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너프와 작은 버프를 왔다갔다한 아칼리
.
극딜러가 아닌 탱탱하고 흡혈괴물로 바꿔봤습니다.
이 공략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이아5 밖에 안되는
아칼리 초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됬습니다.
이 공략은 극딜러로써의 아칼리가 아닌
정말 상대팀에게 고통을 주는 딜러이자 좀비같은
아칼리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질문과 지적은 댓글이나 친추로 부탁드립니다.
Mid User Rona - 친추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15.07.04 첫 공략 작성 - 룬 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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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쌍관 x 9
방어 x 9
마저 x 9
주문력 x 3
가장 기본적으로 드는 룬입니다. 돈이 없는 초보들에게도 유용하게 쓰이고 저도 자주 이 룬을 사용합니다.
룬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범한게 좋고 또 소소한걸 좋아하기 때문에
룬 페이지가 있고 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이룬을 사용합니다.
상대가 르블랑같은 말도 안되는 ap 극딜 챔프일때는 저 룬에 차라리 마저템을 올려주는 편입니다.
+ 룬추가
룬 추가 요청이 있어서 추가합니당 룬 페이지 많은분들은 많이 들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쌍관 x 9
성장체력 x 9
성장마저 x 9 또는 마저 x 9
주문력 x 3
ap 상대룬입니다. 럼블이나 블라디같은 탑의 극혐친구들 상대로 추천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무난한 21/9/0 입니다.
너프 이후 E로 Q 표식이 터지지 않아서 공속을 룬에 넣긴 아쉬워 특성으로 대체 했습니다.
또 도살자와 포식은 아칼리 패시브와 공격력을 생각하면
막타 먹기가 어려운 편도 아니기에 뺐습니다.
위험한 게임은 한타는 물론 라인전에서도 점화 한틱 남기고 사는
기적적인 상황이 종종 나오므로
들어서 손해 볼건 없습니다.
탑 미드 둘다 무난하게 들만한 점화 점멸 입니다.
초반에 킬을 노리다보면 꼭 아쉽게 살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에 점화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라인전에서 아쉬운 딜을 채워줄 점화 점멸입니다.
미드에선 사용하지 않고 탑갈때 추로 사용합니다. 상대가 쉔 , 트페 , 판테같은 로밍챔프거나
맞라이너가 힘들거나 마오카이, 말파이트, 가렌같은 잡지도 못할 챔프 상대로 굉장히 좋습니다.
이친구들도 주로 점화보단 텔을 드는 편이기에 이런친구들 상대로는 텔을 추천합니다!
아칼리로는 강타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딜탱 아칼리라고 해도
아칼리로 점화나 텔만큼 효율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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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챔프 상대로 1레벨 Q
1레벨에 원거리 평타를 치거나 논타겟 스킬을 가진 친구들에겐 W도 좋습니다.
초반 E는 기력만 많이 소모되고 데미지도 쌘게 아니기에 4레벨부터 찍어도 좋습니다.
자기가 3레벨에 킬을 노릴게 아니라면 3레벨에 Q를 두개 찍어서 소소한 딜교만 합시다.
마스터 순서는 Q - E - R - W
6레벨 전은 아칼리가 라인전이 쌘 챔프가 절때 아니기때문에 최대한 싸움은 피하고
근접 챔프 상대로는 Q평 딜교를 자주자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6레벨이 되면 자주 킬각이 보이는데 6레벨전에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놓아서
6레벨 직전 상대가 반피라면 6레벨 찍자마자
QR평E점화면 보통 죽습니다. 점화가 아니거나 아쉽게 죽지않고
점멸이나 도주기로 빠져나간다면
W깔고 추노해서 Q점멸평이면 충분히 잡습니다.
이게 아니라면 궁은 세개씩 쌓고 싸움을 겁시다.
평범한 콤보로는 Q 던져놓고 없어지기 전에 R평Q평E점화 도망가면 R로 계속 추노해주시면 됩니다.
평타는 딜교할 때 자주자주 섞어줍시다. 굉장히 쌥니다.
