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골드에서 서식중인 골레기입니다.
판테온으로 많은 꿀을 빨고 있기에 한번 적어봤습니다..
제 기준에서 70% 승률이 나왔기에 해볼만하다고 생각듭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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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방어 +0.7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 속도+6.2%
- 방어+1.7
- 마법 저항력+3.006
- 공격력+2.25
저는 룬은 취향이라고 생각하지만
저의 튼실한 판테온을 추구하기 위해선 이 룬세팅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빨강룬
- 판테온의 패시브를 극대화 하기 위한 공속룬 x 9
노랑룬
- 정글 돌기 위해선 방룬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변치 않아요~ 방어룬 x 9
파랑룬
- 파랑룬은 성장마방룬 x 9 or 방어룬 x 9 상대가 All ad면 방어룬 아니면 성장마방룬
왕룬
- 왕룬은 빨룬과 비슷하게 하기 위해 공속룬 x 1 나름 딜이 필요하기에 공룬 x 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 9 / 디펜 21 가봤는데 딜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라 안하구요.
오펜 21 / 디펜 9 는 우리의 판테온은 튼실해야하기 때문에 위에 이상의 딜은 필요없습니다.
따라서
오펜 13 / 디펜 17 이 제일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네요.
오펜 13이상 준 건 다이브를 자주하는 판테온 입장에서 이게 꿀이라 오펜 13를 줬구요.
디펜에 17를 준건 판테온의 를 최대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원거리 딜러를 무는게 제일 현실적이기 때문에
이걸 찍기 위해 디펜에 17을 줍니다. 이걸 찍으면 치명타뎀지를 줄여주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제 취향이 이렇고 이게 좋았기에 이걸 추천 한거지 특성은 취향따라 찍어도 무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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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평 평 정도?
를 자주 활용하세요. 쓰면 초기화 된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선마하고 선마하는 편입니다.
선마하고 선마하셔도 무방하구요.
를 두번째로 선마하는 이유는 의 쿨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한타 도중 두번이상 박는다면 이득이득!!
물론 선마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위에 처럼 선마하는게 튼실한 판테온 입장에선
더 좋다고 생각듭니다.
판테온의 스킬콤보다는 어느 시점에서 어떻게 딜을 박는 냐가 중요합니다.
이걸 잘 판단하시면 판테온을 잘 사용 하시는 겁니다.
이후에는 유동적으로 갑니다.
올 AD라면
or
이렇게 올리는 편이구요. CC기 강하다면 가주세요.
2AP면서 CC기 강하면 를 가주시고
or
기본적으로 갈때는 잘 큰애 기준을 맞춰주시고
기본이라고 생각듭니다.
가는 이유는 상대가 가하는 피해량감소 이게 핵심입니다.
이걸로써 부족한 탱킹함을 보충해줍니다.
이건 레알 사기 꼭 가주세요.
이건 체력과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가줍니다.
물론 이거 가기전에 집갈 때마다 꼭 사주세요.
적정글 의 동선과 라이너의 로밍을 막기 위해 꼭 꼭 사주셔야합니다.
시야석을 구입한 이후에는 바꾸셔서 맵 장악하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은신사기.. 도주사기 물론 1대1 측면에선 이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동선파악하기도 힘들고 라이너들이 쉽게 갱당하기 쉬운 챔프입니다.
핑와는 필수이며 적정글 안쪽에 와드를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꼭 라이너에게 핑와를 사도록 강조하세요.
판테온은 왠만한 정글러는 비슷하거나 더 강합니다.
3렙에 판테온 이기는 챔피언은 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세주아니의 탱킹과 한타력은 누구보다 좋기에 초반에 말려두거
나 우리 팀원들을 키우는게 답입니다. 그렇지 않고 무난히 간다면 좀 힘들어집니다.
세주아니와 비슷합니다. 노틸이 크지 못하게 수시로 카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 지나면 판테온보다 훨씬 빛이나는 챔프가 됩니다.
나머지는 세주아니와 똑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은 정글속도가 정말 느립니다. 따라서 공속룬을 박아주는 것이고 그리고 패시브로 인해 다른 정글러들 보다
보다 쉽게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쉬운 정글링을 통해 피수급이 원활하고 이를 강력한 갱을 통해 이득을 보는
것입니다.
이게 큰 정글몹에서 먹히기 때문에 1렙에 찍고 두꺼비나 골렘 잡으면 가 채워집니다.
이후 2렙이 되면 블루 또는 레드 먹을 때 한대 맞고 정글몹이 공격모션을 취할 때 써주면 스턴과 함께
모션이 끝나고 다시 모션을 취합니다. 다시 공격하면 이거에 막힙니다.
이로써 정글몹의 공격를 2~3대 안 맞고 시작 합니다.
