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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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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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대세! 솔랭폭파 쌍관 정블린 공략.(전적인증,노하우 대 방출)

- 슈퍼캐리모드(2015-07-02, 조회수: 3040)

안녕하세요. 시즌3때부터 정글 이블린만 팠었던 정글유저였니다.
요즘 대회와 천상계에서도 은신 정글러로서의 이점을 뒤늦게 알았기 때문에,
요즘 정말 자주 보이는 픽입니다. 대세가 되었죠.

궁의 체력비례 데미지와 광역 슬로우,실드를 통한 기습 이니시에이팅과 탱킹
,qe의 지속딜로 한타기여도는 세주아니,그라가스등의 핫한 정글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솔랭에서 하기 쉽고, 캐리하기도 쉬운 챔피언이

바로 이블린입니다. 


인벤에도 다른 분들이 올려놓은 좋은 공략이 있지만, 오늘은 저만의 노하우와 
탱템을 맞춰도 지속딜 폭딜 다 내뿜는 왕귀형 딜탱 정글러를 지향하는 
저만의 쌍관 이블린을 공략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펴 봐야 할, 이블린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강력한 갱킹력,라인 개입력 덕분에 솔로랭크에서의 kda와 평점이 굉장히 높은 편.
-은신이기 때문에 부쉬에서 렌즈 돌려서 와드 체크를 할 필요도, 정글동선과 갱킹 동선을 들킬 염려도 없이 상대방이 모르게 라인에슬쩍 들어와서 찔러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갱킹을 타 정글러에비해 두배정도는 자주 다닐수 있고, 이것은 결국 초반에 라인전에서 라이너들이 이득보고 승기 잡을 여지를 마련해 주는거죠. 

초반에 딜량이 쎄다는것도 한몫합니다. 룬특 모두 초 공격적으로 들고 q는 쿨이 짧은데다 평타와 e 모두 활용하는 초반엔 초반딜이 정말 쎕니다. 쎄요. 

(타 정글러는 와드에 들키면 다시 돌아가야 하지만, 이블린은 은신이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라인에 개입하면 그만입니다.)

결국 초반부터 상대방을 말리고 우리팀의 성장을 도와 게임 자체를 터뜨릴수 있게 되는겁니다.

2. 챔프자체가 몇가지 딜템으로도 무지막지한 지속딜 폭딜을 낼수 있는 잠재력 보유

단순히 맞다이가 쎕니다. 적절한 템만 나오면 혼자서 미드 원딜 솔킬 내버릴수 있어요.
그 무엇보다도 상대의 체력을 확실히 뺄수 있는 "체력 비례 데미지"+적챔프1인당
맞출경우 300씩 부여되는 실드로 한타 기여도 급상승, 쿨이 짧고 마나소모도 적어 계속 상대 챔프에게 지속딜을 꽂아줄수있고 주문검 발동이 쉬운 Q, ad1.0,ap1.0 계수+평타 한방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한방데미지 E까지... 
이블린은 쿨감 40퍼센트에 신경을 쓰는 편이라 더욱더 쿨짧은 스킬을 난사할수 있습니다. 지속딜 폭딜 체력비례 데미지 모두 가능하죠. 딜탱템을 가서 상대 딜러들의 딜을 씹으면서 상대 딜러를 따버릴 데미지가 나옵니다., 후술한 저의 템트리와 룬특을 따라 하시면 솔로랭크 승률, 평점 확실하게 올리실수 있을 겁니다.

3. 은신이라는 점으로, 전 라인과 전 맵에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1인당 박을수 있는 핑와는 하나로 제한되고, 그마저도 육안으로 보이게되는 엄청난 버프를 받으면서 정글러가 은신이기때문에 라이너들은 이블린이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소극적으로 사리면서, 손해를 보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적극적으로 라인을 밀면 계속 갱킹에 노출되기때문이지요.

그리고 정글러가 은신이기때문에 갱킹 루트를 아주 다양하게 짤수 있습니다.
이게 이블린이 픽되는 진정한 힘이기도 하죠. 어디 와드 한군데만 박아서는 
갱킹 루트가 파악되지가 않기 때문에.

상대가 라이너만 있는줄 알고 싸움을 걸었다가
2:2,3:3 싸움을 순식간에 나타나서 2:3, 3:4 싸움으로 만들어 이득을 보게 되는 상황이
자주 보입니다.


====

제가 올리는 공략은 저 혼자만 아끼고 아껴서 꿀 빨던 것인데,
솔랭에 이블린 충이 너무 많이 나타나서,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정보와
꿀 템트리와 팁과 노하우를 모두 담아보려 공략을 썼습니다. 
잘 읽어주시고, 솔로랭크에서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전적업데이트 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0.61
  • 공격력
    +2.25
총 가격 : 13,524 IP
자. 룬세팅에 혁명의 시간이 왔습니다. 한번 더 지각변동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블린의 룬세팅은 초반 정글링 불안요소 해결과
초반 딜량을 위해 공격적으로 지향하게 됩니다. 이렇게 가야 정글링이 되고, 딜이 나와서 갱킹이 됩니다.
이블린이 초반에 사리는 방어적이고 수동적인 룬세팅을 가게 되면 치명적인것이, 
별다른 흡혈기와 회복기도 없고 정글링 시 마나를 많이 들이 부어야 하기 때문에 정글 안정성이 불안불안 해지게 되고
갱을 가더라도 딜이 안나와 갱을 놓치게 됩니다. 그래서 공격적으로 갑니다.