그렇다고 억지로 평타를 때리려고 다른 스킬을 버리지 맙시다.
E는 막 쓰지 마세요. 기력이 부족해 Q나 W를 쓰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팁인데
Q 지속시간이 6초고 1레벨 Q도 6초입니다.
2레벨 Q는 5초입니다. 적어도 2레벨부터는 쉽게 두번 터칠 수 있습니다!
Q를 던져놓고 없어지기전에 싸워서 표식 터치고
다시 Q를 던져서 한번더 터치는게 관건입니다.
이게 정말 딜차이가 큽니다.
아칼리의 패시브 입니다.
패시브와 건블이 정말 서로 없으면 안될 친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백의 규율로 초반 씨에스를 조금이나마 쉽게 먹게 해주며,
무력의 규율은 갈수록 효과가 발휘됩니다.
아칼리의 메인 딜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Q 짤짤이는 강력하지 않지만 표식 터치는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위에 있는 팁을 잘 참고에 사용합시다.
안그래도 쌘 Q를 더 강력하게 쓸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CS를 조금이나마 편하게 먹게 해주고 (그래도 힘든건 힘들다)
갱이 왔을때 탈출하게 해주는 발판이 되기도 합니다. (핑와와 장신구와 리신은 카운터)
딜교할때도 W가 유용한데 예를들어 상대 라이너가 리븐일 때
Q평으로 딜교를 하면 리븐도 Q로 들어와서 평캔을 할텐데
그때 마지막 Q 타이밍에 W안에 들어가 있으면
평타 한대를 덜 맞고 그동안 Q쿨도 돌릴 수 있으며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E 는 아칼리의 보조 딜을 담당합니다. AD AP 계수가 둘다 붙어있기 때문에
건블이 나오면 충분히 쌔지만 쿨타임이 빠르더라도
기력 소모량이 생각보다 크기때문에 싸움에선 막 사용하지 맙시다.
라인 클리어로는 아칼리에게 아주 좋습니당
아칼리의 꽃. 아칼리가 살아있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롤에서 존재하는 추노기 중 가장 좋다고 말할수도 있으며
데미지도 약하지 않고 아칼리의 콤보를 담당해주며
때로는 도주기로도 활용됩니다.
시작 아이템은 보통 네가지로 나뉩니다.
도란방패 (ap챔프,평타기반챔프)
천갑옷 (지속딜교,버티기,ad챔프,스킬딜)
똥신 (논타겟 위주,무빙에 자신이 있다)
롱소드 (주문포식자,빌지워터를 빠르게 뽑기위해)
이제 가장 중요하고 이 공략의 핵심인 좀비아칼리의 아이템입니다.
전 라일라이를 먼저 갈때도 있고 건블을 먼저 갈때도 있습니다.
보통 게임 10판중 7판은 라일라이를 선템으로 갑니다.
초반의 슬로우 탱키함 딜을 모두 챙겨줍니다.
건블을 갈경우는 상대방이 망했거나 정말 약한 챔프라서
찢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때 주로 갑니다.
시작 아이템에 따라 빌드가 나뉘어 지는데
도란방패,신발을 시작했을경우
도란방패 or 신발 - 라일라이 - 2티어 신발 - 존야 - 건블 - 비사지 - 택1
도란방패 or 신발 - 건블 - 2티어 신발 - 존야 - 라일라이 - 비사지 - 택1
천갑옷으로 시작했을경우
천갑옷 - 팔목보호대 - 라일라이 - 2티어신발 - 존야 - 건블 - 비사지 - 택1
천갑옷 - 팔목보호대 - 건블 - 2티어신발 - 존야 - 건블 - 비사지 - 택1
천갑옷으로 ad 상대할때 정말 재밌는게
제드나 리븐같은 무지막지한 놈들 상대로
닌탑 자벨 팔목보호대만 나와도 상대방을 절망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ㅎㅎㅎ
롱소드로 시작했을경우
롱소드 - 주문포식자 - 라일라이 - 2티어신발 - 존야 - 건블 - 비사지 - 택1
롱소드 - 빌지워터 - 건블 - 2티어신발 - 존야 - 라일라이 - 비사지 - 택1
깡 ap 상대로 힘들것같거나 힘들때 주문포식자를 자주 애용합니다.
