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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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1
-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0.61
- 공격력+2.25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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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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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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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Q선마-e2레벨-w 와 e를 번갈아찍음 / 탱이 안되고 빨리 빠져나와야 하는 상황이 많이 오면
w를 우선 찍습니다.
Q3렙후 e선마도 추천합니다, 이건 용사 광휘의 검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는 게임엔 q3렙후 e선마가 좋아요
하나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용사가 빨리 나온다면/ 용사 나올 타이밍에 맞춰서 일단 e를 2레벨 찍어주세요.
용사나왔을때 E 2레벨의 데미지가 생각보다 강하기 때문이죠.
Q는 레벨당 15의 데미지 상승이 있을 뿐입니다.
예전엔 데미지 때문에 e를 두번째로 선마했는데, w를 3레벨 이상 올리고 2티어 신발을 가면 기동성이 말도
안되게 좋아지기 때문에, 이 기동성을 확보해서 얻는 이득이 데미지 몇 상승보다 훠어어어얼씬 좋아서
이런 저런 변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상대 라이너들도 2티어 신발이 나오면 1레벨 w로는 약간 부족함을 느끼실 겁니다.
궁- q-e-q평q평q평q... 도주기 빠지면 w로 따라붙으면서 qqqqqq..
집중해서 잘 읽으세요.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w는 초반1렙부터 30%의 이속증가로, q와 e , 평타 사거리가 짧은 이블린에게 상대방에게 순식간에 접근을 해줄수 있게 하는 스킬이고 노코스트와 준수한 쿨타임으로 엄청난 기동성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덕분에 정글갔다가 집 왔다갔다 하는 속도가 다른 정글러들에 비해 월등하죠.
q는 투사체 속도가 조금 느려서, 상대 챔프에게 바짝 붙어서 사용하지 않으면 자주 빗나갑니다(속상 ㅜㅜ)
그렇기 때문에 이블린은 2티어 신발을 조금 빠르게 고려해볼만 합니다.
갱킹 시, w를 먼저 써서 붙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우리 라이너랑 속도 차이가 나서, 잘못 진입하면 혼자 상대 라이너를 때리게 됩니다 (-_-)
:그러다 보면 미니언에 맞고, 적 라이너한테 반격을 맞고,,
우리 라이너가 하드 cc로 무장해서, 안정적으로 cc를 넣는데 성공했고
상대라이너가 라인을 많이 밀어논 상태면 바로 뛰어가서 잡을수 있겠지만...
바텀갱에서 상대서폿이 적군 원딜을 잘 살릴수 있는 조합이면 먼저 쓰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최대한 빨리 붙어야하기 때문에요.
최소 스킬이나 도주기가 하나정도 빠지는것을 보고 갱킹에 들어가세요
급하다고 w를 쓰시지 마시고, 강타부터 넣으신 다음에,
상대방이 도주기와 점멸이 빠지면 그때 w를 쓰시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아시겠죠?
도주기 빠지면 w 쓰는게 은근 습관바꾸기 어려우실수도 있는데, 갱킹력 상승과
킬 딸 확률을 높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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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활용법 (중요)
궁극기는 적의 현제체력 비례 데미지(15%/20%/25%) 가 붙어있습니다.
주문력 100당 1퍼센트씩 올라가구요.
예전엔 최대 체력인지라 언제 써도 부담없이 상대방에게 최대 체력을 꽂아줄수 있었지만, 바뀐 이후로는 쉴드를 이용한 탱킹과 기습 이니시에이팅, 타워 대치상황에서 광역 슬로우를 이용한 옆치기와 추노에 활용되는 편입니다.
부여되는 실드는
6/11/16레벨에
적챔프 1인당 150/225/300의 체력입니다
16레벨 궁극기를 3명한테만 맞춰도 체력 900의 쉴드가 생기는 셈이라,
준수한 탱킹력을 자랑합니다!
