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1.4% (25표)
8.6% (3표)
20% (7표)
(스압주의) 실버의 알리스타 공략
곧있으면 시즌6이 다가오네요 그럼 이 글은 사라지고 시즌6에 맞는 공략으로 돌아와야겠네요
이번에 실시간 유저 정보게시판쪽에 가보니
아이템, 특성, 원딜들이 상당히 많이 바뀌면서 적응할려면 오래걸릴것같네요
그럼 시즌6이 될때 까진 이 글은 업데이트가 없을듯 하네요.
시즌6에 보도록합시다. 최대한 빨리 돌아오도록하죠!
실버 공략이 메인에 올라갔었음 이건 인벤이 실수 한거같음
2015/10/15일 기준 전적상황
안녕하세요 브론즈실버서식자 서폿유저 brownteny 입니다.
알리스타 스펙 : 1렙 체력 7위 / 18렙 체력 1위 / 1,18렙 체젠 14위 입니다.
탱킹에선 상당히 사기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알리가 가지고 있는 장점
1. 상당히 딴딴하다
2. cc기가 사기이다
3. 범위 힐도있다
4. 수비면수비 공격이면 공격 뭐하나 안되는게 없다. (공수 전환이 쉽다.)
알리가 가지고 있는 단점
1. 스킬쿨이 상당히 길다
2. 마나소모가 심하다.
3. 뚜벅이 이다. (뚜벅이 : 벽을 넘지 못하거나 이속이 느리거나 이동기가 없는 챔피언)
글을 정독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리라 믿습니다.
글은 크롬으로 썼긴 썼는데 다른거랑 무슨차이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크롬으로 썼습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0.91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체력 +26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6.17
- 공격력+0.95
- 공격 속도+1.7%
- 체력+34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총 가격 : 8,506 IP
성장룬 들고싶으시면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대신 1~2렙정도 딸리는게 서폿이기때문에
저는 안넣는겁니다. 넣고 싶으신 분들은 넣어도 됩니다.
표식
마젠 : 마나가 많이 딸리는 알리에게 좋습니다. 3개 넣으면 5초당 마나+1이 재생됩니다. 안넣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까 1분에 +12 차서 굉장히 필요없다고 느꼈습니다.
저기 4개 전부다 비슷비슷하게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넣고 싶으신거 넣으시면 될것같습니다. ㅎㅎ
인장
방어 : 라인 서면서 그렇게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체력 : 알리는 궁극기 자체로 방마저를 커버하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장체력은 별로인듯 들어봤는데 효율을 별로못냄)
문양
마저 : 저는 안넣습니다. 일단 AP형님들에게 주타겟이 되지 않기 때문에 넣지 않습니다.
물론 상대 서포터가 같은 얘들이면 조금은 넣어주는것도?
쿨감 : 스킬쿨이 긴 알리스타에게 체감이 크다 넣어주자
정수
체력 : 노랑에 방어만 박았다면 여기엔 체력넣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방어 : 알리는 이속이 생명이라서 이속에 좀 더 투자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취향입니다.)
이속 : 알리는 각을 보는 챔프이기 때문에 이속은 생명입니다. 이속이 느리면 각보기가 힘들고 한타 구도 만들기도 힘들죠
필자는 룬을 2개 듭니다. (참고로 전부 고정룬)
1번룬
(빨 : 공격 노 : 체력 파 : 쿨감6,주문력3 왕 : 이속)
2번룬
(빨 : 방어 노 : 체력 파 : 마저 왕 : 이속)
노랑 : 체력9 정수 : 방어3 를 드는거 보다 노랑 : 체력8 방어1 정수 : 체력1 방어2 드는게 효율이 훨씬 좋다고 봤습니다.
탱킹한 룬을 드실거라면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바일 배려)
막기 꿋꿋함 : 상대챔피언 평타 뎀지4는 씹어먹는다
회복력 : 라인유지력 UP!!
고참병의 흉터 : 파괴전차 찍을려면 필요하다 찍자
파괴전차 : 알리스타는 18렙체력 모든 챔프들중 1위이기 때문에 안찍기엔 아깝다.
차원 넘기 : 1초라도 빨리 집가서 1초라도 빨리 라인복귀하자
재빠른 발놀림 : 알리=이속
소환사의 통찰력 : 스펠은 알리의 생명줄과도 같다 찍어주자
정신 확장 : 이거 말고 이거찍어도 상관없다 하고싶은대로 해도된다
영혼의 힘 : 최대 마나 300당 5초당 체력 재생량 +1 탱커이기에 나쁘지않다 (알리가 가는 주템에도 마나가 있다)
연금술사 : 영약+물약 지속시간 +10% 걍 찍자 솔직히 찍을거없다.
