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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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0/0
워딜 뭐하지? 순간 폭딜짱짱맨 그브@_@

- 알아서뭐할래(2015-07-11, 조회수: 2658)

안녕하세요.

 

이 공략은 입문용 그브공략이고 한명이라도 이글을 읽고 배울수 있다면 좋겠네요.

 

쓰게된 계기는 친구가 따라해보고 좋다고 하길래 한번 써보는겁니다.

 

티어는 낮으나(실버) 초보를 위한글이니

 

높은 티어분들은 뭐 이글보고 허접해 보이실순 있겠으나.. 심한 비난은 삼가해주세요...

(단 추가할 부분이나 비난이아닌 비판과 대체점 이것보다 이게낫다 이런건 언제든 말해주세요~ 저도써보고 싶네요..ㅋ)

 

그브를 어느정도 하게되어 폭딜에 취하시면 다른 원딜은 눈에 안들어오실껍니다..ㅋㅋ

 

그리고 룬 특 템트리만 보시지 마시고 시간조금 내시어 컷마다 상황글을 꼭 읽어주시면 분명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9.8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72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6,036 IP

다들 룬은 취향이라고 하지만 룬은 취향이 맞습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엔 이룬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이룬을 착용하면 안정적인 공속과 어느정도 ad가 챙겨지기

때문에 도란검을 갔을때 피흡도 적절히 되고 막타먹기도 쉬워요..ㅋ

이외 굳이 이룬이 맘에 안드신다  방관룬 및 왕룬 흡혈정도? 있겠네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또한 취향문제 인듯...뭐 죄다 취향이네 이럴수 있겠지만

템에따라 바뀌고 룬에따라 바뀌는게 룬특이라...

방관그브 가시는분들은 광란은 안찍으셔도 되겠네요 ...

무튼 저는 이렇게 씁니다!

주문연성 무기연성 Q평 등등 쓸일이 많이 나오겠죠~? ^^

힐점멸

외에 정화정도~?음..네 나머지는 잘안써요..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 따로 지정하고 사용하는건 나쁜 버릇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마다 맞게써주는게 진짜 스킬콤보라고 생각해요.

굳이 써달라고 하시면 E평QW(W시야 및 슬로우 지만 시야 가리는목적이 큽니다..) 평 R (상대방이 유리몸이고 나보다못컷거나 상대방 피가적을경우 압빨뽑으로 근접Q를 써주도록 합니다)

그렇지 않은경우 멀리서 Q평W평여영평평평 라인전 딜교는 QW평 이 알맞습니다.

대부분 W를 슬로우로 쓰시기도 하시지만 한타, 라인전 딜교중에 W가 묻는다면 순간적 상황판단이

상당히 흐트러 집니다.. 특히 논타겟류 ~

 

상황에따라 선궁 앞 빨뽑을 할때도 많아요..콤보는 지정하고 쓰시지 마시고 그브를 최소 10판이상 해서 어떤 챔프인지 스킬은 어떤지 직접 경험해보시고(중요) 그때 그때 상황에 알맞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전에 모든 케릭은 평타가 중요하다 생각하네요...

롤을 잘하고 못하고는 모든지 평타짤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평타 한두대가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정말 중요해요..

 

 

스킬 활용팁에는 Q를 근접으로 사용할시 2~3개가 맞는다면 정말 폭딜이 들어가요 상대도 놀라고 나도 놀랄딜이 들어갑니다. 라인전때 Q를 원딜과 미니언에 맞추는게 가장 좋은 딜교 방법이고 보통 Q맞으면 뺍니다 그때 평거리 닿는다면 한두대 때려주시고 빼시는게 좋아요 무리하게 들어가서 평타치면 서폿및 미니언딜이 너무들어올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W는 4렙이 되셨을때 QW연계 or 미니언사이에서 평타를치러 들어오는 원딜이 있을경우 W를 상대방 원딜앞에 걸칠정도 뿌려주시면 평타때리러 들어오다 시야막혀서 다시 빠지게 됩니다 그때 평타거리가 닿는다면 평Q써주세요~~

 

E 빨뽑 빨리뽑기는 정말좋은 사기스킬... 평타를 엄청나게 증폭시켜주고 Q근접각을 만들어주는 좋은스킬이라고 생각해요~ㅋ 게다가 평타치면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드니 후반에 평타를  많이써주시면 자주 쓰실수있어요~ (너무 뻔한가요?ㅋ...)

