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25
2
3
1/1
적 딜러 순삭, 룬글레이브 뽀삐 정글

- 윈드서포트(2015-07-19, 조회수: 3510)

Q 한방에 1000 데미지는 기본

직접 해보세요 딜 한번 경험하면 계속 하게 됩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48%
총 가격 : 9,522 IP
Q와 룬글 효율 때문에 AD만 박고 갑니다.
파랑에 쿨감 10% 넣었지만 공속룬도 효율이 좋음
공속 룬을 껴도 정글 속도는 크게 차이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Q와 룬글 효율 때문에 AD만 올리면 됩니다.

룬글과 공허의지팡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비전검을 찍습니다.
궁이 없으면 몸이 너무 약하기 때문에 점멸 사용
보통 적 원딜들이 EQ 맞으면 반피 이하로 남습니다.
점멸 쓰고 바로 튀기 때문에 따라 가기 위해서 점멸을 드는게 좋습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EQ....... 쿨 돌아오면 Q.....

스킬 활용 팁

 궁을 거는 대상이 매우 중요한데요

 적 서포터가 CC가 있으면 적 원딜에게 붙어도 적 서포터가 계속 방해를 합니다.

 알리, 룰루 같은 CC가 좋고 적 서포터가 원딜을 계속 지키는 상황이라면

 아군 딜러를 잡으러 오는 적 암살이나 탱 챔프에게 궁을 걸고 적 원딜에게 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 서포터 말고는 궁을 걸만한 대상이 없을때는 수은장식띠 올리고
서포터가 거는 CC 풀고 원딜 순삭 합니다.

AD, 크리, 마관을 올리는 이유

AD를 올리면 Q딜이 강해지는데요 이게 마법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룬글도 마찬가지죠
뽀삐의 Q는 크리가 터지기 때문에 크리를 올리고 마법 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마관을 올립니다.

게임 끝나고 결과 창을 보면 물리데미지는 거의 없고 전부 다 마법데미지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그냥 룰루 있으면 적 딜러 잡는게 너무 힘듬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루트는 다른 정글러와 같고 2번쨰 버프 먹고 나면 체력이 절반 정도 남습니다.

  다른 정글 보다 정글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적 정글이 탑에 갱을 갔으면 역갱 각 보기가 쉽습니다.

  웬만하면 3랩 귀환 합니다.

  E 벽궁 평 Q 사용하면서 정글 돌고 정글 돌때는 체력과 마나가 계속 부족하기 떄문에

  체력, 마력 포션을 3개씩은 사들고 다닙니다.

 

초반 운영법

  몸이 워낙 약하기 때문에 적 정글 만나면 눈물;;

  사리면서 EQ 갱을 합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에는 선진입 하지말고 한타가 시작하면 궁을 사용할 대상을 잘 보고

 궁쓰고 바로 적 원딜에게 바로 달려갑니다. 

 궁 잘 걸고 EQ로 적 원딜 따면 됩니다.

 궁 쓰는 방법은 스킬 부분에 적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