기존의 정석 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강 공격 9
노랑 방어 9
파랑 주문력9
왕룬 고정 주문력 3 (고정 주문력 2, 고정 방어력 1)

여기서 이블린 장인유저들의 숨겨진 꿀 팁.왕룬에 고정 주문력 하나를 빼고, 고정 방어력을 하나 넣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1렙 방어력이 40이 되는데, 주문력 5를 고정 방어력 4.3으로 바꿔줌으로써
초반 정글링 불안정성을 해소해주는 꿀 룬입니다. 초반 갱킹시 미니언 데미지, 정글몹에게 입는 데미지,
상대 ad 라이너의 딜링을 상당히 잘 버틸수있게 됩니다.

고정 공격력은, qe에 ad 계수가 있기도 하고 초반 평타를 활용하는 정글링에 있어서 ad를 올려야
정글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기존엔 룬을 이렇게 써왔습니다만, 최근에는 빨강에 쌍관룬 아홉개를 박는것으로 선회했습니다.
이유는 후술할 템트리에서, 용사 및 마관신과 관통력 시너지 덕분에



딜이 상상이상으로 잘 들어가서,

빨강:쌍관 9 (방관 8 마관 5.5)
노랑:고정방어 9
파랑:주문력 9
왕룬: 고정공격 1 + 주문력 2 / 고정방어1+주문력2

-정글속도 : 정글몹도 방어력이 있는데, 관통템이 있으면 딜 박히는게 차원이 다릅니다.
-갱킹력 : 쌍관룬을 써보시면 생각보다 딜이 더잘나옵니다
-중후반 이후 관통력 아이템을 가지않는 이블린이라 후반 딜로스가 심함

이걸 대부분 해결해주는 고마운 룬입니다.

초반 ad8.5를 포기하고 관통력을 얻었을때의 이득이 더 크기 때문에
쌍관룬을 갑니다 그깟 ad 8.5 롱소드 하나 더 사주는걸로 해결을 보면 되는 겁니다.
ad,ap는 확보하기 쉽지만 관통력은 확보하기 어려잖아요 ㅎㅎ

후술할 템트리와 함께하면

방관 18, 마관 20의 미친 관통력으로,
방템을 안간 상대방에게 엄청난 딜을 뿜어줄수 있게됩니다. 
딜의 차원이 달라요.


사실 ad8.5를 포기하기때문에 초반이 불안정 하지 않느냐, 초반 딜이 잘 안나오지 않느냐
하는데, 6렙 이전엔 계수도 낮기 때문에 딜이 그렇게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계산해본결과 4~5정도 차이 나더라고요
롱소드 2개정도 나오는 순간부터는 고정 공격력을 능가하는 효율을 보입니다.
절 믿고 해보시면, 분명히 딜 자체가 다름을 느끼실 겁니다.



자, 쌍관룬이 없는 분들은 

노란색글씨로 쓴 정석 이블린 룬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이렇게 가세요. 이게 정말 정석이자, 이블린에게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특성이 없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초반 정글 속도는 준수하나 피 관리가 잘 안되고 여전히 정글링은 불안정합니다.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쿨감 3.75 + 도살자 (몬스터에게 2 추가 피해)
-쿨감 하나를 빼고 도살자에 찍어줍니다.

주문력과 공격력 모두 확보하기 위해 찍어주시고

강력한 일격(방관,마관 6%씩)에서 하나를 빼고 
-무기연성(스킬피해를 입힐때 마다 기본공격 피해량 1%씩 최대 3%로 증가) 찍어줍니다

2%는 정말 미미한 수치이거든요. 

:주문검 효과를 자주 이용하는 이블린으로서 주문연성과 무기연성 피해량 증가 옵션은 방관 마관 2%보다
생각보다 체감이 큽니다. 그리고 eq 스킬 난사 하다보면 3스택이 금방 쌓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추적자의 검-용사와 삼위일체와 얼어붙은 건틀릿 아이템을 가면 평타가 뻥튀기 되는데 이때도
체감이 큽니다.

방어 특성의 9는
정글몹 피해 감소 2개와
체젠 2개를 찍어줍니다

이블린의 기본 체젠은 1.88로 생각보다 준수하기때문에
초반 정글링시, 정글캠프 사이사이 돌아다닐때마다 체력과 마나 차는게 체감이 커요.


이렇게 룬특을 들게 되시면

방관 8에 마관 5.5, 

1레벨 
공격력 61
주문력27
방어력36

이 나옵니다. 고정 공격력 룬에 비해서 정글속도차이는 아주 조금 있고, 용사 나온 시점에선
딜량과 정글속도 모두 쌍관룬의 압승입니다.


강타점화, 강타 점멸 둘중에 하나 선택하자면 강타 점화인데,

기본적으로 이블린은 은신이고 의심스러운 곳에 가지 않거나

시야장악을 잘 하고 페이스 체크만 하지 않으면 은신이라 동선이 안보이기 때문에,

도망가면서도 은신 시간까지 기다리면 도망치기 쉽기 때문에,

W의 이속증가가 생각보다 빨라 도주 자체가 쉬운 편이기 때문에 

어디서 물려서 벽을 넘어 점멸로 탈출해야 하거나 할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은신+w 도주기를 믿고 강력한 갱킹력과 라인전 페이즈 끝나고

원딜, 미드 1:1 암살, 한타시 딜러를 확실히 물어서 죽이기 위해서 점화를 듭니다.

정글러인데 라이너 확실히 물어 죽일수 있으면 팀 차원에서 확실히 이득이거든요

허나, 점멸의 변수 생성력이 점화를 아득히 능가하기 때문에

상대방 cc기가 많거나

폭딜러가 많거나

블리츠 쓰레쉬 노틸러스류의 그랩,
럭스 이즈 모르가나 바루스 제이스 등의 포킹스킬
리븐 그레이브즈 등의 궁극기를 피해야 할때
순간적인 반응속도로 피해줘야 할때는 무조건 점멸입니다.