요리의 대가 : 나름개꿀? 근데 30분이상되면 물약 살 일이 없다. 이거말고 다른거찍어도 상관없다.
욕심 : 10초마다 +1.5골드 1분에 9골드 찍으나 마나다 솔직히이것도 찍으나 마나다 그나마 필요할거같은거 찍자
주워 먹기 : 원딜 cs 100개라면 100원 들어옴 이것도 이거 대신 찍자 근데 내생각에는 이게 그나마 효율이 좀 더 높지 않을까 싶다....
부유함 : 초반라인전 물약 1개 차이는 어마어마 하다.
명상 : 마나조루 알리라서 찍어주자
지능 : 쿨감 5%, 사용템 쿨감 20% 이거 다음으로 사기라고 생각한다.
방랑자 : 알리=이속 비전투때만이라도 이속올려주자
이거 없으면 알리는 호구가 됩니다.
탈진과점화
아마 고민되시는 분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닥탈진, 닥점화인 사람도 있지만...)
저는 닥탈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탈진의 효과를 보시면 2.5초 동안 이동속도, 공격속도 30%감소, 방어력, 마법저항력 10감소 가하는 피해량 40%감소 효과가 디게 많습니다.
반대로 점화를 보시면 5초동안 70~410 고정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위치와 치유감소 효과가 발생합니다.
점화 먹이고 상대가 회복을 써도 절반밖에 회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서폿입니다.
원딜을 지키기 위해 의무를 다해야하지 딜을 박기 위한 존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탈진이 효율이 훨씬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나미, 소나, 소라카라도 탈진을 들어줍시다.
이런 친구들은 힐이있는 대신에 몸이 무지하게 약합니다. 원딜한테 탈진 걸고 존나게 패줍시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 Q : 이름하여 쿵쾅 이게 없다면 알리는 호구챔입니다. (궁이 사기긴한데)
Q + + W : 위에 콤보보다 이게 더 꿀입니다.
일단 Q점멸을 하므로써 딜로스없이 점멸하자마자 Q가 나가서 바로 띄어 집니다.
이거는 누구하나없이 반응 못합니다. (챌린저도 반응 못 할겁니다.)
+ W (+Q) : 랭크하다가 써서 새로 넣었습니다.
마나가 딸려서 Q는 못썼지만 성공적으로 잡았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한 (장신구 이걸로 바꾸는것은 기본!!)
300원 이하 : 등을 사줍시다.
600원 정도 : or + 등
900원 이상 : or + (일경우까지 같이 사줍시다.)
선 or 선 가는 상황 : 우리팀 라인이 전체적으로 힘들다. () 상대 정글러가 쩐다 ()
뭐 대충 이 정도입니다. 선 이든 선 이든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 추천 대신 800원있다고 바로뽑지말고 사서 도 같이 살수있게 합시다.
고대유물 방패 : 이거는 근접서폿으로써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체력 물약 : 라인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마나 물약 : 마나 물약 2개 알리는 마나소모가 심하고 힐이 있기때문에
()보단 ()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 : 초반에는 이거 보단 효율이 좋습니다. 인베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탐지용 렌즈 (장신구) : 첫귀한때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최종아이템 : (상황따라 아무거나)
투명감지와드 : 상대편에 등등 은신 챔프들이 있을때는 마지막까지 들고다닙니다.
없으시면 넣고 싶은 템 넣으면 됩니다.
산악 방벽 : 방어막 + 돈수급 + 쿨감(10%) + 체력(500)등등 알리한테 안좋은게 없는 템입니다.
(루비) 시야석 : 체력(150, 400) + 와드를 하는 서폿에게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 이거 안가면 트롤
얼어붙은 심장 : 아.... 우리의 꿀템이 너프먹었습니다. 쿨감(20%) + 방어력(90) + 마나(400)
하지만 하위템인 빙하의 장막이 50원 싸지면서 좀 더 빠르게 쿨감 10%를 올릴수있게되었습니다.
너프를 먹어도 여전히 사기적인템 안가는 상황 아니시면 꼭 가주도록 합시다!
안가는 상황 : 상대가 올AP(원딜도 ,등)AD기반으로한 챔프가없을때 / 상대 AD보다 AP가 더잘컸을때 (대신에추천)
기동력의 장화 : 서폿은 이속이 기본적으로 중요합니다.
와드를 박으러가야하며 백업도 빨라야하고 이것저것 이속이 많이 필요할때가 많습니다.
적이 올AD라면 적이 올AP라면 를 추천드립니다.
강철의 영약 : 몸집 커지고 강인함 같은거 생겨서 탱커한테는 좋은 영약입니다.