최대한 상대 많은 챔피언들에게 꽂아야 진가가 발휘되는데 ,그렇다고 무리하게 많은 상대방에게 꽂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확실하게 1인궁을 꽂더라도 핵심 딜러에게 꽂아주셔야 합니다.
마방 안간 딜러한테 박히는 데미지 정말 무시무시해요. 별다른 ap템이
없는데도 말이죠!
현재 제 공략에서는 관통력을 충분히 확보했기 때문에 궁극기 데미지도
정말 무시못하게 무시무시하게 들어가거든요.
궁극기는 정말 변수 생성력이 많습니다.
용 먹거나 바론먹는다고 옹기종기 모여있을때 궁꽂고 쉴드로 5명 딜 버티면서
점멸강타로 용 바론 스틸,
타워 대치상황에서 타워 친다고 모여있을때 기습 이니시로 옆구리로 파고들어서 한타 대승,
딸피로 도망가는 상대방들에게 광역 슬로우와 w로 안정적인 추노,
2~3인
타워 다이브 상황에서 타워에 숨어 있다가 타워 다이브 하는 상대한테
궁 박고 트리플킬(이게 잘 통하는 편입니다)
2:2 정글러 역갱칠때 부쉬에서 튀어나와서 실드 두르고 역갱,
갱킹시, 라인에 은신으로 라이너 옆에
가만히 있다가 상대가 이동기나 돌진기로 들어왔을때 궁 강타로
거의 못도망가게 만드는 필킬갱...
*궁극기 범위 원 있죠?
그게, 원 범위에 아슬아슬하게 걸쳐도 궁극기가 걸립니다. 범위랑 판정이
좋은편인지라, 1인궁할거 2인궁 되는 상황도 많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중요한건 눈치와 합류와 시야장악, 얼마나 갱킹이 잘 성공해서 잘 풀리느냐입니다.
손싸움, 갱킹 싸움입니다. 후반가서 딜탱 트리 타면 한타 기여도 자체가 리신이 딸리는데...
대부분 리신 유저는 티어 상관없이 게임 터뜨리고 다니는 고수 유저가 많아서,
다른 라인이 다 터져서 문제입니다. 뭐 죽어라 카정 쫒아오면 싸워서 죽이고 내쫒든가 하는수 밖에 없어요... 정글몹이강해져서 체력관리가 잘 안되는 상태에서 들이닥치면 대처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는데, 결국 손가락이 카운터입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얼마나 합류를 잘하느냐,
갱킹 성공해서 잘 풀리느냐... 다 손가락이 결정하는 거에요.
팁 드리자면 에어본 뜨지만 마세요. 에어본만 안뜨면 렉사이는 뚜벅뚜벅~
이블린 w가 이속증가가 상당해서 논타겟 땅굴파기로 에어본 날리는게 쉽지 않습니다 ㅋㅋ
탱으로 가더라도 cc기와 스킬의 깡 뎀자체가 높아서 딜러에게 위협적인 딜을 넣어주기는 훨씬 쉽습니다. 잘 안죽기도 하고요. 잿불과 체력템들과 시너지로...
강력한 cc기로 팀원과의 연계를 통해 확실하게 딜러를 물어줄수 있는것도 장점이구요.
세주아니같은 픽도 마찬가지. 한타에서 확실하게 한건 해줄수 있기 때문에
말렸든 안말렸든 간에 이블린이 한박자 빠르게 움직여주지 않으면 결국 한타기여도 차이가
납니다. 결국은 나는 갱을 잘 풀어서 성공하고 그라가스는 갱을 계속 실패하도록 해서 성장 차이를 벌리는것이 핵심이네요
정글 운영과 동선에 관해 짚고 넘어갈게요.
사실 쌍관룬과 템트리만 기억하고 가셔도 오늘 큰 수확 거두신겁니다.
