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6
14
0/0
브실골탈출기 ※THRESH※

- 플레쓰레쉬(2015-07-24, 조회수: 1578)

안녕하세요 현재 플레티넘에 서식하고 있는 쓰레쉬 유저입니다(나름모스트) 한때 승률75퍼까지 찍었습니당

공략 나름 열심히 썼으니까 잘봐주시고 평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대 원딜의 심장에 사형선고를 날려주세요!

+7/10 조회수는 160이넘었는데 평가가없네요ㅠ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8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13.6%
  • 방어
    +8
  • 체력
    +24.12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4,754 IP

평타가 강력한 쓰레쉬라 표식에는 공속을 넣어줍니다.

방어가 약한 쓰레쉬는 인장에 방어를 박아주시고

쿨감5%를 위해 문양에는 쿨감과 마법 저항력을 넣어주고,

이속과 살~~짝 부족한딜을 채우기 위해 왕룬에는 이속룬과 공격력을 박아줍니다. 상황에 따라 방어도 괜찮습니다.


룬은 해답이 없으니 취향에 맞게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쓰레쉬는 초반 부족한 방어력과 유틸 모두 잡아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몸서폿이 나오면 들어주세요ex) 소라카, 소나, 나미 등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선마로 라인전 단계에서 중요한 딜을 높여주고 두번째로 q를 선마해 쿨타임을 줄여줍니다.(라인전) 불변의 콤보죠

 원딜에게입니다 궁쓰고e쓰는이유는 아시겠지만 라인전은 데미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에 충돌시켜서 데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이 플래시시가 있을때에는 플래시를 쓰기전까지 스킬을 아끼는게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쓰레쉬의 꽃이죠한타때 활용력에 따라 한타가 기울기도 합니다. 그랩을 할 때 블리츠크랭크처럼 바로 나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역무빙'을 잘 예측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랜턴을 아군에게 줄 때 적 밑에 주면 적이 밟아서 타기가 어려우니 타기 쉬운 곳에 잘 던지시면 됩니다. 랜턴에 보호막도 있으니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여기서부터 자유입니다. 적의 성장상태나 조합을 보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암살자가 잘컸다면 산악 방벽과 솔라리, 미카엘같은 서포팅 템을 빠르게 올려주시고 내가 이니시나 짤라먹기가 시급할 경우 정당한 영광과 승천의부적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포킹챔이나 ap챔이 잘컸다면 벤시나 솔라리를 올려주세요.

★★★★★ 시야석후 렌즈 필수교체!!!

그리고 기동력이 나오셨다면 일단 미드로 동선을 잡아주세요. 대부분 미드에서 교전이 일어나기 때문에 미드에 갔다가 시야장악을 해준 후 바텀으로 내려가도 늦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얘는 파일럿에 따라 정말 많이 달라지는데 원큐를 못내면 오히려 불리해지는 빡치는서폿. q짤짤이로 견제와 피수급을 동시에 하고 e침묵때문에 스킬도 제때제때 쓰지 못합니다. 좀 까다로워요. 얘는 잘만싸우면 이길수있는 서폿입니다.
말파이트
얘도 정말 짜증납니다 6렙 전에는 할만해요. 근데 6렙 후에는 궁으로 들어오면 답이없어요. 적원딜이 그브같은거면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립니다. 6렙타이밍때 들어올 가능성이 많으니 갱콜합시다. 갱콜!!
얘는 6:4정도로 불리해요
모르가나
모르가나도 힘듭니다. 쓰레쉬가 속박을 맞아버리면 그냥 죽어버려요. 들어가는 서폿 중 가장 몸이 약한 편에 속한 쓰레쉬가 상대하기는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q선마 모르가나는 3초동안 극딜당하면서 죽어버려요. 블랙쉴드때문에 그랩도 페이크를 줘야 될 뿐더러 e도 씹어버리고 평타때릴때e패시브도 블랙쉴드로 막습니다. 6.5vs3.5로 불리한것 같네요.




이 외에도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 구르기 예측이 정말쉽고 끌면 킬이에요. 몸도 약할 뿐더러 구르기밖에 생존기가 없어서 구르기를 예측해서 끌면 거의 스펠은 뺍니다. 도주기가 약하거나 없는 챔피언들은 쓰레쉬가 상대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럭스
점화들고 패주시면됩니다. 마나조루+물몸 (소나도 포함_)
제라스
얘는 미드임. 쓰레쉬가 로밍을 자주다니는 서포터다 보니 미드도 선정했습니다. 이유는 일단 생존기가 없어요. q를쓰면 자체 이속감소에다 다 논타겟이라 기동력신은 쓰레쉬는 그랩을 날릴 각이 정말 잘보여요. 제라스는 무빙으로만 쓰레쉬 그랩을 피해야됩니다. 파이럿의 그랩실력을 믿어요!!



챔피언별 대응법

양이 많아서 음슴체 쓰는거 이해해주시기바람겜슴

레오나

난이도:6렙전 중하 6렙후 중상

6전은 정말 할만함. 선2를주면 e로 밀어버리면되고 선2를 줄 이유도 없음.

