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21
9
0
2/3
라인전 유용한 에코 콤보!(에코 콤보는 w부터 까는게 아닙니다.)

- 낭인의길(2015-07-14, 조회수: 20870)

에코를 즐겨하지만 
공략에 정작 쓸만한 콤보가 올라와있지 않아서
콤보만 서술하겠습니다.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52 IP
저는 쌍관주문력룬을 씁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먼저 깔고 들어간다 하시던데

저걸 깔려면 우선 상대 동선을 예측해야 함

여기서 문제가 예측을 해야한다는 것 자체임.

w를 예측하고 깔고 들어간다는 것부터

확신이 없고 또 3초 후 발동에 타이밍 맞추는 거 여간 쉬운게 아님.

그리고 w는 깔리고 몇 초간 유지되는데

사라지기 전에 늦게 들어가도 실드버프와 스턴효과가 터짐.

그런데 w 구체 안쪽은 위험하단 걸 이미 알기에

적이 사라지기 전까지 안에 절대 안들어감.

또한 깔리기 직전 효과가 적에게 보여서 쉽게 피할 수 있음.

w를 먼저 던졌는데 상대가 내가 예측한 곳과 다르게 또는

w 터지기 전 효과를 보고 빠지면 여기서 딜레마가 생김

w 안에 들어가서 실드를 받고 붙을 것인지 아니면 그냥 상대를 때리러 갈 것인지 사실상 둘 다 안좋은 선택임.

전자 상황이라면 실드를 받고 다시 붙으려면 상대에게 붙을 스킬이 없음.

왜냐면 w를 깔고 바로 Phase Dive(시간 도약)e 로 붙었기 때문. 그렇기에 딜교 손해

후자 상황은 그냥 3타 때리고 나오고 그 동안 나도 딜을 맞음 하지만 3타를 쳤다면 전자보다는 나음.

그래서 w는 먼저 깔지말고 Phase Dive(시간 도약)e로 먼저 들어가서 상대에게 붙고(1타)

바로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 맞추면 슬로우(2타) 여기서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를 깔고 평타(3타) 때리면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 터져서 엄청난 슬로우에 걸리고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범위에서 벗어나기 힘듬

(점멸도 뺄 수 있는 콤보)


그리고 스턴 맞고 뚜까패셈




위 방법 말고도 그냥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를 상대 위치가 아닌


내 위치에 가깝게 던지고 나는 실드 버프를

받고 Phase Dive(시간 도약)e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 평타 딜교를 시전해도 좋습니다.



나중에 영상 첨부도 하겠습니다.


그리고 에코에게 가장 중요한 존야의 모래시계

에코로 존야 쓰실때 그냥 존야만 쓰지말고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자기 자리에 깔고 바로 존야 쓰시면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3초 후 발동 존야 2.5초 무적

에코에게 어그로 끌린 애들은 존야풀릴 때 기다리거나

아니면 한타 중 주변 애들이 무적상태인 에코가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안에 있으므로 스턴이 터집니다.


Chronobreak(시공간 붕괴)시공간 붕괴(R) 사용법


에코는 3타 치고 엄청난 이속으로 빠져서 강제로 딜교를 끝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가 재발동되기까지 시간이 있습니다.

위의 eqw평타 콤보로 딜교를 하고 상대가 반피가 됬다고 합시다.

상대는 다시 cs먹으러 라인 올 텐데

이때 Chronobreak(시공간 붕괴)궁극기 위치에 상대가 들어온 걸 확인,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 재발동 시간을 보고 Phase Dive(시간 도약)e 쿨이 거의

돌았다 싶으시면 상대가 궁극기 사거리에 도달하면 바로 

Chronobreak(시공간 붕괴)시공간 붕괴!

궁극기 맞고 패시브 1타 쌓이고

Phase Dive(시간 도약)e로 다시 붙고(2타)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3타)Ignite(점화)점화! 

점화를 걸어도 죽을지 살지 애매하다 싶으면

3타 터져서 증가한 이속과 상대는 슬로우 걸려서 그냥 쫓아가서 몇 대

더 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쿨감 템은 아이오니아 장화 하나로 충분함 풀쿨감이면 오히려 마나 관리 힘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비전 이동 때문에 성공적인 딜교를 바랄 수 없음. 비전 빠지면 콤보로 엄청난 딜을 퍼부어주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