상대보다 딜이 잘나오고 1:1 최강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망했을때 갈만한 템트리
건블 - 2티어신발 - 존야 - 가엔 - 라일라이 - 비사지
라일라이 - 2티어신발 - 존야 - 가엔 - 건블 - 비사지
+ 주문포식자에 대해서
주문포식자는 초반 탑미드 싸움을 이기고 싶지만 상대가 너무 강하고 2ap 이상이다.
예로 럼블같은 친구들을 이기고싶다면 주문포식자를 추천드립니다.
ad도 붙어있고 마저와 방어막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맞다이에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한타페이즈가도 생각보다 좋습니다.
필수 아이템
건블 (마법공학총검)
패시브와도 잘 어울리고 E 와도 잘 어울립니다. 좀비 아칼리의 필수 아이템이며 흡혈을 담당하고 추노도 책임지고 부족한 딜까지 책임지는 아칼리의 최고의 코어템. 보통 첫번째나 세번째 코어템으로 꼭 뽑습니다.
존야 (존야의 모래시계)
아칼리는 아무래도 도주기도 부족하고 파고드는 챔프기 때문에 어그로를 끌어주고 생존을 책임져줄 존야는 아칼리의 2번째 코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2코어가 가장 적당한 자리인듯 하네요.
라일라이 (라일라이의 수정홀)
탑갈땐 거의 라일라이를 선템으로 뽑습니다. 미드도 10판중 5판은 선템으로 가는듯 하네요. 탱키함과 슬로우,딜을 모두 책임져주는 아칼리의 완소템! ad상대시 닌탑 팔목보호대 라일라이는 지옥입니다.
비사지 (정령의 형상)
이건 4코어에 고정으로 가는편인데 마저,체력,쿨감에 가장 중요한 흡혈이 붙어있습니다. 좀비아칼리는 아마 비사지가 나온 후부터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템으로 갈만한 추천 아이템들
흡책 (고대인의 의지)
마지막템으로 가장 좋습니다. 밑의 아이템들처럼 제약적이지 않고 팀에서 같이 밀고 나갈 수있는 판이라면 흡책을 추천합니다. 정말 좀비라는 수식어가 안붙을수가 없는 블라디보다 더한 흡혈을 볼 수 있습니다.
심홀 (심연의 홀)
우리 미드가 ap에 상대팀이 2~3ap라면 필수템입니다. 상대 마저도 깎고 자신의 마저는 올리는 기묘하고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양팀에 ap 천국이라면 최선의 아이템.
가엔 (수호 천사)
가엔은 마지막 한자리에 껴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원딜이나 딜러를 죽도록 물어야 되거나 한방딜이 너무 아파서 내가 금방 사라져 버린다하면 고민없이 3코어로도 괜찮습니다.
벤시 (벤시의 장막)
상대가 2~3ap에 잘컸을경우 막템으로 벤시를 종종갑니다. 포킹이나 CC기가 많을때도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근데 사실 자주는 안갑니다. 오히려 심홀을 가는편이라..
란두인 (란두인의 예언)
상대가 올에이디라는 극단적인 상황일때 막템으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전 가갑보단 체력빵빵에 슬로우 액티브에 방어력있는 란두인이 훨씬 끌리더라구요. 좀비 아칼리와도 잘 맞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친구는 갱만오면 장막무시갱이니 뭐.. 알만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6레벨 전까진 딜교 할만하지만 첫템 나오고 가렌이
Q하고 E만 돌려도 반피 훅나갑니다.
거기다가 반피에 핑와있는 가렌이면 바로 다이브해서 죽어버립니다..
직접 해보시면 얼마나 힘든지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6레벨전이나 후나 비등비등한데 6레벨전은 조금 힘듭니다.