블라디 리산드라 에코처럼 어그로 끌고 유유히 살아나가는 애들 상대로도

상대방이 또 도주가 좋은 조합이라면 점화를 들었을때는 힘들어요.
요즘은 쌍관으로 딜이 잘 나와서

점멸 eq평이 점화만큼 딜이 나와서, 점화를 잘 안들게 됩니다. 


그래서 강타 점멸로 고정입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조건 Q선마-e2레벨-w 와 e를 번갈아찍음 / 탱이 안되고 빨리 빠져나와야 하는 상황이 많이 오면

w를 우선 찍습니다.


Q3렙후 e선마도 추천합니다, 이건 용사 광휘의 검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는 게임엔 q3렙후 e선마가 좋아요

 

하나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용사가 빨리 나온다면/ 용사 나올 타이밍에 맞춰서 일단 e를 2레벨 찍어주세요.

용사나왔을때 E 2레벨의 데미지가 생각보다 강하기 때문이죠.


Q는 레벨당 15의 데미지 상승이 있을 뿐입니다.


예전엔 데미지 때문에 e를 두번째로 선마했는데, w를 3레벨 이상 올리고 2티어 신발을 가면 기동성이 말도

안되게 좋아지기 때문에, 이 기동성을 확보해서 얻는 이득이 데미지 몇 상승보다 훠어어어얼씬 좋아서

이런 저런 변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상대 라이너들도 2티어 신발이 나오면 1레벨 w로는 약간 부족함을 느끼실 겁니다.

스킬 콤보

궁- q-e-q평q평q평q... 도주기 빠지면 w로 따라붙으면서 qqqqqq..


스킬 활용 팁

 집중해서 잘 읽으세요.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w는 초반1렙부터 30%의 이속증가로, q와 e , 평타 사거리가 짧은 이블린에게 상대방에게 순식간에 접근을 해줄수 있게 하는 스킬이고 노코스트와 준수한 쿨타임으로 엄청난 기동성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덕분에 정글갔다가 집 왔다갔다 하는 속도가 다른 정글러들에 비해 월등하죠. 


q는 투사체 속도가 조금 느려서, 상대 챔프에게 바짝 붙어서 사용하지 않으면 자주 빗나갑니다(속상 ㅜㅜ)


그렇기 때문에 이블린은 2티어 신발을 조금 빠르게 고려해볼만 합니다.



갱킹 시, w를 먼저 써서 붙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우리 라이너랑 속도 차이가 나서, 잘못 진입하면 혼자 상대 라이너를 때리게 됩니다 (-_-)

:그러다 보면 미니언에 맞고, 적 라이너한테 반격을 맞고,,


우리 라이너가 하드 cc로 무장해서, 안정적으로 cc를 넣는데 성공했고

상대라이너가 라인을 많이 밀어논 상태면 바로 뛰어가서 잡을수 있겠지만...

바텀갱에서 상대서폿이 적군 원딜을 잘 살릴수 있는 조합이면 먼저 쓰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최대한 빨리 붙어야하기 때문에요.


최소 스킬이나 도주기가 하나정도 빠지는것을 보고 갱킹에 들어가세요


급하다고 w를 쓰시지 마시고, 강타부터 넣으신 다음에,


상대방이 도주기와 점멸이 빠지면 그때 w를 쓰시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아시겠죠?


도주기 빠지면 w 쓰는게 은근 습관바꾸기 어려우실수도 있는데, 갱킹력 상승과

킬 딸 확률을 높여줍니다.



======


궁극기 활용법 (중요)


궁극기는 적의 현제체력 비례 데미지(15%/20%/25%) 가 붙어있습니다.

주문력 100당 1퍼센트씩 올라가구요.


예전엔 최대 체력인지라 언제 써도 부담없이 상대방에게 최대 체력을 꽂아줄수 있었지만, 바뀐 이후로는 쉴드를 이용한 탱킹과 기습 이니시에이팅, 타워 대치상황에서 광역 슬로우를 이용한 옆치기와 추노에 활용되는 편입니다.


부여되는 실드는

6/11/16레벨에

적챔프 1인당 150/225/300의 체력입니다


16레벨 궁극기를 3명한테만 맞춰도 체력 900의 쉴드가 생기는 셈이라,

준수한 탱킹력을 자랑합니다!


최대한 상대 많은 챔피언들에게 꽂아야 진가가 발휘되는데 ,그렇다고 무리하게 많은 상대방에게 꽂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확실하게 1인궁을 꽂더라도 핵심 딜러에게 꽂아주셔야 합니다.

마방 안간 딜러한테 박히는 데미지 정말 무시무시해요. 별다른 ap템이 

없는데도 말이죠!


현재 제 공략에서는 관통력을 충분히 확보했기 때문에 궁극기 데미지도

정말 무시못하게 무시무시하게 들어가거든요.



궁극기는 정말 변수 생성력이 많습니다.


용 먹거나 바론먹는다고 옹기종기 모여있을때 궁꽂고 쉴드로 5명 딜 버티면서

점멸강타로 용 바론 스틸,


타워 대치상황에서 타워 친다고 모여있을때 기습 이니시로 옆구리로 파고들어서 한타 대승,


딸피로 도망가는 상대방들에게 광역 슬로우와 w로 안정적인 추노,


2~3인

타워 다이브 상황에서 타워에 숨어 있다가 타워 다이브 하는 상대한테

궁 박고 트리플킬(이게 잘 통하는 편입니다)


2:2 정글러 역갱칠때 부쉬에서 튀어나와서 실드 두르고 역갱,


갱킹시, 라인에 은신으로 라이너 옆에 

가만히 있다가 상대가 이동기나 돌진기로 들어왔을때 궁 강타로

거의 못도망가게 만드는 필킬갱...