 

R 그브의 꽃입니다.. 보통 이 핵딜궁을 막타로 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막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우리팀이 이니시 준비가 충분하거나 이니시가 좋을경우 각이 나온 상황엔 선궁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막타궁은 몇십이든 몇백이든 우월한 궁딜을 손해보는? 느낌이 있어서 잘 안써요 그리고 막타궁을 맞추기가 더 어려운것도 사실이구요 개피가되면 무빙에 집중이 되기때문에.. 선궁을 갈긴다면 상대방은 무시하고 들어오다 궁맞고 질질싸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잘 큰 그브에게 선궁맞고 들어온다면? QW평 E평평평평에 딜탱급까진 대부분 사라집니다... 선궁맞고 이미 진입을 해버렸는데 상대도 뺄수없어 맞딜을 넣게 되겠지만 근접으로 들어온 적은 이미Q의 각이 잡혀버리겠죠~

 

마지막으로 패시브 패시브는 정말좋아요 진짜 너무너무 좋은것 같아요 특히 초반라인전에서 패시브는 정말 꿀입니다 10스텍이 쌓일경우 방어구 들고 도란검도 들고 싸우는것과 마찬가지라 상대방은 딜교손해를 무쟈게 보게되있어요

사거리가긴 케틀 징크스Q 같은경우는 제외... 패시브 스텍이 7~8 이상인데 상대방 원딜이 무리하게 견제를 오려한다? 주변와드에 적정글및 미드라이너 위치가 확보된경우는 맞딜넣고 패줍니다. 라인에 상대방 원거리미니언이 월등히 많은게 아닌 이상은 무조껀 딜교 이득보게 되있어요. 뭐 상대방 서폿도 있겠지만 저희 서폿은 없는게 아니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그브를 플레이할때 가장많이 즐겨쓰는 템트리입니다.

첫템을 이것저것 많이 시도 해봤지만 이것만큼 승률이 좋던적이 없네요...

첫 템으로 말리건 잘컷건 간에 첫몽둥이 까지의 투롱소드 or 몽둥이는 라인전 딜교에 엄청난 도움이되고

요우무 완성시 빨리뽑기+요우무+룬특효과로 공속 시너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상대방이 하드 탱서폿 일지라도

순식간에 피 빼버립니다.. 원딜은뭐 말할것도 없어요 ..

요우무가 부담스럽고 싫은 이유가

초보분이 요우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요우무가 있어도 안쓰고 까먹는 경우가 허다해서 그런것인데

하나의 스킬이라고 생각하세요 이건 궁극기다 하고 꼭 확인을 해주시고 상황에 맞게 추노 도주, 맞딜등에 용이한 이사기템을 잘 써주시기 바랍니다@(소소한 팁*  E(빨리뽑기)를 쓰는 이유는 *대부분* 평타를 꾸준히 넣을수 있을때, or 추노할때 or 도주할때or 타워철거할때 씁니다.요우무도 마찬가지 활용도가 추노,도주,평타입니다. 그렇기에 E(빨리뽑기) 쓰고 바로 요우무 쓰는 습관을 길들이시면 좋습니다.ㅎ절때 아까워 하지마세요. 45초 느린것 같지만 굉장히 빨리차요.)이게 적응이 되다 보면 아! 이때는 요우무까진 필요가 없겠다 아! 이때는 요우무까지 써서 빠르게 녹여줘야겠다 라는 판단력이 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템으로 상대방이 논타겟 스킬or그랩류가 많다 싶으면 바로 신발or 신발+곡괭이를 올려주어 무빙에 힘을 실어주시고 그렇지 않다 무난하고 내가잘컷다 바로 BF대검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템은 자신이 라인전을  발라버렸다 우리서폿이 나를 너무잘키웠다 싶으면 스태틱이아닌 유령무희를 가주세요. 무난한경우 저는 대부분 스태틱으로 시작합니다 QWR+스태틱 번개딜을 이용한 순간극딜과 E요우무룬의 공속이면 상대방 녹이더라구요...

