 남달라서 라인유지가 힘듭니다


 미니언 뒤에서 CS먹지말고 옆에서 CS를 챙겨야 안정적입니다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걸어서 못 피할 각이면 그냥 Quickdraw(빨리 뽑기)써서 피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마나소모 40밖에 안됨


 라인전이나 1대1 때 Piercing Light(꿰뚫는 빛)만 안맞으면 이기니 Piercing Light(꿰뚫는 빛)에 집중할 것(근데 나도 스킬하나 빗나가면 좆댐)


Piercing Light(꿰뚫는 빛)을 계속 처맞았다면 The Culling(빛의 심판) 1렙이 안마기 수준이므로 6렙싸움을 걸 것


Piercing Light(꿰뚫는 빛)을 안맞았다면 걍 아무때나 Quickdraw(빨리 뽑기) 들어가서 Buckshot(산탄 사격) 3발맞추고 패면 죽음 Lucian(루시안)이 이길 수가 없음



 Vayne(베인) 베인 라인전 ★★☆☆☆ 1대1 ★☆☆☆☆

 1대1시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맞으면 바지 축축해져서 좆밥


 Vayne(베인)이 먼저 싸움걸어오면 Condemn(선고)를 Cleanse(정화)로 풀고


 평 Quickdraw(빨리 뽑기) 평 Smokescreen(연막탄) 평 하고 베인이 구른후에 평타칠때 나타나면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중간에 평타를 안섞어야 삑사리가 잘 안남 아니면 Buckshot(산탄 사격) 평 후에 다시 나타날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 해도 상관없음


 스펠은 어지간하면 Cleanse(정화)를 들어야함 Heal(회복)로 코딱지만큼 채워봤자 은화살터지면 회색화면 뜸


 Cleanse(정화)로 Condemn(선고)풀고 후두려패는게 정답


 아무때나 싸움걸어도되는데 평평Condemn(선고)Silver Bolts(은화살) 맞기전에 평Buckshot(산탄 사격)평평하면 이득

 

 마지막에 마나 많으면 Quickdraw(빨리 뽑기)로 벽꿍 방지는 센스



 Sivir(시비르) 시비르 라인전 ★★★★★ 1대1 ★★★★


 얘는 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이 라인푸쉬에 최적화 되있어서 라인전할때 개극혐


 싸우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에 막히는 날엔ㄴ.. 생각만해도 끔찍함


 그래서 뭐다?


 평타 1~2방치다 코앞에 붙어서 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날리고 줘패주면 됩니다


 만약 Quickdraw(빨리 뽑기)로 들어가서 Smokescreen(연막탄) 을 이미 썼다면 타이밍 못재게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빠르게 쏘거나


 Buckshot(산탄 사격)도 썼다면 평타치고 뒤로 돌았다가 앞으로 돌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을 씀 그럼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이 빠질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날려주면 됨


 Sivir(시비르)가 고수라 페이크에도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을 안쓰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날아오는거 보고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쓰면


 그냥 코앞에 붙어서 면짝에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때려박는거 밖에 답이없음 이거 한번하면


 그다음부턴 붙어서 스킬모션 취하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가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Quickdraw(빨리 뽑기)로 들어가서 면상에 Smokescreen(연막탄)갈겼는데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빠지는 마법을 볼 수 있음


 Sivir(시비르)상대로는 Smokescreen(연막탄)을 함부로 쓰지말고 페이크용으로 씁시다


 Sivir(시비르)가 나왔는데 딱봐서 빡세면 그냥 포탑끼고 Boomerang Blade(부메랑 검)피하면서 CS만 열심히 주워먹으면 됨



 Ashe(애쉬) 애쉬 라인전 ★★★★☆ 1대1 ★★☆☆☆


  리메이크되면서 하.. 존나쌤


  근데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스턴빼면 뭣도아니라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Cleanse(정화)로 재끼고 스킬갈기면 녹아서 없어짐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발동되기 전에 최대한 딜해놓는게 중요함 대충보다가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빠지면 딜교하면됨


  Ashe(애쉬)가 갑자기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꽂고 달려오면 Cleanse(정화)쓰고 뒤로 Quickdraw(빨리 뽑기)만 써도 못잡음


  얘도 라인푸쉬가 생각보다 쎄서 미니언 열심히 쳐야 됨 싸움은 6렙 이후



 Urgot(우르곳) 우르곳 라인전  ★★★☆☆ 1대1 ★★☆☆☆


 얘는  라인전과 1대1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이거만 피해주면 됩니다

 그거만 피하면 이김


 원래 Urgot(우르곳)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때문에 존나 튼튼해서 엿같은건데


 우리는 방관이 있으므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킬각은 5렙 이후에 내면 좋습니다 6렙에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써봤자 방관때매 찢어짐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라인전 ★★☆☆☆ 1대1 ★★☆☆☆