*궁극기 범위 원 있죠?

그게, 원 범위에 아슬아슬하게 걸쳐도 궁극기가 걸립니다. 범위랑 판정이

좋은편인지라, 1인궁할거 2인궁 되는 상황도 많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 2
예전엔 현자+루덴가는 ap 트리가 사실 후반에 마방 두자리에서노는 딜러들한테도 딜 잘박히고 쿨감40도 빠르게 확보되
후반 데미지가 그럭저럭 잘 나와서 썼습니다.e 가 물뎀이긴 하지만 계수가 1이기 때문에 (주문력 템은 상승력 수치가 좀 남다르죠?)

ad 이블린은 e는 쎄질지 몰라도 궁이랑 q 데미지 상승 폭도 좀 그저 그렇고
상대방에게 바짝 붙어야 해서 2티어 신발을 빨리 올리고, 탱이 되야 해서 잘 안썼습니다.

그중에 핵심은 역시 물방은 마방보다 빠르고 쉽게 올릴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상대가 물방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딜이 너무 안들어갑니다. 아니, 체력템만 가도 딜로스가 지긋지긋하게 느껴집니다.
딜이 안나와서 원딜,미드한테 딜이 안박히기 시작하면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암살도 안되고 궁밖에 없는...ㅠㅠ

관통템도 갈 여유가 없는 이블린인지라
ad 이블린 자체의 캐리력을 미묘하게 만들었었죠.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쌍관 이블린이기 때문에, 관통력을 어마하게 확보하기때문에
ad,ap 골고루 올려주는 하이브리드 템트리를 지향하게 되었습니다.

추적자의 검-마법부여 용사 , 광휘의 검, 마관신

만 확보하면 딜템은 졸업입니다. 이때부터 어마어마한 지속딜과 폭딜로 왕귀 시작합니다.
제 공략의 핵심이 이것이 되겠네요. 이블린 많이 해오신 분들도
어? 생각보다 딜이 더 쎄게 들어가네? 하시게 될겁니다.

이렇게 가게되면, 방관+18, 마관+20 확보로 딜이 엄청 쎄게 박힙니다.

이블린은 ad,ap계수 모두 있는 챔피언이고 
E에 있는 공속120% 버프 때문에라도 평타를 자주 활용하게 되는데요,
방관 마관 둘다 확보로 정말 이때부턴 딜이 미쳤습니다. 정글속도 개빠르고요.
더이상 딜이 부족해서 갱을 실패하거나 하는 일이 없습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나온 10렙 카시오페아를 라이너도움없이
혼자 솔킬내는 미친 딜이 나왔었습니다. 


이상태에서 바로 탱 올리시면 되고, 

ad방템인 란두인 올리셨으면 마방 확보를 위해 음전자 망토나/ 돈되는대로 망령의 두건
사시고, 음전자 망토는 후에 심연의 홀로 올려줍니다. 망령의 두건은 밴시로

음전자 망토<br />빙하의 장막<br />
템 순서입니다.
제가 지향하는 템트리는 용사,얼건,심홀 + 마관신,란두,밴시입니다. 후반엔 탱킹을 위해 용사를 사브르로 바꿔들기도합니다.

기존에는 정글 안정성과 속도를 위해, 체력과 마나 수급을 위해 경비대의 길잡이<br />경비대의 길잡이를 갔었습니다만

역시 이블린은 추적자- 용사로 갱킹력을 조금이라도 더 올리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용사 뜨면 정글링 속도도 비약적으로 빨라져서 생각보다 체력도 많이 안닳거든요!
돈 되는데로 용사 뜨고 플라스크 정도 하나 올려놓으시면 더이상 포션이 필요없습니다.

예전엔 현자를 썼었습니다만 룬글레이브로 교체되고 나서는 안갑니다. 룬글레이브 자체로 얻어지는 주문검 
딜이 1200원 광휘의 검이랑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 똥딜입니다. 주문력 80에 쿨감 20이던 시절에는
다른 ap템들과의 시너지도 괜찮아서 갔었는데, 요즘의 룬글레이브는 너무 별롭니다.
마나회복이 그렇게 절실한 편도 아니라서...

자, 추적자- 용사를 가는 이유?

용사를 가게되면 방관 18로 e,평타 데미지가 생각보다 잘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블린의 e스킬 구조를 한번 살펴보시면...

ad,ap 계수 각각 1에, 두번 가격한다고 되어있는데
한번과 두번 가격하는 사이에 평타가 한대 들어갑니다
그렇기에 실제 피해량은 스킬창에서 표기된 데미지보다 높구요, 평타가 한대들어가기에
e에 주문검, 내셔, 리치베인, 트포, 몰락 , 얼건 효과가 한번씩 묻어나가게 됩니다!

여기서 ad를 40 올려주는 용사를 가면요

평타 피해량 40증가+e스킬 피해량 40증가 해서 e스킬 데미지가 최종적으로는 80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게 진짜로 용사를 가는 이유입니다. 아시겠죵~?

거기다 강타의 조그마한 고정 데미지와 이속 20퍼센트 훔쳐오는게 생각보다 
이블린w 스킬이랑 잘 맞아서, 상대 라이너가 도망치는걸 포기하게 만들 정도입니다.!


얼건과 란두인으로 방어력 130 확보 , 밴시와 심홀로 마방 105 확보...

이렇게 가면 딜러 암살할 딜 충분히 나오고, 탱킹도 충분히 됩니다. 너무 마방이 딸리는게 아니느냐, 하시는 분은
얼건이나 심홀을 빼고 마방템을 둘러주시면 되겠네요...


템트리에
왜 심홀이 끼어있나요???? 

