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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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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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을 하는 친구들을 위한 공략

- 모리니스(2015-07-18, 조회수: 4045)

올라가고싶다? 레넥톤임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2.056
  • 방어
    +8.52
총 가격 : 8,706 IP
룬은 이거 고정이다.

적 올ad라고 성장마저를 뺀다?

적이 올ad라고해도 결국 마뎀은 있다. 

생각나는대로 적어본다면 제이스 망치 E가 마뎀이고 미니 나르 w 3타도 마뎀이고 서폿의 대부분은 마뎀이다

그리고 이 룬에서 가장 중요한건 인장의 성장체력이랑 왕룬의 고정방어 2개다

알다시피 인장에 고정방어 1주는거 9개 박아서 방어 9를 얻는 것고 왕룬에 공격력 5를 얻는 것과

인장에 성장체력을 박고 왕룬에 공격력을 5잃는 대신 인장의 방어 8.5를 얻는 것중 효율이 좋은 것은 당연히 후자이다

공격력 5차이라고해도 한대 더때리는 것이 이득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룬을 이렇게 들고간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는 도살자 주든 안주든 상관은 없는데 난 안줌 왜냐하면 레넥은 평타랑 w말고 적용이 안되고 포식도 q가있어서 안감 디펜은 난 이렇게 가는데 솔직히 취향이 스스로 정하는게 답임
탱을 두르는 레넥이여서 21 9 0을 주는사람도 있고 나처럼 9 21 0 줘서 더욱 단단해지고싶어하는 사람도있음
텔포는 봇이나 미드 정글에 싸움이 날 경우 텔포를 사용해서 빠른 합류가 가능하다
그리고 도란방패나 도란검들고 1렙 q찍은다음에 칼날부리먹고 귀환해서 도란 5포도 가능하다

점화는 라인전에서 솔킬이나 cs를 벌려서 라인전을 이기겠다는 의지가 담긴 스펠인데 이스펠들고 라인전을 못이기면 쓸모가 없어져서 나는 텔포보다 비추천한다

,라인전 힘들거같다면 들어라 방어막보단 탈진추천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다양한데 몇 가지만 적어둠

e로 들어가서 평w q평 e로 빠져나오기 1번

레넥톤의 국민콤보이자 넌 맞지만 나는 딜을 넣는 아주 야비한 스킬콤보


e로 들어가서 qw평 e로 빠져나오기 2번

분노가 45정도일때 적이 방심한 사이 들어가서 q로 분노를 수급한다음 w를 사용하는 허를 찌르는 스킬콤보


e로 들어가서 wq평 e로 빠져나오기

리븐같이 들어가면 바로 cc기를 맞을경우 1번 콤보에서 평w를 생략한경우 


솔직히 스킬콤보는 그 순간 바로바로 나오는 것이지 지금 이 내용을 상기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주면 좋겠다

더샤이가 리븐할때 사용한 콤보를 외워서 똑같이 사용하는사람이 많을까 그 콤보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콤보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까?

스킬 활용 팁

w쓰면 사거리 약간 길어지니까 그거 이용하고 평w할때 적이 걸어서 달아나면 w사거리 증가하는거 때문에 맞으니까 평w 자주 이용하고 e로 무조건 안들어가도 됨 바로 앞에 적이있는데 e로 들어가서 갱당하지 말자


그리고 스킬콤보는 그때그때 다른데 솔직히 e로 들어가서 무조건 강화 w만 하는건 어리석은 짓이라고 말해주고싶다

스턴은 0.75초여도 충분히 다시 e로 빠져나올 수 있는 시간이니까 분노 q로 회복과 딜을 같이 해주는 것도 좋다고 말해주고 싶다.