정글링은, 첫 리쉬를 잘받아야 합니다. 서폿이 튼튼한 서폿이거나 cc기가 있는서폿이면
한대~두대만 맞아달라고 합시다. 그래서 돌거북이나 두꺼비 시작에서, 체력을 최대한 남겨오셔야
그다음 정글링, 카정 위협에서도 안전합니다.
기존에는 초반의 강력함을 살려 보기위해 왕룬에 고정방어 1을 박고 돌거북, 두꺼비 시작후 바로 쌍버프 들고
3레벨 갱을 하는 식으로 했었는데, 요즘은 정글루트를 바꿨습니다. 3레벨 갱킹이 딜이 약하기도 하고,
빠른 타이밍에 갱을 가는것도 좋지만, 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인데요. 자체 cc가 없어서 상대는 스펠 빠지고 살거나
타워앞까지 가서 몇대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 q딜이 약해서, 실패했을 경우 리스크가 정말 크고, 이건 곧 라이너들과의 레벨차이로 벌어지게 됩니다.
이 쌍버프 두른 갱킹이 실패하거나 상대 라이너 스펠만 빠지는 경우 망합니다. 무조건 갱가서 킬을 따야 이후가 잘 풀리기 때문에....
그리고, 라이너가 갱호응 한다고 초반의 귀중한 cs를 버려야 합니다. 빅웨이브 쌓여있으면 미니언 데미지도 무시 못하고, 조금만 티어가 올라오면 눈치가 빨라서, 라인이 밀려있는데 갑자기 앞으로 나오거나 갑자기 밀기 시작하면
아 갱킹이구나 하고 다들 눈치를 챕니다. 라이너가 일단 정글이 오면 갱호응을 해야해서
미니언쌓여있는거 맞으면서 앞으로 나와야 해서, 킬은 따더라도 체력 상황이 넉넉치않게 됩니다
갱 끝나고 이블린이 돌아간 이후 상대 정글한테 따이거나, cs 몇개 못챙기고 집가야 되는 상황 나옴요.
바뀐 정글루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즘은 카정 많이들 오는데, 카정도 어느정도 막을수 있고 정글 속도도 빨라지는 루트입니다
카정때문에 버프시작 많이들 하는데, 비추합니다.
두꺼비,돌거북 시작- 버프에 강타 - 늑대/칼날부리 처치 후 귀환-
나머지 버프와 정글캠프 처치 후 갱킹
(버프에 강타쓰면 부가 효과도 있고, 일단 버프를 빨리 먹게 되서 상대 정글이 카정 올 타이밍에 이미 버프 사냥이 끝나 있기 때문에 상대 정글이 카정 왔다가 동선 낭비로 경험치 손해를 보게 됩니다. )
내 체력 상황 봐서 3레벨 미드/바텀 갱킹. 혹은 바로 집감.
(상대 라이너들 체력이 반피 정도라면 바로 3렙갱 갑니다)
집가서 추적자 마체테 업글후 레드/블루 로 달립니다. 상대 정글이 두꺼비/돌거북이랑 쌍버프만 딱 먹고
카정 들어오면 딱 만나는 타이밍입니다. 백업 불러서 땁시다.
요즘 카정은 상대 정글러랑 버프를 따야 이득이고, 상대 정글러 못따면 손해라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카정은 잘 안가요. 이블린이면 상대가 버프시작을 많이 하기도 하고...
*제 공략에서는 쌍관을 선택, 초반 정글속도를 조금 희생하고 딜을 올리는 걸 선택했기에
초반 정글링이 쪼금 힘에 부칩니다. 그래서 정글 반바퀴 돌고 집가서 체력 마나 채운다음 안정적으로
정글 첫바퀴를 마친 다음, 추적자 강타 효과로 안정적으로 갱킹성공률을 높히는걸 추천합니다.
q가 2레벨 정도는 찍혀야 딜이 좀 나오는 편이라, 3레벨에 갱킹을 가야겠는데 상대 체력이 반피정도로빠져서
이건 갔다하면 필킬이다싶으면 3렙때 w 대신 q를 2렙 찍고 강타 쓰고 갱에 돌입합니다.
q2렙일때 딸피가 생각보다 잘 잡힙니다.
