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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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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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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2)룬글레이브 AP이블린

- Npiance(2015-07-12, 조회수: 4640)

난 탑레이팅 다이아2고 시즌2~4때 이블린 1000판 이상 했는데

이블린 e가 물리 데미지로 바뀌기 전까지 주로 AP암살자로 썼다.

 

 

바뀐뒤로 자주 안했지만 룬글레이브가 나와서 AP이블린이 다시 가능해졌다.

 

룬글레이브 사면 그냥 리치베인(-알파) 가 아니고 추가로 E가 마뎀이 된다.

 

마관셋 맞추면 예전 암살자 이블린만큼은 아니지만 비슷하게 사용할수 있다.

 

 

ps. 마관 고려 안하면 용사트포가 더 좋을수 있어서 룬글 나오고 나서도 그렇게 쓰는사람이 많지만

q마뎀 e물뎀으로 관통효율이 안좋은 지금 e가 마뎀이 된다면 계수가 높지않은 이블린 특성상 마관 효율이 엄청 좋아져서 탱커가아닌 딜러로 쓴다면 룬글레이브가 더좋다. +정글링할때 마나때문에 고민안해도 된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1.19
    x6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3.26
  • 쿨감소
    -4.968%
  • 주문력
    +17.04
총 가격 : 7,575 IP

표식

 

1번 초반안정성 - 공격력9

2번 중반이후 딜량 - 쌍관

 

 

노랑 방어는 당연

 

 

 

파랑

 

후반 쿨감 40%를 위해 특성5%와 룬5%를 맞춰줌

 

 

 

정수

 

주문력3개 껴도 되는데, 방어 1개 껴주면 초반정글 안정성과 적ad챔이랑 초반싸움때 확실히 다른걸 느낄수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극딜or 딜러트리 시 23/7/0

딜탱트리시 21/9/0((주문검, 마술 빼고 파괴전차까지찍음)

점화좋아하면 점화드셈

하지만 점멸이 더좋은듯 점화뎀보다 점멸qe하는게 더쎔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는 당연 

 

E는 올려도 계수나 쿨감에 이득없고 용사가 아니기때문에 공속올라가는 효과가 용사에비해 적다.

W찍는게 음

 

스킬 콤보

QE로 먼저시작(Q평E하면안됨)

룬글이후 QE하면 E에 룬글터져서 E가 마뎀이됨

마관신+가면이면 마관30이라 원딜한테 트루뎀박힘

스킬 활용 팁

 

 

갱갈때 적에게 슬로우 스킬이 있다면 w먼저 쓰지말고, 슬로우스킬 맞은후에 w로 풀어준다.(ex) 나서스 룰루 등

 

다이브해도 킬따면 w스킬이 초기화되서 빨리나올수 있다.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옛날 데파시절 AP이블린만 했다가 E가 물리뎀으로 바뀌는순간 AP암살자 쓰레기되서 없어짐.

 

그런데 룬글레이브 등장으로 E쿨기니까 주문검마다 E터트릴수있음 => E가 마뎀 + 광역으로 리치베인효과가능

 

총검을 가기땜에 초반정글을 안정적으로 빨리돌아 레벨링하기위해 경비대를감

처음부터 슬로우가 좋다 하면 추적자 가셈

 

 

그리고 정글링 하는중이나 갱갈때 마나 별로 없어서 은신상태로 기다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룬글레이브 사면 마나 걱정이 없다.

 


 

1. 극딜(암살자) - 룬글 마관신 가면 (총검and루덴) 모렐 보이드(가면팜)

 

총검먼저가면 슬로우도주고 딜이 좀더 쎄서 암살하기 좀 나을수있는데

루덴먼저가면 이속7%가 크기때문에 합류나 암살하러갈때 좋음. 슬로우없어도 이속으로 따라가면서 때릴수있음

 

 

 

2. 딜러  - 룬글 마관신 가면 총검 마법서 존야 모렐 심홀(가면팜)

 

e가 마뎀이 된다는건 모든스킬이 마뎀이 되는것이고, 계수가 크지않은 이블린에게는 마관신+가면의 저렴한 30마관으로

엄청난 딜상승이 이루어짐.

 

그뒤에 총검(비싸긴 하지만 딜도 쎄고 경비대에 없는 슬로우도 있고 나중에 한타끝날쯤 반피 이하로 1:1할때 주문흡혈20%가 변수가되서 이기는일이 생김)

 

그리고 이블린 쿨감은 dps와직결되고 w도 더 빨리 쓸수 있기때문에 매우 좋은데 존야가 없으면 암살후나 한타때 w가 있긴 하지만 생존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20%짜리 모렐은 비싸고 룬글로 마나는 모자라지 않으니 820원짜리 마법서만 하나 먼저 사주고 존야를 가줌. 1600원이 먼저 모였다면 존야먼저삼

 

그리고 모렐사고, AP이블린은 탱커때릴 목적으로 하는게 아니므로 리안드리는 안좋다. 막템으로 가면팔고 심연의홀 가서 마저무시 20버프 얻고 ap딜러에게 원콤나는 것을 막아줌

 

 

 

3. 딜탱1 - 룬글 마관신 총검 란두인(or얼심) 심홀+모렐(or 정령+보이드)

 

딜템 2코어 후에 ad탱 ap탱템 하나씩 두르는데, 얼심에 hp가 없기때문에 혼자 탱킹 목적이면 란두인이 좋지만 쿨감을 위해서 란두인+심홀+모렐 이나 얼심+정령+보이드를 가준다.

 

 

 

4. 딜탱2 - 룬글 마관신 총검 얼심 정령 란두인

 

말그대로 딜템2개 후에 쿨감40%맞춘 방템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이
한타때 궁 맞으면 죽는다 딜트리 가면 안됨.
이미 갔다면 바이 궁 쓸때까지 한타참여 하면안됨
렉사이
강하다
판테온
초반에 만나면 죽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은신을 활용해 카정이나 갱을 다닌다.

정글도 꾸준히 돌아야한다

 

중반 운영법

 정글링하다가 혼자 파밍하는 딜러를 암살하거나 한타대치때 옆구리를 찌르면서 이니시후에 존야쓰고

 그뒤엔 걍 한타 잘 싸우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문다. w가 사기라서 딜러죽인후엔 슬로우걸려도 w써서 풀고 빠져나올수있다. 누가물면 빠지면서 qq하다가 e만 룬글레이브 터트려준다. dps강하니까 오래살아서 딜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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