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킨은 빛의 벨코즈
요즘 나온거라 깔끔합니다
벨코즈 나온지 한 2달 후부터
지금까지 쓰면서 계속 특성, 룬, 템트리
생각해오던 것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2016 프리시즌 패치를 대충 요약하자면
템트리는
감시자의 눈
2200골드
서리 여왕에서 쿨감 사용효과 떼고 시야석을 내장했습니다.
템창 낭비 사라져서 꽤 쓸만해질듯 합니다
마법사의 신발
변동 없음
리안드리의 고통
기괴한 가면 1500 -> 1600
리안드리의 고통 3000 -> 3200
더럽게 비싸졌네요
공허의 지팡이
2500 -> 2650
시야석 뺀다고 나머지 템들을 미드 쓰라고 비싸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크나 가야 하나...
대체재 : 지크의 선지자
2250 -> 2350
그냥 5마관신 감시자 올리라고?
루덴의 메아리 (3000 -> 3200) , 모렐로노미콘 (2300 -> 2550), 라바돈의 죽음모자 (3500 -> 3800) , 존야의 모래시계 (3000골드에서 32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특성은 http://efferentinc.com/wp-content/lol6calc/index.html#K0KxK2vCvCvyY
오펜에서는
마술
양날의 검
비전 연마
CC 상대 2.5% 추가피해
현재 강력한 일격 중 마관 7%
스킬 피해가 일정량 도트뎀 추가
유틸에서는
방랑자
비스킷
처형인
위험한 게임
골드 조정 없으면 벨코즈 서폿 망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3.86
- 방어+9
- 쿨감소-14.90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를 맞췄다는 가정 하에는 E Q W R
안맞춘 상태에서 맞추고 싶으면 Q E W (W) R
E가 가장 중요합니다. 맞추면 6렙 이후에는 킬각 나옵니다.
추가로, W 딜레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WE가 가능한 점은 알고 있는게 좋아요. 라인전에서 함부로 쓰면 마나통 금방 바닥나니 주의
스킬 3타시 레벨 비례 추가 고정 피해{25+(챔피언 레벨 × 10)}
스택 유지 기간은 7초로 평타로 스택 유지하기 가능하긴 한데 입롤
스킬은 최소 3번씩 한번에 넣자는 소리입니다. 탱커도 아파요.
-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 사정거리: 1100.0
라인전 주력 스킬입니다. 두 갈래 갈라지는 거로 적 챔피언 거리 500쯤 이내 겨누고 Q 다시쓰면 의외로 잘 맞습니다.
미니언에 맞춰서 쓰는 게 제일 편하고
적이 대각선 앞으로 무빙하는 게 약간 곤란한데, 적 무빙 방향 기억하고 쏘면 잘 맞습니다.
연습해서 익히는게 가장 빨라요.
그리고 대각선으로 쏘시는 분들에 한해서 사거리가 1100*√2≒1540, 한 궁 사거리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추노할 때 대각선으로 쏘시면 쓸만합니다. q 갈라지는 속도가 빨라서 반응 속도로 피하기 어려워요. 맞추는 사람 컨트롤 문제죠.
- 공허 균열
(Void Rift)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3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 사정거리: 1050.0
라인전에서 라인 조절할 때만 쓰고 (견제기로는 효율이 떨어져요)
E 맞으면 최소한 한 번은 넣어줍시다. (패시브 터뜨리면 스킬 하나 분량 딜 나옵니다)
-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 사정거리: 850.0
★★★★★
궁보다 이게 더 중요합니다.
킬각도 잡아주고 갱 회피도 도와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딜레이 연습하면서 기억합시다. 적 무빙 예측은 힘드니 원딜과 서폿이 뭉쳐있을 때 쓰면 편해요.
적이 미니언 사이에 있을 때 쓰는 게 가장 맞추기 쉽습니다. 유닛 판정이니 팬댄 없으면 무빙이 제한됨.
-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500/700/900 (+0.6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매 0.5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550
사용하는 경우는 두 가지
적이 체력 한 30% 이하로 도주할 때
3, 4, 5인이 옹기종기 모여있을 때
전자는 Q 스킬과 함께 적 주력 딜러나 서포터를 처치할 수 있고
후자는 한타 대승 또는 몇 놈들을 못 잡더라도 딜러 거덜내면 오브젝트를 챙길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진짜 좋습니다. 다 맞으면 살아 돌아갈 희망은 거의 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가 E 맞으면 점멸입니다.

둘째 그랩은 점멸
셋째 그랩은 300원
항상 조심합시다. Q 견제 잘못하면 끌리니 원딜 위주로 때리고
그랩 빠지면 정글러 위치 확인하면서 일방적으로 E Q 쏩시다.

랜턴갱
점멸 채찍 q
장인들이 플레이하면 무서우니 사거리 유지 잘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렇지 않은 경우는 견제만 잘 해주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로밍 다니면 원딜을 죽일 거라는 생각으로 플레이합시다. cs 못 먹게 하는 건 기본입니다.
정글러 멀리 있으면 W로 포탑에 봇듀오를 묶고 견제합시다.
정글러 (아군이든 적군이든) 올 것 같으면 w 쓰지 합시다. Q도 생각해서 쏩시다.
Q 견제와 정글러 확인 후 E가 핵심입니다.
포킹에 집중합시다. 원딜 물리면 딜러에게 탈진이나 E로 시간 법시다.
정글러 대비해서 시야 장악은 기본입니다.
6렙 이후 + 마관신이면 벨코즈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가능하면 정글러를 불러서 피 깎고 생존기 빠지면 궁 부어줍시다.
한타 때 직스처럼 행동합시다. 포킹하세요. 제라스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안 맞는 라인에 있어야 해요. 다만 트위치처럼 어느 정도 앞 쪽에서 딜을 넣을 준비는 하고 있어야 합니다.
원딜처럼 QW를 난사해야 합니다. E는 썬파 같은 거로 비벼대는 브루져나 탱커, 암살자 스킬 경로 예측해서 떨궈낼 때 씁시다. E 거리로 암살하러 가다가 암살당해요.
그리고 적이 뭉쳐있을 때쯤 궁극기를 킵시다. 주 딜러가 반피거나 탱커가 1/4 이하의 체력일때 쓰면 킬이 쉽게 나옵니다.
벨코즈 승률이 다이아 구간에서는 20위권으로 올라갔지만,
출시 이래로 밸런스 변경이 거의 없었습니다. 약간씩의 버프 말고는.
대회 나온지도 오래 되서
징크스처럼 몰래몰래 꿀을 빨 수 있습니다. 미드는 너프먹어도
혹시나 너프 먹어도 딜량은 여전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건
'나는 안맞는데 너는 맞는 비상식적인 딜교환', 벨코즈의 핵심이고
항상 Q로 체크하면서 뒤쪽에 있는 것, 잊지 맙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