강철의 길로 뒤에 따라 오는 아군도 뒤쳐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아이템들
승천의 부적 : 산악 방벽 대신에 가는건 어떨까 싶은데
체젠 + 마젠 + 이속(20) + 쿨감(10%) + 돈수급(10초당+2)으로 어떻게 보면 산악 방벽보다 좋은 면이 많긴합니다.
하지만 이니시를 거는것보단 원딜+미드라이너를 지키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하기때문에 산악 방벽이 좀 더 좋습니다.
이 능력은 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 상대가 (포킹( )이 많다 / 가 있다 / AP가 많다) 그럴때 가면좋습니다.
이거 대신에 가시는게 좋습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 이것도 산악 방벽과 함께 원딜+미드라이너 지키기 좋은템입니다.
마젠 +마저(40) +쿨감(10%) 전부 알리한테 괜찮은것만 있습니다.
, , 이렇게 좀 위험한 cc기를 지닌 친구들을 상대 할땐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 등을 풀 수 없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3분)이라서 좀 애매합니다.
밴시의 장막 : 이것도 가는 상황은 솔라리랑 비슷합니다.
상대에 포킹이 많다, 갑자기 이니쉬거는 챔프가있다.(,등) 이럴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정령의 형상 : 밴시랑 비슷하긴한데 일단 힐이있는 알리에게는 밴시보다 이게 좀 더 나을수도있고
쿨감이 40%다 안채워졌을때 밴시대신에 이걸 가는것도 좋습니다.
태양불꽃 망토 : 절대 가지마셈 2600골드 체력(450)+방어(45)에다가 노쿨감 데미지도 레벨당 +1씩 뎀지추가
서폿은 레벨링이 1~2정도 딸리고 알리스타는 상대 진형에 들어가서 비비적 되는 쉔같은 친구가 아니기에 안가는게 좋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 체력(500) + 방어력(70) 체력도 있고 방어력 70올려줘서 가갑보단 더 즐겨가는 편입니다. (그래도 얼심이 짱입니다.)
가시 갑옷 : 상대가 올AD일때가는 아이템인데 반사뎀에 방어력(100)도 주기때문에 좋긴한데 이거 보다는 을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워모그의 갑옷 : 이번 패치로 사기가 되었습니다. 이 아이템만있으면 최대체력이 3000을 넘길 경우
가렌 패시브급으로 피가 찹니다. 꿀템이니 가주셔도 좋습니다.
정당한 영광 : 우리팀이 다 쫄보라서(챔프특성상) 이니시가 안된다 or 우리팀에 뚜벅이가 많다 할때 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 의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상당히 꿀입니다.
지크의 선지자 : 알리보다는 나미, 누누, 룰루, 잔나등 버프걸어주는 서포터들에게 좋은 템인 것 같습니다.
망자의 갑옷 : 음 서포터 아이템으로써는 별로 효율이 떨어진다고생각합니다.
이거 가시지 마시고 체력+마나+체젠 까지 올려주는 을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상대 조합에 따른 최종아이템
상대가 올AD : + + + + +
상대가 올AP : + + + + +
상대가 AD,AP 적당히 섞여있을때 : + + + + + (가고싶은거 아무거나 가셔도 됩니다.)
확실하게 똑같이 안가셔도 됩니다. (취향따라 좋아하시는 아이템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산악 방벽, 얼어붙은 심장,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루비) 시야석은 절대 빼시면안됩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시발 어떻게 하든 이길 수 없음
르블랑
1초안에 원딜 암살하는 챔프는 원딜을 지킬수없음 ex) 탈론, 렝가, 리븐등등
올라프
궁하나로 나의 cc기를 다 씹기 때문에 지키는게 거의 불가능 이거는 원딜 혼자서 잘해줘야함
우리가 할 수 있는건 힐과 산악방벽의 베리어 말곤 딱히 해줄게 없음
예) 뽀삐, 카사딘정도?
우리가 할 수 있는건 힐과 산악방벽의 베리어 말곤 딱히 해줄게 없음
예) 뽀삐, 카사딘정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깡통 (블랭을 우리 원딜쪽에 보내지말자 우리원딜이 상대원딜한테 딜넣기 어려워짐)
레오나
선진입만 안하면 이김
제드
생각보다 이런 얘들 한테서는 지키기 쉬움
그냥 들어어면 Q로 띄우고 W로 밀치면 호구됨 탈진도 걸어주는게 좀 더 낫겠죠?
예) 니달리, 제이스(?), 판테온정도가 있을듯
그냥 들어어면 Q로 띄우고 W로 밀치면 호구됨 탈진도 걸어주는게 좀 더 낫겠죠?