못컷건 무난하건 스태틱만큼의 꿀템을 찾기가 힘듭니다. (극후반 풀템일경우 유령무희로 교체 해줍니다.)

 

요우무 인피 신발 스태틱이 나왔을때 그브는 상당히 강합니다. 정말 엄청강해요 상대 하드탱커가 엄청 잘큰게 아닌이상

앵간하면 다 녹여 버립니다.  정말 짱짱맨 이맛에 그브하는듯@

 

이후 템은 상대방에 따라 갈립니다.

피바라기,몰락,라위,블클,시미터,,등등이 있는데요 Tap누르는 습관을 길들여 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초보분들이 가장 짜증나는게 아이템 부분일수가 있는데 상황마다 가라는 그글이 얼마나 스트레스인지 처음롤 접할때 전 많이느꼈어요.. 어느상황에 가야하는지 설명해드릴께요..

 

상대방 템이 뭔지 잘모를경우 마우스커서 갖다대면 다나옵니다. 방템인지 피템인지 공템인지 다 나오고 이템마다 우리템이 갈려요. 보통 탱을 기준으로 템을 뽑아줍니다. 상대방 미드건 원딜이건 신경쓰지마세요 뭔템을가도 그분들은 유리몸입니다. 뭔 템을 가도 딜이 잘박히게 되있어요... 내가 올공속템이 아닌이상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상대방 탱커기준으로  템을 확인해주세요.

 

피바라기 - 상대방 탑정글 서폿이 유리몸 조합이다? 혹은 하드탱커가 없고 그나마 있는게 딜탱이다. 깡딜을 올려줄 필

요가 다분합니다 이럴경우 몰락이런것 보단 깡딜+피흡인 피바라기가 효율이 훨~~신좋습니다.

그리고 케틀등 사거리가 긴~챔프일 경우 라인유지가 힘들다 견제는커녕 맞기만한다 난상대 견제에 못견디겠다 하시면 3롱소드or 몽둥이 or 요우무 이후 흡낫까지 올려주세요.(필자는 상대가 페이커라도 서폿이 받쳐준다면 케틀이고뭐고 한대맞으면 패시브를 믿고 저도 한대때리는 스타일 ) 하지만 굳이 흡낫이 없어도 도란 + 물약으로 커버가 됩니다.

 

몰락 - 상대 하드탱커가 잘컸거나 2명 이상이다?근데 상대방 탱커 템을보니 방어력 템보단 피템이 더많이 올라와있다. 몰락이 좋습니다.

 

라위 - 상대 하드탱커및 딜탱커들이 방어력템을 둘이상 둘렀다. 바로 가줍니다. 정말 바로 가주세요 상대방이 방어력 코어가 안나와도 방어력템을 무진장 올리고 있는게 보인다면 가주셔야 합니다. 이때 가도 정말늦지 않아요 저흰 효율좋은 요우무와 스테틱으로 무장을 했기때문에 이때까지 파밍만 무난하게 해주셨어도 전혀 늦지않을 타이밍입니다.

혹은 라위를 안갈경우도 많아요 라위외 나머지템으로 둘둘맞추다 극후반에 겜이 안끈날경우 풀템영약일경우 요우무팔고 라위를 바로띄워줍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블클) - 상대방 하드탱커가 하드이니시에이터고 이니시에이터가 많아서 물릴각이 많다. 