 Arcane Shift(비전 이동) 때문에 잡을거도 못잡고 화딱지 나는 경우가 많음


 확실히 우위에있으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아끼고 Quickdraw(빨리 뽑기) 평 Buckshot(산탄 사격) 3개 맞춰서 피깎고 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갈기면 됨


 하지만 Ezreal(이즈리얼)도 빡통이있으면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 맞을 각을 안줄거임 거리주면 감사히 먹으면 됨


 피가 600정도 남았을 때 Sivir(시비르)와 마찬가지로 Smokescreen(연막탄) 갈겨주면 쫄아서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빠짐 그럼 맛나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이즈는 면상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박는게 잘 안됨 Quickdraw(빨리 뽑기)로 붙으면 Flash(점멸) 있으면 거의 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대각선이나 뒤로 빠져버려서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을 맞혀도 못잡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낭비임 그냥 부쉬에 숨어있다가 기습하는거 아니면 거리를 안주므로 1대1 하려고


 하지마세요 시간낭빕니다


 이즈리얼은 Flash(점멸)를 아끼지 않고 쓰는 경향이 있고 Flash(점멸) 없으면 적당히 빠질위치에서 파밍해서 짜증남


 이즈는 긴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사거리로 멀리서 파밍하기때문에 거리안주면 라인에서 킬먹을 생각은 안하는게 좋음 어쩔 수 없이 CS에 집중



 Jinx(징크스) 징크스 라인전 ★★★☆☆ 1대1 ★★☆☆☆


 Switcheroo!(휘릭휘릭!)때문에 Graves(그레이브즈)에 비해 라인푸쉬가 생각보다 좋음 고로 라인을 밀텐데


 그러나 Jinx(징크스)의 Zap!(빠직!)은 직선형 스킬이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은 강제 CC기 걸리지 않는 이상 걸릴 일이 없음


 밟아도 Cleanse(정화)로 풀어버리면 그만


 고로 쳐맞을만한건 평타와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밖에없는데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근거리 뎀지 너프됬기때문에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은 거의 마지막에 날림. 하지만 Graves(그레이브즈)는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를 아무때나 쓸 수 있기때문에 훨씬 자유롭고


 무엇보다도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은 모션이 길어서 Quickdraw(빨리 뽑기)나 걸어서 피하면 그만


 징크스와 싸울때는 Quickdraw(빨리 뽑기)먼저 쓰지말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Zap!(빠직!) 피하는 용으로 쓰자


 만약 Quickdraw(빨리 뽑기)선진입 하고 Flash(점멸)로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Zap!(빠직!) 피하면 킬각이란 생각이 들면 주저없이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


 킬각을 잴 때는 6렙에 싸움을 걸자. 단, 정글러가 다른곳에서 보이면 3렙때 싸움 걸어도 됩니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라인전 ★★★☆☆ 1대1 ★★★☆☆


 초반에는 라인 푸쉬가 딱히 안좋아서 라인전하는데 어려움은 없음 그렇다고 쉽지도 않습니다


 폴짝거리면서 멀리서 CS를 챙기기 때문에 내가 Pierce(꿰뚫는 창)을 맞으면 맞았지 적이 Buckshot(산탄 사격)맞을 일이 없음


 결국 딱히 큰 일이 없으면 서로 같이 크게 되는데 한타때 Rend(뽑아 찢기)미친 딜땜시 우리팀 탱커가 녹아내려버립니다


 칼리스타 백점프가 없어져서 Quickdraw(빨리 뽑기) 돌진해서 패면 이기기는 하는데 뭐.. 거리 잘안줘요


 라인전할때 6렙 이후 너무 앞으로 나가지 말 것 Fate's Call(운명의 부름)에 이니시 걸리면 노답


 라인을 적당히 땡기면서 갱킹이나 서폿의 이니시를 기다려야 함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라인전 ★★★★★ 1대1 ★★★ or ★☆☆☆☆


 얘는 정말 노답임 애시당초에 Graves(그레이브즈)한테 맞을 일이 없음


  Quickdraw(빨리 뽑기)로 들어가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로 빠지고 Buckshot(산탄 사격)사거리가 750인데 평타사거리가 650이라


 평타치고 뒤돌아서 도망가면 걍 때릴 방법이 없음


 라인 정가운데에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날려서 라인푸쉬하는거도 극혐


 잘못해서 부쉬 들어갔다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밟고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스치기라도 하는날엔... 끔찍함


 하지만 근접전은 쓰레기라 좃고수 아군 서폿님이 Caitlyn(케이틀린)을 물어준다면 감사히 먹으면 됨


 2렙부터 그냥 서폿이랑 정글믿고 포탑에서 CS열심히 먹다보면 언젠간 Graves(그레이브즈)가 푸쉬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바램



 Kog'Maw(코그모) 코그모 라인전 ★★☆☆☆ 1대1 ★☆☆☆☆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으로 라인푸쉬하는데 마나딸려서 생각보다 빡세지가 않습니다