예) 니달리, 제이스(?), 판테온정도가 있을듯
챔피언 대응별에 각각 넣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스타와 잘맞는 원딜 (미완성)
그레이브즈 : ★★★★★
이때 실버 찍고 첫판(?)이라 눈갱이 좀 많습니다.(계속하면서 다른 좋은영상으로 올리겠습니다)
보면 제가 2인쿵쾅넣으면(레오나라서 들어가면 불리한데 우리쪽이 훨씬 유리해서 드감) 바로 그브가 E+Q로 호응을 해주면서 싸웁니다.(E+Q+R콤보가 제일깔끔함)
솔직히 딱히 할말이없습니다. 그냥 이 조합 좋음 ㅎ
드레이븐 : ★★
드레이븐은 자기 한테 버프 걸어주는 서폿이랑 조합이 잘맞는데 알리랑은 그렇게 잘맞는지 않습니다.
물론 알리스타가 지키는 건 하나끝내주지만 드레이븐쪽에서 봤을땐 잔나가 휠씬 좋죠
루시안 :
미스 포츈 :
바루스 : ★★★★
제가 쿵쾅띄우고 바루스가 궁 맞추고 하면 조합도 나쁘지 않습니다.
도주기없는 바루스한테 지켜주기도 좋죠
베인 : ★★★★★
알리가 Q++W 콤보를 넣어주면 바로 선고넣어서 딸수있습니다.
그외에도 베인이 잘한다면 알리가 지켜주지 않아도 혼자서도 딜 다 박기 때문에 알리입장에선 정말 편합니다 ㅎㅎ
시비르 : ★★★★
R로 같이 호응도 되고 Q+W 라인정리도 빠르고 E까지 있어서 좋은데 시비르는 뚜벅이라서 초반에는 따라 오기 힘듭니다.
우르곳 : ★★★★★
R+Q+W 콤보로 상대를 강제적으로 다이브를 시킬수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정리가 느린 우르곳에게 알리 Q+P+E+P로 같이 라인을 빨리 밀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우르곳 로 15% 뎀지감소도 있어서 딴딴하기도 하고 cc기도 서로 좋죠 근데 단점하나가 둘다 뚜벅이 ㅋ
하지만 상당히 좋은 모습 보여줄수있습니다.
이즈리얼 : ?
이즈는 라인 같이 설때 마다 다름;; 그냥 유저 차이인거같습니다
징크스 : ★★★★★
도주기없는 징크스 하지만 알리가 지켜주면 미쳐 날뛰게 되있습니다!!
칼리스타 : ★★★★★
스타 조합입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폴짝폴짝 뛰는 칼리스타와 쿵쾅 띄우는 알리스타
정말쩝니다. 앞에서 알리가 몸 해주고 칼리스타가 뒤에서 패시브로 때리면 답도 없을 정도로 쩝니다.(칼리가 걍 사기긴 하지만....)
칼리스타가 궁쓰고 알리가 들어가서 쿵쾅으로 띄우고 하면 점멸없는 이상 도망 못 갑니다.
케이틀린 : ★★★★
긴 사거리 와 짜잘한 힐로 라인전은 강력 합니다.
그리고 쿵쾅하시면 센스있는 케틀은 제 빠르게 W를 깔아서 호응도 해줄수있기때문에 나쁘지않습니다.
코그모 : ★★★
무난합니다.
쿵쾅하면 E로 슬로우 넣고 R로 같이 공격해주면 나쁘지않습니다.
라인 미는 속도도 그렇게 느린편도아니고 괜찮습니다.
코르키 : ★
그냥 별롭니다 쿵쾅해도 발키리로 따라오긴 마나소모가 너무심합니다.
라인 미는 속도도 그렇게 빠른것도 아니고 쿵쾅하고 같이 연계해줄수있는 cc기가 없기때문에 별롭니다.
퀸 :
트리스타나 :
트위치 : ★
코르키랑 똑같음 완전 별롭니다.
상대가 아무병신이든 우리가 암만 잘하든 그냥 조합이 안좋아서 그런지 라인전자체로 이기기는 힘듭니다.
한타를 바라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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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원딜이랑 잘맞는지 안맞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물론 조합이 좋지않아도 파일럿이 잘한다면 좋은조합이 될수있고 못하면 똥조합이 될수있습니다.
이런글이 그렇게 까진 참고가 되진 않아도 아시고 하시는게 좋을것같아서....
기타 영상관
알리스타 생존력 (그렇게 자랑할건아니지만 3명에서 두드려패고 쉽게 안뒤짐 아직 실버라서 궁타이밍 탈진타이밍 장애같은건 이해좀 해주셈 ㅠ)
용 한타하는 법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1.4% (25표)
8.6% (3표)
20%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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