심홀이 낑겨있는 이유는 얼건(+30)과 심홀, 이블린의 룬특으로 확보되는 자체 주문력으로 주문력 170정도 찍습니다. qe딜 상승이 상당하겠죠? 심홀과 마관신, 쌍관으로 확보되는 마관이 관통력 40이라 거의 q와 궁이 트루뎀으로 박힙니다. 마관을 확보하면 궁극기 딜 상승으로 한타기여도가 급상승합니다.

16렙 궁극기로 , 마방 안간 체력 2400 16렙 라이즈한테 궁극기 데미지가 599 박혔습니다. 보통 제가 이블린 하다보면 이 레벨에 궁극기 딜 3~400 나오면 잘 나오는 건데 말이죠... 말 다했죠

후반에 존야나 가엔이나, 다른 탱템이 필요해지는 시점이 옵니다. 그때는 용사를 팔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딜이 안나온다 싶으면, 얼건을 팔고 트포로 갈아타세요!



=====

기존의 정석, 용사 트포 템트리에 대해서

사실 용사 트포를 갈수 있는 상황 자체가 잘 안나옵니다. 킬 잘먹고 흥해야 하고 운영을 되게 잘 해야되요.
역시 쌍관을 가고 트포를 가게 되면 딜 자체가 넘사벽, 남다릅니다. 

거의 분당 1킬씩 할수있는 정도입니다.

템트리는 별거 없습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br /> 삼위일체<br /> 얼어붙은 심장<br />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용사 똥신 이후 광휘의 검- 탐식의 망치- 삼위일체

저같은 경우는 신발을 마관신으로 신어주는 정도? Q딜 때문에 ㅎㅎ


용사 트포갈때까지 탱이 없기 때문에, 게임 자체가 비등비등하거나 트포를 빨리 뽑기 어려운 상황,
말렸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용사트포는 가시면 안됩니다. 분당 1데스할 각이나옵니다요.
어떻게든 광휘의 검 정도까지 뽑으신 다음 바로 탱 두르시는게 낫고요.


=====

템트리는 항상 고정이 아니죠? 유동유동하게 가야합니다.
그래서 여러 템트리 소개합니다. 제가 써보고 괜찮다 싶은 것만 추렸습니다.


1.상대방이 2ap+그 이상이다

요즘은 서폿들도 딜이 좀 나오는 편이라서 소나, 블리츠크랭크, 벨코즈, 모르가나 같은 친구들도 한타때 마방없이 스킬 맞으면 피해량이 좀 아픕니다.


그럴때 우리는 마방게이가 되어봅시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망령의 두건<br />음전자 망토<br />주문포식자<br />or
이후
헤르메스의 발걸음<br />밴시의 장막<br />맬모셔스의 아귀<br />심연의 홀<br />or수호 천사<br />or란두인의 예언<br />


아시다시피 밴시의 장막과 주문포식자-맬모셔스의 아귀는 다음 템으로 업글하는데 골드가 꽤 드는편이라
한번에 업글하기 쉽지 않습니다 진짜 ㅠ 그래서!
ap들 상대 해보니까, 중요한건 체력통과 마법 저항 '력' 자체를 빠르게 올려주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가성비 좋은 망령의 두건 이후 곧바로 음전자 망토와 주문포식자를 올려주십시다.
헤르메스를 갈지 강철의 영약을 먹을지는 상황 따라서 가는거구욧
저는 상황따라 망령의 두건을 두개까지 올리기도 합니다. 2400원으로 체력 400에 마방 70이면 
꽤 유용한 옵션이죠?

ap 친구들은 스킬 구조가 한번에 콤보로 순식간에 다 때려 박는 구조를 지녔기 때문에,
척후병의 사브르- 상대방에게 받는 피해량 20% 감소가 은근히 좋습니다.
상대 ap딜러가 나를 물려고 할때, 강타부터 써주면 정말,생각보다 딜이 적게 들어옵니다.

적절한 마법저항 "력" 만 확보되었으면 그 뒤로는 체력통을 올리셔야 순삭당하는 일이 없습니다.
마법저항력이 높아도 딜은 들어오기 때문에, 체력통은 필수가 됩니다.


2.물방에 신경을 쓰는 물방게이가 되어봐야겠다
상대가 올에이디, 상대 ad와 원딜이 잘컸다면 물방을 겁나게 올려줘야합니다.
마이+베인 같은 조합이거나 하면 어이구 ㅡㅡ

기존 이블린의 정석 템트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블린 초보분들에게도 권장하는 무난하고
쎄고 좋은 템트리에요. 

심플하게 용사-광휘 -탱템 -얼건 이것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란두인의 예언<br />-망령의 두건<br />-얼어붙은 건틀릿<br />-밴시의 장막<br />
-존야의 모래시계<br />or얼어붙은 심장<br />or가시 갑옷<br />

얼심vs가갑? >> 나서스 베인 마이 트린 아트록스 있을땐 가갑 가세여...





3. 꿀팁. 상대방에 흡혈게이가 있어요....~_~

:정글러가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br />올려줍시다. 용사 마관신 이후 광휘 건너뛰고 모렐로 가세요.
울팀 미드나 서폿이 모렐로 갔다면.... 그래도 하나로는 부족합니다. 두명은 가야되요~


극혐입니다. 거의 다 양념 발라놔도 회복으로 살아나오는 **.....
우리팀이 하드 cc를 걸어서 한방에 눕힐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모렐로노미콘 완전 필수입니다.
이블린이 만나면 거의 못잡는 챔프들 중 1.

