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25% (1표)
75% (3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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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쿵쾅?! 챌린저라고 무조건 성공하나?

- 마법천자(2015-07-15, 조회수: 2697)

네 안녕하세요.

 

알리를 자주 하다보니깐 알리에 대한 어느정도의 이해도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글을 적어 보려 합니다.

 

* 내가 알리스타를 좋아하는 이유 *

 

궁쓰면 부담없이 탱킹을 해줄 수 있고 나는 탱키한 챔피언을 좋아함

 

한타에서의 역할이 푸짐함

 

* 알리를 하면서 빡치는 상황 *

 

알리는 우선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약합니다.

( 우선 라인전이 약하다는 말에 대해 오해 없으시길 바라고

 이 말이 어떤 뜻인지는 알리스타 유저분들은 공감 하실겁니다. )

 

알리스타는 갱킹에 의한 의존도가 높고 갱이 왔을 때에 호응도가 높습니다.

플래쉬가 있다는 전제하에 아주 높구요 / 플래쉬가 없을때는 그 보다는 떨어지게 되겠습니다.

 

원딜이 알리스타에 대한 개념도가 아예 없게 되면 답도없이 라인전이 찢기게 될 수가 있습니다.

 

원딜이 답답하면 어떠한 경우에는 알리가 해줄게 없게 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정글까지 답답해버리면 알리는 라인전에서 진짜 더 할게 없어집니다.

 

저는 이럴때 로밍으로 최대한 상황 보면서 풀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상황에 맞게 판단해야 합니다. 봇을 비우고 로밍을 갔을시 상대 바텀 조합과 우리 원딜

 

상성을 어느정도 보고 가도 되겠다 싶으면 가는게 맞습니다.

 

이건 본인이 판단하는게 맞습니다.

 

근데 바텀에서도 답이없고 로밍각도 안나오면 그 판은.. 정말 알리가 답답해지는 구도고

 

이런 말 하기 뭐하지만 냅다 들이 받고 싶은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쿵 쾅은 쿨타임이 어느정도 길고 마나 감소도 만만치는 않습니다.

 

알리스타는 팀에 대한 의존도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팀이 어느정도는 받쳐줘야 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핵 노답수준의 팀이면 알리스타는 핵 노답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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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상위 0.??? % 님들의 데이터 보고 저도 배웠고

 

어떻게 보면 고대로 따라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그래도 제가 알리를 하면서 느낀것들을 어느정도 제 느낌으로

 

적어보는 글입니다.

 

제가 적는 공략이지만 돌고 도는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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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모스트가 알리구요

 

알리스타가 살게되면 내가 몇번째 픽인지 신경 안쓰고

 

알리스타를 선픽으로 가져갑니다.

 

물론 그거에 맞춰 상대 봇이 오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저는 알리를 뽑습니다. 저는 그렇다는 걸 적습니다.. ㄷㄷ ㅋㅋ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룬 & 특성은 저는 프로 선수와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룬 & 특성은 저는 프로 선수와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저는 탈진만 사용합니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의 마스터 순서는

 

q>w>e 이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힐이 필요하면 힐을 선마 할수도 있습니다.

힐은 보통 라인전 단계에서 필요한 만큼만 찍고 찍다가 그냥 마스터 하셔도 되고

굳이 따지자면 Q>W>E 순서로 마스터 하시면 되겠습니다.

 

 

              

                  

 

1, 2, 3 구간에서 q , w , e 를 무조건 1개씩은 찍는다는 전제를 둡니다.

 

우선 1렙에 q를 찍었으면 거의 모든상황에서 2렙에 w를 찍습니다.

 

당연히 3렙에 e를 찍게 되겠지요.

 

1렙에 e를 찍으면 2렙에 q 3렙에 w 를 찍구요.

 

( 상황에 따라서 2렙에 w를 찍을수도 있습니다.

 

저도 본거지만 2렙에 q 거리는 안닿고 w로 상대를 벽에 밀 수 있는 상황이면

 

2렙에 w를 찍는 상황이 되겠군요. )

 

1렙에 무엇을 찍는거는 우리 바텀조합 상대 바텀 조합을 보고

 

나의 성향 공격적&수비적인 것들 대충 사이즈 봐서 1렙 스킬을 찍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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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의 가장 기본적인 쿵쾅 콤보 & 여러가지 연계 스킬 콤보

 

※ 누구든지 콤보를 실수 합니다. <- 저도 첫판 때 방생만 최소 10번 한듯요 ^^..

 

팀원한테 욕도 먹었죠 ㅋㅋ ( 이럴땐 솔직히 ㅇㅈ하고 패드립 들어와도 저는 사과합니다.