===숙련된 이블린 유저의 갱킹 방법===
굳이 부쉬로 갔다가 나올 필요없이, 직선으로 가셔도 됩니다.
시야 범위 바깥으로 가서 들키는 것만 주의 하신뒤
상대 라이너의 뒤 또는 옆, 대각선으로 빙 돌아서 덮칩니다. 이게 갱킹이 다에요.
궁있으면 궁부터 때려 박으시고, 상대가 도주기가 빠지면 강타와 w를 쓰고 따라붙으면서
평타와 q를 번갈아 가면서 때리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바텀과 탑 라인의 경우에는 직선으로 쭉 들어가서, 시야범위 바깥으로 들키는 것만 주의하신 뒤에
부쉬로 쭉 들어가서 상대방의 뒤로 접근합니다. 여기서 상대방이 돌진기나 스킬로 cs막타나 딜교환을 시도했다?
바로 eq평qqqqq로 덮칩니다.
상대입장에선 어디서 나타난줄도 모르고 뒤에서 덮치는 거라, 당황해서 도망만 겁나게 칠수밖에 없습니다.
혹시 못잡더라도 체력 손해 막심...
===라인 풀어주는 팁===
저는 일부러 가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내가 있으니 들어올 생각을 하지 마라,고 라인전 압박 넣어주는 용도
-주로 갱킹에 1~2번 당해서 상대방이 압박을 느끼고 소극적으로 사리면서 플레이 하는경우는
엄청 사리면서 cs만 챙기려고 하기 때문에 라인도 잘 안밀고, 갱 각이 잘 안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모습 보여주면서 라인에 압박만 넣어줘도 계속 사리게 되고
"아놔 이블린 탑만 존나 오는대 우리 정글 뭐함 "
하면서 상대 유저의 멘탈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라이너(특히 미드) 가 초반 딜교환을 실패해서 체력 상황도 여의치 않고
라인도 많이 당겨져 있어서 불리하다면, 초반에 딜이 쎈 이블린이기 때문에 일부러
그냥 상대 라이너한테 들러붙어서 eq평qqqq로 체력만 쭉 빼주고 w로 빠져나옵시다.
그러면 상대 라이너도 우리라이너랑 체력 상황이 비슷해서 라인전이 그나마 좀 풀립니다(수월해집니다.)
그러다가 진짜 킬 나오거나 스펠 빠지면 대박인거구요...
===바텀 역갱과 합류하는 팁===
와딩이 꿀입니다! 곧 6레벨이찍히면 와드 사서 하나는
블루버프 앞이나, 상대 레드 윗 부시에 박아서
상대 미드가 쭉 내려오는 동선을 체크해야합니다.
6렙이후 바텀라인을 주시하십시다. 6렙쯤이면 상대 정글도 레드를 챙기고 바텀쪽을 빼꼼 보고있고
상대 미드와 정글도 블루 버프를 주고 바텀을 내려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바텀님들 상대정글 미드 6렙이고 블루 타이밍이니까 갱 조심" 채팅 쳐서 알려주시고
이때의 갱킹성공은 더블킬과 어시, 용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잘 풀리고있던 바텀이 한번에 터질수도 있고, 불리했던게 한번에 역전될수 있어요.
우리 바텀라이너들 체력 상황이 안좋고
미드와 정글이 보이지 않으며 라인이 밀린다? 바텀 무조건 옵니다. 바로직선으로 달려서,
1.내 모습을 보여줘서( 일부러 w를 키고 모습을 드러내 줍니다) 상대가 다이브나 갱킹 시도를
무위로 돌아가게끔 방지 하거나( 우리 바텀라인 체력상황이 좋지 못하거나 조합상 불리하거나,
싸우면 질것 같은 경우)
2. 조용히 부쉬나 뒤에서 대기 타고 있다가 상대가 접근기 쓰면서 들어오면 궁 박으면서 역갱치거나
3. 타워다이브까지 기다렸다가 궁꽂고 딸피 처리하거나.