마지막으로 부쉬를 활용하라고 말해주고 싶은데 모든 라인이 그렇지만 부쉬에 들어가면 일단 안보이기 때문에 적이 날 쫒아올때 부쉬에 들어가서 궁을 키고 와리가리 하면서 q로 회복하고 w로 기절시키고 e로 도망가서 살 수도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천갑옷: 적이 AD딜러다 )리븐,가렌,야스오,트린등등

도란방패:적이 평타를 자주사용하거나 단일대상 스킬이 있다 )니달리,베인,나르,잭스

도란검:내가 개패듯이 팰꺼다! 방패나 천갑을 안가도 내가 이긴다 싶으면 간다

루비수정:빠른 코어템을 원한다

시작템은 이렇게 갈 수가 있는데 필자는 도란방패는 별로 비추한다
왜냐하면 도란방패는 평타와 단일대상 스킬을 6 막아준다.
이 6을 막아주는게 좋아보이지만 별로 좋지가 않다
트린을 예로들면 
트린은 치명타로 딜교환을 하는데 야스오를 제외한 모든 챔피언의 치명타는 200%의 데미지를 준다 
트린의 공격력이 100일대 방어0상대에게 치명타는 200 일반평타는 100이 들어온다 
도란방패를 들경우 치명타는 194 일반 평타는 94가 들어온다는 말이다 
그리고 방어 공식은 (방어력)/(100+방어력)% 이다 방어가 100이라면 100/200 즉 절반을 막는다는 소리인데 
트린의 공격력이 100이고 내 방어가 100일때 트린의 공격은 50이 들어온다.
거기다 도란방패를 들경우 44가 되는게 정상이다.
하지만 도란방패가 방어보다 먼저 적용되어서 100의 데미지를 도란방패로 6 감소된 94의 데미지의 절반 47의 데미지가 들어온다는 소리이다 즉 효율이 똥이란거다 

그리고 천갑옷은 코어템으로 올릴 수 있어서 효율이 감소되지 않고 도란검도 생명력흡수가 있어서 그 효율이 감소되지 않는다. 하지만 도란방패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효율이 감소한다 

체젠이 있어서 도란방패다면 천갑옷과 비교해보자 
도란방패는 80의 체력과 5초당 6의 체젠 그리고 포션1개 
천갑옷은 15의 방어와 포션 5개 
체력 포션 1개는 150의 체력을 준다 
그렇다면 도란방패는 80의 체력과 5초당 6체젠 그리고 150의 채력재생
천갑옷은 15의 방어와 750의 체력재생
도란 방패와 천갑옷의 체력 재생차이는 600 도란방패가 5초당 6의 체젠을 주니까 5초면 6채력 50초면 60 500초면 600
도란 방패로 600의 체력을 얻을려면 500초가 걸린다 500초동안 600체력을 얻을건가 아니면 60초동안 600의 체력을 얻을건가 당연히 후자이다
그러니까 우린 천갑옷을 가야한다 

그리고 아이템은
적이 올AD면 썬파   란두   가갑   블클   가엔   닌탑/헤르메스(CC가 많다)


4AD 1AP면 썬파   비사지/벤시  란두   가갑   블클   닌탑/헤르메스(CC가 많다)

3AD 2AP면 썬파   비사지   즈롯/벤시   란두/가갑   블클/멜모 닌탑/헤르메스(CC가 많다)

2AD 3AP면 썬파   비사지   벤시   란두/즈롯   블클/멜모  닌탑/헤르메스(CC가 많다)

1AD 4AP면 비사지  벤시  즈롯  멜모/란두  블클/가갑 닌탑/헤르메스(CC가 많다)

템 가는 순서가 아니라 최종템 기준으로 쓴거니까 순서는 개인적으로
1순위 라인전상대 
2순위 잘큰상대 
3순위 정글러 미드
4순위 원딜
순위를 매겨서 가는걸 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우리의 손이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그런거 없다
상대하기 쉽다고해서 이기는거 아니고
상대하기 어렵다고해서 지는거아님
우리의 손과 머리가 판단할뿐
마치며

 게임을 하면서 망할 수도 흥할 수도있는데 흥할수록 미래를 보면서 딜템이아닌 탱템을 가라 너가 만약 어쩌다가 10억을 얻으면 은행에 저축해서 이자만 타먹어도 인생 충분히 살 수있다. 하지만 그돈 불려보겠다고 주식투자하다간 망할 수도있다는 걸 명심해주면 좋겠다. 

그리고 멘탈나갈거같으면 차단하고 적채팅 꺼두고 게임하면좋다

마지막으로 다이브칠때 ~누르고 해라 힘들겠지만 연습하면 익숙해지니까 연습꼭하자 

~누르면 챔피언만 때려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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