하지만 6렙이후는 cc기가 많고 레오나를 끌면 절대 이길수 없는 싸움이 펼쳐짐. w지속시간너프좀

나미

난이도:중

얘는 파일럿차이 진짜많이남. w견제력과 q적중률부터 고수와 하수로 나뉨. 적 원딜러를 끌어도 힐+ 우리원딜에게 q를 맞춤. 결론은 우리팀 원딜러가 얼마나 견제를 안당하고 무빙을 잘하느냐. 드셈

룰루

난이도:중상

cc기 천국임. 슬로우,변이,속도증가,로 인한 체력과 에어본. 정말 짜증나고 짜증나는 서폿. 그냥 빠른 신발 올리고 로밍다니셈.

바드

난이도: 중

솔직히 로밍력은 얘가 더 앞섬. 이속이랑 e때문에 속도전을 따라갈 수가 없음. 하지만 똑같이 맞로밍 시에는 쓰레쉬가 할수있는게 더 많음. 바드보다 발빠르게 움직여서 맞로밍을 쳐주는게 좋고 몸이 약하다보니까 순간적으로cc연계가 들어가면 바드는 할 수있는게 없음.

- 시야 적극적으로 먹고 먼저 움직여서 짤라먹는 플레이가 좋다. ps. 가 좋음.

벨코즈

난이도: q잘피하면 중하 잘 못피한다면 중상

나는 이걸 피하기가 굉장히 힘듬. 잘하는 벨코즈일수록 더더욱. q짤피하고 궁을 e로 끊는 식으로 플레이하시면 이김.

프링글스 브라움 나오심.

난이도: 중상

얘도 몸이 단단하고 q에 스턴있어서 쓰레쉬가 녹아버림. 갱와도 방패 때문에  들어오지 않는 이상 잡기도 어려움.

-꼭 원딜을 끌어라

블리츠크랭크

난이도: 중

쓰레쉬 피 3분의 2 이하일때 끌리면 죽을 확률이 높음. 블리츠가 순간폭딜이 있어서 적 원딜이 순간적으로 딜링이 가능한 챔프라면 조심하는게 좋음. 그리고 서로 노출된 환경에서 그랩하면 쓰레쉬가 먼저 끌림. e를 누가 먼저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긴 하는데 확실히 먼저끌리면 불리한게 맞는 것 같음.

-그랩으로 인한 변수 조심, w이속감소될 타이밍 노려주시는 것도 좋음

알리스타

난이도:상

상을 준 이유는 쓰레쉬가 들어가면 qw로 배달됨. 알리가 wq로 진입하는걸 e로 끊기가 쉽지 않고 들어오게 되면 알리의 미칠듯한 탱킹력과 비비기로 질 확률이 높음. 다이브가 정말 강려크함.

-원딜 혼자두면 다이브당할 위험이 있으니 백업쳐주셈

애니

난이도:중상

애니를 먼저 녹이고 시작한다면 좋겠지만 애니가 그리 호락호락하게 당해줄 상대가 아님. 6전에는 방화광이 빠졌을때 그랩하고  킬이지만 6렙 후에는 티버로 인해 광역스턴을 더 넣기 쉬워질 뿐더러 우리팀 원딜이 녹을 가능성이 매우 큼.

- 애니를 잘 녹이자

자이라

난이도:중

얘는 짤짤이를 잘 넣는 애는 조금 힘든데 웬만한 자이라는 라인전이 괜찮음. 물몸에 논타겟이라 잘 피하기만하면 이길 수있는 챔피언. 식물에 그랩이 막히니 조심하시길.

잔나

난이도:중상

센스 좋은 잔나는 정말 까다롭고 못하는 잔나는 제일 쉬운 챔피언이 잔나. q로 들어가면 궁으로 배달될 가능성이 높고 쉴드와 슬로우, 빠른 이속과 q로 한번 막는 서포팅하기 좋은 챔피언. 진입하기가 까다로울 뿐더러 진입을 성공해도 궁때문에 잡기가 힘듬.

-라인전 맞상성은 괜찮음. 라인 밀고있을땐 로밍 적극적으로 다니셈. 맞로밍때 잔나끌면 미드라이너가 좀만 딜나오는거 해주면 킬 딸 가능성이 높음.

카르마

난이도:중상

고인이라 잘 안보임. 근데 나오면 골치아픔. q견제가 너무아프고 단체이속. 라인전이 거의 헬수준임. 그래도 희망인건 얘도 물몸임. 무리치는건 바로 받아칠수 있음.

-무리하는거 잘받아치고 선2렙 찍으려고 노력하자.

타릭(하..앍)

난이도: 중

얘는 그냥 무시하고 원딜때리셈 얘때리다보면 내피가 더많이달고있음. w때문에 방어력이 쓰레쉬와 비교가 안되고 힐과 확정스턴이있어서 중을 줬음.

 

마치며

배드는 이유랑 같이 적어주시고 엑셀감사합니다. 꾸벅-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