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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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체력 +26x1
- 방어 +4.26x2
- 방어+25.71
- 마법 저항력+27.054
- 체력+2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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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중)
W>Q>E 순으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다른 프로유저 관전해봐도 W효율이 워낙좋아서 선마하더군요
잠깐! 이공략을 보시는 개꿀팁
(탐 켄치 개꿀팁 영상)
탐켄치 + 칼리스타 조합이 상당히 괜찮은거 같더군요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이런식으로할경우
그냥 먹기만하면 꽁킬이라
무조건 너프하거나 패치될거같습니다.
칼리 자체가 라인전이 정말쌘편이기도하고
이런식으로하고 같이봇듀오서면 좋은거 같습니다
음 일단 나미가 거리 유지만 잘하면 W각이 아예 안잡힘
나미 E 스킬 때메 들어갈려고하면 제가 더 피해를 입는 느낌이랄까.
근데 한가지 확실한 건 우리팀 갱이 왔을 때 몸이 약해서 나미를 물 경우엔 킬 발생률이 확실히 증가합니다.
룰루(힘듬) : 룰루 서폿도 요새 잘 안보이긴 하지만 전 그렇게 반갑진 않네요.
룰루 스킬 특성상 E로 보호해주면서 패시브 발동으로 평타에 패시브 딜 까지 들어간다는 느낌인데,
탐켄치가 들어갈 경우엔 룰루 E, Q 콤보로 진입이 힘들어 질 뿐더러 W로 더 힘들다는 거죠.
6렙되면 궁으로 인해 더욱 더 잡기 어려우므로 초반 갱을 필수로 하죠.
모르가나(매우 힘듬) : 전 모르가나를 무척 싫어합니다. 그냥 모르가나 스킬이 다 짜증나요.더군다나 모르가나와 바텀 라인전을 해서 이길 경우는 거희 없어 보입니다.(주관적인 제의견) 모르가나의 Q는 탐켄치가 w을 하고 들어갈 시에 방어용으로 쓸 수 있고, 모르가나의 E 스킬은 롤에서 가장 사기급으로 불리우죠. 방해 효과 면역 이건 말이안됩니다. 전 상대 모르가나 서폿나오면 탐켄치는 잘안합니다.
바드(매우 쉬움) : 바드 상대법은 정말 쉽습니다. 상대 원딜이 때리든 말든 바드 E 슬로우 먹이고 Q 그랩한 뒤 개패면 돈들어오니까 걱정마세요. 포탈 깔면 같이 타고 노세요.
벨코즈(쉬움) : 저도 탐켄치를 처음 했을 때에는 이 벨코즈 서폿을 상대로 만나면 정말 짜증났었죠.
근데 벨코즈는 진짜 물몸이에요. 벨코즈 스킬 견제만 안맞아준다면 부비부비하면 돈 들어와요.
하지만 벨코즈 스킬 견제 딜은 무척 아프기 때문에 무턱대고 맞으면서 들어가면 킬을 따는게 아니라 헌납한다는 거 잘 알아두세요.
브라움(쉬움) : 브라움 챔피언은 우리가 이기고 있을 것 같다 이러다가 브라움 패시브 맞고
역관광을 참 많이 당합니다. 이 방심하는 것만 없애면 브라움 상대도 딱히 까다로울게 없네요.
블리츠크랭크(중간) : 블리츠크랭크를 상대 하실 때에는 먼저만 안들어가주시면 무조건 이겨요. 괜히 각 만들려다가 포탑그랩 맞고 죽을 수도 있으니까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이 빠지면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블리츠의 그랩 쿨만 생각하시면서 하시면 되요. 블리츠크랭크는 기동력이 좋으므로 로밍다니는 걸 방지하는 와드만 잘 깔아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블츠같은 경우에 상대 원딜이 폭딜이 나오는 챔이 아니면 왠만하게 끌려도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W활용이 정말중요합니다 원딜이 끌렸을경우 바로 속공해서 스택채우고 먹으시면됩니다
베이가(쉬움) : 베이가도 한창 바텀에서 자주 등장하던 얼굴인데요. 베이가의 E스킬이 잔상이 먼저 나오는 거 때문에 대부분 피하실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E 스킬 빠지시면 탐켄치 기본 콤보로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다만 베이가 6렙 딜 생각보다 쌔니까 무턱대고 딜교는 금물입니다.
소나(중간) : 소나 같은 경우에는 견제를 많이 허용하나 안 하나에 바텀 라인전 승/패가 달려있죠.
소나의 스킬 특성상 견제의 특화 되어있고 딜도 무척 쌔지만, 소나의 체력은 진짜 1렙 450 정도?
이기 때문에 한번 w로 먹어주시고 물어주시면 소나가 쫄아서 앞에서 견제를 못 할거에요.
소라카(매우 힘듬) : 소라카 상대는 힘들기도 하지만 아마 짜증나실거에요. 기껏 딜교 해놓으면 피 채우고 집가고 바텀 비슷하게 가도 소라카는 궁으로 어시먹고 짜증나죠. 하지만 소라카를 한번 정도 물어준다면 이야기는 달라질겁니다. 소라카의 자힐 스킬이 맞춰야지 힐대는 걸로 바뀌어서 소라카의 피가 없다면 라인전은 유리해지겠죠? 소라카 같은 경우에는 점화를 들고 소라카만 조지시면 됩니다.
알리스타(쉬움) : 용190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저도 알리스타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겪어보니까 별로 어렵진 않은 것 같습니다. 원딜과 같이 평타로 견제하면 HP가 깎이게 되고 알리 W 진입시 탐켄치 E로 캔슬 할 수 있고, HP를 깎은 상태에서 그랩한 뒤 집보내고 라인전이 수월해질 것 같네요.
애니(힘듬) : 애니 서폿도 바텀에서 요새 잘 안나오긴 하지만, 안나오는게 차라리 전 좋은 것 같네요. 애니의 긴 평타 사거리(너프대도 김)로 인해 보통 애니는 주문도둑의 검을 구매하기 때문에, 돈을 주게 되고요. 이런건 이유가 안되지만 애니 자체한테 들어가기가 좀 빡셉니다. 애니의 패시브 때문에 들어갔을 경우 역관광 당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애니도 체력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갱과 로밍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이라(힘듬) : 자이라 서폿은 챔프 스킬 특성상 대미지가 무척쌔죠. 견제에 특화된 챔피언이고 라인전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 챔피언인 반면에, 몸이 약한편입니다. 탐켄치로 자이라를 이기기엔 무리지만 그래도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자이라 같은경우도 점화를 들고 맞라인을 서다가 선 2렙을 내주지 않고 라인푸쉬, 와딩을 잘해주신다면 적어도 킬을 따이진 않겠네요.
잔나(쉬움) : 잔나 상대론 라인전을 이기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근데 지는건 더 힘들죠. 잔나의 스킬들은 전부 다 수비형 스킬이라서 라인전을 질 경우는 진짜 별로 없을 것 입니다. 잔나 상대는 적보다 빠르게 로밍을 다니면서 시야를 먹어주면 쉬울거에요.
카르마(힘듬) : 카르마는 1렙부터 궁을 배우죠. 자신의 스킬을 강화해서 쓰는 건데요. 이 궁 만트라 때문에 무척 라인전은 힘이 듭니다. 카르마는 체력도 적고 견제한다고 마나도 많이 들기 때문에 물약 값이 좀 더 많이듭니다. 이런 점을 이용해서 한 발 빠르게 시야를 먹어주시면 됩니다.
아직 미완성임 천천히 추가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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