한타 망치는 주범입니다. 모렐로 갑시다 ㅜㅜ



이런 친구들을 만났을때는(잘컸을때는)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br />과 가시갑옷가시 갑옷<br />을 필수로 가시구요.
얼심보다 가갑이 훨씬 나은거 같아요

특히 베인 마이 피오라 워윅 나서스 트린은 평타딜이 무시무시하게 쎄게 들어오는것도 있지만
평타 스킬치면서 흡혈하는게 맞다이와 한타에서 굉장히 세기때문에 흡혈감소가 없으면
상대 체력보다 내체력이 더 빨리 나갑니다. 진짜 모렐로노미콘에 가시갑옷 고려해봐야합니다.

가갑을 가면 어쨌든 우리가 관통력을 좀 확보해놨기 때문에 가시갑옷 반사 데미지가 더 잘들어가는 시너지도 있습니다^^



이친구들도 은근 스킬난타하다보면 회복하는게 이 장난이 아닙니다. 다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체력이 수십 수백씩 차서 나타나곤 하죠... 그래서 한타를 망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거 하는 유저들도 체력 차는거 다 알고 한타에서 앞에서 나대는 거니까 무리해서 딸피 잡으려 하지마시길...

모렐로노미콘 가세요.






4. 흡혈 템트리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삼위일체<br />or얼어붙은 건틀릿<br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몰락한 왕의 검<br />
피바라기까지는 조금 에반데, 핵심은 히드라입니다. 광역으로 피해를 주는데 그게 흡혈이 적용되서 개꿀!
피바라기보다는 몰락이 좀더 나은것 같습니다. 상대방에게 입히는 현재 체력 비례8% 데미지도 흡혈이 적용되게끔 
패치가 되서, 흡혈 효율이 더 좋아졌습니다!!


꿀팁!
여기에 분노의 영약 사서 한타 들어가요.분노의 영약<br />: 상대방에게 입힌 물리피해의 10%만큼 체력이 회복(흡혈 됩니다.)
스킬 평타 전부 다 해당요. e가 물뎀 스킬이라 흡혈이 있으면 피가 굉장히 쭉쭉 차는게 느껴집니다.


5.잿불거인-삼위일체 템트리

삼위일체<br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br />칠흑의 양날 도끼<br /> 내가 탱, 딜 다 해야할때 트포 잿불 칠흑의 양날도끼 이렇게 껴줍니다.
이렇게 끼고 란두,밴시 신발 가시면 딱 되겠죵?

칠흑의양날도끼가 변경되면서 용사의 훌륭한 대체제가 된것 같네요.
이렇게 가면, 트포의 체력 250, 잿불의 체력 300, 칠흑의 체력 400과 잿불거인 체력 상승효과의
시너지가 굉장해서 이후에 템 선택이 무지 자유롭습니다. 격분 효과가 중첩 안되는건 조금 아쉽지만요.

저렇게 맞추기 쉽지 않고 딜로스가조금 있는게 흠이지만요.

템트리는,

마체테 업-2롱소드에 광휘의 검+ 추적자 강타가 있으면 선탬을 트포로 가더라도 딜로스가 적고
안정적입니다 이렇게 타시다가 영 사이즈가 아니라면 바로 용사 가시면 될거구요

롱소드는 후에 탐식의 망치로 올라갑니다. ㅅ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정글러를 오래 하다보니 항상 느끼는점입니다.

중요한건 눈치와 합류와 시야장악, 얼마나 갱킹이 잘 성공해서 잘 풀리느냐입니다.

손싸움, 갱킹 싸움입니다. 후반가서 딜탱 트리 타면 한타 기여도 자체가 리신이 딸리는데...

대부분 리신 유저는 티어 상관없이 게임 터뜨리고 다니는 고수 유저가 많아서,

다른 라인이 다 터져서 문제입니다. 뭐 죽어라 카정 쫒아오면 싸워서 죽이고 내쫒든가 하는수 밖에 없어요... 정글몹이강해져서 체력관리가 잘 안되는 상태에서 들이닥치면 대처할 방법이 없습니다.
렉사이
이친구는 뭐 은신 감지한다 어쩐다로 이블린이 카운터 당하네 어쩌네 닷지하네 어쩌네

하는데, 결국 손가락이 카운터입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얼마나 합류를 잘하느냐,

갱킹 성공해서 잘 풀리느냐... 다 손가락이 결정하는 거에요.

팁 드리자면 에어본 뜨지만 마세요. 에어본만 안뜨면 렉사이는 뚜벅뚜벅~

이블린 w가 이속증가가 상당해서 논타겟 땅굴파기로 에어본 날리는게 쉽지 않습니다 ㅋㅋ

그라가스
이블린은 지속딜형 챔피언인데 cc기도 적고 몸도 안되는데 비해

탱으로 가더라도 cc기와 스킬의 깡 뎀자체가 높아서 딜러에게 위협적인 딜을 넣어주기는 훨씬 쉽습니다. 잘 안죽기도 하고요. 잿불과 체력템들과 시너지로...

강력한 cc기로 팀원과의 연계를 통해 확실하게 딜러를 물어줄수 있는것도 장점이구요.

세주아니같은 픽도 마찬가지. 한타에서 확실하게 한건 해줄수 있기 때문에

말렸든 안말렸든 간에 이블린이 한박자 빠르게 움직여주지 않으면 결국 한타기여도 차이가

납니다. 결국은 나는 갱을 잘 풀어서 성공하고 그라가스는 갱을 계속 실패하도록 해서 성장 차이를 벌리는것이 핵심이네요

 

정글 운영과 동선에 관해 짚고 넘어갈게요.


사실 쌍관룬과 템트리만 기억하고 가셔도 오늘 큰 수확 거두신겁니다.



정글링은, 첫 리쉬를 잘받아야 합니다. 서폿이 튼튼한 서폿이거나 cc기가 있는서폿이면

한대~두대만 맞아달라고 합시다. 그래서 돌거북이나 두꺼비 시작에서, 체력을 최대한 남겨오셔야

그다음 정글링, 카정 위협에서도 안전합니다.