이를 통해 한개만 쓰고 풀피에 3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판테온은 제가 생각 했을 때 육식 중에서 上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맞다이는 누구보다 강하고 갱도 강합니다. 하지만 라이엇은 챔프의 장단점을 주기에
저는 이를 극복하고자 저만의 템트리를 구상해보고 그리고 실천 해 본 결과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초반에 육식이면서 강하면서도 중후반에 누구한테 밀리지 않는 탱킹력을 갖는 챔프를 찾게 되었고
제가 구상한 템트리로 판테온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반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작골 - > 레드 -> 블루 -> 갱 or 카정
상대가 정글링이 늦다면 저의 갱을 방해하기 위해 카정을 가주시면 됩니다. 판테온은 3렙에 누구보다 쌔기에
라이너의 호응만 좋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가서 얼굴이라도 비춰주면 여기 있다는 걸 강조하기에 적라이너가 움추리게
됩니다. 따라서 라이너들이 쉽게 라인전을 할 수 있고 만약 비춰도 나대는 애들이 있다면 이건 갱각입니다.
6렙을 찍고 나면 을 통해 이제 바텀을 노려주도록 합시다. 보통은 레드 먹고 난 뒤에 6렙이 됩니다.
만약 우리 서폿이 알리스타 or 레오나 or 블리츠크랭크 등등
CC기가 강한 챔프이면 최소 못해도 스펠 몇개는 뺄 수 있습니다. 물론 바텀말고 다른 라인에 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저는 다만 추천할 뿐입니다.
대략 라인전은 끝난 시점입니다. 이때는 용 한타 위주이거나 아니면 미드 대치입니다.
을 통해 이니쉬를 해도 좋습니다. 우리의 판테온은 탱탱한 판테온이기에 오히려 궁이니쉬가 적합합니다.
판테온의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할려면 원딜을 중점으로 물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강타를 원딜에게 쓰고 두번 막으면 원딜의 딜이 정말 안 아프게 됩니다.
평타 취급 받는 스킬도 로 무시 가능합니다. ex )
원딜이 상호구라면 잘 큰 누커나 아니면 진짜 탱커가 잘커서 우리팀에서 잘 큰 팀원을 지켜주세요.
이제 후반에 진입했다면 35분이상이면 원딜 or 지속딜누커 지키면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이니쉬 하셔도 되고요
제가 생각엔 팀파이트 역활은 초반엔 카정 or 갱
중후반에는 상대 누커 or 원딜을 무는 역활이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 中
그라가스는 를 통한 탱킹력과 강력한 CC기가 존재합니다.
물론 카정을 가서 붙었을 경우 을 으로 씹어줄 수 있고 이 논타겟이기 때문에
스킬 하나라도 빗나가면 가슴이는 망한 겁니다. 다 맞고 지속딜은 판테온이 우위입니다.
중후반에 들어가면 동실력이라면 판테온이 밀리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우위를 잘 활용 하신다면
중후반에 진입해도 크게 밀리는 건 없을 겁니다.
난이도 上
노틸은 초반에 압살해야합니다. 노틸은 초식이기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노틸의 성장을 방해 하면서 갱을 꾸준히 해주고 역갱을 자주 쳐주신다면
이길 수 있지만 무난히 갈 경우 상당히 밀려서 게임이 말리게 되겁니다.
난이도 中~下
요즘 녹턴이 너프를 많이 먹어서 자주 보이지 않지만 애도 육식이기에 6렙에 이득을 봐야합니다.
이때 갱루트 파악하거나 역갱만 쳐줘도 녹턴은 알아서 망할겁니다. 를 제외한 갱은
으로 받아쳐주기만 해도 아마 힘들겁니다. 녹턴도 평타 위주인 챔프이기에 로 만 안씹히면
무난히 이깁니다.
난이도 中
사실상 카정은 무리고 카정 안 당하면서 갱 꾸준히 용쪽 와드 잘 박아주시면서 무난히 흘러 간다면 오히려 누누쪽이
많이 밀리게 됩니다. 하지만 용 2스텍이상 뺏기면 좀 이 판은 말렸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애도 평타가 어느정도 섞이기에 그냥 맞추친다면 무난히 이길듯 합니다. 하지만 슬로우가 있기에 라이너 상황
봐가면서 싸움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난이도 中
요즘 정글에서 자주 보이는 정글러입니다. 단점은 CC기가 없습니다.
하지만 추노와 도주는 누구보다 빠르고 통한 추가 데미지가 꽤나 아픕니다.
하지만 이걸로 막히고 창만 잘 피해주신다면 맞딜에서는 밀리지 않고 갱도 판테온이 훨씬 좋기에
잘 굴린다면 해볼만 합니다. 그리고 초반에 정글피수급이 낮기에 3렙카정 가주시면 좋습니다.
저도 딜판테온 좋다고 생각합니다. 계수도 좋고 그렇지만
를 적극 활용 할 수 있는 튼실한 판테온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목적은 이것도 괜찬다라는 걸 말해주고 싶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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