  적당히 마나꽉차면 Buckshot(산탄 사격)날려주는 정도로 비슷하게 푸쉬가 가능합니다


  1대1은 뚱뚱해서 스킬 되게 잘맞아줌 ㅎㅎ 뚱뚱해서 Rocket Grab(로켓 손)이런거도 잘당함


  그래서 보통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나오면 부쉬에서 먼 곳에서 땡겨먹으려고 하는데


  다른 챔프 상대법과는 반대로 라인을 땡기면서 앞에서 CS 먹으면 불쌍한 Kog'Maw(코그모)는 침만 질질 흘리고 있음


  다른 서폿일 경우 그냥 라인푸쉬하면서 주도권잡고 와딩만 철저히 하면 됨


  Kog'Maw(코그모)들은 소심해서 적 정글 오기 전까진 딜교라는 것 자체를 잘 안하므로 Kog'Maw(코그모)가 갑자기 날 때린다면


  갱킹을 의심해보면 됨


  코그모는 소심해서 킬각이 잘 안나므로 CS먹는데 집중하고 생각없이 앞으로나오면 면상에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를 박아주자



 Corki(코르키) 코르키 라인전 ★★★★☆ 1대1 ★★☆☆


 PhosPhorus Bomb(인광탄)Gatling Gun(개틀링 건) 때문에 쓸데없이 라인푸쉬가 강력함 게다가 Valkyrie(발키리)가 있어서 앞에서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존나 나대면서 파밍함


  화딱지나지만 참고 참으면서 라인전하는거 밖에 답이 없다 맞다이뜨면 당연히 이깁니다


  Valkyrie(발키리)배우기전에 잡아서 못 조지거나 아군이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Nautilus(노틸러스)Annie(애니)가 아니면 그뒤로는 잡을 수 가 없다


  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가 조금만 가까이가면 뒤로 내빼서 한 20초 가만히 있다가 다시 나댑니다


  

 Quinn(퀸) 퀸 라인전 ? 1대1 ?


 맞라인 서본 적이 없어서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라인전 ★★★★☆ 1대1 ★★★☆☆


 라인푸쉬랑 포탑철거가 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때문에 미쳐서 라인전 힘듦


 라인푸쉬 시작하기전에 잡아서 족치는게 중요한데


 아무리 늦어도 6렙 전에 한번 끊어줘야 라인전하기 쉬움


 일단 얘가 6렙을 찍으면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넉백 Rocket Jump(로켓 점프) 때문에 잡을 수가 없고


 지가 이길 각 아니면 안들어오는 애라 서폿이 물어도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으로 밀고 뒤로 도망가서 노답입니다



 Twitch(트위치) 트위치 라인전 ★★★☆☆ 1대1 ★★★☆☆


 딱히 라인 푸쉬할만한 스킬이 없어서 라인전할때 편하다


 트위치는 도주기도 없기 때문에 서폿이 물어오면 그냥 맛나게 먹으면 됨


 Ambush(매복)써도 후두려패다가 은신 됬을 때 궁갈기면 은신상태로 죽음


 아무때나 막 싸움걸어도 이기는데 나중에 1대1로 만나지는 말자


 동등하게 큰 입장이라면 Twitch(트위치)가 Ambush(매복)으로 몰래와서 Venom Cask (독약 병)던지고 Spray and Pray(파바바박)존나 팰텐데


 Cleanse(정화)로 슬로우 풀고 사선으로 Quickdraw(빨리 뽑기)쓰고 빠져서 도망가면 됨


 Spray and Pray(파바바박) 없는데 계속 깝치면 그냥 들어가서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쓰면 바지에 지리고 죽음


 못컸는데 Ambush(매복)쓰고와서 깝치면 그냥 앞쪽 대각선으로 Quickdraw(빨리 뽑기)쓰고 들어가서 Buckshot(산탄 사격) 3발 다맞추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면 죽음


 *은신이 가능한 캐릭은 죄다 피가 조루임(Rengar(렝가)사자새끼 제외)



 Teemo(티모) 라인전 ★☆☆☆☆ 1대1 ★☆☆☆☆

 

 원딜로 오는거 몇번 봤는 데 Blinding Dart(실명 다트)가 무쓸모라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죽음


 Blinding Dart(실명 다트)사거리가 680이라 길기는 한데 그거맞고 그냥 Quickdraw(빨리 뽑기)로 들어가서 Smokescreen(연막탄)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하고 평타치면 죽음


 Cleanse(정화)들었으면 Cleanse(정화)로 풀고 그냥 후두려패도 죽음


 Noxious Trap(유독성 함정)나오면 핑와사서 부쉬에 박아놓고 라인푸쉬하면서 갱만 조심하면 됨

마치며

   사실 방관그브는 초반에 라인전이 쉬운 상대가 없습니다


   후반 캐리형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초반에 극심한 고통을 받는데


   그래도 진짜 방관 그브가 하고싶다면 제 공략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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