이친구랑은 손싸움이 엄청나니 상대법에서
영상으로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다음주내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때그때 달라져서 쉽다고 생각하는 트페도
라인전 킬하나 안따이고 버티면서 궁으로 로밍다니면 지옥..
6레벨전의 아칼리는 라인전이 약한편이고 갱에도 취약하므로 최대한 사리면서 CS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제발 우리 정글보고 소규모 교전을 만들지 말라고하고 카정빽업을 와달라고도 하지말고 역갱도 오지 말라고합시다.. 아칼리는 근접챔프로는 Q평 딜교가 최선이고 크게 킬딸 생각은 하지마세요. 갱은 와도 좋지만 호응이 안된다고 말해줍시다.
6레벨이후부턴 라인전에 힘을 쓰는게 좋습니다. 와드를 잘 해주면서 킬각을 보고 만약 탑이여서 텔이라면 초반 용싸움에 힘을 쓰는게 좋습니다. 극초반 텔은 라인복귀해도 괜찮습니다. 팀에 같이 들어가는 챔프가 없다면 무리하게 원딜을 물러가는것보단 천천히 앞라인을 녹이는게 낫습니다. 초반은 앞라인이 단단하지도 않기 때문에 우리팀의 원딜이나 딜러와 같이 녹여주면서 갑시다.
약 11레벨에 1~2코어가 나왔을텐데, 건블존야 또는 라일존야가 나왔다면 원딜이나 상대 딜러는 무는데 힘을 쓰는게 좋습니다. 어처피 우리팀에도 한명이라도 같이 들어가줄 놈이 있을텐데 그게 아니라면 혼자서 무리하게 까진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텔이라면 1:1로 꿇리는 챔프는 탱커빼고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탱커도 밀리진 않지만 잡기가 까다로워서 패스. 와드 잘 해놓고상대팀이 시야에 보인다면 원딜 상대로 즉각 다이브를 쳐도 좋습니다. 상대가 베인 바루스같은 씨씨기가 있다면 조금 생각을 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성장에서 매우 망했다면 3코어로 빠른 가엔을 가서 딜러를 물어주는걸 추천합니다.
이제 원딜이나 딜러를 목숨걸고 잘라야하는 3~4코어 이상의 시기인데 이때부턴 한명만 짜르면 바론 오더나 억제기까지 나오기때문에 역할이 커집니다. 한타땐 딜러들을 최대한 딜로스를 시키기위해 혼자라도 들어가서 딜러를 물어줍시다. 존야는 잊지말고 잘 써줘야 되고 텔이 있다면 봇스플릿을 해서 원딜이 혼자 오면 죽는걸 상대도 알기 때문에 2~3명씩 봇으로 몰려올텐데 그때 우리팀에게 바론 트라이를 추천하고 상대팀 한명을 잡던지 살아가던지 최대한 어그로를 끄는것도 현명합니다.
트린다미어 6레벨전 보통 6레벨후 보통~어려움
선템 스펠
트린다미어는 극 평타 ad 챔프이므로 팔목보호대 닌탑 라일라이 트리가 최상입니다.
1레벨~3레벨 구간은 Q평으로 딜교해줍시다. 보통 트린은 롱소드나 도란검을 들고오기 때문에
트린이 먼저 포션이 다 빠지게 됩니다.
6레벨전까지 이런식으로 딜교를 해주시다보면
6렙이후 트린이 핑와를 사오냐 안사오냐의 문제인데
안사왔다면 6레벨 궁 3개 보유중일경우 QR로 들어가서 바로 장막 후
Q 쿨타임 돌아오자마자 다시 Q평 하면 반피입니다.
이런식으로 지속딜교 해주시다가 트린이 반피정도 남았다 싶으시면
바로 저런식으로 들어가서 장막에서 버티다가 킬을 내주시면 됩니다.
내일 영상 추가 하겠습니다.
이쁘고 사랑스러운 아칼리 공략을 쓰게되서 기분이 좋습니다.
모두다 아칼리해서 눈호강도 하시고 게임도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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