블클로 피보충+이속+쿨감+딜은 정말 개 !!꿀입니다 개꿀 진짜 개꿀?ㅋㅋ 상대방이 하드 이니시에이터인데 방템까지 좋은데 라위랑 블클이랑 뭘가야 할지 모르겠다..ㅠㅠ 이럴때 블클을 갑니다 저같은경우.. 요우무 방관도 어느정도 있고 블클또한 상대방 방어력을 깎기때매 블클을 더선호합니다 게다가 쿨감으로 빨뽑(E)의 쿨을줄여주고 이속을 챙겨 생존에 한발더 도움되는 블클이..좋다고 생각해요. 원딜은 생존입니다. 맨뒤에서 딜을넣고 카이팅으로 프리딜만 넣어준다면 최고의 원딜@ 그걸 도와주는게 블클,요우무 라고 생각합니다.

 

시미터- 시미터 같은경우 옵션도 상당히 좋은편이라 4코어로 나와도 충분히 좋은템입니다. 깡딜이 80에 순간적인 모든 디버프를 해제시키고 이속증가량이 크기때문에 나한테 뭐가묻어있건 빠지기에 좋습니다. 상대방이 하드CC기 보유가 많거나 제드 이거나 제드 제드 혹은 제드 일경우 수은을 바로 올려줍시다.^^ 저는 원딜은 프리딜도 중요하지만 생존을 더 높게 보는편입니다. 생존이 보장되야 그만큼 더 딜을 넣을수 있으니까요.

 

이외 방어템,,, 방어템으로 가엔 뭐,,,란두인,,워모그,,등등등등 많지만 무난하게 컸거나 상대보다 잘클경우 방어템은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위에 템들로만 게임 마무리 지을수있어요 충분합니다. 하지만 내가 너무말렸고 내손가락으론 도저히 생존히 힘들다.. 상대방이 방관템이 많을경우 워모그 이냥저냥 AD가 적당히 많을경우 란두 하드이니시에이터 가엔  강력한 ap 밴시.. 하지만 저는 방어템을 앵간해선 안갑니다.. 진짜 우리팀 서폿 정글 등등이 나를 지킬 생각이 없거나 하는 경우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바텀에서 카운터는 없습니다. 하지만 서로 견제할경우 그나마 힘든게 사거리가 긴종류지만
앵간한 짤짤이 맞딜교는 그브의 우월한 패시브로 이겨낼수 있어요 케틀같은경우 헤드샷이 찰경우만 쓱빼주시면 됩니다. ^^
딱히 힘들진 않지만...
바텀은 원딜30% 서폿70%로 서폿차이가 클수가 있어요.
서폿이 못하시는분 이라면 혼자모든걸 감당해야 하기때문에
타워로 무조껀 라인빼고 막타만 챙깁니다. 멀리서 경험치만 드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만 무리해서 미니언 먹으려다 죽으면 경험치도 못챙겨요... 꼭 기억하시길.!
그냥 당기고 로밍갱을 바라는수밖에 없습니다.
브라움
유일하게 이놈은 너무짜증납니다 방패키면 궁이고 Q고 하..생각도 하기싫네요 브라움...그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텀은 2:2라인전으로 쉬운케릭도 없을 뿐더러 어려운케릭도 없습니다.
바텀 파트너와의 호읍이 가장 중요하며 서로믿고 호응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로 못믿으면 바텀을 가선 안되요. 서로를 믿을 준비를하고 바텀을 가셔야합니다.
남을 믿기 싫다면 탑그브를 가시던 미드 그브를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바텀싸움도중 2데스를 줬을경우
저는 바로 올차단을하고 제탓입니다. 죄송합니다. 이런식으로 나갈때가 많아요.
이렇게하면 상대방이 나에게 욕을하는지 괸찮다고 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서폿잘못 일때건 내잘못일때건 차단하고 죄송하다고 내잘못이라고 하게되면 서폿도 더열심히 하는게 보입니다~ㅋ
롤은 팀싸움이고 적은 상대방입니다...명심하세요 ㅋ
서로 탓하는판은 100에 90판은 집니다..