기존에는 초반의 강력함을 살려 보기위해 왕룬에 고정방어 1을 박고 돌거북, 두꺼비 시작후 바로 쌍버프 들고

3레벨 갱을 하는 식으로 했었는데, 요즘은 정글루트를 바꿨습니다. 3레벨 갱킹이 딜이 약하기도 하고,

빠른 타이밍에 갱을 가는것도 좋지만, 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인데요. 자체 cc가 없어서 상대는 스펠 빠지고 살거나

타워앞까지 가서 몇대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 q딜이 약해서, 실패했을 경우 리스크가 정말 크고, 이건 곧 라이너들과의 레벨차이로 벌어지게 됩니다.

이 쌍버프 두른 갱킹이 실패하거나 상대 라이너 스펠만 빠지는 경우 망합니다. 무조건 갱가서 킬을 따야 이후가 잘 풀리기 때문에....


그리고, 라이너가 갱호응 한다고 초반의 귀중한 cs를 버려야 합니다. 빅웨이브 쌓여있으면 미니언 데미지도 무시 못하고, 조금만 티어가 올라오면 눈치가 빨라서, 라인이 밀려있는데 갑자기 앞으로 나오거나 갑자기 밀기 시작하면


아 갱킹이구나 하고 다들 눈치를 챕니다. 라이너가 일단 정글이 오면 갱호응을 해야해서 

미니언쌓여있는거 맞으면서 앞으로 나와야 해서, 킬은 따더라도 체력 상황이 넉넉치않게 됩니다


갱 끝나고 이블린이 돌아간 이후 상대 정글한테 따이거나, cs 몇개 못챙기고 집가야 되는 상황 나옴요.



바뀐 정글루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즘은 카정 많이들 오는데, 카정도 어느정도 막을수 있고 정글 속도도 빨라지는 루트입니다


카정때문에 버프시작 많이들 하는데, 비추합니다.


두꺼비,돌거북 시작- 버프에 강타 - 늑대/칼날부리 처치 후 귀환- 

나머지 버프와 정글캠프 처치 후 갱킹


(버프에 강타쓰면 부가 효과도 있고, 일단 버프를 빨리 먹게 되서 상대 정글이 카정 올 타이밍에 이미 버프 사냥이 끝나 있기 때문에 상대 정글이 카정 왔다가 동선 낭비로 경험치 손해를 보게 됩니다. )



내 체력 상황 봐서 3레벨 미드/바텀 갱킹. 혹은 바로 집감.

(상대 라이너들 체력이 반피 정도라면 바로 3렙갱 갑니다)


집가서 추적자 마체테 업글후 레드/블루 로 달립니다. 상대 정글이 두꺼비/돌거북이랑 쌍버프만 딱 먹고

카정 들어오면 딱 만나는 타이밍입니다. 백업 불러서 땁시다.


요즘 카정은 상대 정글러랑 버프를 따야 이득이고, 상대 정글러 못따면 손해라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카정은 잘 안가요. 이블린이면 상대가 버프시작을 많이 하기도 하고...


*제 공략에서는 쌍관을 선택, 초반 정글속도를 조금 희생하고 딜을 올리는 걸 선택했기에

초반 정글링이 쪼금 힘에 부칩니다. 그래서 정글 반바퀴 돌고 집가서 체력 마나 채운다음 안정적으로

정글 첫바퀴를 마친 다음, 추적자 강타 효과로 안정적으로 갱킹성공률을 높히는걸 추천합니다.


q가 2레벨 정도는 찍혀야 딜이 좀 나오는 편이라, 3레벨에 갱킹을 가야겠는데 상대 체력이 반피정도로빠져서

이건 갔다하면 필킬이다싶으면 3렙때 w 대신 q를 2렙 찍고 강타 쓰고 갱에 돌입합니다.

q2렙일때 딸피가 생각보다 잘 잡힙니다.



===숙련된 이블린 유저의 갱킹 방법===


굳이 부쉬로 갔다가 나올 필요없이, 직선으로 가셔도 됩니다.


시야 범위 바깥으로 가서 들키는 것만 주의 하신뒤


상대 라이너의 뒤 또는 옆, 대각선으로  빙 돌아서 덮칩니다. 이게 갱킹이 다에요.


궁있으면 궁부터 때려 박으시고, 상대가 도주기가 빠지면 강타와 w를 쓰고 따라붙으면서


평타와 q를 번갈아 가면서 때리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바텀과 탑 라인의 경우에는 직선으로 쭉 들어가서, 시야범위 바깥으로 들키는 것만 주의하신 뒤에


부쉬로 쭉 들어가서 상대방의 뒤로 접근합니다. 여기서 상대방이 돌진기나 스킬로 cs막타나 딜교환을 시도했다?


바로 eq평qqqqq로 덮칩니다.


상대입장에선 어디서 나타난줄도 모르고 뒤에서 덮치는 거라, 당황해서 도망만 겁나게 칠수밖에 없습니다.


혹시 못잡더라도 체력 손해 막심...



===라인 풀어주는 팁===


저는 일부러 가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내가 있으니 들어올 생각을 하지 마라,고 라인전 압박 넣어주는 용도


-주로 갱킹에 1~2번 당해서 상대방이 압박을 느끼고 소극적으로 사리면서 플레이 하는경우는 


엄청 사리면서 cs만 챙기려고 하기 때문에 라인도 잘 안밀고, 갱 각이 잘 안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모습 보여주면서 라인에 압박만 넣어줘도 계속 사리게 되고


"아놔 이블린 탑만 존나 오는대 우리 정글 뭐함 " 

하면서 상대 유저의 멘탈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라이너(특히 미드) 가 초반 딜교환을 실패해서 체력 상황도 여의치 않고

라인도 많이 당겨져 있어서 불리하다면, 초반에 딜이 쎈 이블린이기 때문에 일부러

그냥 상대 라이너한테 들러붙어서 eq평qqqq로 체력만 쭉 빼주고 w로 빠져나옵시다.