 

인정할건 인정합시다. ( 패드립은 치지맙시다.. 다들 초등학교 때 도덕 과목 배우셨잖아요.. )

 

누구든지 실수에서의 누구든지 <- 천상계(챌린저) 포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수 당연히 할수있는겁니다. 아무런 그런거에 대해 뭐 어떠한 감정을 가질 필요가 전혀 없다는거

 

말씀드리고 싶네요. 본인도 실수하면 그냥 아무 감정없이 그냥 계속 갑니다.

 

실수하면 하는거고 안하면 안하는거고 ㅇ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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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부분

 

라인전 구도 & 한타 구도 때 일치하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1. 가장 기본적인 콤보 : 쿵(w)-쾅(q) 

 

우선 w를 거리를 하시다 보면 어느정도 감은 오실겁니다.

 

w거리가 되겠다 지레짐작하고 w - q 사용 했는데 q만 땅에 찍은적 있으시죠 ?

 

있으면 yes 없으면 no...   ( 저도 많이 했고 많이 봐서 ㅋㅋ )

 

※ (응용) 상대 챔피언과 거리가 약간 멀다 그러나 그 챔피언 옆에 미니언이 있다 싶으면

 

    미니언에 w 하고 q를 날려주시면 상대 챔피언을 에어본 시킬 수가 있습니다.

 

2. 갱킹이 왔을 때의 콤보 : q - 점멸 - w

 

   q - 점멸입니다. / 점멸 - q 아닙니다.

 

이건 제가 처음했을때에도 q - 점멸 자체에서의 실수는 없었던 것 같은데

 

q - 점멸의 자체에는 난이도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깐 그냥 q - 점멸을 하세요

 

그냥 바로 따닥눌르면 되는거라 그냥 하면 되는겁니다. 두워번 해보면 그냥 합니다 이건

 

q - 점멸을 사용하면 그이 99% 반응하기 힘들고 에어본을 당하게 됩니다.

 

( 점멸 - q랑 / q - 점멸은 차이가 분명히 있다는점 강조해 드립니다.)

 

다시 얘기를 해보자면 q - 점멸 해서 띄운 후에 저희 쪽 포탑이나 갱킹이 오는 방향으로 w로

 

톡 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미니언 라인이 우리쪽 포탑쪽으로 밀려있을 때 상대가 방심한다 싶고 내가 q-점멸로 상대 챔피언과 미니언을

 

   동시에 에어본 시키면서 상대 미니언이 q 딜에 없어지는각이다 싶으면 상대 미니언은 없어지면서

 

   포탑 어그로가 당연히 적 챔피언에게 가겠죠. w로 상대 챔피언을 우리 포탑쪽으로 톡 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

 

이건 약간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뭐 그렇다고 전혀 어려운건 아니고요

위에 2가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있다는 말이였습니다.

 

※ 플래쉬가 있고 상대 챔피언이 좀 멀리 있다. ※

 

선 플래쉬 - 상대 챔피언쪽으로 w를 쓰면 더 붙을 수가 있겠죠 ? 바로 q를 날려줍니다.

            ↑  ↑  ↑

          다시 적으면

                ↓

[ 선 플래쉬 - 쿵 쾅 ] 이 되겠습니다.

 

※ 여기서 중요한건 최소한에 플래쉬 - W 거리안에 상대 적 챔피언이 있을 시에 사용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플래쉬 썼는데 상대가 W에 안닿으면 민망합니다. ( 경험에서 우러나온..)

 

※ 처음에 해보게 될 시에 손이 바로바로 반응이 안될 수 있지만

 

몇번 하다보면 하게 되니 개의치 말고 시도하시다가 보면 되고 또 실수할수도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잠깐!

 

알리스타의 패시브를 확인하세요!.

 

알리스타의 패시브 : 알리스타의 어떤 스킬이던 이용했을때 상대 미니언을 와리가리 밟으면서 지나다닐수 있고

                            미니언에게 약간의 딜이 들어갑니다.

 

                            이걸 이용해서 1레벨 라인푸쉬에 대한 주도권이 좀 있는편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먹어도 되는 cs를 좀 편하게 냠냠 할수도 있습니다.

                           

                            그냥 간과하지 마시고 어느정도의 이해도는 있으면 좋을것 같은 패시브라 생각합니다.

 

 

 -------------------------------------------------------

그리고 바텀라인전 구도에서

 

적 챔피언을 벽쪽으로 w로 밀수있을때 바로 w - q 를 연계시키지말고

 

w로 한번 벽에 부딪치게 하고 그 다음에 좀 기다렸다가 q를 맞추면

 

더 긴 시간을 상대에게 cc기를 넣을 수 있다는 점 알아 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

 

여러가지 상황에서 그렇겠지만 q 나 w 의 쿨타임이 긴 편입니다.