진짜 바텀의 카운터는 손가락이고 서폿과의 호읍 및 와딩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유지 방법으로는 미는라인을 만들고싶다 상대방 원거리 미니언부터 빠르게 녹여줍니다.

라인을 당기고싶다 당연히 막타만 쳐주고 상대방 원거리 미니언을 최대한 살립니다.

 

초반 운영법

 리쉬후에 라인복귀일때 막타챙긴다고 막타만 치시는분들 계신데 정말 착각이십니다.

라인복귀하자 마자 2렙전엔 미니언 몇마리 놓치는거 아까워 하지마세요 라인가셔서 바로Q갈기고 먼저 2렙을 찍어주셔야 상대방과의 딜교이득을 가장많이 볼수있는 렙이기도 해요. 선2렙은 상대방보다 스킬이 하나가 더많습니다. 서폿까지 한다면 우리 바텀은 스킬4개 상대방은 스킬2개 무조껀 강제 견제를 통해 많은 이득을 볼수있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쓸모없는 빨리뽑기및 W견제로 마나를 빼지마시고 최대한 Q미니언과 원딜이 맞는각이나오면 바로바로 몇번 견제해주셨으면 6렙때 상대방원딜은 RQ로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라인전은 서폿에 따라 갈리고 우리서폿이 공격적이다 최대한 호응을 해주세요. 라인전은 기싸움입니다. 패시브를통한 이득과 빼다가 2대맞지 마시고 맞딜넣고 3대 치세요. 상대방 원거리미니언 태산인데 무리하게 들어가란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서폿이 상황좋게 물어준다면 들어가줄땐 미니언포기하고 달려가서 쳐주는게 맞는겁니다. 미니언몇개 놓치는건 충분히 따라잡지만 우리서폿이 죽거나 호읍이 틀어질경우 서폿과 싸움이 날수도있고 상대방 원거리딜러가 킬을먹는다면 뭐.. 더힘들어 지는건 마찬가지니까요 ?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4코어 정도일때 그브는 강합니다 강해도 너무강해요 상대방이 녹아내립니다. 하지만 그맛에 취해 원딜이 맨앞에서 깔짝대다 죽는경우가 진짜~~~대부분인데 절때 그러지 맙시다 저흰 원딜이에요 가장 안전한곳에 포지션을 잡고 가장 가까이 있는적을 패주면 돼는거에요... 막타먹는다고 적들 한가운데 앞빨 및 점멸쓰고 막타치고 죽거나 나는 저쪽원딜보다 미드보다 잘컷으니까까 딜러 순삭? 죽을꺼야! 이것이 원딜이 할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딜러와 탱커 둘다 사거리안이라면 딜러를 쳐주는게 더 이득 이겠죠?

절때 우리팀이 왜딜러안치냐 이런 무식한소리에 상대방 딜러물러가다 죽는 상황은 절때 일어나지 않기를.. 그런사람은 그순간 차단하시는게 멘탈에 좋습니다.

원딜이 딜러를치는 상황일때나 치는겁니다 평범한 한타가 이루어질경우 포지션을 뒤에잡고 제일 앞렬부터 패주는게 맞는겁니다.~!명심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원딜은 생존이고 생존을 기반으로 프리딜을 넣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생존 = 좋은 포지션을 잡는것이고 스킬만 쓰는게아닌 평타를 꼭 잘써주세요..

도움이 되신다면 챔피언별 대응도 써보고 해볼께요 실버공략이라 묻히려나.ㅋ

모두 즐롤하세요 궁금한점은 댓글 쓰시면 써드릴게요~

4.5시즌 랭겜 천 삼사백판 이상해서 어느정도 경험은 풍부하다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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