그러면 상대 라이너도 우리라이너랑 체력 상황이 비슷해서 라인전이 그나마 좀 풀립니다(수월해집니다.)


그러다가 진짜 킬 나오거나 스펠 빠지면 대박인거구요...



===바텀 역갱과 합류하는 팁===


와딩이 꿀입니다! 곧 6레벨이찍히면 와드 사서 하나는 

블루버프 앞이나, 상대 레드 윗 부시에 박아서

상대 미드가 쭉 내려오는 동선을 체크해야합니다.


6렙이후 바텀라인을 주시하십시다. 6렙쯤이면 상대 정글도 레드를 챙기고 바텀쪽을 빼꼼 보고있고

상대 미드와 정글도 블루 버프를 주고 바텀을 내려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바텀님들 상대정글 미드 6렙이고 블루 타이밍이니까 갱 조심" 채팅 쳐서 알려주시고


이때의 갱킹성공은 더블킬과 어시, 용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잘 풀리고있던 바텀이 한번에 터질수도 있고, 불리했던게 한번에 역전될수 있어요.


우리 바텀라이너들 체력 상황이 안좋고

미드와 정글이 보이지 않으며 라인이 밀린다? 바텀 무조건 옵니다. 바로직선으로 달려서,



1.내 모습을 보여줘서( 일부러 w를 키고 모습을 드러내 줍니다) 상대가 다이브나 갱킹 시도를 

무위로 돌아가게끔 방지 하거나( 우리 바텀라인 체력상황이 좋지 못하거나 조합상 불리하거나,

싸우면 질것 같은 경우)


2. 조용히 부쉬나 뒤에서 대기 타고 있다가 상대가 접근기 쓰면서 들어오면 궁 박으면서 역갱치거나


3. 타워다이브까지 기다렸다가 궁꽂고 딸피 처리하거나. 

- 상대방 궁극기와 이동기, 스펠, 마나 등이 다 빠져있을 경우가 많아서 잡기 훨씬 수월합니다.




===숙련된 이블린 유저의 한타 운영법===

이블린은 w덕에 기동성이 빨라서 싸움나면 빠르게 합류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보통은 은신인걸 최대한 유지하고 합류를 해야 상대방이 뒤늦게 알고 대처가 느려서

킬 따일 확률이 높습니다만이미 싸움이 난 도중에는 맵을 잘 못보므로 오는지 안오는지 잘 몰라요.

싸움을 하고 있는 도중이라면 w로 겁나게 뛰어가서 합류해줍니다. 



1.

궁극기의 활용이 중요한데요.


궁극기-란두인- 강타 하면 챔프 하나정도는 아예 못도망가게 붙잡아줄수 있어서 

발을 묶을수가 있는데요. 상대가 막 쫒아오는 경우라면, 상대 딜러진이 빠르게 합류하지 못하게끔

탱라인은 놔두고


뭉쳐있는 상대 딜러진(서폿-미드-원딜) 옆,뒤로 들어가서 

에게 궁-란두인만 터뜨리고 w나, 급하면 점멸로 빠져나와서 어그로를 이블린이 다 먹어주고 진영을 분산시킵니다. 은신이고 갑자기 튀어나와서 궁을 쓰는거기때문에 당황해서 뒤늦게 대처하기 때문에 우왕좌왕 하기 쉽습니다.

마관을 확보했기에 궁 데미지도 무시못할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사이 우리팀이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식으로 한타합니다.



쉽게 말하면

"상대 딜러진을 이블린이 궁,란두인으로 마크한다" 라고 기억해두시면 될듯 하네요.



2.

우리 딜러진을 지키면서 한타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가 막 들어오는 조합인경우


상대방에 잘큰 렝가,야스오, 마이, 제드처럼 순간적으로 파고들어서 딜러를 순삭시켜버리는 챔프가 있는경우

뭉쳐있지 말고 떨어져 있다가, 들어오는 상대방한테 궁을 써서 원딜 미드랑 같이 포커싱 하세요. 1인궁이더라도 괜찮습니다.




3.

우리가 이니시를 걸어야하거나,쫒아가는 상황이거나, 한타때 도망가는 딸피를 다 잡아야 하는 상황이면,

상대가 진영이 붕괴되서 딜러라인을 그대로 물수 있는 상황이라면,


점멸-궁-란두인으로 상대방에게 파고들어줍니다. 순식간에 슬로우가 70%이상 걸리기 때문에 도망 절대못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강타를 딜러에게 걸어주거나, 존야가 있으면 금상첨화이구요


포커싱 당하더라도 실드가 있고, 하드 cc만 없으면 슬로우는 w로 풀고 탈출할수 있기때문에 괜찮습니다.

주로 사브르를 들고 하는 편.



4.

보통의 경우에는 그냥 옆이나 뒤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가 궁 박으면서 파고들면서 이니시 걸어서 한타 여는 식으로

많이 합니다. 이블린 궁 이니시가 생각보다 강력해요.

(보통은 은신이고 갑자기 튀어나와서 궁 실드빨로 탱킹하면서 파고들면, 대부분 우왕좌왕 당황해서 

제대로된 대처도 못해보고 물리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이블린 픽이 있는 쪽 팀의 장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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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까지입니다. 더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주시거나 

제가 롤캎에 올린 글들 참고 하시면 될것같군요.


이블린으로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lolkor/1102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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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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