- 상대방 궁극기와 이동기, 스펠, 마나 등이 다 빠져있을 경우가 많아서 잡기 훨씬 수월합니다.
===숙련된 이블린 유저의 한타 운영법===
이블린은 w덕에 기동성이 빨라서 싸움나면 빠르게 합류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보통은 은신인걸 최대한 유지하고 합류를 해야 상대방이 뒤늦게 알고 대처가 느려서
킬 따일 확률이 높습니다만이미 싸움이 난 도중에는 맵을 잘 못보므로 오는지 안오는지 잘 몰라요.
싸움을 하고 있는 도중이라면 w로 겁나게 뛰어가서 합류해줍니다.
1.
궁극기의 활용이 중요한데요.
궁극기-란두인- 강타 하면 챔프 하나정도는 아예 못도망가게 붙잡아줄수 있어서
발을 묶을수가 있는데요. 상대가 막 쫒아오는 경우라면, 상대 딜러진이 빠르게 합류하지 못하게끔
탱라인은 놔두고
뭉쳐있는 상대 딜러진(서폿-미드-원딜) 옆,뒤로 들어가서
에게 궁-란두인만 터뜨리고 w나, 급하면 점멸로 빠져나와서 어그로를 이블린이 다 먹어주고 진영을 분산시킵니다. 은신이고 갑자기 튀어나와서 궁을 쓰는거기때문에 당황해서 뒤늦게 대처하기 때문에 우왕좌왕 하기 쉽습니다.
마관을 확보했기에 궁 데미지도 무시못할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사이 우리팀이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식으로 한타합니다.
쉽게 말하면
"상대 딜러진을 이블린이 궁,란두인으로 마크한다" 라고 기억해두시면 될듯 하네요.
2.
우리 딜러진을 지키면서 한타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가 막 들어오는 조합인경우
상대방에 잘큰 렝가,야스오, 마이, 제드처럼 순간적으로 파고들어서 딜러를 순삭시켜버리는 챔프가 있는경우
뭉쳐있지 말고 떨어져 있다가, 들어오는 상대방한테 궁을 써서 원딜 미드랑 같이 포커싱 하세요. 1인궁이더라도 괜찮습니다.
3.
우리가 이니시를 걸어야하거나,쫒아가는 상황이거나, 한타때 도망가는 딸피를 다 잡아야 하는 상황이면,
상대가 진영이 붕괴되서 딜러라인을 그대로 물수 있는 상황이라면,
점멸-궁-란두인으로 상대방에게 파고들어줍니다. 순식간에 슬로우가 70%이상 걸리기 때문에 도망 절대못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강타를 딜러에게 걸어주거나, 존야가 있으면 금상첨화이구요
포커싱 당하더라도 실드가 있고, 하드 cc만 없으면 슬로우는 w로 풀고 탈출할수 있기때문에 괜찮습니다.
주로 사브르를 들고 하는 편.
4.
보통의 경우에는 그냥 옆이나 뒤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가 궁 박으면서 파고들면서 이니시 걸어서 한타 여는 식으로
많이 합니다. 이블린 궁 이니시가 생각보다 강력해요.
(보통은 은신이고 갑자기 튀어나와서 궁 실드빨로 탱킹하면서 파고들면, 대부분 우왕좌왕 당황해서
제대로된 대처도 못해보고 물리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이블린 픽이 있는 쪽 팀의 장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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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까지입니다. 더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주시거나
제가 롤캎에 올린 글들 참고 하시면 될것같군요.
이블린으로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lolkor/1102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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