 

무조건 w - q 쿵쾅 콤보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침착하게

 

스킬을 사용해야 갱킹을 피할수도 적절한 갱킹 호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조건 w - q 쿵쾅 콤보를 쓰시지 말라는 뜻은 스킬을 바로 연계하시지 마시고

 

나누어서 잘 이용하시라는 뜻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알리스타는 마나 소모가 어느정도 있는 챔피언이구요

 

마나포션이 있으면 e로 아군, 미니언 체력 회복도 되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은 저는 저렇게 무조건 갑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 왜곡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줘서 플래쉬 쿨을 줄여주고요

 

알리스타의 스킬은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무조건 쿨감 40%를 맞춰주는게

 

궁 쿨 타임 감소 한타때 q 나 w 를 단 한번이라도 더 사용하고 못하고가 한타의 여부를 가를수도 있기 때문에

 

핵심아이템을 보시면 쿨감 템 위주로 짜여져 있습니다.

 

핵심아이템에 시야석이 없는데 칸이 모잘라서 깜빡하고 못 올렸구요

 

시야석은 당연히 바로 올려주는게 맞구요

 

아이템 순서는

 

우선 저는 우리 아군 정글러가 솔라리를 안가주고 상대 ap 챔피언이 거슬린다 싶으면

 

바로 솔라리 선으로 올려주고 그 다음에 아이템을 맞춰 가는 편입니다.

 

그렇치 않다 싶으면 얼어붙은심장을 빨리 올려주면서 20% 쿨감을 확보하구요

 

얼어붙은심장까지 올렸는데 상대 ad가 강력하거나 all ad이다 싶으면 가시갑옷까지 올리면 되겠습니다.

 

우리팀이 솔라리가 구비된 상황에서 적 ap가 강하면 정령의 형상까지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약은 강철의 영약을 가는게 맞습니다. ( 예전에 모르고 체력이 올라가는 영약을 갔었는데

                                                       다들 강철의 영약 가더라구요. 또 옵션을 보아하니 그게 맞는선택같아요. )

 

산악 방벽을 다이렉트로 저는 올리지 않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본인의 판단대로 올리면 되겠습니다.

 

산악방벽에도 10%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 왜곡은 좀 빨리 올리는 편입니다.

 

솔라리가 시급할때는 다 건너 뛰고 고대인의방패-기동력의장화-시야석 /// 이 상황에서 다이렉트로

 

솔라리의 펜던트를 올립니다.

 

본인의 핑와는 항상 맵에 있어야 하고 핑와의 소지도 1~2개씩 항상 소지하고 다닙시다.

 

적재적소에 핑와의 위치를 바꿔야 할수도 있고 핑와가 지워 질수도 있고

 

적 은신챔피언에 대비해서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장신구도 9레벨 되면 왠만하면 바로바로 업글 해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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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간중간에 아이템창이 빈다면 체력포션 마나포션 저는 1/1 or 2/2

 

돈이 되면 저정도는 사가지고 다닙니다. 절대 손해가 아닌거같고

 

저렇게 들고 다니면 필요할때 사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나
짤짤이가 아프고요

우리 원딜이 답답할때 이런 소나를 만나게 되면

막막합니다... 해보신분은 알거에요

아지르
아지르 산악방벽 ...

처음에 뭔지도 모르고 그냥 냅다 무시하고 w - q 하니깐

방벽때문에 w 진입도 못하고 낭패를 봤던 기억이 나네요

방벽은 플래쉬로는 넘어가집니다.

지금 아지르를 만난다면 어쩔지 모르지만 짜증났었던 기억이 있어서

적어 봅니다.
칼리스타
그냥 극혐이기 때문에

롤챔스에서도 필벤이겠죠?

만사 공통으로 그냥 저는 제가 1픽이면 무조건 벤을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징크스를 딱히 쉽다고 하려고 징크스를 띄운건 아니고요

도주기 없는 뚜벅이 같은 이런 챔피언들이 알리가 편하게 이니시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도주기 없는 미스포츈 같은 챔피언 다 통틀어서 이니시 열기가 편합니다.

베인, 루시안 같이 약간의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들은 생각처럼 이니시를 못 열때도 있으니

연습하시다 보면 될것 같아요

어느정도의 상식이 있게되면 내가 마음이 편한 챔피언이 쉬운 챔피언이고

짜증나는 챔피언이 어려운 챔피언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마치며

 많이 부족하고 텅 비어있는 글일 것 같아요.

 

알리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어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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